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사

10추글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방어] 8.2 전탱 주정수 가이드

영뿌우
댓글: 7 개
조회: 10186
추천: 15
2019-09-11 00:44:28
쐐기를 여러번 돌면서 느낀 각각 정수의 장점 및 단점을 주제로 쓰려합니다.

이 내용은 모두 작성자의 주관적인 생각이 여럿 들어가 있습니다.

아래에 적혀져 있지 않은 정수는 '제 기준' 평균이하의 정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집중된 불길은 예외로 두고 쓰지 않으려 합니다. 대부분 딜에 집중하려고 쓰는 정수라서 딱히 강점 단점을 못 가리겠네요..

작성자의 치 가 특 유는 20 26 42 0입니다.



현재, 저같은 경우 자각몽의 기억, 아제로스의 영원한 선물, 투쟁과 반목, 완벽의 환영을 돌아가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정수들이 가진 유틸/장점이 제각기 모두 다르기 때문에 돌아가면서 쓰고 있습니다.


(1) 자각몽의 기억

자각몽의 기억은 15초동안 분노 생성량이 2배, 생기흡수가 20퍼 가까이 늘어나게 해주는 정수입니다. 부차 능력으로는 분노 반환 및 일정량의 체력 회복이구요.

저 같은 경우 이 정수를 매우 고평가 합니다.
1. 빅풀때 사용가능한 무한한 고통 감내
2. 많은 분노로 돌릴 수 있는 생존기 및 투신 쿨타임
3. 생기흡수로 인한 강한 생존력
4. 꾸준히 들어오는 딜에 강함

저같은 경우 유연을 포기하고 기본 특화가 42퍼로 꽤나 높은 수치입니다.

덕분에 아제라이트 세팅을 유연하게 짤 수 있는데,
3혈투 2요새의 강인함 1 고파강으로 모자란 유연성을 고감으로 채워주려합니다.

3혈투 세팅의 경우 한번 감기는 고통 감내의 양이 2만정도 늘어나게 됩니다.

저 같은 경우 이세팅을 이용해 자각몽때 고감을 상시유지하는 방식으로 탱킹합니다.

자각몽을 이용하면 빅풀때도 힐러의 부담을 덜어줄 수 있고, 남는 분노로 복수나 방올등의 스킬을 부담없이 써줄왕노다지 광산, 보랄러스 공성전, 아탈다자르, 세스랄리스 사원, 썩은굴, 왕들의 안식처(경화 한정) 등이 있습니다.

왕안 같은 경우 경화 줄의 환영이 끔찍하게 아프고 분노 수급도 허덕이는 경우가 많은데, 자각몽의 기억이 이 문제점을 말끔히 없애줍니다. 저 같은 경우에도 이거 하나만 바라보고 자각몽을 가져갈때가 많습니다.

톨다, 폭사같은 경우 위에서 언급된 분노의 낭비, 그리고 급사뎀이 조금씩 있는 던전이라 비추천 드립니다.

(2) 아제로스의 영원한 선물

이 친구는 2초간 40퍼뎀감,이후 2초감 20퍼 뎀감이라는 짧고 굵은 효과가 있습니다..

부차로는 체력이 일정비율 이하일때 엄청난 양의 방어도가 쌓이는 효과입니다. 아제라이트 특성중 하나인 융해식 보호막이랑 비슷한 효과네요.

장점으로는
1. 강하게 들어오는 마뎀에 강함
2. 쿨이 짧고 글쿨이 없어 언제든지 편히 킬수 있음
3. 방어도 보너스로 물리뎀으로 인한 급사를 막아줌
등이 있겠네요.

솔직히 3번은 장점이라고 하기엔 약간 애매하고, 1번 2번이 엄청난 강점으로 다가옵니다.

풀링때마다 쓸 수 있는 필살기급 40퍼 뎀감, 작지만 크게 작용하는 20퍼 후뎀감 등이 쫄무리마다 있는 위험한 타이밍을 유연하게 넘겨줍니다.

여느 던전에나 있는 공허의 사절, 힐러에게 부담을 주는 파열 어픽스에도 정말 크게 작용합니다.

하지만 단점이라면
1. 꾸준히 들어오는 도트딜에 약함
2. 전투시간이 긴 빅풀때에는 큰 효율을 뽑지 못함
등의 문제점이 있습니다.

위에 써져있는 자각몽의 기억과 장점과 단점이 아예 정반대라고 보시면 됩니다.

추천드리는 던전은 썩은굴, 아탈다자르, 톨 다고르, 폭풍의 사원, 왕들의 안식처(폭군한정)등이 있고,

비추천드리는 던전은 자유지대, 왕노다지 광산 등이 있습니다.

세스, 보랄은 중간 정도에 있다고 생각하네요.

