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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마법관통 아이템의 실질 데미지 증폭율 정리

아이콘 카셀리아
댓글: 128 개
조회: 65187
추천: 73
비공감: 1
2013-01-16 22:29:37
X축은 적의 마법 저항력, Y축은 마법관통 아이템을 꼈을때 데미지 증가량(%)
마법 관통 적용 순서: Abyssal Scepter(심연의 홀)Void Staff(공허의 지팡이)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기본 옵션: 태고의 지식 8%, 마법 관통력의 표식 7.83,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마법사의 신발 15

 마방을 완전히 관통했을때 데미지 증가량으로,
다른 선들과 겹치는 지점부터 왼쪽으로는 회색선으로 보시면 되요.
효율이 급격하게 떨어져요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61(데미지 15% 증가)에서 심연의 홀과 데미지 증가량이 겹치고 이후 상대적 효율 증가
마법 저항력이 안붙은것과 주문력과의 시너지를 고려하면 적 마방이 65~70정도 되야 제값을 함
 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마방을 완전히 관통하는 41(15% 증가)에 가까워질수록 효율이 높음
 Abyssal Scepter(심연의 홀)마방을 완전히 관통하는 45(18.4% 증가)에 가까워질수록 효율이 높음

 Abyssal Scepter(심연의 홀)Void Staff(공허의 지팡이)역시너지로 인한 최악의 조합
 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Void Staff(공허의 지팡이)61(33%)에서 완전히 관통하며 이후 효율이 증가함
공허의 지팡이만 쓰는 것에 비해 데미지가 17% 상승함
 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Abyssal Scepter(심연의 홀)61(33%)에서 완전히 관통하며 이후 효율이 감소함
마법 저항력이 붙어있어서 61~81 구간에서 공허의 지팡이보다 효과적임

 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Abyssal Scepter(심연의 홀)Void Staff(공허의 지팡이)81(51%)에서 완전히 관통하며 이후 효율이 미미하게 감소함
가면을 팔면 데미지가 20% 떨어져서 팔수가 없음

결론
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가면은 Abyssal Scepter(심연의 홀)심연의 홀이나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공허의 지팡이와 결합하면 강력해져요
가면 없이 심연의 홀과 공허의 지팡이를 같이 쓰면 매우 비효율적이에요.
 
Katarina(카타리나)리안드리의 고통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41Void Staff(공허의 지팡이)61
Rumble(럼블)리안드리의 고통을 사용한다면 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41Abyssal Scepter(심연의 홀)61Void Staff(공허의 지팡이)81(리안드리의 고통)
데미지만 생각했을때, 적의 마법 저항력에 맞춰서 20단위로 마법 관통 아이템을 사고,
중간중간에 주문력 아이템을 끼우면 효과적이에요.
(실제 아이템 빌딩은 유틸과 튼튼함도 고려해서 하세요)

Katarina(카타리나)카타리나 템트리 예시: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Blasting Wand(방출의 마법봉)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Needlessly Large Rod(쓸데없이 큰 지팡이)Void Staff(공허의 지팡이)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마관-주문력-마관-주문력

마나를 사용하지 않는 AP 챔피언 기준으로 작성했어요.

300까지 그래프

Lv48 카셀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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