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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저] 고대 신, 카드 너프 일화 몇가지.

아이콘 롭스군
댓글: 48 개
조회: 18274
비공감: 1
2016-05-27 14:41:07

요약: http://www.hearthpwn.com/news/1469-old-gods-expansion-could-have-included-titans-deck


잘못된 해석은 댓글이나 쪽지로 지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Golden Wisp 팟캐스트에서 하스스톤 게임 디자이너인 Peter Whalen이 고대 신 확장팩에관한 일화 몇가지를 소개했습니다.


고대 신의 속삭임
- 팀은 고대 신 vs 티탄 구도를 가진 확장팩을 만들기를 원했지만 130장의 카드 안에서 살을 덧붙일 여지를 찾지 못했다고한다.
- 크툰과 그에게 버프를 주는 하수인들은 Ritual(의식) / Ritualists(의식술사들)이라고 불리는 키워드를 사용했었다.
- 그들은 게임에 너무 많은 새로운 메커니즘을 추가하기를 원하지 않았다. - 그런 방식은 새로운 플레이어들이 게임을 이해하는 것을 더 어렵게 만들기때문이다.

카드 너프
- 얼음 방패, 알렉스트라자, 실바나스 윈드러너는 전부 너프 후보였었다.
- 숲의 수호자는 5마나로 증가시킬 예정이었지만 그 대신 2/2로 만들었다.
- 폭풍의 칼날은 단일 대상 기술로 바꿀려고 고려했었다.
- 지식의 고대정령은 가혹한 너프를 당했지만 그들(디자인팀)은 드루이드를 해마다 다르게 느끼기를 원했다.

The team wanted to do an expansion featuring Old Gods vs The Titans but couldn't find room to flesh both out within 130 cards.
C'Thun and his buffing minions had used a keyword called Ritual / Ritualists.
They don't want to add too many new mechanics to the game - it can make it more difficult for new players to understand the game.

Card Nerfs
Ice Block, Alexstrasza, and Sylvanas Windrunner were all nerf candidates.
Keeper of the Grove was going to be increased to 5 mana, but they instead made it a 2/2.
Blade Flurry was considered to be changed to a single target ability.
Ancient of Lore was a tough nerf, but they want Druid to feel different every year.

Lv85 롭스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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