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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9월 25일(수) 9.19 전략적 팀 전투 패치 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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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 15484
추천: 1
2019-09-25 09:02:52

9.19 전략적 팀 전투 패치 노트2019-09-25

9.19 전략적 팀 전투 패치 노트

플레이어 여러분, 9.19 전략적 팀 전투 패치를 확인하실 시간입니다.

이번 주에는 신규 챔피언 카이사와 신규 아이템 연습용 장갑이 추가되는 대규모 패치가 적용됩니다. 새로 도입된 수수께끼 상자 체계에도 몇 가지 소규모 조정사항이 적용됩니다. 전체적으로 수수께끼 상자가 게임을 변화시키는 모습은 바람직했지만 세부 조정이 필요한 부분이 있었습니다. 또한 제대로 힘을 쓰지 못했던 5단계 챔피언인 애니비아와 미스 포츈이 확실한 위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몇 가지 변경사항을 적용했습니다. 끝으로 대전 기록 최초 버전이 이번 패치 기간 내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현재로서는 최소한의 기능만이 구현되어 있지만 추후 여러 번의 패치에 걸쳐 기능을 추가할 계획입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패치 노트를 확인하시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그럼, 결투장에서 뵙겠습니다.

카이사

신규 챔피언

  • 계열: 공허
  • 직업: 정찰대
  • 직업: 암살자
  • 가격: 5골드
  • 체력: 700
  • 방어력: 20
  • 공격력: 55
  • 공격 속도: 1.25
  • 전투 시작 시 마나/최대 마나: 50/125
  • 스킬: 사냥본능 - 카이사가 가장 멀리 있는 적 유닛에게 돌진합니다. 3초간 300/600/90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고 공격 속도가 30%/60%/90% 증가합니다.

신규 아이템

연습용 장갑
  • 신규 아이템 능력치: 치명타 확률과 회피 확률이 각각 +10% 증가합니다.
  • 연습용 장갑을 완성 아이템으로 업그레이드하면 해당 완성 아이템의 핵심 능력치가 공격 능력치 (치명타 확률 +20%) 또는 방어 능력치 (회피 확률 +20%)로 전환됩니다. 도적의 장갑과 벙어리장갑은 치명타 확률과 회피 확률 모두를 증가시킵니다.

무한의 대검
  • 조합식: 연습용 장갑 + B.F. 대검
  • 능력치: 치명타 확률 +20%
  • 효과: 치명타 피해량 +150%

연발 석궁
  • 조합식: 연습용 장갑 + 곡궁
  • 효과: 사망 시 다른 아군 챔피언에게 장착되고 공격 속도 및 치명타 확률을 추가로 20% 증가시킵니다.

보석 건틀릿
  • 조합식: 연습용 장갑 + 쓸데없이 큰 지팡이
  • 효과: 스킬에 치명타가 적용됩니다.

정의의 손길
  • 조합식: 연습용 장갑 + 여신의 눈물
  • 효과: 라운드 시작 시 피해량 40% 증가 효과 또는 공격 적중 시 체력 40 회복 효과를 획득합니다.

얼어붙은 건틀릿
  • 조합식: 연습용 장갑 + 쇠사슬 조끼
  • 효과: 공격 회피 시 팽창하는 역장을 생성하여 적의 공격 속도를 35% 감소시킵니다.

수은
  • 조합식: 연습용 장갑 + 음전자 망토
  • 효과: 군중 제어 효과에 적중되면 해당 군중 제어 효과를 정화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5초)

덫 발톱
  • 조합식: 연습용 장갑 + 거인의 허리띠
  • 효과: 전투 시작 시 주문 보호막을 획득합니다. 주문 보호막을 파괴한 적 챔피언을 기절시킵니다.

도적의 장갑
  • 조합식: 연습용 장갑 + 연습용 장갑
  • 효과: 도적의 장갑은 아이템 슬롯 3칸을 모두 차지합니다. 라운드 시작 시 2개의 무작위 아이템을 장착합니다.

벙어리장갑
  • 조합식: 연습용 장갑 + 뒤집개
  • 효과: 장착 시 요들 특성을 획득합니다.