자유지대 같이 꾸준히 딜이 들어올 때, 자각몽의 경우 15초를 튼튼하게 버틸 수 있지만, 4초간 큰 뎀감인 아제로스의 선물 같은 경우 경화주간에 픽하고 쓰러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3) 완벽의 환영

능력으로는 일정확률로 투신을 기본 지속시간의 30프로로 발동 시켜주고, 주변 플레이어의 가속을 증가 시켜주는 효과입니다.

부차로는 투신의 쿨타임 감소 및 발동시 체력 5퍼 회복이구요.

장점으로는
1. 언제든지 발동되는 투신의 업차임 기대치
2. 요새의 강인함과의 엄청난 시너지
3. 투신 업타임 상승으로 인한 딜 증가

투신의 업타임이 증가 한다는건 달콤한 말이죠.

3 요새의 강인함 세팅의 경우, 완벽의 환영이 계속 떠주면 이만큼 좋은 것도 없습니다.

완방의 시너지로 엄청난 물뎀감을 가져갈수 있죠.

또 가끔씩 발리는 고통감내도 큰 도움을 줍니다.

투신 업타임으로 가져갈수 있는 광딜의 이득도 엄청나게 큰편이죠.

단점으로는
1. 불안정한 투신 업타임
2. 확실한 때에 가져갈수 있는 이득
3. 전탱 그대로의 방어 성능을 써야하는것

솔직히... 이 정수는 너무 불안정하다고 생각합니다.

능력 자체가 확률에 의존해 있기도 하고, 전탱의 기본성능을 믿고 사용하는 정수이기에 무언가 위험한 타이밍에 확실하게 가져갈 수 있는 이득이 없습니다.

투신 업타임이 망하면 40퍼대까지도 나오기도 합니다.

이러한 단점 때문에 저 같은 경우 불안정한 완벽의 환영보다는 자각몽, 아제로스의 선물을 주로 사용하는 편입니다.

추천 던전으로는 모든 던전이라고 할수 있겠네요.

완벽의 환영은 모든 던전에 어울리고 모든 던전에서의 장점과 단점이 같기 때문에 어디서 좋고 나쁘다를 가르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4) 투쟁과 반목

천둥벼락으로 이동불가 디벞 1초를 주는 천둥충격 능력을 얻고, 일정확률로 유연성 증가버프 중첩이라는 간단한 능력입니다.

이 친구는 드리블 최고봉에 서있는 친구입니다. 거인 같은 친구들은 이동불가에 걸리지 않지만, 그래도 이 특성의 경우 쩌릿한 천둥과 엄청난 시너지를 보여줍니다.

추가로 증가하는 유연성도 무시하지 못하는데, 이는 2단계 기준 400이나 증가합니다.

덕분에 작지만 좋은 이득을 거둘수 있는 유연성 보너스와, 천둥충격의 시너지로 드리블이 필요할때마다 큰 이득을 거둘 수 있습니다.

또 이동불가로 돌진이나 도약을 하는 친구들의 스킬을 씹을수도 있구요.

예시로는 왕안의 광전사 유령, 자유지대의 절단칼날을 사용하는 쫄들 등이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1. 전무한 탱킹 시너지
2. 빈약한 위기 대처 능력

이 천둥충격은 '드리블 할때만' 도움을 주고, 나머지 상황에서는 특별한 상황이 아니면 크게 탱킹에 도움을 주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동불가가 소용없는 원거리 공격쫄이나 캐스터 쫄에게는 아무런 이득을 거둘수가 없습니다.

완벽의 환영보다도 위기대처 능력이 떨어진다고 보시면 됩니다.

정수의 던전 추천으로는 모든 던전이라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완벽의 환영과 같이 올라운더 정수고, 어디에 써도 꼭 그 효과가 명확히 드러납니다.

굳이 추천을 드리자면 자유지대, 왕노다지 광산, 왕들의 안식처, 모든던전(괴저주간) 등이 있겠네요.


여담으로 이 정수는 현재 버그가 있습니다. 이 정수라기보단 이 정수가 주는 '천둥충격'에 버그가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 부차에 억제의 구슬을 넣고 탱킹을 하는데,

*억제의 구슬 디버프가 있으면 천둥충격의 이동불가 효과가 걸리지 않습니다.*

저도 왜 이런지는 모르겠는데 계속 써보니 이 현상이 모든 던전에서 나타나더군요.

혹시 여유가 되시는 분이 있다면 버그제보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

여러분들은 안심하시고 원하시는 정수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글의 경우에는 간단한 정보 정도만을 알려주지, 자신에게 맞는 정수가 있다면  그 정수가 최고의 정수입니다.

어떤 정수를 써야할지 고민 되실분들을 위해 쓴 가이드 및 팁글입니다.
------------
다음편은 '부차정수' 입니다
------------

Lv23 영뿌우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와우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