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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 01/25(목) 업데이트 내용 안내 - 9차 밸런스 패치

아이콘 Shion
조회: 2967
2018-01-25 13:00:12

안녕하세요. 트리 오브 세이비어입니다.

 

01/25() 업데이트 내역 중 9차 밸런스 패치 부분을 별도 안내드립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셔서 게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이 외 업데이트 내역 살펴보기]

 

【스킬: 9차 밸런스 패치】

9차 밸런스 패치 대상 중 아래 캐릭터는 초기화 아이템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클라페다 마을에 있는 초기화 지원 도우미 NPC에게서 수령합니다. (오전 00시 초기화)

삭제된 스킬과 특성에 투자했던 스킬 포인트와 특성 비용은 환급됩니다.

 

※ 유의 사항

- 랭크 초기화권 사용 시 스탯은 초기화 되지 않습니다.

- 스킬 초기화 포션 사용 시 특성은 초기화 되지 않습니다.


| 마법사 계열 캐릭터

02/08() 점검 전까지 2주간 일일 1 수령 가능

스탯 초기화 포션(1) 1

스킬 초기화 포션(1) 1

랭크 초기화권(1) 1

 

| 시노비 1서클 캐릭터

02/08() 점검 전까지 1 수령

스탯 초기화 포션(14) 2

스킬 초기화 포션(14) 2

랭크 초기화권(14) 2

 

| 스킬 포인트 환급 대상 목록

클래스

서클

스킬

크리오맨서

(2 Rank)

2

거스트

엘리멘탈리스트

(4 Rank)

2

메테오

3

프로스트 클라우드

레인

커세어

(5 Rank)

1

언락 체스트

 

| 특성 포인트 환급 대상 목록

클래스

서클

스킬

위저드

(1 Rank)

1

레써지: 강화

레써지: 추가대미지

리플렉트 실드: 반사대미지

3

매직 미사일: 강화

크리오맨서

(2 Rank)

2

거스트: 충돌대미지

3

스노우 롤링: 강화

엘리멘탈리스트

(4 Rank)

1

일렉트로큐트: 결빙 마법피해

2

메테오: 강화

메테오: 회피

3

레인: 장마

프로스트 클라우드: 강화

시노비

(Hidden)

1

인법 분신술: 피해 감소

 

 

【스킬: 마법사 계열】

클래스

서클

스킬/특성

변경 사항

공통

결빙 상태의 적에게 때리기 기본 공격 시 대미지가 40% 증가하던 기능이 삭제됩니다.

위저드

(1 Rank)

1

어스퀘이크

1.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지상형 몬스터에게는 2배의 대미지를 입히도록 변경
-
스킬 선딜레이 삭제

- 공중형 몬스터도 타격 가능

 

2.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242% 레벨당 13.3% 증가

변경: 266% 레벨당 14.6% 증가

에너지 볼트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99% 레벨당 5.4% 증가
변경: 109% 레벨당 6% 증가

레써지

1. 물리/마법 공격력 감소 효과가 변경됩니다.

기존: 4 + (스킬레벨 * 5) 만큼 감소

변경: 스킬레벨 * 1% 만큼 감소

 

2. 회피 감소 효과가 변경됩니다.

기존: 2 + (스킬레벨 * 2) 만큼 감소

변경: 스킬레벨 * 5 만큼 감소

 

3.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마법진 공격에 받는 피해 20% 증가

 

4.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30

변경: 20

 

5.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18

 변경: 20

매직 실드

(이름 변경)

1. 스킬 이름이 변경됩니다.

기존: 리플렉트 실드

변경: 매직 실드

 

2.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대미지 반사 효과: 제거

- 대미지 감소 효과: 20% 고정 (추가)

- 대미지를 감소할 때마다 총 SP 1% 소모

SP가 부족할 경우 카운트가 감소하지 않고, 효과도 적용되지 않음

 

3. 적용 횟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2 + (0.5 * (스킬레벨 - 1))

변경스킬레벨 * 1

 

4.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20 + (스킬레벨 * 5)

변경: 300초 고정

 

5.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41

변경: 45

어스 퀘이크:

어스 퀘이크 넉다운 제거

(추가)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넉다운 효과 제거

- SP소모 +10%

- 1레벨 마스터

매직 실드: 정신 효율

(이름 변경)

1. 특성 이름이 변경됩니다.

기존: 리플렉스 실드: 리플렉트 실드 반사 대미지

변경: 매직 실드: 정신 효율

 

2. 특성을 습득할 수 있는 서클이 변경됩니다.

기존: 1서클 + 매직 실드 3레벨

변경: 2서클

 

3. 기존 효과가 삭제되고, 신규 효과가 추가됩니다.

- 매직 실드 효과가 발동할 때마다 소모하는 SP[특성 레벨 *정신 만큼 감소

, 최소 SP 1은 소모

- 20레벨 마스터

레써지 : 레써지 강화

(삭제)

특성이 삭제됩니다.

