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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트리 오브 세이비어입니다.
01/25(목) 업데이트 내역 중 9차 밸런스 패치 부분을 별도 안내드립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셔서 게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이 외 업데이트 내역 살펴보기]
【스킬: 9차 밸런스 패치】
9차 밸런스 패치 대상 중 아래 캐릭터는 초기화 아이템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클라페다 마을에 있는 초기화 지원 도우미 NPC에게서 수령합니다. (오전 00시 초기화) 삭제된 스킬과 특성에 투자했던 스킬 포인트와 특성 비용은 환급됩니다. ※ 유의 사항 - 랭크 초기화권 사용 시 스탯은 초기화 되지 않습니다. - 스킬 초기화 포션 사용 시 특성은 초기화 되지 않습니다.
02/08(목) 점검 전까지 2주간 일일 1회 수령 가능
| 시노비 1서클 캐릭터 02/08(목) 점검 전까지 단 1회 수령
| 스킬 포인트 환급 대상 목록
| 특성 포인트 환급 대상 목록
|
【스킬: 마법사 계열】
클래스 | 서클 | 스킬/특성 | 변경 사항 |
공통 | 결빙 상태의 적에게 때리기 기본 공격 시 대미지가 40% 증가하던 기능이 삭제됩니다. | ||
위저드 (1 Rank) | 1 | 어스퀘이크 | 1.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지상형 몬스터에게는 2배의 대미지를 입히도록 변경 - 공중형 몬스터도 타격 가능 2.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242% 레벨당 13.3% 증가 변경: 266% 레벨당 14.6% 증가 |
에너지 볼트 |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 ||
레써지 | 1. 물리/마법 공격력 감소 효과가 변경됩니다. 기존: 4 + (스킬레벨 * 5) 만큼 감소 변경: 스킬레벨 * 1% 만큼 감소 2. 회피 감소 효과가 변경됩니다. 기존: 2 + (스킬레벨 * 2) 만큼 감소 변경: 스킬레벨 * 5 만큼 감소 3.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마법진 공격에 받는 피해 20% 증가 4.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30초 변경: 20초 5.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18초 변경: 20초 | ||
매직 실드 (이름 변경) | 1. 스킬 이름이 변경됩니다. 기존: 리플렉트 실드 변경: 매직 실드 2.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대미지 반사 효과: 제거 - 대미지 감소 효과: 20% 고정 (추가) - 대미지를 감소할 때마다 총 SP의 1% 소모 SP가 부족할 경우 카운트가 감소하지 않고, 효과도 적용되지 않음 3. 적용 횟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2 + (0.5 * (스킬레벨 - 1)) 변경: 스킬레벨 * 1회 4.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20 + (스킬레벨 * 5) 초 변경: 300초 고정 5.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41초 변경: 45초 | ||
어스 퀘이크: 어스 퀘이크 넉다운 제거 (추가) |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넉다운 효과 제거 - SP소모 +10% - 1레벨 마스터 | ||
매직 실드: 정신 효율 (이름 변경) | 1. 특성 이름이 변경됩니다. 기존: 리플렉스 실드: 리플렉트 실드 반사 대미지 변경: 매직 실드: 정신 효율 2. 특성을 습득할 수 있는 서클이 변경됩니다. 기존: 1서클 + 매직 실드 3레벨 변경: 2서클 3. 기존 효과가 삭제되고, 신규 효과가 추가됩니다. - 매직 실드 효과가 발동할 때마다 소모하는 SP가 [특성 레벨 *정신 만큼 감소 단, 최소 SP 1은 소모 - 20레벨 마스터 | ||
레써지 : 레써지 강화 (삭제) | 특성이 삭제됩니다. | ||
2 | 레써지: 레써지 마법진 특화 (추가) |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레써지 디버프의 걸린 적은 마법진으로 분류되는 스킬의 공격에 특성 레벨당 3% 피해 증가 - 5레벨 마스터 | |
슬리프: 슬리프 꿈먹기 (추가) |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슬리프의 공격 한계치가 80% 감소(최소 1회)하지만 슬리프 상태의 적은 무속성과 염속성 마법 공격에 2배 피해 - 슬리프 스킬 레벨 6 이상 습득 가능 - 1레벨 마스터 | ||
슈어스펠 | 1.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1레벨에 자신만 적용되며, 2레벨부터 1명씩 대상 수 추가 자신 제외, (스킬레벨 - 1)명 추가 적용 2.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45 + (18 * 스킬레벨) 변경: 300초 고정 3.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90초 변경: 60초 | ||
매직 미사일 | 1.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생성되는 탄환 수 기존: 스킬레벨 * 1 변경: 0.5 + (스킬레벨 / 2) - 발동 속도가 약 2배 빠르게 변경 2.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108% 레벨당 7.6% 증가 변경: 178% 레벨당 12.5% 증가 3. 특성을 습득할 수 있는 서클이 변경됩니다. 기존: 3서클 변경: 2서클 | ||
매직미사일: 매직 미사일 강화 | 특성을 습득할 수 있는 서클이 변경됩니다. 기존: 3서클 변경: 2서클 | ||
3 | 퀵 캐스트 | 1.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60초 변경: 300초 2.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20초 변경: 60초 | |
