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hearthpwn.com/news/1745-ben-brode-on-randomness-in-hearthstone-karazhanYahoo의 이스포츠 담당 Dylan Walker가 BB와의 인터뷰를 가졌으며, 랜덤성과 카라잔에 대한 견해를 들을 수 있었다고 합니다. 아래는 인터뷰 요약입니다.
--- 운빨 ---
1. 랜덤성은 돌겜에서 중요한 역할을 함.
2. 사람들이 지속적으로 높은 등수를 유지할 수 있는 것으로 보아 돌겜의 실력 요소도 많다고 믿음.
3. 운빨과 실력 요소의 비율이 있거나 조절할 수 있는 게 아니며, 둘은 충분히 공존할 수 있음.
4. 발견은 실력 요소를 불러오는 좋은 운빨의 예시임.
5. 그래도 오랫동안 게임했더니 운빨로 승패가 결정되면 빡칠 수 있음.
6. 사람들이 좋아하는 운빨은 무엇인지, 재미있는 것은 뭔지, 또 최고 수준 플레이어들에게는 무엇이 좋을지 계속 알아보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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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라잔 ---
7. 사람들이 새로운 덱을 창조하도록 유도하는 카드들을 새 확팩/모험에 넣고자 노력함. 망토 두른 여사냥꾼이나 반즈가 그 좋은 예시임.
8. 1코스트 카드를 많이 추가했으며, 1턴부터 (카드를 내면서) 게임을 시작하면 게임이 다르게 느껴질 수 있으니 좋다고 생각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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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리즈컨 ---
9. 우린 아직 계획을 가르쳐 줄 준비가 안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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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고의/최악의 카드[*] ---
10. 한때 병력 소집은 최고의 카드 중 하나였음.
11. 용암 광전사는 더 이상 최악의 카드가 아님. 아주 어썸한 카드가 그 자리에 새로 앉았으나, 그 카드가 삭제되는 건 별로 보고 싶지 않으니 그게 뭔지는 안알랴주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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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고/최악의 선발 기준은 명확히 제시되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