2

레써지:

레써지 마법진 특화

(추가)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레써지 디버프의 걸린 적은 마법진으로 분류되는 스킬의 공격에 특성 레벨당 3% 피해 증가

- 5레벨 마스터

슬리프:

슬리프 꿈먹기

(추가)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슬리프의 공격 한계치가 80% 감소(최소 1)하지만 슬리프 상태의 적은 무속성과 염속성 마법 공격에 2배 피해

- 슬리프 스킬 레벨 6 이상 습득 가능

- 1레벨 마스터

슈어스펠

1.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1레벨에 자신만 적용되며, 2레벨부터 1명씩 대상 수 추가

자신 제외, (스킬레벨 - 1)명 추가 적용

 

2.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45 + (18 * 스킬레벨)

변경: 300초 고정

 

3.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90

변경: 60

매직 미사일

1.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생성되는 탄환 수

기존: 스킬레벨 * 1

변경: 0.5 + (스킬레벨 / 2)

- 발동 속도가 약 2배 빠르게 변경

 

2.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108% 레벨당 7.6% 증가

변경: 178% 레벨당 12.5% 증가

 

3. 특성을 습득할 수 있는 서클이 변경됩니다.

기존: 3서클

변경: 2서클

매직미사일:

매직 미사일 강화

특성을 습득할 수 있는 서클이 변경됩니다.

기존: 3서클

변경: 2서클

3

퀵 캐스트

1.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60

변경: 300

 

2.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20

변경: 60

레써지:

레써지 때리기 특화

(이름 변경)

1. 특성 이름이 변경됩니다.

기존: 레써지: 레써지 추가대미지

변경: 레써지 때리기 특화

 

2. 특성 습득 서클이 변경됩니다.

기존: 1서클

변경: 3서클

파이로맨서

(2 Rank)

공통

스태프 마스터리

1. 특성이 변경됩니다.

- 불속성 공격력 옵션 삭제

- 스태프 착용 시 불 속성 마법 공격의 대미지가 특성 레벨당 5% 증가로 변경

1

플레임 그라운드

1.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공격주기 변경

기존: 0.7

변경: 0.5

- 넓이가 약 3배 증가

- 시전자를 중심으로 생성

 

2.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8.4

변경: 8

 

3. 스킬 시전 후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4.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101% 레벨당 5.6% 증가

변경: 111% 레벨당 6.1% 증가

파이어월

1.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기존: 셀 선택 방식 제거

변경: 지면 선택 방식으로 변경

-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 기준 가로로 기존 8칸에 해당하는 파이어월 설치

 

2. 오버히트가 변경됩니다.

기존: 1

변경: 3

 

3.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25

변경: 20

 

4.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203% 레벨당 0% 증가

변경: 158% 레벨당 8.7% 증가

플레어

1. 신규 스킬 효과가 추가됩니다.

- 주변의 파이어볼을 터트릴 수 있는 효과 추가

- 파이어볼 주변 적에게 플레어 대미지 입힘

- 중복 대미지 불가

 

2.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30

변경: 20

 

3. 스킬 시전 선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4.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413% 레벨당 22.7% 증가

변경: 545% 레벨당 29.9% 증가

파이어볼

1.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소환 지점 지면 선택 방식으로 변경

- 파이어볼이 적을 타격한 이후에도 지속시간 동안 사라지지 않고 남도록 변경

, 한 번 공격한 적을 다시 공격하지 않음

- 파이어볼을 사이킥 프레셔로 공격할 때 파이어 볼이 넉백되지 않도록 변경

 

2.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60

변경: 10

3. 스킬 시전 선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4.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281% 레벨당 15.4% 증가

변경: 382% 레벨당 21% 증가

2

파이어 볼: 파이어 볼 잔열

(추가)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파이어 볼의 지속시간이 특성 레벨당 1초씩 증가

- SP소모 +10%

- 5레벨 마스터

인챈트 파이어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자신만 적용되도록 변경

파이어 필라

1.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대미지가 효과저항이 뜨지 않도록 변경

- 스킬 범위 30% 증가

 

2.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50

변경: 30

 

3. 스킬 시전 후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4.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75% 레벨당 5.2% 증가

변경: 123% 레벨당 8.6% 증가

플레임 그라운드:

플레임 그라운드 열기 확산

(추가)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플레임 그라운드를 사용하는 순간 플레임 그라운드 범위의 적에게 10초 동안 [열기] 디버프 적용

- [열기] 디버프에 걸린 적은 불속성 저항이 특성 레벨당 50 감소

- [열기] 디버프는 플레어로 공격 가능

- SP소모 +10%

- 5레벨 마스터

3

헬브레스

1.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피격 시 스킬이 캔슬되지 않도록 변경 (슈어스펠 효과)

- 길이 약 3배 증가

- 넓이 약 50% 증가

- 스킬 사용 시 파이라이트 1개 소비

 

2. 연타속도가 변경됩니다.

기존: 0.4

변경: 0.3

 

3. 스킬 시전 선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4.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103% 레벨당 12.3% 증가

변경: 169% 레벨당 20.3% 증가

파이어월: 파이어월 넉백

(추가)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파이어월에 피격된 적은 넉백

- 재사용 대기시간 +5

- 1레벨 마스터

크리오맨서

(2 Rank)

공통

로드 마스터리얼음

특성 효과가 변경됩니다.

