※ 롤갤에 처음 올라온 방법인데 유익한 팁인거 같아 좀더 자세하게 적습니다.
귀환(b)과 q스킬을 이용하면 알리 w의 밀어내는 모션을 캔슬시키는 방법이 발견이 되었네요.
좀더 자세하게 설명하자면
우리가 알고 있는 것처럼 알리 w를 상대에게 쓰면 알리는 그 상대 위치로 이동하고, 적을 일정거리만큼 밀어내게 됩니다.
근데 여기서 w를 쓸때 그냥 w를 쓰지 말고 w-bq를 하면
w에 걸린 넉백에 의한 '스턴'은 적용되는 반면, '밀어내는 모션'이 캔슬되는 현상이 발견되었습니다.
즉, w-bq를 쓰면 밀어내는 모션을 캔슬시켜 '적에게 스턴' + '알리와 적 사이 거리 좁히는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는 것이죠.
(w-bq를 이용하면 알리가 적에게 w를 사용해도 거리가 벌어지지 않고, 스턴만 적용된 상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걸 좀더 실전적으로 적용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흔히 쿵쾅을 할 때 w-q를 쓰는데 이 경우엔 w에 있는 스턴시간과 q에 의한 에어본 시간이 겹치게 됩니다.
반면 알리 w모션 캔슬을 이용해 w-bq-q로 쿵쾅을 하면 w에 있는 스턴 시간과 q에 의한 에어본 시간이 겹치지 않아
0.5초 정도 cc상태를 더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