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과 노하우
전체보기 

[공략] 우라 투기장을 돌아 BoA요 (feat. 루샤나)

아이콘 사고뭉치천사 | 댓글: 3 개 | 조회: 2640 | 추천: 12 |
Intro

새로 생긴지 한달이나 지난 던전을 늦게서야 솔플 성공한 레이트어댑터 유저입니다.
일판에선 다양한 파티를 보유하지 못해서 그나마 와꾸가 나왔던 착한 강림몹 루샤나로 클리어했고,
아직 트라이 횟수가 많지 않아 공략이라기 보다는 후기글 정도로 봐주셨으면 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대로 루샤나 기준의 우라 투기장 대처법이고, 시행 횟수가 많지 않아서
잘못 알고 있거나 놓치고 있는 것들도 상당하리라 생각합니다.
자세한 던전 스펙은 퍼드가이드나 커뮤니티 사이트의 DB를 참고하시는걸 추천드리고,
잘못 작성한 부분에 대해서는 댓글로 코멘트 부탁드립니다.
기존에는 아이콘으로 텍스트를 대체하면서 가독성에 신경을 썼지만,
퍼벤 관리자가 일을 안하는 관계로 빠진게 많아 걍 아이콘 없이 텍스트로만 작성하겠습니다.

파티 구성
마초(스사노오)/루샤나(리이)/광창형 오딘도라(사쿠라)/각성 헤스티아(실비)/알라딘(오로치)/루샤나(기왕이면 실비 계승)

잠각은 헤스티아만 화수목광암, 나머지 스지 5개씩이 좋습니다.
특히 루샤나, 알라딘은 반드시 5스지 박으세요.
가급적 5층 안쪽에서 리더 체인지를 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스사노오는 선제들(고에몬, 신왕비) 대비용, 오뎅도라(사쿠라)는 각무 및 바인드 처리,
실비는 근성까지 딸 수 있도록 회복 포함 3색진으로 픽했습니다.
오로치도 층마다 쓰면 유용한 구간들이 있고, 하술(下述)할 층별 공략에서 추천하는 구간들을 쓰겠습니다.

추천 뱃지
조작연장 혹은 회복 뱃지 혹은 리더 바인드 면역

본인 실력이나 취향껏 달고 가세요.

층별 공략
1층
닌자 5기중 2

불닌자가 있으면 첫턴에 2십자 7콤 이상 박아서 빠른킬 추천합니다.
짱나게 폭탄을 깔고, 발악기로 바로 절멸기 날리는 인성질 몹입니다.
물닌자 속흡 패턴 중에 목/빛 흡수는 없다는 것에 위안을;
빛/암이나 목/암이 나왔으면 점사컨 잘해주시는거밖에 답이 없습니다.
목흡이면 빛십자/빛십자/목1셋, 빛흡이면 다른거 찍고 목십자/목십자/빛1셋
목닌자 뭐 조작시간 널널하고 76판에선 콤흡따위 별거 없습니다만, 암닌자와 조합될때가 짱납니다;
머신 고에몬때처럼 각무 걸리고 시작이라 각무 안푸시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빛닌자는 뭐 리더 체인지 턴버시라고 나와주는 혜자몹이라 보시믄 됩니다.
적당히 4턴동안 딜하시면서 잡으시믄 되겠습니다.
암닌자는 앞서 말씀드린대로 각무 때문에 다른 닌자들이랑 조합되면 짜증납니다.
각무 안풀면 상황이 안좋겠다 싶을때 아끼지 말고 오딘도라 쓰세요.