- 기존 얼음 속성 공격력 옵션 삭제

- 로드 착용 시 얼음 속성 마법 공격의 대미지가 특성 레벨당 5% 증가로 변경

1

크리오맨서: 결빙 특화

특성 효과가 변경됩니다.

- 기존 결빙된 적 대상 전기 속성 추가 대미지 효과가 삭제되고, 결빙 상태이상의 기본 사양으로 변경

- 크리오맨서 스킬들의 [결빙] 확률이 특성 레벨당 5% 증가로 변경

EX) 특성레벨이 5일 때 10% 확률로 [결빙] 시키는 스킬이라면 12.5% 확률로 [결빙]

- 최대 100% 확률 제한

아이스볼트

1. 캐스팅이 삭제됩니다.

 

2.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106% 레벨당 5.8% 증가

변경: 116% 레벨당 6.4% 증가

아이스 블래스트

1. 스킬 시전 선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2.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405% 레벨당 22.3% 증가

변경: 446% 레벨당 24.5% 증가

아이스 월

스킬 시전 후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아이스파이크

1.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지면 선택 방식으로 변경

- 해당 자리에서 얼음의 창이 솟아 오르며 1회 대미지 입힘

- 아이스파이크에 피격된 적은 100% 확률로 결빙

  , PVP에서는 10% 확률로 결빙되며 보스 몬스터는 효과 적용되지 않음

- 대상 수: 10

 

2. 스킬 시전 후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3.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115% 레벨당 6.3% 증가

변경: 372% 레벨당 20.5% 증가

2

거스트

(삭제)

스킬이 삭제됩니다.

거스트: 거스트 충돌대미지

(삭제)

특성이 삭제됩니다.

스노우 롤링

1. 스킬 습득 서클이 변경됩니다.

기존: 3서클

변경: 2서클

 

2.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캐스팅 시간

기존: 스킬레벨 * 0.5

변경: 1초 고정

- 10레벨 기준으로 기존 5레벨 보다 1.5배 정도 크기 확대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216% 레벨당 25.9% 증가

변경: 320% 레벨당 22.4% 증가

3

프로스트필라

1.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몬스터를 모으는 효과 삭제

- 범위 내의 몬스터가 100% 확률로 프로스트필라의 지속시간 만큼 결빙

- PVP에서는 프로스트필라의 지속시간 50%로 적용

- 범위 내의 적에게 얼음 속성 마법 대미지를 주도록 변경

- 범위 20% 감소

- 스킬 사용 시 크리오라이트 1개 소비

 

2. 스킬 배수가 추가됩니다.

변경: 84% 레벨당 10.1% 증가

프로스트필라:

프로스트필라 강화

(추가)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적에게 입히는 [프로스트필라]의 대미지가 특성 레벨당 0.5% 증가

- 100레벨 마스터

사이코키노

(3 Rank)

1

사이킥 프레셔

1.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변이형 적에게 대미지 50% 증가

 

2.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121% 레벨당 6.6% 증가

변경: 265% 레벨당 14.6% 증가

스왑

스킬 시전 선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텔레키네시스

변이형 적에게 대미지가 50% 증가합니다.

텔레포테이션

스킬 시전 선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2

마그네틱 포스

1.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기존: 광역 공격 비율 5

변경: 고정 대상 수 10

- 변이형 적에게 대미지 50% 증가

- 범위 50% 상향

 

2.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410% 레벨당 28.7% 증가

변경: 965% 레벨당 67.6% 증가

헤비 그라비티

(추가)

신규 스킬이 추가됩니다.

- 지정된 범위의 중력을 강화해 적에게 염 속성 대미지 입힘

범위 안에 공중형 적은 지상형으로 변경되며, 생성 시 주변의 레이즈 마법진을 제거

- 변이형 적에게는 대미지 50% 증가

- 공격력: 170% 레벨당 11.9% 증가

- 지속시간: 4

- 재사용 대기시간: 25

헤비 그라비티:

헤비 그라비티 강화

(추가)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적에게 입히는 [헤비 그라비티]의 대미지가 특성 레벨당 0.5% 증가

- 100레벨 마스터

헤비 그라비티:

헤비 그라비티 이동속도 감소

(추가)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헤비 그라비티 범위 안의 적은 이동속도가 특성 레벨당 2씩 감소

- 대형, 초대형, 보스 몬스터에게는 이동속도 감소 효과 적용 X

- SP 소모 +10%

- 5레벨 마스터

3

헤비 그라비티:

헤비 그라비티 지속시간 증가

(추가)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헤비 그라비티의 지속시간이 특성 레벨당 1초 증가

- SP 소모 +30%

- 2레벨 마스터

그라비티 폴

1.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기존: 대상 수  5 + (스킬레벨 * 1)

변경: 10 + (스킬레벨 * 1)

- 변이형 적에게는 대미지가 50% 증가

 

2.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144% 레벨당 17.3% 증가

변경: 183% 레벨당 22% 증가

그라비티 폴:

그라비티 폴 방어감소

마법 방어력도 물리 방어력과 같이 감소하도록 추가됩니다.

