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과 노하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몬스터] 암테나 서브로서의 환아누와 미츠하

아이콘 Kazari
댓글: 9 개
조회: 8165
추천: 1
2017-07-07 02:08:47

*이 글은 암테나 파티를 짜고 싶지만, 마땅한 서브가 보이질 않아 방황하는 이들을 위한 팁글입니다.

 

 

 

서론은 생략하고, 본론부터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환아누

 

 

악마 / 밸런스 / 신

 

+297 기준

체력 6038
공격력 1945
회복력 915


각성 : 바막 2, 조작 연장 2, 스부 1, 스봉 1, 자회 2, 바회 1

스킬 : 턴 7 / 나무와 기믹 드랍류를 어둠 드랍으로 변환, 4턴간 반격

 

 

 

 높은 체력과 회복력, 모든 킬러각성이 사용 가능한 밸런스 타입, 활용성 좋은 자체 액티브와 바막+바회 및 조작연장이라는 좋은 각성을 지닌 몹입니다.

 

 반면, 웨이나 7콤각성도 없고 공격력이 낮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제가 환아누를 암테나 팟 서브로 추천드리는 이유는 4 가지입니다.

 

 

 1) 밸런스 타입이기 때문에 모든 킬러 각성이 사용 가능며, 암테나 공격력의 약 2/3에 거의 근접한다.

 

 - 투기장에서 유의해야 될 몹들은 주로 흡수 몹들입니다. 소티스, 파르바티, 비슈누, 그리고 레이더 드래곤들이 그것이죠.

 

 - 보통 이런 흡수몹들을 상대할 때는 파티 내 몹들의 공격력이 거의 균일해야 잡기가 편해집니다. 혼자서 딜이 미친듯이 튀는 서브가 있다면 타 서브들의 딜은 그보다 한참 아래인 탓에 결국 총 딜량은 줄어들게 되며, 혼자서 딜이 미친듯이 낮은 서브가 있다면 그 서브 하나로 인해 예상보다 낮은 딜을 내게 됩니다.

 

 - 이런 이유에서, 일반적인 암테나 파티에서 가장 자체 공격력이 높은 암테나에 비해 2/3의 공격력을 지녔고 모든 킬러각성이 활용 가능한 환아누는 흡수 몹들 처리에서 유리하죠.

 

 -- 환아누의 공격력은 1945, 킬러잠각은 1.5배의 데미지, 킬러잠각 하나 적용시 공격력 환산값은 2917. 암테나의 공격력은 2990. 거의 동일합니다. 흡수몹들은 웨이가 아닌 3구 1셋을 중심으로 상대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파티에서 가장 높은 공격력을 지니는 암테나와 동일한 데미지를 낸다는 것은 큰 메리트입니다.

 

 - 추천 킬러 잠재각성은 신 / 드래곤 / 밸런스 킬러.

 

 -- 신 : 소티스와 비슈누

 

 -- 밸런스 : 파르바티

 

 -- 드래곤 : 레이더 드래곤 상대시 부족한 딜 보완

 

 -- 현재 필자가 이렇게 잠재각성을 박아 사용하고 있습니다.

 

 -- 타 킬러들은 킬러가 크게 필요치 않은 몹들이 다수입니다. 역속이거나, 몹 자체의 체력이 낮거나, 패턴이 쉽거나….

 

 

 2) 바막 + 바회

 

 - 답정너 파티에서 암테나 파티는 서브진이 바인드에 굉장히 취약합니다.

 

 - 그러나 아누비스를 기용할 경우, 바막 + 바회를 이용해 빠르게 바인드에서 벗어날 수 있게 되죠.

 

 - 또한 바인드가 걸려서는 안 되는 주요 스킬을 계승해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 그런 이유에서 필자는 격감 액티브를 환아누에 계승하여 사용중입니다.

