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정보] 스쿠스타 첫 벨런스 패치 내용

아이콘 님피아
댓글: 6 개
조회: 2296
추천: 3
2019-10-11 13:31:54

스쿠스타 첫 패치까지 기다리는데 죄송하다면서 12일과 13일에 100%사탕을 한개씩 줍니다
==============================================================================
패치 일정 : 10월 18일 13시~15시 (오전 10시에 0LP로 싹 떨구시고 패치 다 될때까지 플레이하지 않는걸 권장합니다)
패치 내용

1. LP 조정
1) 소비 LP 조정
 - 현재 : 최대LP 100 / 초급 20 / 중급 25 / 상급 30
 - 패치 후 : 최대LP 100 / 초급 10 / 중급 12 / 상급 15
2) LP 회복 시간 조정
 - 현재 : 3분에 1LP 회복 / 완충시간 5시간
 - 패치 후 : 4분에 1LP 회복 / 완충시간 6시간 40분
소모LP가 절반으로 줄어드는 대신 회복시간이 33% 증가했습니다. 고로 하루에 플레이할 수 있는 악곡 수가 1.5배가 되었죠
잘 수 있는 시간도 5시간에서 7시간 정도로 2시간 더 잘 수 있게 되었습니다


2. 합숙
1) 하루 플레이 횟수 상한 증가
 - 현재 : 24시간 3회 회복
 - 패치 후 : 12시간 3회 회복 (2배 증가)
 --- 자정 0시에 3회복, 낮12시에 3회복
 --- 상한을 넘는 회복은 불가능하므로 0시 이전에, 12시 이전에 반드시 합숙3회 다 돌리셔야 합니다
2) 돌로 회복하는 합숙 회복횟수 2배 증가
 - 현재 : 1회당 회복수치 [10 - 20 - 30 - 40 - 50] 총 5회 150돌
 - 패치 후 : 1회당 회복수치 [10 - 10 - 20 - 20 - 30 - 30 - 40 - 40 - 50 - 50] 총 10회 300돌


3. 일일곡 횟수 상한 증가
 - 현재 : 1곡당 3회
 - 패치 후 : 1곡당 5회
 --- 토, 일요일엔 일일곡만 20번을 쳐야 합니다


4. 드랍 마카롱 균형 조정
1) 모든 난이도에서 1마카롱, 2마카롱, 3마카롱 드랍량 조정 (통상악곡, 일일곡 모두 포함)
 - 상급에서 3카롱 드랍량이 운빨에 따른 격차가 너무 커서 이를 줄인다고 합니다
 --- 상급 일일곡 한번 치면 금은카롱이 최소 0개 ~ 최대 50개까지 나왔었죠. 전 30개까지 먹어봄
2) 초급, 중급의 2마카롱, 3마카롱 드랍량 증가 


5. 일퀘, 주간퀘 초기화 시간 변경
 - 일퀘 : 10월 17일 0시부터 0시에 초기화됩니다
 - 주간퀘 : 10월 28일 0시부터 0시에 초기화됩니다
 --- 그래서 10월 16일은 일퀘가 20시간밖에 되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스킬트리(특훈) 변경은 10월 하순에 예정되어 있습니다. 18일엔 하지 않음

1. 의상, 각성, 스토리 개방 마스의 위치 변경
 - 현재 : 스토리 -> 각성 -> 의상
 - 패치 후 : 의상 -> 스토리 -> 각성
 --- 앞부분만 뚫으면 의상이 바로 뚫리고 앞부분은 마카롱도 얼마 안먹어서 의상을 얻기가 상당히 쉬워졌습니다.
 --- 개인적으론 각성의상 먼저 주고 한참 뒤에 카드각성이 가능한게 뭔가 안맞는거같아서 각성 -> 의상 -> 스토리로 바꾸는게 더 낫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의상얻기 빡세다는게 현재 각성단계 이후 3단계부터 마카롱 먹는게 엄청나게 늘어나는것 때문이니 
 --- 데레나 밀리같은 게임은 카드 얻자마자 바로 의상 주고 각성은 나중에 한다고 합니다.


2. SR과 UR의 의상개방 마스에 드는 은빛 마카롱 조절
 - 골드 : 15,000 -> 3,000
 - 1은카롱 : 100 -> 30
 - 2은카롱 : 80 -> 20
 - 3은카롱 : 60 -> 10
 --- 메모리 25개는 그대로
 --- UR은 어차피 스킬트리 다 타야 하기 때문에 UR의상을 엄청 빨리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은카롱 이외 전체 마카롱 소모는 별 영향 없습니다
 --- 반면 SR은 고민 좀 하셔야 합니다. 의상만 빨리 뚫고 말 것인지, 각성일러도 보겠다고 끝까지 뚫을 것인지(이 경우엔 다른 색카롱 소모량때문에 난이도는 은카롱 소모감소 만큼만 내려갈 뿐입니다)..
 ----- 만약 SR을 의상만 뚫고 말 것이라면 무조건 10월 하순까지 존버하는게 맞습니다


3. R의 스토리 마스 조절
 - 골드 : 3,500 -> 1,000
 - 1은카롱 : 60 -> 30
 - 2은카롱 : 50 -> 20
 - 3은카롱 : 40 -> 10
 --- 메모리 25개는 그대로

패치 후 패치 전에 의상과 스토리를 이미 뚫었다면 그 차이만큼의 은카롱이 반환됩니다

==============================================================================

현재 말이 많이 나오던 불편사항을 전부 다 반영시켜서 편하게 바꿔주는 패치입니다
스킬트리에 관해서는 의상에 관련된 것만 건들고 나머지 금카롱, 색카롱들의 소모량은 그대로 냅둬서 이제 카드각성이 의상급으로 개빡세진다는것과 다른 마카롱 소모량을 건들지 않음으로서 RPG게임의 존재의의인 노가다의 당위성 또한 그대로 유지하였죠
역시 게임의 신 크랩

Lv95 님피아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