레이즈

레이즈 시전 시 주변의 헤비 그라비티 마법진을 전부 제거합니다.

 

링커

(3 Rank)

1

행맨스 낫

스킬 시전 선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2

스피리추얼 체인

스킬 시전 선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스피리추얼 체인:  

스피리추얼 체인 마력 강화

(추가)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스피리추얼 체인]에 연결된 캐릭터들이 주는 마법 대미지가 [스피리추얼 체인] 스킬 레벨당 3% 증가

- SP 소모 +30%

- 1레벨 마스터

스피릿 쇼크

(추가)

신규 스킬이 추가됩니다.

- 단일 대상의 영혼에 연결하여 정신적인 피해를 주는 공격

- 한 번에 한 대상에게만 사용 가능

- 언바인드 스킬로 해제 가능

- 레벨링 없이 고정

- 지속시간: 3 + (스킬레벨 * 0.5)

- 재사용 대기시간: 15

- 공격력: 171% 레벨당 12% 증가

스피릿 쇼크:

스피릿 쇼크 강화

(추가)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적에게 입히는 [스피릿 쇼크]의 대미지가 특성 레벨당 0.5% 증가

- 100레벨 마스터

스피릿 쇼크:

스피릿 쇼크 혼란

(추가)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스피릿 쇼크에 걸린 적은 특성 레벨당 5% 확률로 10초간 [혼란] 디버프 적용

- SP 소모 +20%

- 10레벨 마스터

3

스피릿 쇼크:

스피릿 쇼크 멘탈 프레셔

(추가)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스피릿 쇼크]에 걸린 적은 마법 방어력 25% 감소

- 자신과 적의 정신 수치 차이에 따른 추가 대미지

- 추가 대미지는 최대 3배를 넘지 않음

- SP 소모 +50%

- 1레벨 마스터

생명줄

1.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15 + (스킬레벨 * 3)

변경: 15 + (스킬레벨 * 5)

 

2. 스킬 시전 선 딜레이가 감소합니다.

 

쏘마터지

(4 Rank)

1

왼팔 강화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쏘마터지 [왼팔 강화] 스킬이 주무기에 중복되어 보조무기 공격력이 올라가는 효과 제거

- 스킬 사용 시 마법 가루 1개 소비

왼팔 강화:

왼팔 강화 소환수

(추가)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범위 내 자신의 소환수의 물리/마법 대미지가 특성 레벨당 1% 증가

- 10레벨 마스터

 

2

오른팔 강화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쏘마터지 [오른팔 강화] 스킬이 보조무기에 중복되어 주무기 공격력이 올라가는 효과 제거

- 스킬 사용 시 마법 가루 1개 소비

오른팔 강화:

오른팔 강화 소환수

(추가)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범위 내 자신의 소환수의 물리/마법 방어력이 특성 레벨당 5% 증가

- 10레벨 마스터

3

스웰 브레인:

스웰 브레인 고속 연산

(추가)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스웰 브레인] 사용 시 [스웰 브레인]과 동일한 레벨의 [퀵 캐스트]가 특성 레벨당 3초간 발동

- [퀵 캐스트] 레벨과는 무관하며, 시전자 본인만 적용

- SP 소모 +200%

- 50레벨 마스터

스웰 브레인

스킬 사용 시 마법 가루 2개를 소비합니다.

엘리멘탈리스트

(4 Rank)

1

일렉트로큐트

1.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다음 적에게 전이될 때 대미지가 감소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첫 대상 판정 범위가 가로 3, 세로 1.5배 증가합니다.

 

2. 오버히트가 변경됩니다.

기존: 2

변경: 4

 

3.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33

변경 35

 

4. 공격 횟수가 잘못 표시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일렉트로큐트:

일렉트로큐트 결빙 마법피해

(삭제)

특성이 삭제됩니다.

홍염

1. 스킬 시전 후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2.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316% 레벨당 17.4% 증가

변경: 347% 레벨당 19.1% 증가

스톤커스

1. 스킬 효과가 추가됩니다.

- 스톤커스에 걸린 적은 불, 염속성 공격에 추가 타격을 입음

- 석화 디버프 상태일 때 불, 염속성 공격은 피해 감소 효과가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

 

2.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82

변경: 50

 

3. 스킬 시전 선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헤일

1. 스킬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5 + (스킬레벨 * 1)

변경: 10초 고정

 

2.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285% 레벨당 15.7% 증가

변경: 603% 레벨당 33.2% 증가

2

프리징 스피어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355% 레벨당 24.9% 증가

변경: 369% 레벨당 25.8% 증가

스톰 더스트

(추가)

신규 스킬이 추가됩니다.

- 지정한 위치에 모래 폭풍을 생성

- 모래 폭풍 내의 적은 지속적으로 땅 속성 피해를 받음

- 공중형 적은 대미지를 절반만 입음

- 재사용 대기시간: 35

- 공격력: 204% 레벨당 14.3% 증가

스톰 더스트:

스톰 더스트 강화

(추가)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적에게 입히는 [스톰 더스트]의 대미지가 특성 레벨당 0.5% 증가

- 100레벨 마스터

스톰 더스트:

스톰 더스트 슬로우

(추가)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스톰 더스트 범위 안의 적의 이동속도가 특성 레벨당 2 감소

- 5레벨 마스터

3

스톰 더스트:

스톰 더스트 후폭풍

(추가)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스톰 더스트가 끝날 때 스톰 더스트의 범위 안에 있던 적은 특성 레벨당 1.5초간 스톰 더스트 대미지 지속

- 2레벨 마스터

레인

(삭제)

스킬이 삭제됩니다.

