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라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정보] 벨라 밸런스 패치 후기

아이콘 Golduck
댓글: 2 개
조회: 3303
추천: 16
2018-10-18 22:32:59

안녕하세요 오늘은 벨라양의 달라진 점을 분석해보려해요


몇일전 듀블벨라 개선안을 썼는데 오늘 예상치 못하게 검벨라가 좋아지면서

시즌2 보스들을 상대로 잠깐 실험을 해보았습니다


그래서 패치내역을 하나하나 짚고 넘어가며 어떻게 좋아졌는지, 새로운 전술을 구사 가능한지 살펴보겠습니다





[벨라 - 듀얼소드]

- '거트 스팅어' 스킬을 배웠을 경우 땅을 찌르는 동작이 나오지 않도록 변경합니다.


진짜 1타 스매시 타이푼 연계하려다가 삑나서 나가면 울화통 터졌었는데 다행이네요

네 감사합니다


- '액티브: 타이푼 슬래쉬' 공격 성공 시 SP를 수급합니다.


아직 직접 순회를 가보진 않았는데 확실히 sp를 획득하게 해주니까 윈드라이더의 지나친 의존도를 줄여주면서 말뚝딜 상황에서 딜 기여도가 높아졌습니다, 감사합니다



[테스트 서버 이후 변경점]

- '윈드 스텝'에서 일반 공격이 빠르게 연결될 수 있도록 변경합니다.


이게 체감이 안될수도 있습니다만 5번정도 반복해서 해본 결과 달라진 점을 저는 알 수 있었습니다 

오늘 패치하기전까지는 윈드스텝을 쓰고난 후 크고 아름다운 후딜로 인해 지금 보다 훨씬 평타가 늦게 나갔는데

자연스럽지 까지는 않아도 70% 정도 후딜을 해결해 내는데 성공했습니다

실전에서는 보통 윈드스텝 이후 - 후딜적고 빠른 공격인 2타스매시(디바이딩 에디)로 연계를 많이 쓰다보니 묻히는 감도 무시하기 힘들고요


- 대시 스매시 후 다른 액션들이 빠르게 연결될 수 있도록 변경합니다.


위에 언급된 윈드스텝 - 평타 연계와 비슷한 수준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  아주 빠르게 연계는 안되도 전과는 차이가 있다


이 스킬은 사실 많은 벨라 유저분들이 적에게 맞추는 기술이라기 보다는 

윈드스텝과 연계하는 이동기나 급할 때 쓰는 이동기 정도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 기술이라 생각됩니다

다른 액션으로 연계가 큰 의미가 없게 느껴질 수도 있으나 대시스매시 후 은근 거슬리는 후딜을 어느정도 잡아줌으로써

대시스매시 -> 윈드스텝 -> 대시스매시 -> 윈드스텝 으로 조금이나마 빠르게 연계가 가능해지고

기동성면에서 100% 만족스럽지는 못해도 괜찮은 개선인 것 또한 사실이라 생각됩니다


- '크로스 스탠스'를 보다 빠르게 취소할 수 있도록 변경합니다.


캔슬 되게 개편해해준 것도 고마운데 더 빠르게 해주기까지 하니 고마워서 눈물이 날 지경입니다

비록 이 스킬이 '캔슬이 되느냐 안되느냐'라는 차이가 커서 묻힐수도 있지만

조금이나마 캔슬시간을 빠르게 해준 것은 유동적인 면을 살려주려는 운영진의 마음이라 생각되며 감사히 캔슬하겠습니다 


- 백래쉬(슬립 어웨이)

: 사용 시 적의 공격을 잠깐 받지 않도록 변경합니다.


이게 무적이 정확히 몇 초인지는 언급이 안되서 예측하기 힘드나 체감상 패치전 채찍샤의 가드 시간정도?