레써지: 레써지 때리기 특화 (이름 변경) | 1. 특성 이름이 변경됩니다. 기존: 레써지: 레써지 추가대미지 변경: 레써지 때리기 특화 2. 특성 습득 서클이 변경됩니다. 기존: 1서클 변경: 3서클 | ||
파이로맨서 (2 Rank) | 공통 | 스태프 마스터리: 불 | 1. 특성이 변경됩니다. - 불속성 공격력 옵션 삭제 - 스태프 착용 시 불 속성 마법 공격의 대미지가 특성 레벨당 5% 증가로 변경 |
1 | 플레임 그라운드 | 1.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공격주기 변경 기존: 0.7초 변경: 0.5초 - 넓이가 약 3배 증가 - 시전자를 중심으로 생성 2.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8.4초 변경: 8초 3. 스킬 시전 후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4.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101% 레벨당 5.6% 증가 변경: 111% 레벨당 6.1% 증가 | |
파이어월 | 1.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기존: 셀 선택 방식 제거 변경: 지면 선택 방식으로 변경 -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 기준 가로로 기존 8칸에 해당하는 파이어월 설치 2. 오버히트가 변경됩니다. 기존: 1 변경: 3 3.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25초 변경: 20초 4.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203% 레벨당 0% 증가 변경: 158% 레벨당 8.7% 증가 | ||
플레어 | 1. 신규 스킬 효과가 추가됩니다. - 주변의 파이어볼을 터트릴 수 있는 효과 추가 - 파이어볼 주변 적에게 플레어 대미지 입힘 - 중복 대미지 불가 2.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30초 변경: 20초 3. 스킬 시전 선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4.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413% 레벨당 22.7% 증가 변경: 545% 레벨당 29.9% 증가 | ||
파이어볼 | 1.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소환 지점 지면 선택 방식으로 변경 - 파이어볼이 적을 타격한 이후에도 지속시간 동안 사라지지 않고 남도록 변경 단, 한 번 공격한 적을 다시 공격하지 않음 - 파이어볼을 사이킥 프레셔로 공격할 때 파이어 볼이 넉백되지 않도록 변경 2.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60초 변경: 10초 3. 스킬 시전 선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4.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281% 레벨당 15.4% 증가 변경: 382% 레벨당 21% 증가 | ||
2 | 파이어 볼: 파이어 볼 잔열 (추가) |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파이어 볼의 지속시간이 특성 레벨당 1초씩 증가 - SP소모 +10% - 5레벨 마스터 | |
인챈트 파이어 |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자신만 적용되도록 변경 | ||
파이어 필라 | 1.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대미지가 효과저항이 뜨지 않도록 변경 - 스킬 범위 30% 증가 2.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50초 변경: 30초 3. 스킬 시전 후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4.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75% 레벨당 5.2% 증가 변경: 123% 레벨당 8.6% 증가 | ||
플레임 그라운드: 플레임 그라운드 열기 확산 (추가) |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플레임 그라운드를 사용하는 순간 플레임 그라운드 범위의 적에게 10초 동안 [열기] 디버프 적용 - [열기] 디버프에 걸린 적은 불속성 저항이 특성 레벨당 50 감소 - [열기] 디버프는 플레어로 공격 가능 - SP소모 +10% - 5레벨 마스터 | ||
3 | 헬브레스 | 1.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피격 시 스킬이 캔슬되지 않도록 변경 (슈어스펠 효과) - 길이 약 3배 증가 - 넓이 약 50% 증가 - 스킬 사용 시 파이라이트 1개 소비 2. 연타속도가 변경됩니다. 기존: 0.4 변경: 0.3초 3. 스킬 시전 선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4.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103% 레벨당 12.3% 증가 변경: 169% 레벨당 20.3% 증가 | |
파이어월: 파이어월 넉백 (추가) |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파이어월에 피격된 적은 넉백 - 재사용 대기시간 +5초 - 1레벨 마스터 | ||
크리오맨서 (2 Rank) | 공통 | 로드 마스터리: 얼음 | 특성 효과가 변경됩니다. - 기존 얼음 속성 공격력 옵션 삭제 - 로드 착용 시 얼음 속성 마법 공격의 대미지가 특성 레벨당 5% 증가로 변경 |
1 | 크리오맨서: 결빙 특화 | 특성 효과가 변경됩니다. - 기존 결빙된 적 대상 전기 속성 추가 대미지 효과가 삭제되고, 결빙 상태이상의 기본 사양으로 변경 - 크리오맨서 스킬들의 [결빙] 확률이 특성 레벨당 5% 증가로 변경 EX) 특성레벨이 5일 때 10% 확률로 [결빙] 시키는 스킬이라면 12.5% 확률로 [결빙] - 최대 100% 확률 제한 | |
아이스볼트 | 1. 캐스팅이 삭제됩니다.