레인: 레인 장마

(삭제)

특성이 삭제됩니다.

프로스트 클라우드

(삭제)

스킬이 삭제됩니다.

프로스트 클라우드:

프로스트 클라우드 강화

(삭제)

특성이 삭제됩니다.

메테오

1. 특성 습득 서클이 변경됩니다.

기존: 2서클

변경: 3서클

 

2. 스킬 범위가 변경됩니다.

범위: 지름 기준 약 100% 증가

 

3. 캐스팅 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스킬레벨 * 0.5

변경: 3초 고정

 

4.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60

변경: 40

 

5.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1433% 레벨당 100% 증가

변경: 2376% 레벨당 285.2% 증가

메테오: 메테오 강화

특성 습득 서클이 변경됩니다.

기존: 2서클

변경: 3서클

메테오:

메테오 플레임 그라운드

(추가)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플레임 그라운드] 위에 있는 적에게 [메테오] 사용 시 5연타 적용

- 1레벨 마스터

메테오: 메테오 회피

(삭제)

특성이 삭제됩니다.

홍염: 홍염 추가 생성

(추가)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홍염]이 나오는 횟수가 특성 레벨당 1회 추가

- 4레벨 마스터

소서러

(5 Rank)

1

서번트 소환

스킬 사용 시 빈 스펠북 1개를 소비합니다.

사역마 소환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332%

변경: 365%

2

지정 공격

스킬 시전 선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홀드

스킬 시전 선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3

데스모두스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334% 레벨당 40% 증가

변경: 550% 레벨당 66% 증가

이보케이션

스킬 시전 선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크로노맨서

(5 Rank)

1

퀴큰

1.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퀴큰의 기본 능력치 50% 하향

- 정신으로 인해 능력치가 추가로 증가하도록 변경

 

2.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30 + 스킬 레벨 * 5

변경: 30 + 스킬 레벨 * 6

 

3. 스킬 사용 시 시간의 결정 파편 1개를 소비합니다.

환생

스킬 사용 시 시간의 결정 파편 5개를 소비합니다.

스톱

스킬 사용 시 시간의 결정 파편 3개를 소비합니다.

2

헤이스트

1.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헤이스트의 기본 능력치 50% 하향

- 정신으로 인해 능력치가 추가로 증가하도록 변경

 

2.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30 + 스킬 레벨 * 5

변경: 40 + 스킬 레벨 * 8

 

3. 스킬 사용 시 시간의 결정 파편 1개를 소비합니다.

3

백마스킹

스킬 사용 시 시간의 결정 파편 2개를 소비합니다.

패스

1.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적용 받은 스킬은 해당 스킬을 사용하기 전까지 중복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

- 스킬 사용 시 시간의 결정 1개 소비

 

2. 스킬 시전 후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알케미스트

(6 Rank)

1

컴버스천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1091% 레벨당 60% 증가

변경: 1200% 레벨당 66% 증가

3

알케미스틱 미사일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586% 레벨당 70.3% 증가

변경: 878% 레벨당 105.4% 증가

네크로맨서

(6 Rank)

1

더티 폴

1. 스킬 시전 선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2.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169% 레벨당 9.3% 증가

변경: 185% 레벨당 10.2% 증가

플래쉬 캐논

1. 스킬 시전 선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2.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106% 레벨당 5.8% 증가

변경: 112% 레벨당 6.2% 증가

플래쉬 후프

1. 스킬 시전 선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2.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151% 레벨당 8.3% 증가

변경: 166% 레벨당 9.1% 증가

게더 콥스

1. 스킬 시전 후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2.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305% 레벨당 16.7% 증가
변경: 335% 레벨당 18.4% 증가

3

플래쉬 스트라이크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2079% 레벨당 249.5% 증가

변경: 2859% 레벨당 343.1% 증가

세이지

(8 Rank)

1

마이크로 디멘션

1.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1018% 레벨당 56% 증가

변경: 1679% 레벨당 92.3% 증가

 

2. 스킬 시전 선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얼티밋 디멘션

1.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438% 레벨당 24.1% 증가

변경: 482% 레벨당 26.5% 증가

 

2. 스킬 시전 선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2

디멘션 컴프레션

1. 오버히트가 변경됩니다.

기존: 1

변경: 2

 

2.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844% 레벨당 59.1% 증가

변경: 1392% 레벨당 97.5% 증가

룬캐스터

(Hidden)

공통

룬캐스터숙련된 캐스팅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발동된 퀵 캐스트의 지속시간 300(5) 고정

- 퀵 캐스트를 습득하지 않았다면 지속시간이 짧게 적용되던 패널티 삭제

1

보호의 룬

1. 기존 기능이 제거되고, 새로운 기능이 추가됩니다.

