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람 걸음 기술의 소모 자원이 지구력 10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회피사격 기술의 지구력 소모량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술 레벨 | 변경 전 | 변경 후 |
I | 300 | 300 |
II | 230 | 250 |
III | 180 | 200 |
극 | 100 | 150 |
진 | 100 | 150 |
● 극 : 회피 사격을 습득하면, 우직한 칼날 바람 기술 사용 중 회피 사격이 발동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으며 회피 사격이 더 빠르게 발동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울림의 화살 기술의 슈퍼 아머 효과가 제거되었습니다.
● 흐름 : 하늘의 부름 기술이 무적 효과에서 슈퍼 아머 효과로 변경되었습니다.
● 흐름 : 약점 벌리기 I, II 기술을 배우지 않았음에도 약점 노리기, 돌진 차기 타격 성공 후 단명의 질풍 기술이 발동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단명의 질풍 기술의 슈퍼 아머 효과가 제거되었습니다.
● 진 : 단명의 질풍 기술에 재사용 대기시간 중 사용 시 피해 감소 효과가 적용되었습니다.
● 극 : 단명의 질풍 기술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 타격 성공 시 넉다운 → 마지막 타격 성공 시 넉다운
● 극 : 회피 사격을 이용한 바람의 의지(A/D+F) 기술을 재사용 대기 시간 중 사용 시, 피해량이 감소하도록 조정되었습니다.
- 바람의 의지 I ~ V : 재사용 대기 시간 중 사용 시 PVP, PVE 피해량 감소 효과 적용
- 진 : 바람의 의지 : 재사용 대기 시간 중 사용 시 PVE 시에만 피해량 감소 효과 적용
● 초, 극, 진 : 바람 모아쏘기 기술의 전방 가드 효과가 제거되었습니다.
18.5.17 패치 中
저 패치땜에 사냥에도 크게 영향이 온듯
저스펙 사냥터에서는 쿨중 딜 감소가 붙은 윤무, 바람결로도 충분히 커버가 되니까 괜찮았는데
아크만 이상 피통 겁내 큰 애들 잡을때, 주력기 쿨타임이 긴 스킬들 때문에 스킬 한쿨에 죽이지 못하면
쿨타임이 돌아올때까지, 쿨중 딜감소 붙은 윤무, 바람결을 반복해야 하니 효율이 급감하는게 제일 큰 문제
쿨타임 긴 스킬들의 문제를 커버하려면 쿨 타임이 다시 돌기전에 죽여버리면 되니까
스펙업이 곧 문제의 해결법이 되어버려서 적정 스펙에 아크만 이상급 사냥터를 가면 다른케릭보다
효율이 안나오게됨
각성스킬 다 돌리고, DPS 준수한 진바의 돌리면서 쿨타임 벌면서 몹을 마무리 했는데
지구력 패치로 사냥이 답답해진건 물론이고, 적정 스펙보다 10공 이상은 올려야 사냥터에서 쾌적하게 사냥됨
진바의 사냥이 당시 겁나 사기였던건 아는데, pve 쿨 중 딜감소와 지구력 코스트 1.5배가 동시에 들어가니
버프로 딜뻥 겁나 시켜서 몹을 한쿨에 죽이는 방법밖에 답이 없어짐
주력기의 쿨타임을 줄이거나, 진 바의 지구력 코스트를 완화해주거나, 윤무나 바람결의 쿨중 딜감소 삭제가
된다면 쾌적하게 즐길수있을것 같음, 덤으로 백어택 판정도 패치해주면 좋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