2층
보주룡 5종

패턴을 이렇게 기억하세요.
1페이즈
처음에 콤흡(불, 목)/혹은 방해드랍 깔아대는 놈(물,빛)/폭탄(암)
콤흡 당하면 불속한테서 조작연장 디버프를 받지 못하거나, 목속한테서 목드랍 확률증가 디버프를 받지 못합니다
방해드랍 남기면 광탈 ㅊㅋ
폭탄은 남기면... 아시죠?
2페이즈
여기는 좀 갈립니다.
불은 3행(76판에선 4행이었던가 기억이 가물가물하네요) 방해드랍 깔면서 딜
물은 스킬 2턴밀 하면서 딜(이새끼 때문에 루샤나한테 스지 5개나 박았습니다 흑흑ㅠㅠㅠㅠ)
목은 드랍 몇개씩 잠그면서 딜
광은 2턴간 회복력 감소 걸면서 딜
암은 독드랍 4개 생성
3페이즈
빛속 빼고 공통적으로 회복드랍 저격
빛속은 회복드랍 저격대신 맹독 3개 뿌립니다.
암속은 회복->방해인데, 방해드랍은 싹다 지우세요.
4페이즈
냅 그라비티
5페이즈
공격력 1.5배 증가 버프(걸려있다면 4턴간 75% 격감을 씁니다. 빛속만 100만 이상 댐지흡수를 쓰죠 샹샹바)

2페이즈~5페이즈까지 반복입니다.
여기서 턴을 많이 벌수 있고, 리더체인지가 올라오지 않는 시점이라 피통이 적어서 상당히 위험한 구간입니다.
추가로 모든 애들 20% 발악기 구간 조심하시구요.

3층 세로 선제 49164 대미지 있습니다 ^오^

3층 
마검사 5종

불마검사 피 50~99% 그라 있습니다.
드랍이 되면 첫턴 3십자 + 추가타로 잡으시면 좋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는 2십자씩 내면서 투닥투닥 하셔야 합니다.
물마검사 조작시간 3초 감소 겁니다만, 프랜 루샤나 쓰셔서 넘기시거나 조작뱃지를 쓰고 있다면 피지컬로 극복도 되는 부분입니다.
목마검사 선제만 버티면 호구입니다. 머테나에서 봤던 그녀석 패턴
빛마검사 꿀같은 빛이랑 회복 드랍증가 걸어줍니다. 덕분에 2턴안에 충분히 따실수 있음.
암마검사 4만 중반 선제에 76판 기준 6열에 암드랍 깔아댑니다. 이후 특정 종류 드랍->암드랍이라 속전속결 하시는거 추천.

4층
프렌제(고정), 신비가면(고정), 네이 스작몹 4중 1개 랜덤

암속이랑 물속이 나오면 퍼즐링이 다소 힘들어질 수 있으나 프랜 루샤나 스킬이나 알라딘 스킬이 올라와 있다면 편해집니다.
걍 근성 무시하고 첫턴에 극딜뽑으시면 신비가면 죽어있고, 나머지 둘 피1된채로 드랍변환만 날릴겁니다.
일단 여기까지 왔을때 리더스위칭할 턴이 벌리지 않았다면 불 하나만 남겨서 턴을 버실 수 있습니다.
일부러 3십자 5콤만 하면 깔끔하게 불속만 만피죠.

5층
잠각

넵 턴버시는 층입니다. 맞는 대미지는 45000.
제가 쓰는 팟 기준으로 힐4개 8콤씩만 해도 44000씩 차서 버텨집니다.

6층
오보로 포크로어 스탈링

오보로는 선제로 첫턴 1 2 6 7열을 불/맹독으로 깔아버립니다.
5턴 안에 못잡으면 열라 아픈거 한방 들어옵니다.
알라딘 스킬 살아있으면 선제 맞자마자 바로 독지우고 극딜해 버리세요.
그리고 50% 밑으로 내려가면 속흡때문에 2턴간 딜 못박습니다. 턴계산에 참고하세요.
포크로어
각무는 뭐다? 오뎅도라
얘는 오뎅도라 쓰시고 3십자로 원펀 내시는게 좋습니다.
장기전 가면 랜덤하게 그라비티를 써서 힘들 수 있습니다.
스탈링
비슈누 헤라도라 빠지고 새로운 흡수빌런으로 오신 분입니다.
오바해서 피 100퍼만 채워버리지 않으면 아프게 때리진 않으니 뒷구없음을 활용해서 잡으시믄 됩니다.

올라가기 전 타케도라 5만 선제 조심.

7층
전계룡 3종

공통적으로 근성구간은 50%, 일단 방해드랍 남기면 애로사항이 꽃피십니다.
때리는게 아프지 않기도 하고, 와다츠미, 야마츠미는 힐드랍 생성해줘서 은근 버틸만 합니다.
타케루 50% 반감동안 근성 빼두고 반감 풀리면 극딜하세요.

