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블조무기는 낮은장인+칼날강화를 이용해 최소한의 슬롯으로 최대한의 효율을 뽑아낼 수 있다.
귀마개: 많은 헌터들이 애용하는 수비형 스킬입니다. 하지만 고인물이 되어감에 따라 가드가 존재하는 무기들은 가드를, 회피형 헌터들은 회피로 포효를 피하고 대신 다른 스킬을 띄우게 되는, 거쳐가는 스킬입니다. 더군다나 월드에서
새로이 선보인 부동장비에 귀마개효과가 포함되면서 가치가 조금 하락했다고 볼수 있죠. 또한 후반에는 포효로 인한 연계로 사망하는 경우는 점차 줄어들기에 몬스터의 포효빈도에 따라 그냥 안쓰기도 합니다. 포효패턴에 딜을 넣기 위해 선택하는 헌터들도 있지만 사실 쿠샬같은 포효가 잦은 몬스터를 제외하면 공격적인 면에서의 효율은 몇몇 스킬에 비해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특히 차지액스는 가포를 이용하여 초해방베기로 역이용 할 수 있기 때문에 비추천합니다.
가드성능 : 가드성능 1포인트를 투자하면 가드포인트시 가드성능5의 효과를 누릴 수 있으므로 가드포인트 사용후
카운터 해방베기로 역관광을 시켜주자
가드강화: 사실상 어떤 방어형 무기도 쓸 일이 거의 없다.
* 쿠샬의 강브레스: 매우 느려서 맞을일이없다.
* 테오의 슈퍼노바: 이걸 넷이서 캔슬하지 못한다면 훈타팟이라고 볼 수 있다. 스킬보다는 슬링어 연습이 필요.
* 발하자크의 토하기: 꼬리로이동해 패다가 1미터만 뒤로 잠깐 가면된다. (꼬리가 약점이다. 사실이건 딜타임!)
* 키린의 일자번개: 막을시간에 1미터만 걸어가자
움찔감소: 쌍검, 대검 , 조충곤 , 슬액(?) 을 제외한 근접무기는 파티플레이시 움찔감소1 유무가 크다.
편의를 떠나 딜과 생존에 직결된다.
달인의 연통: 언제나 홍익인간의 마음으로 전파하는 달통.
다른 연통과 마찬가지로 파티원들 모두에게 효과를 줄 수 있으며 닿은순간 빠져나가도 15초이상
(실제수치는 저도 잘 ..) 유지되며 개인당 회심률 50퍼센트 , 4명이 효과를 받았다는 가정하에 200퍼센트를 올려주는
1분동안 유지되는 위치 고정형 버프존 입니다. 재사용대기시간은 3분. 고로 4명이 모두 든다면 끊어지지 않는다고 볼 수 있죠. 스킬로 치자면 가장 가성비(?) 가 좋은 스킬입니다. 모두 들어주세요! 우리서클원은 필수!
더 높은 곳을 향하고싶다면 어서 방어형 장비는 어미젖 떼듯 떼시고 달통은 기본으로 들어줍시다.
회피망토: 1분30초간 회피성능을 크게 상승시켜주며(회피무적시간) 성공시 무기배율 약 1.3배가 됨.
방어형장비로 약하게 얻어맞을 생각 하지말고 피하고 강해지자.
병 종류별 스킬효과에 따른 적용여부
공격 : 공격력이 오르는 스킬들과 버프 등. 회피망토포함. (갓회피망토는 눈에띄게딜이오름..)
3. 운용팁
* 몬스터의 연속공격(2타이상의 공격)은 잘 파악한 후 마지막공격까지 막은후 카운터해방을 먹여야한다.
* 초해방베기를 쓸 병수급이 완료되었더라도 사용시 얻어맞을것 같은경우 눈치만 보지말고 검을 이용하여
추가적인 병게이지 획득을 노려 딜로스를 상쇄한다. 그로기나 패턴에 따라 초해방베기를 2연속 또는
방패강화+초해방베기를 연달아 사용한다.
또한 영상 뒷부분 처럼 가포 성공시 공격판정이 약하게 있는데 딜에비해 경직치가 높다.
그로기생성시 카운터해방베기를 맞추기가 수월하다
* 병딜이 쌔긴하지만 찍는 모션이 더쌔다 멀리서 맞추겠다고 찍기를 허공에 하지말자. 마찬가지로 수면폭시 찍기를 약점부위에 맞추는것이 제일 강하다.
( 파티원이 똑똑하다면 폭(육질무시)은 다른곳에 깔것이다. 폭이 약점부위에 있어 맞게되더라도 약점에 찍어주자 )
팁속의 팁 차액수면참 거리맞추기
설명은 생략해도 되리라 믿는다. 10초만 연습하면 마스터 가능 굿
4. 커스텀
* 무기의 커스텀강화는 회심 한개 그외는 공격으로 하는것을 기본으로함. ( 본문의 커스텀이 아닌경우는 달라질 수 있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