죽음의 검
  • 조합식: B.F. 대검 + B.F. 대검
  • 효과: 적 처치 또는 처치 관여 시 전투가 끝날 때까지 공격력이 +15 증가합니다. (무제한 중첩 가능)

거인 학살자
  • 조합식: B.F. 대검 + 곡궁
  • 효과: 적 최대 체력의 5%에 해당하는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체계

플레이어가 받는 피해 조정사항
전리품 변경사항이 적용되면서 게임 진행 속도가 약간 빨라짐에 따라 플레이어 여러분이 게임에서 탈락하는 속도가 의도한 것보다 훨씬 빨라진 것을 확인했습니다. 그래서 플레이어가 받는 피해를 약간 감소시켰습니다.
  • 1성 2단계 챔피언: 2 ⇒ 1
  • 2성 2단계 챔피언: 3 ⇒ 2
  • 3성 1단계 챔피언: 4 ⇒ 3
  • 3성 2단계 챔피언: 5 ⇒ 4
  • 3성 3단계 챔피언: 6 ⇒ 5

수수께끼 상자 체계 조정사항
새로 도입된 수수께끼 상자 체계는 전략적 팀 전투에 바람직한 추가 요소로 작용하고 있지만 미세 조정이 일부 필요하기 때문에 몇 가지 조정사항을 적용했습니다.
  • 일반 상자의 평균 골드 획득량이 감소합니다.
  • 고급 상자의 평균 골드 획득량이 아주 약간 감소합니다.
  • 희귀 상자 획득 확률이 약간 감소합니다.
  • 이제 고급 상자에서 4단계 유닛을 획득할 수 없습니다.
  • 모든 상자에서 니코의 도움을 획득할 확률이 약간 증가합니다.

특성

용 특성은 마법 저항력을 지나치게 쉽게 증가시킬 수 있고 대항할 수 있는 여지가 적기 때문에 용의 발톱 아이템 효과와 함께 용 특성 효과를 약화시켰습니다.
  • 용 (2) 중첩 특성 효과: 마법 저항력 83% 증가 ⇒ 마법 저항력 75% 증가

빙하
빙하 특성 효과는 조금은 지나치게 강하기 때문에 파쇄검에 적용했던 일관성 변경사항과 비슷하게 빙하 특성을 조정했습니다.
  • 빙하 특성 효과 기절 지속시간: 2초 ⇒ 1.5초
  • 빙하 특성 효과 기절 확률: 20/30/45 ⇒ 20/33/50

공허
카이사가 추가됨에 따라 게임 초반 공허 특성의 위력을 감소시켰습니다. 하지만 더 다양한 빌드를 선택할 수 있는 여지는 그대로 열어 두면서 공허 특성에 전력을 다할 경우에도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 공허 (2) 중첩 특성 효과: 무작위 공허 챔피언 하나가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 공허 (4) 중첩 특성 효과: 모든 공허 챔피언이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요들
고속 연사포의 회피 무시 효과가 삭제됨에 따라 이제 회피 무시 효과는 야생 특성만이 발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요들 특성의 위력을 조금 약화시켰습니다. 또한 벙어리장갑이 추가되었기 때문에 요들 특성에도 (9) 중첩 특성 효과를 추가했습니다.
  • 요들 특성 회피 확률: 35%/60% ⇒ 30%/60%/90%

일반 특성 조정
  • 암살자 특성 효과: (3) 치명타 피해량 75% 및 치명타 확률 10% 증가 / (6) 치명타 피해량 150% 및 치명타 확률 25% 증가 / (9) 치명타 피해량 225% 및 치명타 확률 40% 증가 ⇒ (3) 치명타 피해량 75% 및 치명타 확률 10% 증가 / (6) 치명타 피해량 150% 및 치명타 확률 20% 증가 / (9) 치명타 피해량 225% 및 치명타 확률 30%
  • 닌자 특성 공격력 및 스킬 피해량: 50/70 ⇒ 50/80
  • 귀족 특성 효과: 적중 시 체력 25 회복 ⇒ 적중 시 체력 30 회복
  • 형상변환자 특성 추가 체력: 60%/120% ⇒ 60%/100%
  • 정찰대 특성 공격 속도 증가 효과: 30%/70% ⇒ 25%/70%

챔피언

애니비아
애니비아는 5 골드 챔피언치고는 위력이 약했기 때문에 애니비아가 후방에서 공격 속도를 감소시키는 강력한 유닛이라는 개성을 가지도록 변경했습니다.
  • 체력: 700 ⇒ 750
  • 공격 속도: 0.6 ⇒ 0.8
  • 전투 시작 시 마나/최대 마나: 0/100 ⇒ 50/125
  • 스킬 대상 지정: 무작위 ⇒ 가장 먼 대상

