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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11월 20일(수) 9.23 전략적 팀 전투 패치 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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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 14703
추천: 1
2019-11-20 09:10:23

9.23 전략적 팀 전투 패치 노트2019-11-20

9.23 전략적 팀 전투 패치 노트

플레이어 여러분, 9.23 전략적 팀 전투 패치를 확인하실 시간입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랭크 게임이 돌아옵니다. 밸런스 조정 면에서는 작은 변화들을 주었고, 동시에 게임에 영향을 끼치는 버그들을 수정했습니다. 특히 다소 강한 편이었던 1단계 챔피언의 위력은 조금 낮추면서 2단계 및 3단계 3성 챔피언의 위력은 강화했죠. 전략적 팀 전투의 경우 프리시즌에 앞서 새로운 요소들을 선보일 수 있어 좋았는데요. 전반적으로 격동하는 원소는 만족스러운 상태인 것 같습니다. 승리하는 방법은 다양하고 게임을 할 때마다 다른 플레이가 펼쳐지기 때문이죠.

리그 오브 레전드 패치 노트를 확인하시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그럼 결투장에서 뵙겠습니다!

True Damage 꼬마 전설이


알림: 꼬마 전설이 5탄 True Damage 시리즈로 키키, 오시아, 멜리스마가 출시되었습니다.

특성

  • 빙하 기절 확률: 20%/40%/60% ⇒ 20%/35%/50%
  • 빛: 체력 회복량이 체력 회복 효과를 적용받는 챔피언의 최대 체력이 아니라 사망하는 챔피언의 최대 체력에 따라 적용됩니다.
  • 바다 마나 회복량: 15/30/50 ⇒ 15/35/60
  • 그림자 추가 피해량: 50%/100% ⇒ 45%/85%
  • 파수꾼 추가 방어력: 125%/275%/450% ⇒ 150%/300%/450%

3성 챔피언 스킬 변경사항

비교적 비용이 높은 3성 챔피언을 완성했을 때 실제로 만족스러운 위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조정하려고 합니다. 이미 공격력/체력이 증가하는 챔피언들과 1단계 챔피언들은 3성을 완성하면 충분한 위력을 발휘하지만 다른 챔피언들의 경우에는 위력이 훨씬 부족합니다. 그래서 2단계 및 3단계 챔피언 일부가 3성일 때 발휘하는 스킬 위력을 강화했습니다.

2단계
  • 잭스 스킬 피해량: 150/250/350 ⇒ 150/250/450
  • 르블랑 스킬 피해량: 200/450/700 ⇒ 200/450/800
  • 니코 스킬 피해량: 100/200/300 ⇒ 100/200/350
  • 신드라 스킬 피해량: 175/350/525 ⇒ 175/350/600
  • 쓰레쉬 스킬 보호막 흡수량: 200/300/400 ⇒ 250/400/600
  • 볼리베어 스킬 피해량: 200/450/700 ⇒ 200/450/850

3단계
  • 아트록스 스킬 피해량: 250/500/750 ⇒ 250/500/1,000
  • 이즈리얼 스킬 피해량: 200/400/600 ⇒ 200/400/800
  • 킨드레드 스킬 피해량: 150/325/500 ⇒ 150/325/650
  • 노틸러스 스킬 기절 지속시간: 3/4/5초 ⇒3/4/6초
  • 노틸러스 스킬 피해량: 100/200/300 ⇒ 100/200/400
  • 사이온 스킬 피해량: 200/400/600 ⇒ 200/400/800

챔피언 일반 변경사항

1단계
  • 아이번 보호막 흡수량: 200/400/600 ⇒ 200/350/500
  • 마오카이 기본 지속 효과 체력 회복량: 100/200/300 ⇒ 100/175/250
  • 나서스 스킬 초당 피해량: 35/70/105 ⇒ 50/70/90
  • 나서스 스킬 최대 체력 증가량: 200/400/600 ⇒ 250/400/550
  • 탈리야 마나: 50/85 ⇒ 50/80
  • 탈리야 스킬 기절 지속시간: 1.5초 ⇒ 2초
  • 베인 스킬 피해량: 8%/12%/16% ⇒ 9%/12%/15%
  • 블라디미르 스킬 피해량 및 체력 회복량: 200/350/500 ⇒ 200/325/450

2단계
  • 말자하 그림자 무리 체력: 300 ⇒ 250
  • 렉사이 스킬 피해량: 200/550/900 ⇒ 250/550/850
  • 스카너 마나: 0/75 ⇒ 0/65
  • 스카너 방어력: 30 ⇒ 35
  • 야스오 스킬 공격 횟수: 3/5/7회 ⇒ 4/5/6회

3단계
  • 이즈리얼 마나: 0/40 ⇒ 0/30
  • 이즈리얼 스킬 시전 시간: 0.5초 ⇒ 0.25초

4단계
  • 애쉬 공격 속도: 0.7 ⇒ 0.8
  • 브랜드 스킬 피해량: 250/450/650 ⇒ 300/450/600
  • 브랜드 스킬 튕기는 횟수: 4/6/20회 ⇒ 5/6/20회
  • 말파이트 체력: 800 ⇒ 850
  • 올라프 마나: 0/75 ⇒ 0/90
  • 요릭 빛의 미니언 체력: 750/1,250/1,750 ⇒ 600/1,000/1,400
  • 요릭 빛의 미니언 공격 속도: 0.8 ⇒ 0.7

