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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드의 피해량 산출 공식은 다음과 같다.
유닛 스탯 x {1 + (0.25 x 콤보수)} x (N 값의 합)
(N = 한번에 터지는 목표 드롭의 수에 따라 정해진다. 3개가 동시에 터지는 경우를 기준으로
1개가 뒤에 더 붙을때 마다 0.25씩 증가.
ex) ●●● - 1.0 / ●●●● - 1.25 / ●●●●●● - 1.75 / ...)
(목표 드롭 : 터뜨려서 피해가 들어가는 드롭 = 해당 드롭)
간단한 예시
(● - 목표 드롭 / X - 터져도 의미 없는 잡드롭)
1) ●●● = 1배
2) ●●●
●●● = 1*(1.75)= 1.75배
3) ●●●
●●● = 1*(2.5) = 2.5배
●●●
4) ● ● ●
X ● X = 1*(1.5) =1.5배
X ● X
...
위의 예는 목표 드롭을 "동시에" 터뜨렸을때의 피해량이다.
흔히 말하는 콤보 상황은 다음과 같다.
(● - 목표 드롭 / X,Y,Z - 터져도 의미 없는 잡드롭)
1) ●●●XXX
XXX●●●
●●●XXX = (1+2.25)*(1+1+1+1+1) = 16.25배 // 10번에 걸쳐서 드롭이 터졌으므로 콤보수는 "9콤보"
XXX●●●
●●●XXX
2) ●●●XXX
●●●XXX
●●●XXX = (1+0.25)*(4) = 5배
●●●XXX
●●●XXX
2) ●●●●●●
X X X X X X
●●● X X X = (1+1.5)*(1.75+1+1+1) = 11.875배
X X X ●●●
●●● X X X
3) ●●● Y Y Y
X Z Y ●●●
●●● Y Y Z = (1+1.25)*(1+1+1+1) = 9배
X Y Y X Z Y
●●● X X X
4) X X X ● X X
X X X ● X X
X X X ● X X = (1+0.5)*(1.5) = 2.25배
X X X ● X X
X X X ● X X
5) ●●●X●●
●●●X●●
●●●X●● = (1+0.5)*(4+2.75) = 10.125배
●●●X●●
●●●X●●
6) ●●●X●●
●●●X●●
●●●Y●● = (1+0.25)*(4+2.75) = 8.4675배
●●●Y●●
●●●Z●●
<결론>
1. 3색팟의 경우 방어태세/마검사/특마검사 혹은 방어태세/그리스2차신을 통하여 빛/암을 제외한
4종 드롭을 뭉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그럴 경우 최대한 잡드롭을 섞어서 콤보를 내주자. 공격력이 비약적으로 상승.
ex) 목표 드롭 30개 : 1+(0.25*27) = 7.75배
목표 드롭 27개 + 잡드롭 3개 : (1+0.25)*{1+(0.25*24)} = 8.75배
목표 드롭 24개 + 잡드롭 X 3개 + 잡드롭 Y 3개 : (1+0.5)*{1+(0.25*21)} = 9.375배
2. 두종류의 드롭만 남았을때의 극대화 콤보는 1번이다. 2번은 최악의 선택이므로 취하지 않는다.
1) ●●●XXX 2) ●●●XXX
XXX●●● ●●●XXX
●●●XXX = 16.25배 ●●●XXX = 5배
XXX●●● ●●●XXX
●●●XXX ●●●XXX
3. 상기 공식은 북구신 1.5배 인핸스에는 적용되나 드롭 강화(호루스 등)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드롭 강화에 따른 극대화 공식은 나도 모름 추후 추가 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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