짧긴 한데 이게 생각보다 상당 합니다. '무적시간이 있냐 없냐' 라는 차이이기 때문에요


다음의 그림을 참조해주세요





주황색 화살표 : 적이 공격해오는 방향

회색 화살표 : 백래쉬 회피가 가능하나 보스의 연속되는 공격이 올 경우 윈드스텝으로 연결하지 않으면 기존과 같이 피격의 리스크가 큼

초록색 화살표 : 글쓴이가 추천하는 보다 효율하게 적을 피할 수 있는 방향(새로운 전술), 회색 화살표보다 리스크도 적음


초록색방향으로 많이 사용하는게 효율적인데 피하기 직전에 크게 

 

적과 거리를 조금이라도 더 벌려서 회피를 해야되는 상황-> 10시, 2시방향

적과의 거리를 좁혀 딜을 하는게 유리한 상황->9시, 3시방향

으로 상황에 맞게 피하며 테크니컬한 움직임을 생각해볼 수 있으며


실전에서 회피용으로 노리고 쓰려면 발로르나 네반의 찌르기같은 직선형 공격을 노리고 써볼만 합니다

보스의 공격이 닿기 직전즈음에 써주면 널널하지는 않아도 왠만한 공격을 피해지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고수 벨라분들의 더욱 테크니컬한 전술이 가능해졌네요, 굿;   


: 다른 액션으로 보다 빠르게 연결할 수 있도록 변경합니다.


이것도 생존에 큰 영향을 미칠 정도의 상향입니다

연계도 매끄럽게 되는 수준이며 백래쉬 이후 무방비 상태가 되는데다가 상당한 후딜이 있는 스킬인데

이것을 회피로 연계하게 해주면서 위에서 언급한 백래쉬 회피 전술 이후 리스크를 커버해줍니다


감사합니다 
 


- 데들리 게일

: A랭크 이상일 경우 타격 횟수가 1회 증가합니다.


이게 데들리게일의 3번째 막타 모션에 대시스매시 모션을 그대로 갔다가 붙여놨습니다

대시스매시 특유의 순간 전진성도 건재 하긴 하는데 어차피 리시타의 퓨리 처럼 적을 뚫고 때릴수가 없어서 큰 의미는 없습니다, 다만 게일로 딜하고있는데 적이 살짝 뒤로 백스텝 하는걸 추격해 떄릴 수는 있는 정도?


타수가 1회 늘어난게 상향의 핵심입니다. 순회를 아직 안가봤지만 딜링에 지대한 영향을 끼칠것은 사실상 확정이네요

처음에 보면서 데미지 표기가 왜 기존처럼 1회밖에 안들어가나 했었는데 자세히 보니 데미지 표기뜨는게 보스의 몸통에 하나 다리에 하나씩 표기 되네요, 블래스터 카록의 그것처럼 겹쳐 뜨지 않는건 조금 아쉽지만 별 상관없습니다 


그리고 기분탓인지 모르겠는데 막타 모션이 대시스매시모션으로 바뀌면서 기존의 역경직좀 있는 한손 전진베기모션보다 줄어든 느낌도 받았습니다 -> 이 점은 이후 회피기를 써봤지만 사실인지 육안으로는 판별이 안되네요 제보 부탁드립니다


어쨌든 상향, 감사합니다



- 액티브: 게일 스플리터

: 퍼펙트 크로스 더블스트라이크 이후에도 발동 가능하도록 변경합니다.


크로스 - 퍼펙트크로스 - 게일 스플리터 연계를 일직선으로 할 경우 상당한 거리를 이동하며 떄립니다

이 덕분에 정신없이 이동하며 공격하거나 공격하면서 이동반경이 큰 보스들에 대응 하기가 수월 해 졌습니다

검의 의지를 적극활용해야 될 정도입니다


테크니컬 해짐 2 감사합니다


: 퍼펙트 크로스 스트라이크 계열 이후 사용할 경우, 보다 빠르게 공격하도록 변경합니다.


대응도 수월해졌는데 빨리 때리기까지 하게 해주니 DPS도 올라감


: 퍼펙트 크로스 스트라이크 계열 이후 사용할 경우, 전진 거리가 짧아집니다.


비록 전보다 짧아 졌지만 오히려

전에는 검을 날린뒤 2번째 추격하며 베는 모션이 빗나가는 경우가 허다 했는데

빗나가지 않고 잘 때립니다 +짱


비록 3타 스매시 스킬북의 여전한 부재와 잉여성 같은 아쉬운점도 있지만 예상치 못하게 본섭으로 넘어오면 손봐준 검벨라를 짚어 봤습니다

패치를 받으며 검벨라가 드디어 빛을 좀 보는가 합니다

벨라 유저분들도 과거에 힘든 암흑기가 길었는데

이제좀 빛좀 보며 살만해지나요

검벨라 유저분들 화이팅입니다
 



반면 듀블벨라는 몇일전 제가 개선안을 올린것에 비하면 약간 아쉬운 패치였습니다


[벨라 - 듀얼블레이드]

- '모먼트 블로우' 성공 시 스태미나 일부를 즉시 수급합니다.