5단계
  • 신지드 체력: 1,050 ⇒ 950
  • 신지드 스킬 피해량: 250/500/2,000 ⇒ 200/400/2,000
  • 타릭 체력: 850 ⇒ 900

아이템

  • 얼어붙은 심장 공격 속도 감소 효과: 35% ⇒ 25%
  • 수호 천사: 이제 부활 상태에 있는 동안 체력이 회복되지 않습니다.
  • 얼어붙은 건틀릿 공격 속도 감소 효과: 35% ⇒ 25%
  • 이온 충격기 피해량: 100 ⇒ 90

랭크 게임

  • 랭크 게임이 시작됐습니다! 격동하는 원소에 얼마나 익숙해졌는지 한번 확인해 보세요.
  • 모든 플레이어의 티어가 아이언으로 초기화됩니다.
  • 최초 5게임 동안에는 LP가 감소하지 않습니다.
  • 4등 이상을 기록하면 LP가 감소하지 않습니다.

버그 수정 및 기타 변경사항

일반
  • 근접 공격 유닛의 이동 경로가 전체적으로 개선되었습니다.
  • 실제로 존재하지 않는 숲 유닛이 있는 것처럼 특성 효과가 추가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일부 PVE 소형 몬스터가 제대로 1성으로 취급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일부 소환수가 제대로 0성으로 취급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드래곤/장로 드래곤/협곡의 전령이 제대로 3성으로 취급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고속 연사포 또는 광전사의 도끼를 장착해서 원거리 유닛이 된 광전사가 대상 유닛이 아닌 자기 자신으로부터 원뿔 모양으로 피해를 입히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프렐요드 결투장의 높이 버그 몇 가지를 수정했습니다. 이제 아이템과 챔피언이 지형에 묻히지 않을 겁니다.
  • 전기 특성 효과에 주문력이 적용되는 버그와 전기 특성 효과로 마법공학 총검 체력 회복 효과를 받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1단계 챔피언
  • 다이애나의 구체가 각각 여러 대상에게 피해를 입히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코그모의 스킬이 빗나가는 경우가 대폭 줄어들도록 조정되었습니다.
  • 레넥톤의 스킬이 제대로 마법 피해를 입히지 않는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툴팁은 다음 패치에서 수정될 예정입니다.)
  • 블라디미르 유닛에 나타나는 체력 회복량에 잘못된 수치가 표시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자이라의 식물 공격 속도와 지속시간에 정확한 수치가 적용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자이라의 식물이 가끔씩 대기석으로 이동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2단계 챔피언
  • 말자하의 그림자 무리 공격 속도에 공격 속도 계수가 제대로 적용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그 결과로 말자하의 그림자 무리 공격 속도가 약간 감소합니다.)
  • 이제 볼리베어가 스킬 처형 효과가 아닌 스킬 피해량으로 대상을 처치한 경우에도 마나가 완전히 회복됩니다.

3단계 챔피언
  • 이제 아지르가 자이라의 식물 등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유닛 근처에 모래 병사를 소환하지 않습니다.
  • 이제 문도 박사가 사거리 내에 적중시킬 수 있는 대상이 없을 경우 스킬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 이제 키아나가 사거리 내에 적중시킬 수 있는 대상이 없을 경우 스킬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 베이가의 툴팁이 스킬 사용 시 베이가의 등급이 대상보다 높으면 대상을 즉시 처치한다는 내용으로 명확하게 변경되었습니다.
  • 이제 챔피언이 아닌 대상도 베이가보다 등급이 낮은 경우 베이가의 스킬로 처형됩니다.

4단계 챔피언
  • 이제 애니가 티버를 두 마리 소환해도 (요술사의 모자) 마나가 회복되지 않으며, 티버는 한 마리만 유지됩니다.
  • 이제 3성 애쉬에게 제대로 250%의 계수가 적용됩니다.
  • 애쉬가 스킬을 사용하는 동안 검사 특성이 발동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올라프와 신지드가 공격하고 있을 때에도 빙하 특성 효과로 기절한 것처럼 표시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5단계 챔피언
  • 이제 다수의 신지드가 생성한 여러 맹독의 자취가 챔피언에게 제대로 피해를 입힙니다.
  • 제드의 그림자가 입힌 피해가 피해량 통계에서 제드가 입힌 피해량에 추가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아이템
  • 이제 용의 발톱이 스킬 효과가 아닌 출처(아이템, 특성 등)로부터 받은 마법 피해량도 감소시킵니다.
  • 가끔씩 라운드가 끝나도 얼어붙은 건틀릿 공격 속도 감소 효과가 지속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지옥불 불씨가 나미의 해일로 강화된 공격, 레넥톤, 렉사이, 베인, 잭스에게 제대로 적용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뒤집개 완성 아이템이 뒤집개가 아닌 조합 아이템의 능력치를 두 배로 증가시키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빛의 부적이 마법 저항력을 증가시키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Lv85 Et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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