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라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듀블벨라 밸런스패치 바라는점

아이콘 Golduck
댓글: 11 개
조회: 1620
추천: 6
2018-09-29 13:27:02

글을 쓰기에 앞서 내용에 다소 직설적이고 욕이 섞여 있습니다
불쾌하신분들은 뒤로가기를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새벽에 아델라콩님 방송을 보며 듀블벨라를 봤습니다

10월 밸런스패치를 앞두고 벨라를 부캐로 하는 유저로서 

듀블벨라의 아쉬운점과 개선됐으면 하는점을 짚어보며 푸념을 늘어볼까 합니다;

1. 회피기 

듀블벨라의 가장 큰 취약점이 아닌가 싶어요

마영전 통틀어 활카이랑 듀블벨라가 회피기 가장 취약한걸로 압니다

활카이는 와이어라도 써서 꾸역꾸역 피하는데(활카이 회피가 좋다는말이 아닙니다) 갈수록 광범위해지고 G랄 맞고 벗어나기 힘든 가불기, 회불기를 무장하고 보스가 나타나는데 벨라는 후딜긴 덤블링 하나로 다 해결해야됩니다

이에 대해 몇가지 방법을 생각해봤습니다

1-1 회피의 무적시간을 늘려준다
1-2 회피기를 특정 랭크 이상 찍으면 2연속으로 연계 가능하게 해준다 
-> 딜 좋은 캐릭이 회피까지 좋아지는게 지나친 욕심 이라면 추가 패치를 통해 2연속 회피 후에는 착지 후딜레이를 늘린다던가 2연속째 회피에는 기존 모먼트 리프가 아닌 블레이드 댄스 쓰고난 후 크게 덤블링 하는 모션등을 재탕해서 붙여준다던가해서 멀리 피할 수 있는 만큼의 리스크를 부여하는 쪽으로 패치 됐으면 좋겠네요

2. 개편이 됐는데도 남아있는 쓰레기스킬 글라시얼 브레이커

요즈음 세상에 게임 플레이하는데 방해되서 유저가 배우지도 않는 스킬이 있습니다 
운영진 님들 알고계십니까?

이 스킬의 취지와 의도는 3년전 개편할 때 유저도 이해했었어요
핵심인 차심 버프를 모두 소모해 크게 한방 먹이는
허크의 필격이나 카록빅뱅같은 스킬이죠
근데 데미지가 얼마나 초라한지 그냥 요요질 계속하는게 훨씬 더 쎕니다
차심 쓰고 신나게 요요질 스매시버튼 꾸욱 누르면서 때리고있는데 실수로 일반공격버튼 잘못 눌러서
차심버프많이 남았는데 글라시얼 브레이커 나갔을 때의 그 개같은 기분은 진짜 자괴감 듭니다...
스킬이 얼마나 B신 같으면 유저가 배우지도 않겠습니까?

그리고 욕심이겠지만 된다면 sp소모하는 것도 삭제해주십시요
비록 남은 시간 거의 다되서 쓰지만 차심 버프를 모두 소모한다는거 자체가 듀블벨라에겐 딜적으로 큰 손해입니다  

3. 블레이드댄스의 B신 같은 범위, 스킬각성에 sp 소모감소 추가요청, 슈퍼아머 기능 발동 안되는 문제

이 스킬 써서 냉정 스택 쌓기 좋죠, 취지는 좋은데 그놈의 범위가 검벨보다도 좁아요 쓰다가 보스가 눈곱만치라도 이동하면 공격이 다 빗나갑니다
네, 벨라는 신나게 허구한날 허공난무하면서 sp 날리고 있어요
리고 이 스킬로 딜하려고 찍나요 스택쌓을라고 찍지 안그래도 sp관리 빡빡한데 이것도 어떻게좀 안될까요

