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25등급 고유옵션 공격속도 증가 3%는 방어구나 악세사리의 공속 3%와 같은 방식으로 증가합니다.
( 방어구 공속 장비에 합산방식)
2. A라는 사람이 증통제를 착용하고 극대화 피해를 주어 출혈 상태인 몹이 있으면, 증통제를 착용하고 있는 B라는 사람도 영향받습니다.
(근래 운수들이 증통제를 착용하는데, 운수 본인의 극확을 안올려도 딜러가 발동시킨 증통제를 통해 공속이 올라갑니다.)
3. 야만의 분쇄 스킬에도 증통제 공속 효과가 발동합니다.
야만은 증통제를 착용하지 않은 상태에서 분쇄 스킬을 쓰면 증통제를 착용하고 있는 다른 파티원 주변에 분쇄로 인한 출혈 중인 몬스터가 있다면 해당 파티원의 공속이 올라갑니다.
단, 분쇄 스킬 중 물리 속성 분쇄에만 발동하고 냉기나 화염 속성 룬으로 발동시킨 분쇄에는 반응하지 않습니다.
통탄으로 분쇄를 2중첩 시키더라도 증통제 효과는 1중첩만 적용됩니다.
* 운수분들이 대부분 증통제를 착용하는 상황이라 많은 분들이 아시리라 생각하지만, 팁게시판이나 케릭별 게시판 검색해도 정보가 없길래 정리해 봅니다.
-----------------------------------------
2016. 7. 10 추가 내용
* 장비에 붙는 " OO% 확률로 출혈 피해를 줍니다. " 속성도 야만 분쇄와 마찬가지로 증통제 공속 효과를 발동시킵니다.
3번 까진 안해도댈듯...범위가있으니
1. 네 극확 거의 없는 작살 야만이 분쇄 써도 바로바로 증통제 효과 받더군요.
나머지 부분은 실험이 필요하지만 검증하기가 힘드네요.
피의 갈증룬의 초생은 케릭터 정보창에 표시되지 않아서 실제 실험으로 증명가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다만 추측컨데 분쇄와 증통제가 상호작용하는 부분은 ' 분쇄의 출혈과 증통제 출혈효과의 상호작용' 이라기 보다는, ' 증통제의 공속 증가를 계산하는 과정에서 분쇄의 영향을 받는 정도' 일 것 같습니다.
뭐냐하면, 증통제 공속 증가계산에서 "주변에 물리속성 출혈 받은 몹이 있는갸? -> 공속 증가 " 이런 관계일 뿐이지 야만의 분쇄와 증통제 출혈효과가 상호작용하는 것은 아닌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