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가공무역의 판매가격(사막버프 발렌 기준)과 이득비
이번 주제의 핵심입니다. 재료(합판 가공 기준)를 그냥 파는것과 무역가공은 뭐가 더 이득일까?
가공이 이득이라면 얼마나 더 이득일까?
기본적인 무역의 매출은 기본 가격, 시세, 거리, 사막버프, 흥정의 영향을 받습니다.
해당 값들을 적용시켜보면 각 상자로 인한 1개당 매출은 다음과 같은 실버로 나타낼 수 있습니다.
거리는 그라나 - 발렌
흥정은 명인20과 장인1의 기준으로 만들었습니다.
*최종가격에 무역마차 비용을 뺀 값입니다.
ex) 그라나-발렌 칼페온 상자: 227184 - 24229 = 202955
장인1
*최종가격에 무역마차 비용을 뺀 값입니다.
마지막으로 장인 + 지혜의 고목
*최종가격에 무역마차 비용을 뺀 값입니다.
수식 출처: https://ashasleti.tistory.com/14
다행이 가공을 해서 손해를 보는 구간은 한구간을 제외하고 없었습니다.(벨류 + 장인 + 고목)
지혜의 고목에서 벨류가 있는 장인이 칼페온 목재상자를 제작하는건 손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나네...?)
일꾼이 부족할 경우 칼페온 상자를 만들 시간에 다른상자를 만들고, 해당 재료는 경매장에 파는것도
하나의 방법일 수 있겠습니다.
장인의 경우 벨류가 있다면 그냥 거래소에 파는게 더 이득으로 나타났네요...
지혜의 고목은 그냥 전멸입니다. 그나마 메디아 상자의 이득이 2.2%...
벨류가 없다면 가공무역이 손해는 아니지만... 그 시간과 공헌도로 다른거 하는게 나아보이네요.
명장의 경우는 메디아 상자가 20%정도 이득이지만, 이외에는 이득이 거의 없네요.
무역레벨 올리는거 이외에 의미를 찾기 힘들것같습니다.
기운 + 시간 + 공헌도 + 벨류까지 투자했는데 왜 손해인거죠 J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