8층
강시5기중 3

운이 좋게 3기 다 속흡 안걸리면 걍 원펀내시면 되고, 힘들 경우 오로치 턴밀해서 속흡 빼고 잡습니다.
남은거 한마리는 버티면서도 잡을 수 있지만 두마리는 힘드실 겁니다.

9층
카노푸스 하다르

둘다 2십자로 쪼으면 잡히긴 합니다.
상황 보면서 회복력 감소 턴을 흘려보내 주거나, 잠긴 드랍을 지우거나 하셔도 됩니다.

단, 10층 오우거 선제 65000 가량 있습니다.

10층
오우거 6종 중 2

드랍판 구름으로 가리는거 외에 어려운건 딱히 없고 선제만 버텨지면 2십자로 쉽게 갈 수 있습니다.
11층 쌍가면 그라 있습니다.
회복드랍 많이 쌓아두고 가세요.

11층
신비가면 2기

발텐이 잡으실때 그녀석들 맞구요,
그라맞고 회복만 하실 수 있다면 여기서도 스킬 모을 수 있습니다.
2십자 7콤이면 프리패스

12층
이집신들 4종

투기장의 꽃 소쁜이는 빛십자(드강 2개까지만) 목1 3콤까지 딜링 됩니다.
암속 구간일땐 노십자 7콤딜로 마무리
메제도라 리더 체인지 씹히는 대신 선제 한방 맞습니다. 드랍 몇개 선제로 잠기는거 외엔 딱히 특이사항은 없습니다.
스핑크스 콤보 요구량이 많아졌습니다만, 콤흡 버프 사라지는거 버티면서 3십자 만들면 끗
토트는 기존에 비해 근성만 추가된 버전이고 원래 호구였던 녀석이니까 뭐

다음층에 그 악랄한 고에몬 선제 14만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반드시 방어기 켜세요.

13층
고에몬 노아 가이아 이자나미들

고에몬 상대하는 방법이야 익숙하실 겁니다.
추가타 + 2십자 7콤으로 잡으시면 깔-끔
노아는 턴밀지 않는다면 피통 4.8억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턴 밀면 뭐 어렵지 않은 상대이고, 턴을 안 밀어도 첫턴 4십자 치고 다음턴에 대충 한대 툭 치면 됩니다.
4십자도 오버딜일수도 있긴 하지만요.
가이아는 불이나 물이 무효화 당하면 어렵지 않게 드랍 모아서 4십자로 잡을 수 있지만, 목드랍 무효화 당하면 빛드랍 3십자밖에 답이 없습니다.
목드랍 무효화 당하면 엔간하면 걍 턴미세요.
빛자나미는 챌린지나 미궁류에서 보셨을 그녀석입니다. 첫턴에 바인드 날아오고 바로 다음턴에 스봉입니다.
힐드랍으로 바회 되면 바회 하시거나 오뎅도라 쓰세요. 중간중간 폭탄 뿌리는 패턴도 욕나오고, 얘도 방해드랍 남아있으면 졸 아프게 때립니다.
암자나미 첫턴 조작 반감? 응 루샤나.
얘도 많이 겪어 보셨을 버전이고, 턴을 주면 독 뿌리고 잠그고 힐 말리면서 그라때리는 십인성질을 합니다.
걍 판갈이를 써서라도 첫턴에 조지세요.

14층
레이더 용가리 3종

스킬턴을 버실 수 있는 곳입니다.
라고는 하지만, 보겸룡은 속흡때문에 억지로 턴을 벌어야 하는데 이 망할놈은 그라도 쳐댑니다 ㅡㅡㅋ
뭐 그라 조심하면서 힐드랍 관리 하시다가 속흡 끝나면 3십자 추가타 하시거나 2십자씩 포킹하면서 잡으세요.
고래는 밀린 스킬 턴 다 버실 수도 있을 만큼 널널합니다.
오바해서 괜히 70% 밑으로 내려버려서 인핸스만 안 쓰게 한다면 말이죠.
라구엘도 때리는 대미지가 쎄진 않아서 스킬 빠져서 각무를 맞더라도 버틸만 하실겁니다.

