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극의 모자: 궁극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 감소하며 궁극기 사용 시마다 2% 추가 감소 (최대 5회, 총 -15% 감소)
0중첩: 5%, 1중첩: 7%, 2중첩: 9%, 3중첩: 11%, 4중첩: 13%, 5중첩: 15%
요릭 궁에 룬 “궁극의 모자” 적용시 중첩 실험
1. 아이템 재사용 대기시간 0%일 때 궁 쿨타임
레벨\중첩 | 0 | 1 | 2 | 3 | 4 | 5 | 차이(초) |
6 | 152 | 149 | 145 | 142 | 139 | 136 | (-16) |
11 | 123 | 121 | 118 | 116 | 113 | 110 | (-13) |
16 | 95 | 93 | 91 | 89 | 87 | 85 | (-10) |
2. 아이템 재사용 대기시간 40%일 때 궁 쿨타임 (트포 20%+기타템 20%)
레벨\중첩 | 0 | 1 | 2 | 3 | 4 | 5 | 차이(초) |
6 | 91 | 89 | 87 | 85 | 84 | 82 | (-9) |
11 | 74 | 72 | 71 | 69 | 68 | 66 | (-8) |
16 | 57 | 56 | 55 | 53 | 52 | 51 | (-6) |
1렙궁(1)- 라인에서 사용
1렙궁(2)- 전령 먹는데 사용
2렙궁(3)- +전령으로 2차포탑, 억제기포탑 부수기
2렙궁(4)- 봇 2차포탑를 압박, 텔레포트로 바론 획득
3렙궁(5)- 3억제기
*요릭 궁의 “궁극의 모자” 중첩은 안개망령이 죽고 쿨이 돌기 시작할 때 카운트된다. 궁 쓰자마자 카운트될 때도 있는데, 버그 탓인지 판정이 오락가락함.
결론: 6렙구간(-3초), 11렙구간(-5초), 16렙구간(-6초)로 별로 차이가 나지 않았다.
오히려 쿨감 40%템을 빨리 갖추는 게 더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