그래서 제가 생각한 개선방법은 

3-1-1 공격 판정범위를 늘린다
3-1-2 그놈의 사슬을 사용해 난도질하게 해줘서 한걸음 정도의 중거리에선 쓸 수 있게 해준다

3-2-1 스킬각성에 sp 소모감소를 추가해준다
3-2-2 블레이드 댄스 자체에 sp소모량을 줄인다

정도가 있겠네요

슈퍼아머 기능은 제보를 받습니다, 맨날 난도질 하다가 공격맞으면 제 벨라는 못 버티고 바닥을 잘만 구르더라고요

4. 모먼트 블로우 지속시간 소폭증가, 체인마스터리(사슬 걸기) 탭키로 발동 안되는 문제 해결

지속시간을 너무늘리면 제가 생각해도 과도한 욕심이라 생각되는데
15초는 너무 짧은것 같아요 3년전 개편할때도 유저가 언급했는데 개선이 안된채로 있습니다
요요질하다가 모먼트 하러가는 번거로움을 조금이나마 줄여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그리고 탭키로 사슬걸기는 옛날엔 잘 됐었는데 왜 안될까요 지금은?

5. 플로잉 블러드 발동시 차심시간이 아예 멈추게 변경, 쿨타임 삭제

플로잉 블러드를 쓰면 차심시간이 지연되서 좋긴합니다
근데 루라바다의 프라가라흐, 고글기, 듀라한, 클레르, 폭주한엘쿨, 마하 등 일부레이드의 스킵 불가능한 컷신 같은것에 진입하면 플로잉 블러드를 써도 차심시간 바닥납니다...

한 마디로 쓰레기스킬까지는 아니어도 성능이 현실적으로 나사가 빠져있습니다

또한 플로잉블러드를 아리샤 마나 처럼 자주 껐다 켰다 하게 해줌 으로써 블링크 자주 쓰는 보스나 정신없이 멀리 이동하는 보스들에 대응 하면서 확실한 타이밍에 요요질을 십분 활용 할 수 있게 해주면 좋겠네요

6. 차심 중 홀딩기(폴라리스 소나타, 레드아이즈) 발동시 차심지속시간 증가

폴라리스 소나타는 옛날에 아리샤 로오마캔슬되는 버그막는다고 10초 증가하던거 5초로 줄였던걸로 압니다

진짜 딱 홀딩기 발동되는 순간만 매꿔주고 끝인건 너무 짠거 같아요..
sp아까워서 홀딩기 쓰지도 못하는게 듀블벨라인데.. 그 sp로 요요질 더 하고말지..

지속시간 증가를 줄거면 소모sp의 양이 많은 만큼 좀 더줘도 좋을것 같은생각이 드네요

7. 루미너스 러시(요요질)의 B신 같은 Y축 공격 범위 

7번째에 작성했지만 이 문제는 회피기 다음으로 듀블벨라의 심각한 문제중 하나입니다

특히 레이드맵 보다 일던에서 이문제가 부각되는데 밴체너 초입같은 경사, 굴곡진 지형에서 적이 나보다 조금만 높이 있거나 낮은 곳에 위치했을때 요요질이 한대도 못맞춥니다, 진짜로요

일던에서만 그런게 아니라 심지어 평평한 레이드 순회를 돌때도 오브젝트 같은것에 막혀서 공격 안들어가고 요요질로 허공난무 하고있으면 진짜 딥빡 ㅡㅡ...

그래서 생각한 개선방법은


7-1 루미너스 러시 자체의 공격범위 픽셀을 Y축으로 대폭 늘려준다
7-2 차심 시간 중 한정으로 루미너스 러시중 방향키 위 아래키를 눌러서 요요질을 상하단 20~30도 정도 대각선 방향으로 요요질을 할수 있게 해준다

정도를 생각해 봤습니다


8. 기타

딜적인 면은 매우 민감한 부분이라 마지막에 조금만 적겠습니다

루미너스 러시 배율을 그동안 2번이나 크게 너프먹어서 6랭크라곤 생각되지 않는 배율을 약간만 상향해주신다면 바랄게 없겠습니다..




너무 진지하게 받아들이지는 말아주셔요
제 생각일 뿐이니까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꿈깨 ㅄ아 저게 될거라고 생각하니

Lv70 Golduck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마영전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