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ablofans.com 의 유저 중 한명인 Galiks 라는 사람이 쓴 글을 토대로 메인글에 올라온 글이 흥미로워서
요약본을 펌했습니다
Galiks이라는 유저가 네팔렘의 균열 내에서 파밍하는 것과 밖에서 무작위 몬스터를 잡았을때의 확률을 계산해서
어떠한 수치를 냈는지, 이에 따른 결과가 어떤건지를 보여주는 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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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그래프의 차이는 왼쪽은 Galice가 추측해낸 공식에 따른 드랍율이고 오른쪽은 블리자드에서 밝힌 1.15^N
(N=고행 난이도)에 따른 드랍율입니다.
*상단의 두 그래프는 균열 밖의 수치 (외균열 이라 칭하겠습니다), 하단의 두 그래프는 균열 내의 수치
이 그래프를 토대로 몇가지의 결론을 내자면
*고행1 균열이 고행 3 외균열보다 확률이 약간 낮다
*고행2 균열은 고행 4 외균열과 같은 확률이다
*고행3 균열이 고행 5 외균열보다 확률이 약간 높다
*고행4~6 균열이 고행6 외균열보다 확률이 높다
또한 매찬 수치에 따른 균열 내에서의 수치에 대한 몇가지 결론을 내자면
*매찬0을 착용한 고행 2 균열의 드랍확률은 고행 4 외균열과의 수치와 같다
*매찬50을 착용한 고행 2 균열의 드랍확률은 고행 5 외균열과의 수치와 같다
*매찬150을 착용한 고행 2 균열의 드랍확률은 고행 6 외균열의 수치보다 약간 낮다
*매찬300을 착용한 고행 2 균열의 드랍확률은 고행 6 외균열의 수치보다 훨신 높으며
매찬0을 착용한 고행 5 균열 수치와 같다
추가 설명 : 공식의 토대
각 고행 난이도에 따른 전설 드랍율에 대한 통계를 내려고 했을때 몇몇 사람들은 단순히 1.15^N 함수라고
결론을 내렸으나 어떠한 근거나 증명이 없었다고 합니다.이에 대한 의미적 수치를 부여하기 위해서
Galice 는 고행1에서 2로 갈때 몬스터 체력 및 공격력 상승에 대한 수치를 토대로 전설 드랍율 수치의 공식을
찾으려고 했습니다.
Galice가 추측해 낸 공식이던 널리 알려진 수치를 바탕으로 한 공식이던 균열 내부/외부에 따른 드랍율 차이는
동등하니 참고하시면 좋을꺼 같습니다.
결론 : 현재 매찬의 현실적인 최고수치인 150으로 (투구+케인셋+나겔링)고행3을 스피드하게 돌수 있는게 가장
타당성 있어보이며 이는 고행 6 외균열보다 수치가 훨씬 높으며 고행 6 균열보다 수치가 약간 낮은 정도의
드랍율을 가졌다.
수정 : 위 공식(galice 추측공식)은 아마 틀린것으로 보입니다.블자 커뮤니티 매니저가 직접 난이도별 25% 증가를
인증했으므로 공식은 그냥 무시하셔도 됩니다. 어차피 이 글의 요지는 균열 내/외부의 효율성이니까요 헤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