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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프리시즌 개발 현황 업데이트 - 1

아이콘 슈퍼멜론
댓글: 40 개
조회: 18946
추천: 3
2018-09-01 13:38:07

안녕하세요!

올해 남은 기간 및 프리시즌에 대한 계획을 전해드린 지도 몇 주가 흘렀네요. 오늘은 개발 현황 업데이트와
현재 테스트 중인 여러 가지 내용에 대해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이번 프리시즌에서는 리그 오브 레전드
플레이를 더욱 즐겁게 할 수 있는 변화에 중점을 두려고 합니다. 속수무책으로 지기보다는 승리를 위해 힘껏
싸울 수 있는 환경을 만들려고도 하죠. 이번 프리시즌 목표 4가지와 각각의 목표를 위한 세부 변경 사항은
아래를 읽어주세요.


공격로 단계가 개선되고 더 오래 지속됩니다

외곽 포탑 초기 컨셉 중 일부


프로토타입 외곽 포탑을 공격하고 있는 사이온


    • 이제 게임이 시작되면 외곽 포탑의 체력 바 위에 5개의 방패가 추가됩니다. 포탑을 공격하면 방패를
        파괴할 수 있으며, 각 방패를 파괴할 때 그 보상으로 주변 챔피언이 골드를 획득합니다. 게임 시작 후
        약 10분이 지나면 방패가 모두 사라지고 포탑의 추가 방어력과 골드 보상을 획득할 기회도 사라집니다.
    • 이번 변경사항으로 공격로 단계가 더 안전해지고 오래 지속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게임 초반에 집중
        공격을 하거나 공격로 단계에서 강하게 밀어붙인다면 방패를 파괴하고 골드 보상을 획득할 수도 있죠.
        포탑 근처에서 방패를 조금이라도 많이 파괴하기 위한 플레이가 벌어지면서 전에 없었던 흥미로운
        순간들이 대폭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 또한 포탑에 다이브 플레이가 지나친 위력을 발휘하지 않도록 게임 초반의 포탑 피해량을 약간 증가
        시키려고 합니다. 이러한 플레이가 게임에 재미를 더해주는 것은 사실이지만, 현재로써는 감수해야 할
        위험이 크지 않을 경우가 꽤 있기 때문입니다.


역전 가능성이 높아지고 만족도가 증가합니다

    • 위에서 말씀드린 공격로 단계 변경사항이 여기에서도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게임 초반에 첫 포탑이 파괴되는 경우가 감소하면, 강력한 기습이 엄청난 골드 차이로 이어지고 유리한
        공격로의 챔피언이 맵을 누비며 반반으로 싸우고 있던 다른 공격로에 영향을 주는 일도 줄어들 겁니다.
    • 그 외에 테스트 중인 요소는 현상금을 단순 챔피언 처치에 국한하지 않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현상금은
        게임 요소를 조정할 때 유용하게 활용되는 수단이었습니다. 강한 적을 처치하려면 숙련된 실력이 요구
        되기도 하고, 수동적인 성장이 아닌 적극적인 전투를 통해 역전을 유도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말이죠.
        하지만 특히 높은 실력 구간의 게임에서는 킬이 나지 않는 곳에서 초반의 우세함이 눈덩이처럼 커지고
        있는 것을 파악했습니다. 그래서 이 변경사항은 모든 골드 획득 수단을 통합하기 위한 시스템상의 개선
        이라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성장을 지향하는 플레이어들이 불리해지지 않도록 신중을 기하려고
        합니다. 성장은 언제나 계속되어야 하니까요.
    • 신규 시스템에서 연속 처치를 한 챔피언을 죽였을 때 받는 현상금이 줄어드는 만큼, 전체적인 현상금은
        약간 증가시키려고 합니다.
    • 포탑을 파괴했을 때 팀원 전체가 획득하는 골드를 줄이는 방안도 테스트 중입니다. 포탑 파괴로 팀이
        획득하는 골드는 초반의 우세함을 눈덩이처럼 굴릴 수 있게 해주는 강력한 원인입니다. 또한, 팀원들 간
        개인플레이 차이의 중요성을 악화시키기도 하죠.


승패가 결정된 게임은 더 빨리 종료됩니다

    • 게임 중반과 후반에 근접 미니언과 공성 미니언의 체력이 대폭 증가합니다. 이렇게 변경되면 게임이
        더 자연스럽게 끝나게 될 겁니다. 승패가 분명히 결정된 상황에서 미니언 무리가 계속해서 무의미하게
        처치당하거나 우세한 팀이 내셔 남작 재생성을 기다리고 있다는 이유로 오랜 시간 지속되는 게임의
        횟수는 감소하는 추세입니다.


