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요약 및 마무리
요약
1. 크로스에 가장 중요한 능력치는 크로스 능력치이다.
2. 커브는 크로스 궤적에 영향을 준다.
3. 크로스 훈련코치는 크로스의 속도, 궤적 등 크로스 퍼포먼스를 개선시켜준다.
4. 크로스 훈련코치는 얼리 크로스에도 적용된다.
5. ZQW 크로스는 능력치와 상관없이 압도적인 성능을 보여준다.
6. ZA 크로스는 능력치와는 상관없이 좋은 성능을 보여준다.
- 시야의 경우 아래 마무리 코멘트를 참고해주세요.
마무리글 마무리 전에
시야에 대해서 이야기를 조금 해볼게요.
요약에 시야에 대한 부분이 없는 이유는 '확신이 없어서' 입니다.
제 개인의 체감과 경험에 의존하는 부분이라 더욱 그렇습니다.
크로스나 커브 능력치의 경우 명확히 눈에 보이는 부분이 있었지만 시야는 그렇지 않았거든요.
실제로 테스트 때 낮은 시야 능력치를 가진 21PL 망키요의 경우 몇차례 크로스 미스가 있었는데요,
이는 다른 선수들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심지어 고오버롤 선수들도요.)
이러한 미스가 낮은 시야 능력치 때문인지, 저의 커맨드 실수 때문인지, 다른 요소 때문인지 알 수가 없었습니다.
+ 동일한 조건에서 테스트를 진행할 수 없었던 것도 있구요.
(수비수와 공격수들의 위치, 크로스를 올리는 위치와 타이밍, 스태미너 등)
앞에서 분석한 시야 능력치에 대한 메커니즘 기억나시나요?얼리 크로스와 같이 빨리 시도하는, 비교적 볼 터치가 적은 상황이라면 충분히 영향을 주지 않을까도 싶습니다.
음.. 분명 명확한 답을 원하신 분들도 계셨을텐데 열린 결말(?)로 마무리가 되네요 ㅋㅋ..
어찌저찌 글도 다 작성하고 정리하려니까 뒤늦게 아쉬움이 많이 느껴집니당..
놓친 부분은 물론 허술한 부분도 많이 보이네요.
글을 쓰면서도 '아 이런 시도도 해볼걸' 하는 생각도 들기도 했었는데 T___T
아무튼 그렇게 뇌피셜로 채워진, 결말 마저도 조금은 찜찜한 게시물이 되었습니다.
그래도 저 같은 놈들이 모여서 피생이 발전하는거 아니겠습니까 하하
제 글을 보고 다른 시도도 나오고, 다양한 의견도 나오지 않을까하는 기대를 합니다.
글 쓰는 재주도 없는데 여기까지 읽어주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마지막으로 얼리 크로스 플레이 움짤 몇 개 올리고 물러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_ _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