- 자신에게 넉백, 넉다운 면역 효과 부여

 

2. 캐스팅 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4

변경: 2

 

3.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스킬레벨 * 20

변경: 스킬레벨 * 30

 

4.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90

변경: 200

보호의 룬:

보호의 룬 캐스팅 유지

(이름 변경)

1. 특성 이름이 변경됩니다.

기존: 보호의 룬: 보호의 룬 치명타 저항

변경: 보호의 룬: 캐스팅 유지

 

2. 기존 효과가 삭제되며, 신규 효과가 추가됩니다.

- [보호의 룬] 적용 중에 스킬 사용 시 공격을 당해도 캐스팅 취소 X

- [보호의 룬] 지속시간 [10 - (특성 레벨 * 2)]초 감소

파괴의 룬

1. 스킬 범위가 변경됩니다.

범위: 지름 기준 약 50% 증가

 

2. 캐스팅 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4

변경: 2

 

3.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65

변경: 40

 

4.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900% 레벨당 108% 증가

변경: 1465% 레벨당 80.6% 증가

파괴의 룬:  

파괴의 룬 마법 방어 파괴

(추가)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파괴의 룬에 피격된 적은 마법 방어력이 특성 레벨당 3% 감소

- SP 소모 +30%

얼음의 룬

1.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모든 얼음 속성 마법의 대미지가 50% 증가하도록 변경

기존: 설치형이 아닌 마법만 150% 증가

변경: 기존에 적용되지 않았던 마법진도 적용되지만

대미지 증가량이 150%에서 50%로 변경

 

2. 캐스팅 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4

변경: 2

거인의 룬

1.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거인의 룬 적용 상태에서 모든 버프 스킬이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

 

캐스팅 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4

변경: 2

정의의 룬

 

1. 이동 캐스팅이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2. 캐스팅 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4

변경: 2

 

3.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50

변경: 30

 

4. 악마형 적에게 연타수 2배로 적용

 

5.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180% 레벨당 21.6% 증가

변경: 293% 레벨당 16.1% 증가

워록

(7 Rank)

 

1

다크써지

1.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32

변경: 30

 

2. 공격 횟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15

변경: 5

 

3.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104% 레벨당 5% 증가

변경: 517% 레벨당 28.4% 증가

 

4. 스킬 시전 후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이블 새크리파이스

스킬 시전 후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인보케이션

1.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550% 레벨당 30.2% 증가

변경: 605% 레벨당 33.3% 증가

 

2. 스킬 시전 후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3. 소환된 악령의 타격 횟수는 다크써지 악령의 타격횟수와 동일합니다.

마스테마

1. 스킬 범위가 변경됩니다

범위: 50% 증가

 

2.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1044% 레벨당 57.4% 증가

변경: 1149% 레벨당 63.2% 증가

 

3. 스킬 시전 후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폴 오브 아고니

1.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170% 레벨당 9.4% 증가

변경: 281% 레벨당 15.4% 증가

 

2. 스킬 시전 선, 후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2

사바쓰

1.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기존 추가 대미지 기능 삭제

- 뒤에 따라오는 악령의 대미지 증가 (스킬 레벨 * 10%)

 

2.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45

변경: 30

 

3. 최대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5

변경: 10

2

드레인

1.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기존 기능 전부 삭제

- 어둠 속성 마법 공격 시 [흡수한 악령 수 * 10%] 만큼 대미지 증가

- 흡수 가능한 악령 수: 스킬레벨 * 1

 - 악령 흡수 버프 지속시간: 30

 

2.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43

변경: 40

 

3. 스킬 시전 후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3

데몬 스크래치

1.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1567% 레벨당 188% 증가
변경: 2011% 레벨당 241.3% 증가

 

2. 오버히트가 변경됩니다.

기존: 오버히트 3

변경: 오버히트 2

페더풋

(7 Rank)

1

흡혈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238% 레벨당 13.1% 증가

변경: 393% 레벨당 21.6% 증가

은가둔디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885% 레벨당 48.7% 증가

변경: 974% 레벨당 53.5% 증가

블러드배쓰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189% 레벨당 10.4% 증가

변경: 208% 레벨당 11.4% 증가

본 포인팅

1.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189% 레벨당 10.4% 증가

변경: 208% 레벨당 11.4% 증가

 

2. 스킬 시전 후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2

블러드 커스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1072% 레벨당 75% 증가

변경: 1179% 레벨당 82.5% 증가

쿤델라 슬래쉬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1213% 레벨당 84.9% 증가

변경: 2001% 레벨당 140.1% 증가

3

에너베이션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511% 레벨당 61.3% 증가

변경: 562% 레벨당 67.4% 증가

 

스킬 시전 후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인챈터

(8 Rank)

2

라이트닝 핸즈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393% 레벨당 27.5% 증가

변경: 432% 레벨당 30.3% 증가

인챈트 라이트닝:

인챈트 라이트닝 사이킥

(추가)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인챈트 라이트닝] 적용 중 [사이킥 프레셔] [그라비티 폴]에 전기 속성 적용

- SP 소모 +10%

- 1레벨 마스터

인챈트 어스

스킬 사용 시 인챈트탄 1개를 소비합니다.

