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의 광란 도트딜이 박힐 때마다 분노 2수급이 됩니다. 광역탱킹시엔 몹 마리 수 모두 분노 수급 적용됩니다. 5마리면 도트딜마다 분노 10 수급.
위 사진은 인던과 렙업도중이라 야생의 돌진을 찍었지만, 레이드에선 단장의 포효를 찍고 이속유틸 전담역할을 맡을 것 같군요.
회복 친화의 효과가 보기엔 크지 않을 수 있지만, 특화 효과를 받으면 꽤 쓸만합니다.
은하의 수호자가 도트에도 발생합니다만, 템 스펙이 올라가서 가속이 높을수록 은하의 수호자 효율 갈수록 떨어집니다.
짓이기기 쿨과 글쿨은 빨라지는 반면에, 도트딜들은 틱수가 가속영향 안받기 때문이죠. 달섬 일일히 쓸려면 글쿨먹기도 하고요. 숲영을 써줍시다.
여기선 엘룬의 수호자를 찍어줍시다. 다음 방어기술 지속시간을 늘려주거나 다음 광재의 치유량도 늘려줍니다. 뒤에도 말할 거지만 이 특성을 찍음으로서 무쇠가족 지속시간을 늘릴 수 있습니다.
- 상처 찢기 - 난타의 공격력이 올라가고 난타 중첩당 대상에게 받는 피해를 2% 감소시킵니다.
- 달 광선 - 자신이 서 있는 곳에 8초 동안 지속되는 달 광선을 소환합니다. 달 광선은 자신을 치유하고, 적에게 비전 피해를 입힙니다. 쿨 1.5분.
- 파쇄 - 대상의 난타 2중첩을 소모하여, 물리피해를 입히고 20초동안 자신이 받는 피해 8퍼 감소.
달 광선은 결의가 사라져서 후반 갈수록 잉여가 됩니다. 초반에는 쓸만 하겠지만요.
파쇄를 안 쓰는 이유는 파쇄가 꿰뚫기 패시브를 발동 못 시키기 때문입니다. 글쿨낭비죠
난타의 최대중첩이 3중첩입니다만 전설템 효과로 최대 2중첩 추가시켜 5중첩 만들 수 있습니다. 상처 찢기 찍어줍시다.
유물특성은 대강 소개 드리겠습니다. 찍는 방향부터 말씀드리면
1번 살색 화살표부터 순서대로 찍으시고 그다음 2번 빨간색 화살표 순서로 찍으시면 되겠습니다. 3번째 d쪽으로는 별거 없는 특성들이라 아무데로나 가시면 되겠습니다.
*** 처음 1번 살색 화살표 찍으시는 도중에 e 밑에있는 1/1 꿰뚫기 특성부터 찍어줍시다. 은하의 수호자 특성이 너프되면서 꿰뚫기로 인한 짓이기기 쿨리셋으로 분노수급을 해야되기 때문입니다. 이 특성은 꿰뚫기 발동확률 5퍼 증가입니다.
초록색 원은
활성화 된 유물특성 갯수당 체력과 공격력이 올라갑니다. 전부 활성화시키면 꽤 올라가겠죠.
보라색 네모부분은 유물력과 유물에 박을 수 있는 성물을 나타냅니다. 문양처럼요.
이런식으로 던전이나 레이드에서 유물무기에 박을 성물이 드랍될 건데요. 특정 유물특성 레벨을 강화시켜 주면서 유물무기 템레벨도 올려줍니다. 유물특성 레벨강화는 최대치이상 추가됩니다. 예로 3/3이 4/4가 되는 겁니다.
유물특성 소개입니다. 탱킹에 관여하는 메인 특성만 소개하겠습니다.
a) 잠자는 자의 분노(액티브, 쿨 1분30초) : 받는 모든 피해 25퍼 줄이고, 전투력*x 만큼 자연피해로 되돌려줍니다.
b) 고탄력모피 : 원소 피해를 입으면 일정확률로 고탄력 모피를 발동해 피해입은 해당 원소피해를 15초 동안 10퍼 감소.
c) 잔혹한 가죽 : 짓이기기가 15퍼 확률로 다음 무쇠가죽 또는 우르솔의 분노 소모량을 50퍼 감소시킵니다.
d) 악몽의 선물 : a)잠자는 자의 분노를 발동시키는 동안 모든 데미지를 25퍼 증가시키고 생기흡수를 25퍼 증가시킵니다. 이 동안 제어방해 효과 면역.
e) 야생의 생명력 : 광포한 재생력의 치유 효과가 15퍼 증가합니다. 3/3 기준
f) 강화모피 : 무쇠가죽으로 증가하는 방어도가 추가로 12퍼 증가합니다. 3/3기준
g)우르속의 인내력 : 나무껍질, 무쇠가죽, 우르솔의 징표 지속시간이 1.5초 증가합니다. 3/3기준
h) 야수의 인내 : 체력이 3% 증가합니다. 3/3기준
a)~d)까지는 주 특성으로 특성최대포인트는 1입니다.