나쁘지않네요, 예상치 못했지만 스태가 곧 밥줄인 듀블벨라에겐 귀찮지만 엄청난 패치입니다

그렇다는건 여전히 쓰기 귀찮은 모먼트를 이제는 쉬지않고 시간 다될떄 마다 써줘야되는 번거로움은 여전합니다


지속시간을 늘려주거나 하는건 욕심이었나 봅니다


그러나 큰 도움이 되는것도 사실이니 저는 만족 하며 써야 하는가 봅니다.....


[테스트 서버 이후 변경점]

- 액티브: 블레이드 댄스

: '액티브: 블레이드 댄스' 에서, 뒤로 물러나는 동작 시작과 동시에 적의 공격을 받지 않도록 변경합니다.

이거는 옆그레이드 맞아요 이걸 어떻게 덤블링 무적시간 노리고 쓰겠습니까

조금이라도 빨리써서 냉정스택 쌓으려고 리스크를 감수하고 쓰는 기술인데

무적시간을 주려는 취지는 좋았어요 통짜는 너무과하다고 생각했으면 덤블링에 다는것보다 슈퍼아머 안되는 버그를 수정해주던가 난도질중 스킬랭크에 비례해 받는 데미지가 감소한다던가 하는 방법도 생각해볼 수 있고..


그리고 전에도 제가 언급했는데 이 스킬의 큰 문제는 아주 협소한 공격판정 범위입니다 

이걸 개선했어야죠

공격판정범위를 늘리던가. 사슬을 이용해 어느정도 중거리에서 난도질을 하게 해준다던가 하는 쪽으로....



- 액티브: 글라시얼 브레이커

: 타격 횟수가 증가하고 냉정을 최대 3까지 모을 수 있도록 변경합니다.


이거는 정확히 몇타가 늘어났는지 모르겠는데 아델라콩님 영상보고 실험을 해보니 최대 6타가 나오는 걸로 추정됩니다

데미지는 그대로인데 타수가 2배 늘어났습니다

다만 거리를 좀 신중하게 노려야됩니다 보니까 점프해서 공중회전 할때 공격판정을 붙인거로 보이는데 전처럼 아주 원거리에선 3타만 들어가고 절적히 중거리에서 써줘야 냉정스택이 3 쌓이더군요

노리면 충분히 쓸만하긴합니다

비록 데미지는 안늘어나서 아쉽지만 6타 다 맞추면 2초 정도 남은 차심 시간 요요질 하는거보다 조금이나마 더 쎕니다

타수덕에 쓸만해졌습니다



: 루미너스 러시 중 발동 버튼을 '잡기' 버튼으로 변경합니다.

이거는 좋네요 차심 막 켜고 요요질중 평타 잘못 눌러서 글라시얼 브레이커 나가는 자괴감 드는 현상을 없애줫습니다

전처럼 배우지도 말아야할 스킬에서 제외된 것 만으로도 꽤나 선전한 거라 봅니다


: 공중에서 각도를 변경할 수 있도록 개선합니다.


이 덕분에 타수가 늘어난 부분을 때리기가 조금 수월 합니다
 

크게보면 짧지만 나쁘지않은 패치이긴하나 안습한 회피기, 요요질Y축, 플로잉블러드의 나사빠진 성능 등

듀블벨라도 아직 갈길이 좀 남았다고 봅니다 나중에 꼭 개선되길 바랍니다



이렇게 벨라의 바뀐부분을 짚어봤습니다



마치며, 개발진분들께 한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공홈에서 건의해봤자 잘 들어주지도 않는거 같아서 여기서 말씀 드립니다

이 글을 보고 계신다면 앞으로 개선이 필요한 캐릭은 최소한 검벨라 정도 만큼은 손봐줘야 된다고 보며

언급안된 캐릭터들(이번에도 언급도 없는 낫비, 총카이,헤기, 카록)에 대해서 초대한 빨리 조율해서 패치를 부탁드립니다

그래야 기다리다 지쳐 다 떠나가는 유저를 조금이라도 잡을 수 있지않을까요?




 



오타, 틀린점, 반대의견 등 댓글, 추천은 작성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Lv70 Golduck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마영전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