2.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106% 레벨당 5.8% 증가 변경: 116% 레벨당 6.4% 증가 | ||
아이스 블래스트 | 1. 스킬 시전 선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2.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405% 레벨당 22.3% 증가 변경: 446% 레벨당 24.5% 증가 | ||
아이스 월 | 스킬 시전 후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 ||
아이스파이크 | 1.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지면 선택 방식으로 변경 - 해당 자리에서 얼음의 창이 솟아 오르며 1회 대미지 입힘 - 아이스파이크에 피격된 적은 100% 확률로 결빙 단, PVP에서는 10% 확률로 결빙되며 보스 몬스터는 효과 적용되지 않음 - 대상 수: 10 2. 스킬 시전 후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3.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115% 레벨당 6.3% 증가 변경: 372% 레벨당 20.5% 증가 | ||
2 | 거스트 (삭제) | 스킬이 삭제됩니다. | |
거스트: 거스트 충돌대미지 (삭제) | 특성이 삭제됩니다. | ||
스노우 롤링 | 1. 스킬 습득 서클이 변경됩니다. 기존: 3서클 변경: 2서클 2.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캐스팅 시간 기존: 스킬레벨 * 0.5 변경: 1초 고정 - 10레벨 기준으로 기존 5레벨 보다 1.5배 정도 크기 확대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216% 레벨당 25.9% 증가 변경: 320% 레벨당 22.4% 증가 | ||
3 | 프로스트필라 | 1.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몬스터를 모으는 효과 삭제 - 범위 내의 몬스터가 100% 확률로 프로스트필라의 지속시간 만큼 결빙 - PVP에서는 프로스트필라의 지속시간 50%로 적용 - 범위 내의 적에게 얼음 속성 마법 대미지를 주도록 변경 - 범위 20% 감소 - 스킬 사용 시 크리오라이트 1개 소비 2. 스킬 배수가 추가됩니다. 변경: 84% 레벨당 10.1% 증가 | |
프로스트필라: 프로스트필라 강화 (추가) |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적에게 입히는 [프로스트필라]의 대미지가 특성 레벨당 0.5% 증가 - 100레벨 마스터 | ||
사이코키노 (3 Rank) | 1 | 사이킥 프레셔 | 1.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변이형 적에게 대미지 50% 증가 2.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121% 레벨당 6.6% 증가 변경: 265% 레벨당 14.6% 증가 |
스왑 | 스킬 시전 선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 ||
텔레키네시스 | 변이형 적에게 대미지가 50% 증가합니다. | ||
텔레포테이션 | 스킬 시전 선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 ||
2 | 마그네틱 포스 | 1.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기존: 광역 공격 비율 5 변경: 고정 대상 수 10 - 변이형 적에게 대미지 50% 증가 - 범위 50% 상향 2.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410% 레벨당 28.7% 증가 변경: 965% 레벨당 67.6% 증가 | |
헤비 그라비티 (추가) | 신규 스킬이 추가됩니다. - 지정된 범위의 중력을 강화해 적에게 염 속성 대미지 입힘 범위 안에 공중형 적은 지상형으로 변경되며, 생성 시 주변의 레이즈 마법진을 제거 - 변이형 적에게는 대미지 50% 증가 - 공격력: 170% 레벨당 11.9% 증가 - 지속시간: 4초 - 재사용 대기시간: 25초 | ||
헤비 그라비티: 헤비 그라비티 강화 (추가) |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적에게 입히는 [헤비 그라비티]의 대미지가 특성 레벨당 0.5% 증가 - 100레벨 마스터 | ||
헤비 그라비티: 헤비 그라비티 이동속도 감소 (추가) |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헤비 그라비티 범위 안의 적은 이동속도가 특성 레벨당 2씩 감소 - 대형, 초대형, 보스 몬스터에게는 이동속도 감소 효과 적용 X - SP 소모 +10% - 5레벨 마스터 | ||
