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험 대상 : 잡기저항 54% 위치, 잡기저항 49% 워리어
실험 방법 : 레인저, 금수랑으로 열심히 잡는다. 위치렉을 방지하기 위해 매 실험마다 약간의 이동을한다.
실험에 앞서 무기와 회피옵션을 조절해가며 회피에 대한 영향이 있나 확인했으나 딱히 없어보였습니다.
57레벨 금수랑의 경우 로사르 소검으론 위치를 거의 타격 못했고 고자카는 60%정도 타격했으나 두 무기간의 잡기 차이 확률 차이는 미비했습니다.
1. 저항 54% 60레벨 위치
* 61레벨 레인저 (63회) 유베그
도핑+유자카 = 모든저항 무시 17% -> 성공16/실패5, 성공15/실패6
유자카 = 모든저항무시 10% -> 성공15/실패6
추론되는 가설 - 레인저의 잡기 2타는 정상적으로 적용된다. 잡기저항 무시의 효과는 미비하거나 없어보인다.
* 57레벨 금수랑 (76회) 베그없음
고자카 = 모든저항 무시 20% -> 성공10/실패10 성공10/실패10
로사르소검+마력노리개 = 잡기저항 무시 20% -> 성공9/실패11
고자카+마력노리개 = 모든저항 무시 20% + 잡기저항무시 20% -> 성공8/실패8
추론되는 가설 - 수정의 저항무시 옵션의 효과는 극히 미비하거나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2. 저항 49% 워리어
* 59레벨 금수랑 (80회) 유베그
쿠툼 = 모든저항 무시 10% -> 성공9/실패11
고자카 = 모든저항 무시 20% -> 성공 11/실패9
쿠툼+고자카 = 모든저항 무시 30% -> 성공29/실패11
추론되는 가설 - 쿠툼 장착시 기존에 티가안나던 수정의 저항무시 옵션까지 적용되는지 눈에 띄는 차이를 보인다.
쿠툼의 모든저항무시 10%는 확률에 비해 표본수가 부족해보여 적용되는지 알 수 없어보인다.
* 61레벨 금수랑 (100회) 장베그
유자카+유누베 = 저항무시x -> 성공11/실패9
유자카+쿠툼 = 모든저항무시10% -> 성공21/실패19
크레아소검+유누베 = 모든저항무시20% -> 성공10/실패10
크레아소검+쿠툼 = 모든저항무시30% -> 성공25/실패15
추론되는 가설 - 59레벨 금수랑 실험을 뒷받침 해줄 표본으로 보임
쿠툼의 모저무 10%는 실질확률이 5%라서 티가 안난다. 최소 100회 이상의 실험이 필요해보임
수정의 저항무시 효과는 쿠툼이 있으면 시너지를 발휘한다. 없으면... 작동이 안되는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