위에서 말했듯이 성물로 특정유물특성을 강화 시킬수 있다고 했는데, 곰탱은 무조건 f)강화모피 업해줍시다. 최대 6/6까지 업할수있고요 그리되면 무쇠가죽으로 증가하는 방어도가 추가로 24퍼 증가하게 되는데 기본75퍼 + 24퍼 = 99퍼로 만들수 있고요. 무쇠가죽이 중첩이 가능하니 중첩시너지도 납니다. 필수필수!. 모든 성물칸을 강화모피 업글 성물로 박아줍시다.
특성칸 활성화 할때마다 특성1포인트 당 요구 유물력이 증가하게 됩니다. 그래서 찍는방향을 잘 잡하야 하고요.
위에서 1번 화살표 부터 찍으라고 한 이유가, 탱킹 핵심특성이 1번에 몰려있어서 그런겁니다.
4. 티어 및 전설효과
티어효과
-2셋 : 꿰뚫기 발동확률이 추가로 10% 증가합니다
-4셋 : 짓이기기를 쓸때마다, 다음 무쇠가죽 또는 광포한 재생력의 지속시간이 1초씩 늘어납니다. 최대 3중첩 가능.
*티어룩
(밤의 요새 신화 드루이드 룩)
꿰뚫기 효과입니다. 기본 15퍼인데 이게 10프로 증가하여 25프로가 됩니다. 유물특성중에 5프로 증가하는 특성이 있어서 그것까지 찍어주게 되면 총 30프로가 되죠. 이러면 압도로 방밀 쿨 리셋되는 확률과 똑같아 집니다. 시도 때도없이 뜨게되죠. 이 2셋 시너지를 받아 4셋효과를봅니다. 짓이기기를 자주 쓸수있게되니 3중첩까지 가는건 쉬울거고요.
이러면 무쇠가죽 지속시간을 12.5초까지 늘릴 수 있게 됩니다.
물론 분노가 차는 족족 무쇠가죽 바로 써주는 게 좋으므로 사실상 11초 정도로 무쇠가죽 지속이 유지되겠네요
수호 드루이드 전용 전설템
처음엔 전설템 착용제한이 1개입니다. 그러면 당연히 신발부터 껴야되겠네요. 저걸 끼는순간 죽탱의 죽격이 부럽지 않게 됩니다. 전설착용제한이 직업전당 최대 업그레이드 하면 2개로 늘어납니다. 후에 3개 이상까지 늘려 줄수도 있고요.
특히 다리전설 난타 최대중첩 5까지 늘리는 건 100렙 특성 상처 찢기와 시너지가 납니다. 뎀감10프로
기타 질문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시고, 이만 리뷰 마치겠습니다.
군단 전탱 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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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3 build 21846 변경점
1. 은하의 수호자 발동확률 50%->5%로 너프
2. 15렙 파쇄특성과 100렙 뻣뻣한털 특성이 자리교체 --> 현재 뻣뻣한 털이 15렙 특성, 파쇄가 100렙 특성
3. 난타 사용시 분노 4수급 추가
4. 15렙 피의 광란 특성 '3중첩 도트딜마다 분노 2수급' 에서 '난타가 피해 입힐 때마다 분노 2수급'으로 변경
이 변경점으로 인해 분노수급 수단이 바뀌었습니다.
75렙 은하의 수호자 특성을 버리고 숲의 영혼특성으로 바꾸시면 됩니다. 꿰뚫기 효과로 짓이기기 쿨을 리셋시켜 분노수급을하고요. 그래서 유물특성중에 꿰뚫기 발동확률 5퍼 증가하는 특성 1을 찍어줍니다.
그리고 난타가 기본 분노수급 4가 추가되었고, 피의 광란 특성 버프로인해 분노수급이 전보다 잘 되게 되었습니다.
은하의 수호자 때보단 분노수급이 살짝 딸리긴하지만 거의 차이가 없구요.
지금 현재 유물 꿰뚫기 특성찍으면 꿰뚫기 발동 안하는 버그가 있습니다. 그걸 감안하고도 꿰뚫기가 없어도 분노수급은 잘 되는 편이군요. 난타와 피의 광란 분노수급 버프가 큰 것 같습니다.
달섬이 이제 원거리 어글먹는 용도 빼고는 쓸일이 없어졌습니다. 딜링을 위해 도트 유지정도로만요. 주로 짓이기기, 난타, 휘둘러치기 3개 돌아가면서 씁니다.
최종적으로 곰탱은 파쇄를 못 쓰게 되어 조금 너프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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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8 build 21874 변경점
1. 은하의 수호자 발동확률 5% -> 10% (5% 되어있던게 툴팁오류였던 것 같습니다.)
2. 꿰뚫기 미발동 버그 픽스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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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6 build 22133 변경점
1. 곰 변신 체력증가 30% -> 55%
2. 광포한 재생력 지난 5초동안 받은피해의 40% -> 50% 3초에 걸쳐 회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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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24 핫픽스
1. 기본특화수치 8% ->4%
2. 1%당 요구특화스탯 약 345 -> 약 670 (좀 부정확해요...대략)
3. 무쇠가죽 기본방어도 증가량 75% ->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