 

 

 3) 활용도 높은 액티브

 

 - 독, 방해드랍을 제거하며 회복드랍을 건드리지도 않습니다. 이 목적으로 인해 스킬을 사용하는 경우는 VS 가이아 드래곤이나 VS 그리잘, VS 각성 시바, 헤라 우르즈의 선제 디버프가 있습니다.

 

 - 반격을 이용해서 제&헤라를 간단히 처리할 수 있습니다. 극딜을 하고, 99% 그라비티를 반격해 킬.

 

 - 반격은 버프로 취급하기 때문에, 그리잘의 선제 공격인 맹동 2개 생성을 막아낼 수 있게 됩니다.

 

 

 4) 높은 체력

 

 - 암테나 팟임에도 체력이 중요한 이유는 가이아 드래곤의 패턴 때문입니다.

 

 - 환아누는 체력이 높기 때문에, 목경감을 조금만 박더라도 가이아 드래곤의 처음 7번째까지의 패턴을 뎀감 스킬 없이도 버텨낼 수 있게 됩니다.

 

 

 

 추천 계승은 인드라(각성 인드라 X)나 스사노오(각성 스사노오 X), 만스작. 이 두 몹은 만스작시 딱 15턴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헤파도라 선제에 밀리더라도 정확하게 환아누의 자체 액티브는 켜져 있게 됩니다.

 

 추천 잠각은 말씀드렸듯 신 / 밸런스 / 드래곤. 드래곤 대신에 올 파라미터나 목경감 2개도 괜찮습니다만(가이아 드래곤 패턴을 뎀감 스킬 없이 깡으로 버티기 위함입니다), 저는 드래곤 킬러쪽에 더 점수를 주겠습니다.

 

 

 

 

 

 

 

 

 

 

다음은 쿠라 미츠하

 

신 / 드래곤

 

+297 기준

체력 5064
공격력 2238
회복력 319


각성 : 스부 1, 조작 연장 2, 웨이 1, 스봉 1, 어둠 막기 2

스킬 : 턴 4 / 랜덤으로 어둠 드랍 4개 생성, 조작 시간 연장 1초 OR 기믹 드랍류를 회복 드랍으로 변환, 조작 시간 감소 1초

 

 

암테나 파티에 어울리는 각성과, 준수한 스탯, 그리고 짧은 스킬 턴이 장점이며

 

스킬이 랜덤 발동이라는 점이 큰 단점입니다.

 

이 몹을 추천드리는 이유는 3 가지.

 

 

1) 강림 몬스터이다

 

 - 강림 보스몹이며, 던전 난이도도 결코 높지 않습니다. 어찌 보면 쉽다고도 할 수 있는 던전 구성이죠.

 

 - 즉, 입수 난이도가 Very Easy 라는 것입니다.

 

 - 또한 더 활용도 좋은 서브를 획득했을 시, +297을 쿠라 미츠하에게 주었더라도 부담없이 그 서브에게 먹일 수 있습니다. 어차피 강림 몹이니까요.

 

 

 2) 준수한 각성의 구성

 

 - 웨이가 있는데다 공격력도 괜찮은 편이라 딜이 심각할 정도로 밑바닥을 치지가 않습니다.

 

 - 조작 연장이 2개. 콤보를 내기 수월해 집니다.

 

 - 어둠 막기가 2개로 40%. 체감 확률은 생각 이상으로 높은 편입니다.

 

 

 3) 짧은 스킬 턴의 액티브

 

 - 스킬 턴 수가 만스작 기준 4턴입니다. 덕분에 계승한 스킬이 빠르게 켜지죠.

 

 -- 필자는 루미엘을 만스작으로 계승해서 사용했습니다. 3층의 땅을 루미엘 뿜으로 처리 후 잠각층에서 원킬내지 않고 넘어가면 딱 프레도라 층에서 루미엘이 올라와 지더군요.

 

 - 액티브 자체도 기믹드랍 제거 OR 암드랍 생성이라 상황에 따라서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랜덤 발동에 랜덤 생성인 탓에 자체 액티브는 비추천이지만요.