인챈트 라이트닝

스킬 사용 시 인챈트탄 1개를 소비합니다.

섀도우맨서

(8 Rank)

1

섀도우 풀

스킬 시작과 함께 무적 기능이 작동하도록 변경됩니다.

섀도우 쏜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1889% 레벨당 103.9% 증가

변경: 2078% 레벨당 114.3% 증가

섀도우 콘덴세이션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2009% 레벨당 140.6% 증가

변경: 2210% 레벨당 154.7% 증가

섀도우 컨저레이션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967% 레벨당 53.2% 증가

변경: 1063% 레벨당 58.5% 증가

 

【스킬: 전사 계열】

클래스

서클

스킬/특성

변경 사항

시노비

(Hidden)

1

쿠나이

1.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15

변경10

 

2. 오버히트가 변경됩니다.

기존: 2

변경: 3

 

3. 시노비 분신들이 스킬 사용 시 2연타 적용

인법 분신술

1.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분신의 공격력은 장비를 제외한 모든 추가 효과에 영향을 받지 않음 (특성 포함)

- 분신 상태에서 사용한 스킬의 소모 SP와 재사용 대기시간이 분신 수에 비례하여 증가

- 분신 상태에서 사용한 스킬의 SP: 분신 개수당 10% 증가

- 분신 상태에서 사용한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 분신 개수당 2 + 10% 증가

 

2.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49

변경: 45

 

3.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15 + (스킬레벨 * 1)

변경: 20초 고정

 

4. 분신이 사용하는 스킬이 추가됩니다.

클래스

스킬

펠타스타

버터플라이, 랑고르트

바바리안

클리브, 사이즘

로델레로

타지스매쉬

커세어

더스트 데블, 헥슨드롭퍼, 임페일 대거

도펠죌트너

살격, 즈버크하우, 슈트루츠하우

펜서

세테뚜와르, 아따끄 꽁뽀제, 플레쉬

드라군

드래곤투스, 드래곤소어

시노비

인법 미진술, 인법 화둔술

낙무아이

람무아이 스탠스 기본 공격

인법 화둔술

1.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29

변경: 25

 

2. 오버히트가 변경됩니다.

기존: 1

변경: 2

인법 미진술

1.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929% 레벨당 111.5% 증가

변경: 1814% 레벨당 99.8% 증가

 

2. HP 소모 계산식이 변경됩니다.

기존: 7000 - (스킬레벨 * 500)

변경: 5000 - (스킬레벨 * 500)

 

3. 시노비 분신들이 스킬 사용 시 분신 해제

쿠나이

오버히트가 변경됩니다.

기존: 오버히트 4

변경: 오버히트 3

쿠나이치명적인 비수

(추가)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쿠나이 스킬은 치명타 발생 2배로 적용

- SP 소모 +20%

- 1레벨 마스터

인법 분신술피해감소

(삭제)

특성이 삭제됩니다.

펠타스타

(2 Rank)

 

공통

모든 펠타스타 공격 스킬에 도발 수치 50배 적용

1

엄보블로

스킬 효과가 추가됩니다.

스킬 사용 시 물리 공격력에 방패의 물리 방어력 30% 추가 적용

림블로

스킬 효과가 추가됩니다.

스킬 사용 시 물리 공격력에 방패의 물리 방어력 30% 추가 적용

스워시 버클링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마타도르의 카포티와 동일하게우선 공격 대상지정 기능으로 변경

- 기존의 최대 도발 수치 증가스킬 효과 삭제

- 스워시 버클링 사용 시 20초간 최대 도발 대상 수가 적용 대상 수 만큼 증가

- 적용 대상 수: 6 + (스킬레벨 * 1)

- 지속시간: 5초 고정

- 범위: 지름 기준 400 고정

- 도발 효과 적용된 몬스터에게 디버프 등 다른 효과도 적용 시킬 수 있으나, 모든 종류의 도발 스킬은 30초간 적용되지 않음

스워시 버클링: 집중 방버

(이름 변경)

1. 특성 이름이 변경됩니다.

기존: [스워시 버클링: 최대 HP]

변경: [스워시 버클링: 집중 방어]

 

2. 기존 HP 증가 효과 삭제됩니다.

 

3. 스워시 버클링 사용 시 10초간 자신이 받는 피해가 특성 레벨당 5% 감소

2

스워시 버클링도발 유지

스워시 버클링 지속시간이 특성 레벨당 1초 증가합니다.

실드랍

스킬 사용 시 물리 공격력에 방패의 물리 방어력이 30% 추가 적용됩니다.

버터플라이

스킬 사용 시 물리 공격력에 방패의 물리 방어력이 100% 추가 적용됩니다.

3

엄보쓰러스트

스킬 사용 시 물리 공격력에 방패의 물리 방어력이 30% 추가 적용됩니다.

펠타스타:   도발의 정석

(추가)

펠타스타 스킬의 도발 수치가 2배 증가합니다.

로델레로

(4 Rank)

1

타지스매쉬

스킬 사용 시 물리 공격력에 방패의 물리 방어력이 30% 추가 적용됩니다.