이제 룬 빌드에 따라 능력치 보너스가 결정되지 않습니다

    • 현재 각 룬 빌드에서 독립적으로 능력치 보너스를 선택할 수 있는 방안을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아직 두 가지 또는 세 가지 선택지를 두고 세부 내용을 작업하고 있지만, 양쪽 모두 테스트가 아주
        바람직하게 진행되었습니다.
    • 능력치 보너스는 공격 능력치와 방어 능력치로 나뉩니다. 두 능력치 모두 공격과 방어를 적절하게 함께
        사용하도록 유도되거나 강제됩니다. 이렇게 변경하면 공격과 방어의 균형이 잡히면서도 능력치를
        한 쪽에 집중적으로 투자했을 때 상당히 날카로운 위력을 발휘할 여지는 남아 있어 전체적으로 게임에
        바람직하게 작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 현재 테스트 중인 능력치 보너스 선택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ㅇ 공격 능력치 - 공격력, 주문력, 공격 속도,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ㅇ 방어 능력치 - 방어력, 마법 저항력, 체력 증가량, 체력 재생.


기타

    • 미니언 및 몬스터 생성 시간을 30~40초 앞당기려고 합니다. 게임이 시작되자마자 적 진영으로 침투
        하거나 그 외 흥미진진한 게임 초반 전략을 활용할 여지는 남겨둬야 하겠지만, 게임 시작 후 30초 동안
        아무것도 안하고 보내는 경우가 전체 게임의 95%에 달합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를 최고의 게임으로
        만들려고 한다면 대다수의 플레이어 여러분을 만족시켜야 하겠죠. 게임 극초반 단계를 속도감 있게
        조정하면 더 빨리 리그 오브 레전드의 재미를 즐기실 수 있을 겁니다.
    • 이번 프리시즌에 관한 내용은 아니지만 장기적인 관점에서는 로딩 화면 내 채팅 기능을 도입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로딩 화면에서 채팅을 할 수 있다면 기다리는 시간 동안 팀원들 간의 결속을 다지고
        전략을 짤 수 있겠죠.


오늘 프리시즌 개발 현황 업데이트 내용을 공유드리는 이유는 이 내용들이 아직 완전히 결정되지 않았고,
그래서 플레이어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 반영할 시간이 남아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리그 오브 레전드를 개선
할 수 있는 부분이 빠져 있다면 꼭 의견을 알려주세요! 이번 프리시즌 변경사항 테스트 초반에도 플레이어
여러분과 프로 선수들의 피드백을 구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Scruffy 드림

Lv87 슈퍼멜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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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40)