 

 

참고로, 쿠라 미츠하 던전에서 랜덤하게 드롭하는  히노 미츠하가 웨이 각성이 하나 더 많은데다 스탯도 아주 조금 더 높은 관계로 훨씬 좋습니다만 등장 확률이 낮은건지… 필자는 100판째 못 얻었습니다 ;ㅅ;

 

히노 미츠하 있으시면 히노 쓰세요 쿠라 대신에.

 

 

 추천 계승은 루미엘 만스작. 말씀 드렸듯 4층과 13층에서 루미엘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추천 잠각은 올 파라미터나 물, 어둠, 빛, 목 경감. 마찬가지로 가이아 드래곤 패턴을 버티는 목적입니다. 물 / 어둠 / 빛 경감은 100% 그라비티의 대비구요. 그냥 불 경감 제외 전부 박으셔도 상관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필자의 암테나 팟 입니다.

 

 

올 297 / 만스작

 

리더 암테나에 바검콜 빛풍신 계승, 만스작 & 체킬 3

(헤라도라에서만 사용합니다. 비슈누는 프렌의 턴밀을 이용해 처리.)

 

환아누에 환생인드라 계승, 만스작 & 신킬 1, 밸킬 1, 드래곤킬 1

(인드라 환생시킨거 후회중입니다…. 환생 말고 그냥 인드라 계승하세요 여러분;;)

 

환로키에 빛보석 계승, 만스작 & 올 파라미터 2, 회킬 1

(헤파 선제 대비라면 노스작이 좋습니다. 어차피 인핸스니 레이더~칼리때만 쓸 것이기 때문에 턴은 길더라도 상관이 없습니다.)

 

환하쿠에 류네 계승, 만스작 & 턴밀 방지 2, 목경감 1, 드래곤킬 1

(류네 노스작이 더 좋습니다. 헤파 선제 대비.)

 

사마의에 공타입 궁진 루미엘 계승, 노스작 & 공킬 1, 회킬 1

(공타입인 이유는 스탯 때문입니다. 노스작인 이유는 헤파 선제 대비임과 동시에 일식스때 루미엘이 켜지는 불상사를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프랜은 오로치등의 턴밀류 계승, 만스작 & 체킬 3

(비슈누때 사용할 것을 중점으로 두며, 상황에 따라 제&헤라(반격이 없으면서 회/물/암드랍도 없는 경우), 각카구(웨이 2셋 2콤으로 30%를 남겼는데 물/암드랍이 없는 경우)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투 3 승률은 60% 이상입니다.

 

 

사마의가 없었을 때는 쿠라 미츠하(+297, 만스작 & 악마궁진 루미엘 계승, 만스작 & 올 파라미터 1, 회킬 1)를 사용했었습니다. 이 때도 승률은 50% 이상이었구요.

 

 

 

 이 외에도 다양한 활용도를 지닌, 괜찮은 서브들이 있을 것입니다.

 

 강림몹인 쿠라 미츠하도, 웨이 하나 없는 환아누도 이렇게 장점이 많은데, 다른 몹들이라고 그러지 말란 법은 없잖아요?

 

 답정이 없는데 뭘 써야 되지? 라고 고민하다 남에게 묻기보다는

 

 이것저것 한 번 집어넣어서 직접 굴려보시는 게 백 배는 더 빠르게 이해가 되고, 손에 익숙해 집니다.

 

 타 파티도 마찬가지, 직접 한 번 사용을 해보신다면, 혹은 적어도 직접 한 번 계산기를 두드리고 연구를 해 보신다면 그 몬스터가 어떤 면에서 좋고 어떤 부분에서 단점을 지니는지 확실하게 알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뭔가 본문에서는 살짝 벗어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파티 조언을 구하시는 분들께 드리고 싶었던 말을 끝으로 이상 공략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인벤러

Lv83 Kazari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퍼드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