실드 챠지

스킬 사용 시 물리 공격력에 방패의 물리 방어력이 30% 추가 적용됩니다.

실드푸시

스킬 사용 시 물리 공격력에 방패의 물리 방어력이 30% 추가 적용됩니다.

실드셔빙

스킬 사용 시 물리 공격력에 방패의 물리 방어력이 30% 추가 적용됩니다.

2

실드배쉬

스킬 사용 시 물리 공격력에 방패의 물리 방어력이 30% 추가 적용됩니다.

회피 이동

스킬 사용 시 물리 공격력에 방패의 물리 방어력이 30% 추가 적용됩니다.

3

슈팅스타

스킬 사용 시 물리 공격력에 방패의 물리 방어력이 100% 추가 적용됩니다.

커세어

(5 Rank)

1

더스트 데블

1. 스킬 효과가 추가됩니다.

- 스킬 사용 시 물리 공격력 80% + 보조 물리 공격력 60% 적용

 

2. 스킬 범위가 약 50% 증가합니다.

언락 체스트

(삭제)

스킬이 삭제됩니다.

2

헥슨드롭퍼

1. 스킬 효과가 추가됩니다.

스킬 사용 시 물리 공격력 80% + 보조 물리 공격력 60% 적용

 

2. 스킬 범위가 증가합니다.

가로: 50% 증가

넓이: 100% 증가

쌍수맹공

1. 스킬 범위가 증가합니다.

[기본 공격]

길이: 30% 증가

넓이: 30% 증가

 

[단검 공격]

길이: 40% 증가

넓이: 50% 증가

 

[권총 공격]

길이: 60% 증가

넓이: 50% 증가

 

2.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52

변경: 60

 

3.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34 + (스킬레벨 * 2)

변경: 300초 고정

 

4. 쌍수맹공의 대미지가 [30 + (스킬레벨 + 5)]% 씩 증가합니다.

3

퀵 앤드 데드

(이름 변경)

1. 스킬 이름이 변경됩니다.

기존: 피스톨 샷

변경: 퀵 앤드 데드

 

2.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스킬의 공격속도가 민첩의 영향을 받도록 변경됩니다.

- 최소 치명타 확률 15%가 추가됩니다.

 

3.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 33

변경: 25

 

4. 오버히트가 변경됩니다.

기존: 오버히트 2

변경: 오버히트 3

임페일 대거

(추가)

신규 스킬이 추가됩니다.

- 보조무기 단검 전용

- 공격력: 311% 레벨당 37.3% 증가

- 재사용 대기시간: 20

- 오버히트: 4

임페일 대거:

임페일 대거 강화

(추가)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스킬 공격력이 특성 레벨당 0.5% 증가

- 100레벨 마스터

도펠죌트너

(6 Rank)

1

살격

1.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38

변경: 30

 

2. 오버히트가 변경됩니다.

기존: 2

변경: 5

 

3. 스킬 범위가 증가합니다.

길이: 100% 증가

넓이: 30% 증가

퍼니쉬

1. 광역 공격 비율이 변경됩니다.

기존: 3

변경: 15

 

2.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18

 변경: 10

2

레델

1.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25

변경 30

 

2. 오버히트가 변경됩니다.

기존: 1

변경: 2

츠켄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20

변경: 15

3

슈트루츠하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32

 변경: 25

드라군

(7 Rank)

3

드라군 헬멧

1.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기존: 300

변경: 무한 유지

 

2. 재사용 대기 시간은 1초입니다.

무르밀로

(8 Rank)

1

스큐텀 힛

스킬 사용 시 물리 공격력에 방패의 물리 방어력이 30% 추가 적용됩니다.

어인 투구

1.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기존: 240

변경: 무한 유지

 

2. 재사용 대기 시간은 1초입니다.

2

실드 트레인

1.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스킬 사용 시 물리 공격력에 방패의 물리 방어력 30% 추가 적용

- 스킬 마지막에 밀린 적을 한 점으로 모으는 효과 추가

- 방패로 땅을 찍고, 무르밀로 바로 앞으로 적을 모으며 대미지를 주는 효과 추가 (실드 트레인 스킬로 밀린 적 한정)

- 모인 적은 0.5초간 멈춤

- 보스 몬스터, 고정형 적에게는 스킬 사용 불가능

 

2. 스킬 모션이 변경됩니다.

스프린트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5 + 스킬 레벨

변경: 10 + 스킬 레벨

랜서

(8 Rank)

1

크러쉬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26

변경: 20

퀸테인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21

변경: 20

자우스트

1.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타겟 수 변경

기존: 무제한

변경: 10마리

- 타격 수: 2

- 고정으로 변경

- 타격 길이, 넓이 2배 증가

- 마법진 파괴 범위는 길이만 2배 증가

 

2.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221% 레벨당 12.2% 증가

변경: 332% 레벨당 18.3% 증가

마타도르

(8 Rank)

1

카포티

도발 효과 적용된 몬스터에게 디버프 등 다른 효과도 적용 시킬 수 있으나, 모든 종류의 도발 스킬은 30초간 적용되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Lv87 Shion

펭 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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