카사딘
카사딘은 기본 공격 기반 챔피언이지만 보호막 획득 능력과 적의 마나를 훔치는 능력까지 가지고 있어서 문제가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그래서 카사딘이 전방을 담당하는 마법사라는 개성을 가지도록 변경했으며 피해량 일부를 감소시켰습니다.
  • 공격력: 50 ⇒ 40
  • 공격 속도: 0.6 ⇒ 0.55
  • 방어력: 25 ⇒ 35
  • 훔치는 마나량 및 보호막 흡수량: 20/40/60 ⇒ 25/50/75

미스 포츈
미스 포츈을 스킬을 자주 사용하지 않는 강력한 기본 공격 기반 총잡이 챔피언으로 조정했습니다. 이제 미스 포츈이 스킬을 사용한다면 엄청난 위력을 발휘할 겁니다!
  • 체력: 700 ⇒ 750
  • 공격 속도: 0.85 ⇒ 0.95
  • 전투 시작 시 마나/최대 마나: 0/75 ⇒ 0/150
  • 스킬 피해량: 900/1,300/1,700 ⇒ 1,300/2,000/2,700
  • 스킬 대상 지정: 현재 공격 중인 대상 ⇒ 가장 먼 대상

1단계
  • 모데카이저 마나: 0/100 ⇒ 50/150
  • 모데카이저 스킬 피해량: 200/325/450 ⇒ 250/500/750
  • 트리스타나 스킬 피해량: 60/90/120 ⇒ 70/110/150

2단계
  • 블리츠크랭크 체력: 600 ⇒ 650
  • 블리츠크랭크 스킬 피해량: 100/450/800 ⇒ 250/550/850
  • 브라움 마나: 0/50 ⇒ 0/75
  • 렉사이 공격 속도: 0.65 ⇒ 0.6

3단계
  • 애쉬 마나: 0/100 ⇒ 0/125
  • 카타리나 스킬 틱당 피해량: 40/60/80 ⇒ 45/70/95
  • 쉬바나 불태우기 피해량: 250/375/500 ⇒ 200/300/400
  • 베이가 스킬 피해량: 300/550/800 ⇒ 350/650/950
  • 바이 체력: 650 ⇒ 700
  • 바이 스킬 피해량: 250/450/650 ⇒ 300/500/700
  • 볼리베어 체력: 700 ⇒ 750
  • 볼리베어 공격력: 75 ⇒ 70
  • 볼리베어 공격 속도: 0.55 ⇒ 0.6

4단계
  • 아칼리 공격 속도: 0.7 ⇒ 0.85
  • 나르 체력: 750 ⇒ 700
  • 나르 변신 시 추가 체력: 300/600/900 ⇒ 250/450/650
  • 징크스 공격 속도: 0.65 ⇒ 0.7
  • 킨드레드 공격 속도: 0.65 ⇒ 0.7
  • 킨드레드 스킬 지속시간: 4/5/6초 ⇒ 3/4/5초
  • 세주아니 체력: 850 ⇒ 800
  • 세주아니 기절 지속시간: 2/4/6초 ⇒ 2/3.5/5초

5단계
  • 스웨인 스킬 틱당 피해량: 50/100/150 ⇒ 40/80/120
  • 스웨인 스킬 틱당 체력 회복량: 40/70/100 ⇒ 30/60/90
  • 야스오 체력: 700 ⇒ 750

아이템

  • 용의 발톱: 마법 저항력 83% 증가 ⇒ 마법 저항력 75% 증가
  • 얼어붙은 심장: 적 공격 속도 30% 감소 ⇒ 적 공격 속도 35% 감소
  • 무한의 대검: 치명타 피해량 +200% ⇒ 치명타 피해량 +150%
  • 고속 연사포: 이제 적이 공격을 회피하지 못하게 하는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 거대한 히드라: 최대 체력의 10%에 해당하는 광역 피해 ⇒ 대상과 대상의 좌우 및 그 뒤에 있는 대상에게 최대 체력의 3%에 해당하는 피해
  • 서풍: 이제 아이템 효과가 고유 효과로 변경되었습니다.

버그 수정

  • 갱플랭크와 아칼리의 이동 속도가 제대로 적용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정찰대 특성 효과가 추가 공격 속도를 100% 증가시키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정찰대 특성 효과가 자체적으로 중첩되어 적용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대전 검색에서 같은 상대와 너무 자주 만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쉬바나의 스킬 툴팁에 체력 회복 효과를 감소시킨다는 내용이 표시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엘리스의 새끼 거미 능력치가 정확한 수치로 적용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루시안의 스킬 사거리가 기본 공격 사거리와 다르게 적용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Lv85 Et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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