15층
각시바 락슈미 팔바 카구

각시바는 선제가 기존 80% 그라에서 99% 그라로 바꼈습니다.
힐4개 2셋 8콤보 정도면 거의 풀피 채워질 겁니다만, 어쨌거나 한번 피관리 가능해지는 순간부터는 나름 버티기가 됩니다.
할라할라 맞고 남는 독 일부러 안지우고 니라칸타 맞아주면서 힐바꿔치기도 가능하구요.
슈미슈미는 목2 빛1 3십자로 잡아버리세욧!
아 이게 아니라... 음... 당신의 퍼즐력을 보여주세요.
팔바는 뭐 기존 투기장보다 대미지 세진거 정도네요. 소티스 잡듯 하시면 되고, 걍 목십자 하나만 치면 30만은 안넘쳐요
카구도 뒷구 안뜨는 루샤나 입장에서는 어려울게 없습니다.
적당히 버티면서 추가타 2십자면 죽을 정도로 나약한 녀석이니까요.

16층에 이바라키 선제 5만대 + 맹독 한줄 있습니다.

16층
카마엘 이바라키 하시히메

대놓고 카마엘이 젤 빡칩니다. 4턴동안 각무똥을 싸는 주제에 턴도 안밀려줍니다.
각무턴 버티기 힘들때 오뎅도라 쓰시고 폭탄 + 잠금 패턴에선 무리하지 말고 일단 회복하면서 드랍관리나 하시다가
판갈이 들어오는 4턴때까지 못잡으셨다면 판갈이 쓰시고 추가타 + 3십자
이바라키는 만약 스킬턴이 많이 부족하다면 104턴을 버티면서 잡을 수도 있고,
할만한 상황이라면 걍 5턴내에 잡거나 1000만딜 무효화에 안걸치게 딜조절하면서 지구전을 하실수도 있습니다.
하시히메는 DB상으로는 반드시 한번 공격력 999턴 2배 인핸스를 쓴다던데 전 본적은 없네요;
아마 13턴째마다 쓰는 발악기 이후에 쓰는가 봅니다?
암튼 5턴까진 속흡이 있어서 어차피 못잡습니다.
대신 이후 75%격감 쓰는 턴에서 원펀을 시켜버릴 수도 있고, 안전하게는 회복력 감소도 풀겸 턴을 밀고 잡을 수 있습니다.
격감 뚫으려면 4십자 입니다.

17층에 리파이브 선제 77700 조심하세요.

17층
숫자룡 5종 5~9

리파이브는 항상 그렇지만 시간을 주지 않습니다.
항상 그랬듯이 첫턴 혹은 두번째턴 안에 3십자 쳐서 조져야 합니다.
일식스는 3십자 + 추가타로 바로 응징됩니다.
드랍이 여의치 않다면 알라딘을 써서 극딜로 근성 띄워버리고 다음 턴에 힐추가타 + 빛포함된 2십자 7콤으로 잡으세요
세븐자드도 애가 자꾸 짱나게 독을 뿌려대서 혹시라도 프랜이 칠성진 혹은 2색진 있으면 바로 판갈고 조지는게 편하실 겁니다.
아니면 알라딘 쓰고 4십자로 터뜨려도 되구요.
디에이트로스도 그놈의 미친 고방과 근성때문에 개짜증나는 부분인데 턴은 밀립니다.
혹시라도 오로치 스킬 살았음 여기서 쓰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아님 걍 실비 쓰고 추가타 4십자 ㄱ
나인가루다는 첫턴 드랍운 좋으면 3십자 추가타로 잡아버리실수도 있지만, 안 그럴 확률이 늘 높죠.
첫턴 초살 불가능하면 걍 사쿠라나 스사노오를 첫턴에 쓰고 버티세요.
그대로 스사노오 스킬 올라올 때까지 장기전 갑니다.
폭탄 패턴 상대적으로 쉽게 버티는 팁은 오른쪽이나 왼쪽 아래 구석 한 드랍만 잠긴채로 내비둡니다.
그렇게 하면 폭탄이 3개만 생성돼서 많이 쉬워집니다.