새로고침
  • 선구자빅토르18-09-01 15: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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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ㄹㅇ 역겨운 흡연충들은 뇌까지 니코틴으로 절여져있어서 팀원에게 미안한 감정을 가지질 못하기 때문에 패치 하고난 뒤에도 피고난뒤에 게임 들어와서 역스노우볼링 지혼자 굴림
    아예 겜 시작하고 50초내에 안움직이면 정지스택 한개씩 올리는게 나을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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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425닉스톰18-09-01 18: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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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분 또 지랄하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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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불가항력적18-09-01 15: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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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경우 옵치 때처럼 마이크 유저가 타 유저에게 마이크 연결을 강요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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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눈나무18-09-01 13: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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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학점도둑18-09-01 13: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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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 시작 후 30초 동안 아무것도 안하고 보내는 경우가 전체 게임의 95%에 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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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유료체험쿠폰18-09-01 1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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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담배충 타겟팅 패치 ㅅ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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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스을18-09-01 14: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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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근데 포탑 저렇게 해놓으면 초반 스노우볼을 더 크게 굴릴 수 있지도 않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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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폭풍거너18-09-01 16: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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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포탑을 쳐야되니까 포탑사거리까지 들어오게될테고
    짤챔vs근접챔 상황에서 타워치려던 짤챔을 타워에 담궈 잡을수도 있을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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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롤오래함18-09-01 18: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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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포탑을 깨기 어려우니깐 초반 스노우볼을 빠르게 못 굴리지
    포탑 부수고 다른팀원이 얻는 골드도 적어지니깐 스노우볼을 더 크게 굴릴수가 없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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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스을18-09-02 2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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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방패 부술때마다 주변챔피언한테 골드보상이 있는거면 초반갱 성공시 이득이 엄청 클 것 같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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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짹sparrow18-09-01 14: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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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흡연충 저격패치라고 하는데 그래도 겜 하려는 맘있는 흡연충은 미니언생성전에 오기라도 하는데 앞당기면 더 민폐인데; 그래도 피고올새끼들은 피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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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선구자빅토르18-09-01 15: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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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ㄹㅇ 역겨운 흡연충들은 뇌까지 니코틴으로 절여져있어서 팀원에게 미안한 감정을 가지질 못하기 때문에 패치 하고난 뒤에도 피고난뒤에 게임 들어와서 역스노우볼링 지혼자 굴림
    아예 겜 시작하고 50초내에 안움직이면 정지스택 한개씩 올리는게 나을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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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도메란18-09-02 07: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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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겜하려는 맘있는 흡연충은 미리 큐잡기전에 담배피고오는애들이고 늦게 오는놈은 그냥 다 빡머가리흡연충들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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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로아레크18-09-01 14: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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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랭겜 듀오말고도 모르는사람끼리 보이스톡  되게 패치하면 안되낭? 마이크 연결안되어있으면 기본값으로 보이스톡 참가 안하는걸로하고 연결되어있으면 참가. 그리고 기존 키보드 채팅처럼 음성대화 차단도 소환사별로 할 수 있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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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불가항력적18-09-01 15: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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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경우 옵치 때처럼 마이크 유저가 타 유저에게 마이크 연결을 강요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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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갓벤입롤지림18-09-02 13: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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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배그도 뭐 음성은 자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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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로아레크18-09-02 1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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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 옵치를 안해봐서 몰랐네요. 그런경우가 생길수 있지만 마이크 강요하면 채팅차단하면되잖아요 핑차단이랑. 차단해서 던지는거면 그냥 그날 팀운이 안좋네 하고 리폿먹이면 되죠. 요즘 라이엇 일 잘하던데 리폿당하면  채팅제한 걸릴때 음성채팅제한도 같이 걸면 괜찮을 것 같은데.. 물론 옵치를 안해봐서 그 강요가 얼마나 심한지 모르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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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qhdcn18-09-03 0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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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라이엇이 일한다는건 존중해 하지만 라코는 아니다 이 악마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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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폭풍거너18-09-01 16: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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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룬빌드 변경되는거 이렇게될거같은데
    공격룬+방어룬일시 공격룬효율 방어룬효율 100퍼발휘
    공격공격/방어방어일시 두번째룬 효율 50퍼
    이런식으로 섞어쓸때 이점발휘하도록 강제하려는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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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폭풍거너18-09-01 16: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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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라인드 된 코멘트입니다. [내용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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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침팬지18-09-01 16: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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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라인드 된 코멘트입니다. [내용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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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425닉스톰18-09-01 18: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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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분 또 지랄하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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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옥희1918-09-01 18: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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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 후반에 루즈하게 되어버리는 것도 좀 조정해줘야할거 같은데. 히오스는 강제 한타를 유도하니까 루즈하기가 함든데. 롤은 특히 후반 갈 수록 불필요하게 시간 보내는게 많아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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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롤오래함18-09-01 19: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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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히오스는 근본이 없는것임
    라인전이 없다는 단점 + 기승전결이 없는 막싸움일뿐
    제발 왜 히오스가 인기없는지 깨달았으면 좋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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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세에18-09-01 19: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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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래서 미니언 쎄게 만들어주잖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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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스사수사18-09-02 1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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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라인전이없다는게 히오스에 매력아니였나 히오스 해보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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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스사수사18-09-02 1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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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히오스 재미요소를 떨어뜨리는 단점이  라인전의 없다는것이 큰 단점으로 다가오진않음, 라인전의 유무, 기승전결 막싸움이 히오스의 인기가 없는 이유가 되진않을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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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롤오래함18-09-02 11: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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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라인전이 없다는게 얼마나 큰 단점인데
    유령게도 라인전을 없앨 생각 절대 없다면서 말했지만

    라인전은 게임에 패배했을때에도 만족감을 느낄 수 있게 하는 요소임
    승리할때는 더 말할 필요없는 재미를 몇 배로 느낄 수 있게 하는것이고
    정치나 남탓의 근원이 될 수 있지만
    개인 성장에 따른 캐리가 가능하게 하고 운영의 기초가 되는 것임
    캐리와 운영의 재미를 제대로 느껴본 사람이라면 히오스 절대 못하지

    그리고 사람들이 라인전 재미있다고 하니깐
    라이엇이 이번 프리시즌에 라인전을 더 오래 유지시킬 패치 준비중임
    예전에 골드 공유되는 양이 많아서 약간의 히오스화 되려던 것도 유저들이 모두 싫어해서 다 원래 롤처럼 패치했는데