3 | 헤비 그라비티: 헤비 그라비티 지속시간 증가 (추가) |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헤비 그라비티의 지속시간이 특성 레벨당 1초 증가 - SP 소모 +30% - 2레벨 마스터 | |
그라비티 폴 | 1.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기존: 대상 수 5 + (스킬레벨 * 1) 변경: 10 + (스킬레벨 * 1) - 변이형 적에게는 대미지가 50% 증가 2.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144% 레벨당 17.3% 증가 변경: 183% 레벨당 22% 증가 | ||
그라비티 폴: 그라비티 폴 방어감소 | 마법 방어력도 물리 방어력과 같이 감소하도록 추가됩니다. | ||
레이즈 | 레이즈 시전 시 주변의 헤비 그라비티 마법진을 전부 제거합니다. | ||
링커 (3 Rank) | 1 | 행맨스 낫 | 스킬 시전 선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
2 | 스피리추얼 체인 | 스킬 시전 선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 |
스피리추얼 체인: 스피리추얼 체인 마력 강화 (추가) |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스피리추얼 체인]에 연결된 캐릭터들이 주는 마법 대미지가 [스피리추얼 체인] 스킬 레벨당 3% 증가 - SP 소모 +30% - 1레벨 마스터 | ||
스피릿 쇼크 (추가) | 신규 스킬이 추가됩니다. - 단일 대상의 영혼에 연결하여 정신적인 피해를 주는 공격 - 한 번에 한 대상에게만 사용 가능 - 언바인드 스킬로 해제 가능 - 레벨링 없이 고정 - 지속시간: 3 + (스킬레벨 * 0.5) 초 -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 공격력: 171% 레벨당 12% 증가 | ||
스피릿 쇼크: 스피릿 쇼크 강화 (추가) |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적에게 입히는 [스피릿 쇼크]의 대미지가 특성 레벨당 0.5% 증가 - 100레벨 마스터 | ||
스피릿 쇼크: 스피릿 쇼크 혼란 (추가) |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스피릿 쇼크에 걸린 적은 특성 레벨당 5% 확률로 10초간 [혼란] 디버프 적용 - SP 소모 +20% - 10레벨 마스터 | ||
3 | 스피릿 쇼크: 스피릿 쇼크 멘탈 프레셔 (추가) |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스피릿 쇼크]에 걸린 적은 마법 방어력 25% 감소 - 자신과 적의 정신 수치 차이에 따른 추가 대미지 - 추가 대미지는 최대 3배를 넘지 않음 - SP 소모 +50% - 1레벨 마스터 | |
생명줄 | 1.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15 + (스킬레벨 * 3) 초 변경: 15 + (스킬레벨 * 5) 초 2. 스킬 시전 선 딜레이가 감소합니다. | ||
쏘마터지 (4 Rank) | 1 | 왼팔 강화 |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쏘마터지 [왼팔 강화] 스킬이 주무기에 중복되어 보조무기 공격력이 올라가는 효과 제거 - 스킬 사용 시 마법 가루 1개 소비 |
왼팔 강화: 왼팔 강화 소환수 (추가) |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범위 내 자신의 소환수의 물리/마법 대미지가 특성 레벨당 1% 증가 - 10레벨 마스터 | ||
2 | 오른팔 강화 |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쏘마터지 [오른팔 강화] 스킬이 보조무기에 중복되어 주무기 공격력이 올라가는 효과 제거 - 스킬 사용 시 마법 가루 1개 소비 | |
오른팔 강화: 오른팔 강화 소환수 (추가) |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범위 내 자신의 소환수의 물리/마법 방어력이 특성 레벨당 5% 증가 - 10레벨 마스터 | ||
3 | 스웰 브레인: 스웰 브레인 고속 연산 (추가) |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스웰 브레인] 사용 시 [스웰 브레인]과 동일한 레벨의 [퀵 캐스트]가 특성 레벨당 3초간 발동 - [퀵 캐스트] 레벨과는 무관하며, 시전자 본인만 적용 - SP 소모 +200% - 50레벨 마스터 | |
스웰 브레인 | 스킬 사용 시 마법 가루 2개를 소비합니다. | ||