18층 가시기 전에 신왕비 선제 136440 입니다. 방어기(가급적 스사노오) 반드시 켜세요.

18층
궁진 헤라 5종

일단 소웨르 빼고 다 턴밀 가능합니다.
우르즈는 근성 붙어있는거 빼고 스펙업만 됐습니다.
이스도 근성붙은게 추가됐고 스펙업만 됐습니다만, 절대영도 대미지가 500%라서 잠각으로 어찌 안됩니다.
베오크가 제일 십라 욕나와요ㅇㅇㅇㅇㅇㅇ
10턴동안 빛흡인데 패턴도 힐드랍을 조지는 패턴이에요 십라ㅇㅇㅇㅇ
방해드랍도 남기면 바로 퇴근이구요.
어쨌거나 첫턴에 턴밀 하시고 2십자로 뚜디패는거 추천합니다.
리더 바인드 걸리는 것도 극혐인데 프랜까지 걸려버리면 십노답이니까 오뎅도라(사쿠라)스킬은 반드시 킵하셨다가 LF 바인드때 쓰세요.
그래도 지구전 해야지 어쩌겠습니까.
소웨르는 턴밀도 안걸리고 각무 걸어대는데, 생각보단 버틸만 합니다.
첫턴 4만짜리 + 바인드 빼고는 3만 근처로 때리니까 잘 버텨집니다.
LF 바인드로 올땐 걍 오딘도라 쓰시고 각무까지 풀어버리세요.
아닌 경우라면 스킬 아끼고 10턴 버텨서 바인드 풀어주고 가시구요.
신왕비는 선제 빠지면 쉬워는 지는데, 빛을 자꾸 방해로 지워대니까 얘도 버틸거 아님 걍 턴밀고 잡으세요.

19층
메타트론 2종

첫턴에 드랍 정리해 주시고 두번째 턴에 목2빛1십자 7콤이면 됩니다.
루샤나 픽하는 이유가 이런애들 핵죽창 꼽아서 패턴 안보고 조지는 겁니다.

20층 
칼리 2종

실비쓰고 마무리. 통수진 나와도 알라딘을 쓰실 수 있으니 침착하게 십자만 맞추세요.

21층
니지삐(고정) + 5속삐 중 2기

맛있게 드세요. 기왕이면 니지삐로.

클리어 영상


우라 투기장 클리어 인증입니다. 이바라키에서 104턴 버텨서 스킵했고, 소웨르 층에서 갑자기 끊어지긴 했지만
그다지 어렵진 않은 애들이라 참고는 되시리라 생각합니다.

끝으로
처음에는 높은 장벽 때문에 협력으로 간신히 디아누 팟으로 깨거나 네임드 유튜버들이나 디아라로 솔플각 잡는 던전이었는데
한달쯤 지나니 연구도 많이 되고, 용계사 가챠에서 리이, 이데알, 타디스같은 OP몹들이 나와주면서 장벽이 많이 내려왔습니다.
저만 해도 우기장 처음 나온 날엔 최애캐 환아스로 헤딩만 실컷하고 영혼까지 털리다가
리이를 뽑고부터 한달동안 76판 다십자 영상들 보면서 연습하다보니 흉내 비슷하게 클리어하긴 했으니까요.
요즘은 환생헬멧, 빛헤라도라, 파이몬 같은 리더들로도 클리어 사례가 보이고, 정 안되면 닉스 계승 환미네 경감팟으로도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한판엔 아직 안왔지만 영상들 찾아보시면서 본인 스타일에 맞는 파티들을 미리 구성해 두시는 것도 좋은 대비책이라 생각합니다.
일판분들도 혹시 못깨신 분들은 어차피 이벤트 없으면 할거 없으니 쫄지말고 츄라이츄라이!
여태 투기장들이 그랬듯이 많이 꼬라박아보면 결국 몸이 익힙니다.
니지삐 득삐하십쇼(__)
Lv74
사고뭉치천사
88%
 
133,388 | 953 | 232,086
인장보기 주소복사 공유하기 광고신고 신고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팁과 노하우
전체보기 
카드형 보기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