    그리고 기승전결이 없이 막싸움하는게 맞지 히오스는
    음악으로 비유하면 초반부터 소리지르기 시작해서 끝까지 그 템포만 가져가는거랑
    초반과 중반 템포나 레퍼토리가 다르고 점차 고조시켜서 클라이막스에 이르는거랑
    뭐가 더 인기있고 뭐가 더 인상적인 음악일거라고 생각함?
    오히려 히오스같은게 단순하고 지루한 것임 

    블리자드 ip가지고 출시할때 블라지드 순이익 크게 감소할만큼 많이 홍보해주고 와우 옵치등이랑 같이 이벤트해주고 다른 회사들은 그렇게 하고 싶어도 못하는걸 금수저가 아니라 다이아수저가지고 태어나고 지원받은게 히오스인데
    히오스는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전세계에서 다 인기 별로지
    늦게 나와서 인기 없다고? 도타2도 롤보다 늦게 나왔는데? 그리고 fps, rpg, 배틀로얄 모든 장르 다 후진입도 재미만 있으면 얼마든지 선점한거 뚫을 수 있는데 오직 moba만 불가능하다고? 희대의 헛소리지

    그마저도 히오스가 블리자드 게임이 아니고 그렇게 많이 홍보해주지도 못하고 와우나 옵치 이벤트 지원도 못받고 블리자드게임의 캐릭터들이 등장하지도 않았다면?
    히오스가 얼마나 인기 없었을지 상상해 봤음?
    히오스가 게임성에서 문제 있다는 것을 왜 깨닫지 못하는걸까

    예전에 라인전 짧고 게임시간 짧게 한 패치도 원성만 사고 다시 원래 롤처럼 되돌렸는데 
    그리고 라이트한게 장점이 아니라 큰 단점임 
    지금 지뢰찾기 게임을 만드는 것도 아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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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롤오래함18-09-02 11: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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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히오스에 라인전이 왜 없는데
    히오스하는 애들도 공산주의겜 문제라고 하지 않았음? 
    아이템도 없고 골드, 경험치 공유하고 
    팀원에 너무 의존하고
    이겨도, 져도 누구때문인지 파악하기 힘들고
    팀 게임 모두 한마음으로 한팀처럼 하는거면 솔랭이 아니라 팀랭만 해야지
    당연히 솔랭이기 때문에 캐리맛이 있어야 함

    그리고 롤에서 운영을 재미있게 생각하는 사람이 얼마나 많은데
    공유되지 않는 골드와 경험치, 그것으로 살 수있는 아이템의 존재
    그 압도적인 성장으로 마치 RPG게임에서나 느낄 수 있는 재미
    그 밑바탕이 라인전임, 그리고 운영은 라인전의 연장선임

    근데 라인전이 중요하지 않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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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스사수사18-09-02 12: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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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롤에는 롤만의 재미가있고 히오스는 히오스의 재미가 있기 마련이긴하죠, 하지만 누구때문에 지는건 확실이 게임하면서 티가나고 한사람이 캐릭한다는 점은 히오스가 떨어지는 부분있지만 팀원을 의존해서 게임을 이기는것도 히오스의 재미라 생각해요.. 그냥 취향차인듯 :) 
    님 말씀보니 동의하는 부분도있네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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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독도는우러땅18-09-02 15: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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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강제한타를 유도해도 재미없는게 히오스의 특징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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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Ohtani18-09-02 16: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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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난 둘다 하는데 롤은 재밌어서 하고 히오스는 좋아하는 영웅들이 많아서 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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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양날창이네18-09-01 19: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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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담배충 웹툰충 화장실충 박멸 굿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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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설빙산18-09-01 23: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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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로딩창에서 채팅할수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여러번 생각한 적이있는데 프리시즌에 도입된다면 정말 좋을 것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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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니코린스키18-09-01 23: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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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샤코는??? 아니 샤코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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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니코린스키18-09-01 23: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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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박스 쿨 절반 해주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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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원딜잘하고시18-09-02 03: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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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응 관짝에서 나오지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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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갓벤입롤지림18-09-04 17: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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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메이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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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Gm크롱18-09-02 13: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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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ㄴㄴ 역할별로 세부티어 나눈다함

    다음에 이거 언급할듯

    밸런스패치 못하는거랑

    똥방향은 여전함 한결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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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산돌림18-09-02 09: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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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민폐 흡연충 OU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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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id소라카18-09-02 14: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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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놈의 미니언 생성시간은 맨날바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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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가나라나18-09-03 2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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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몬스터 생성시간 30~40초 줄이면 샤코만 독보적으로 관짝행인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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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돌갓겜18-10-03 18: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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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 시작하고 아무것도 안한다고?????
    샤코는 열심히 박스까느라 바쁜데?????
    장난하냐 라이엇들아?????
    고인으로 만든다고????
    이런식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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