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범위형+지속형 스킬의 스텍은 지속 시간, 공속에 영향 받음.(추가/수정 된 내용)
* ' 00초에 걸쳐 대미지' 를 주는 지속형 스킬의 경우 0.8초마다 대미지를 실시간으로 계산해서 반영하고,
이 1 회의 대미지를 1틱이라고 함.
- 범위+지속형 스킬의 경우 스텍 획득과 틱 발생 횟수가 연관이 있는 것으로 생각 됨.
- 스킬마다 지속시간 VS 스텍 획득에 차이가 있음.
- 맨주먹 상태와 무기착용에 따른 스텍 차이가 있음.
(1) 범위+지속형 스킬의 고통 스텍 획득(맨주먹 상태, 초당 공격속도 1.1)
1) 산성 구름 - 룬 없음 : 3초 지속 스킬, 4스텍 획득
- 산성비 : 3초 지속, 4스텍(맨주먹), 4스텍(초당 1.2무기 착용), 5스텍(초당 1.5무기 착용)
- 물컹폭탄 : 5초 지속 스킬, 6스텍 획득
- 쌘구름 : 6초 지속 스킬, 7스텍 획득
2) 죽음의 벽 - 룬 없음 : 6초 지속 스킬, 8스텍 획득
- 독의 고리 : 5초 지속 스킬 + 8초 독댐, 17스텍 획득
( 독의 고리는 5초 지속 + 8초 독댐 2중으로 스텍 획득하는 것으로 보임 )
- 죽음의 포위 : 5초 지속 스킬, 7스텍 획득
- 불의 벽 : 8초 지속 스킬 + 불의벽 위의 적에게 4초 화염댐, 16스텍 획득 (맨주먹, 공속 1.13)
24스텍 (공속 1.5무기 착용, 공속 1.72)
( 불의 벽은 8초 지속에 해당하는 스텍 + 4초 화염댐 스텍 2중으로 쌓이는 것 같음 )
- 혼령 교감 : 6초 지속 스킬, 8스텍 획득(맨주먹), 10스텍(공속 1.5무기 착용, 공속 1.72)
3) 피라냐 - 룬없음 : 8초 지속 스킬, 10스텍
- 회오리 피라냐 : 4초 지속 스킬, 5스텍
- 얼어붙은 피라냐 : 8초 지속 스킬, 10스텍
4) 망자의 손아귀 - 룬없음 : 8초 지속 스킬, 8스텍
- 시체 비 : 8초 지속스킬 + 3초 물리댐, 맨주먹 8스텍, 무기착용 공속 1.72 8스텍
(망손은 추가댐에 따른 추가 스텍없음)
* 월켄의 손아귀를 이용하여 연속 시전할 경우 3회 시전 후 : 14스텍, 5회 시전 후 17스텍
5) 마법사 마력돌개바람 - 룬없음 : 6초 지속 스킬, 7스텍
- 광풍 : 6초 지속 스킬, 7스텍
- 사나운바람 : 6초 지속 스킬, 돌개가 이동하지 않음, 맨주먹 공속 1.1 - 6스텍,
무기착용 공속 1.72 - 6스텍
* 돌개 고정방식으로 3개의 돌개를 세운다고 3배의 스텍을 얻지는 않음.
단위 시간 당 얻는 스텍은 1개일 때와 크게 다르지 않음.
(2) 범위+지속형 스킬의 일부만 대미지를 줄 경우 스텍 획득 (전체 5초 스킬 중 3초만 피해를 입는 경우)
- 아래 (3) 번 결과를 바탕으로 전체 중 일정시간만 피해를 입을 경우 해당 시간만큼만 스텍이 쌓임.
- 스킬 시전 당시에는 피해를 입지 않다가, 적이 이동하면서 도중에 스킬에 피해를 입은 경우 스텍은 쌓였음.
단, 도중에 스텍이 쌓이기 시작하였기에 얼마의 시간동안 얼마의 스텍이 쌓인 것인지 확인 불가함.
(3) 범위+지속형 스킬 시전 직 후 바로 혼령출몰로 피해를 줄 경우
- 혼령 출몰 도트 대미지가 지속적으로 증가함.
( 죽음의벽/죽음의 포위와 혼령 출몰을 동시에 시전하면 혼령 출몰 대미지가 125 부터
최대 스택 대미지까지 점진적으로 증가함 )
(4) 지속형 스킬의 스텍은 보통 상황에서 공속과 관련 없음 있음. (내용 수정함)
- 맨주먹일 때는 공속증가 13%(초당 1.13 공속) 일 때와 공격속도 증가 43%(초당 1.43 공속) 일 때
모두 죽음의 벽-불의벽은 16스텍으로 동일함
- 마법사 맨주먹 공속 1.1 상태에서는 사나운 바람으로 6스텍/무기 착용 공속 1.72가 되어도 6스텍이 쌓임
단. 신속의 곡옥 효과를 받으면 스텍 수가 증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