엘리멘탈리스트 (4 Rank) | 1 | 일렉트로큐트 | 1.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다음 적에게 전이될 때 대미지가 감소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첫 대상 판정 범위가 가로 3배, 세로 1.5배 증가합니다. 2. 오버히트가 변경됩니다. 기존: 2회 변경: 4회 3.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33초 변경 35초 4. 공격 횟수가 잘못 표시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일렉트로큐트: 일렉트로큐트 결빙 마법피해 (삭제) | 특성이 삭제됩니다. | ||
홍염 | 1. 스킬 시전 후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2.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316% 레벨당 17.4% 증가 변경: 347% 레벨당 19.1% 증가 | ||
스톤커스 | 1. 스킬 효과가 추가됩니다. - 스톤커스에 걸린 적은 불, 염속성 공격에 추가 타격을 입음 - 석화 디버프 상태일 때 불, 염속성 공격은 피해 감소 효과가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 2.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82초 변경: 50초 3. 스킬 시전 선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 ||
헤일 | 1. 스킬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5 + (스킬레벨 * 1)초 변경: 10초 고정 2.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285% 레벨당 15.7% 증가 변경: 603% 레벨당 33.2% 증가 | ||
2 | 프리징 스피어 |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355% 레벨당 24.9% 증가 변경: 369% 레벨당 25.8% 증가 | |
스톰 더스트 (추가) | 신규 스킬이 추가됩니다. - 지정한 위치에 모래 폭풍을 생성 - 모래 폭풍 내의 적은 지속적으로 땅 속성 피해를 받음 - 공중형 적은 대미지를 절반만 입음 - 재사용 대기시간: 35초 - 공격력: 204% 레벨당 14.3% 증가 | ||
스톰 더스트: 스톰 더스트 강화 (추가) |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적에게 입히는 [스톰 더스트]의 대미지가 특성 레벨당 0.5% 증가 - 100레벨 마스터 | ||
스톰 더스트: 스톰 더스트 슬로우 (추가) |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스톰 더스트 범위 안의 적의 이동속도가 특성 레벨당 2 감소 - 5레벨 마스터 | ||
3 | 스톰 더스트: 스톰 더스트 후폭풍 (추가) |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스톰 더스트가 끝날 때 스톰 더스트의 범위 안에 있던 적은 특성 레벨당 1.5초간 스톰 더스트 대미지 지속 - 2레벨 마스터 | |
레인 (삭제) | 스킬이 삭제됩니다. | ||
레인: 레인 장마 (삭제) | 특성이 삭제됩니다. | ||
프로스트 클라우드 (삭제) | 스킬이 삭제됩니다. | ||
프로스트 클라우드: 프로스트 클라우드 강화 (삭제) | 특성이 삭제됩니다. | ||
메테오 | 1. 특성 습득 서클이 변경됩니다. 기존: 2서클 변경: 3서클 2. 스킬 범위가 변경됩니다. 범위: 지름 기준 약 100% 증가 3. 캐스팅 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스킬레벨 * 0.5초 변경: 3초 고정 4.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60초 변경: 40초 5.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1433% 레벨당 100% 증가 변경: 2376% 레벨당 285.2% 증가 | ||
메테오: 메테오 강화 | 특성 습득 서클이 변경됩니다. 기존: 2서클 변경: 3서클 | ||
메테오: 메테오 플레임 그라운드 (추가) |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플레임 그라운드] 위에 있는 적에게 [메테오] 사용 시 5연타 적용 - 1레벨 마스터 | ||
메테오: 메테오 회피 (삭제) | 특성이 삭제됩니다. | ||
홍염: 홍염 추가 생성 (추가) |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홍염]이 나오는 횟수가 특성 레벨당 1회 추가 - 4레벨 마스터 | ||
소서러 (5 Rank) | 1 | 서번트 소환 | 스킬 사용 시 빈 스펠북 1개를 소비합니다. |
사역마 소환 |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332% 변경: 365% | ||
2 | 지정 공격 | 스킬 시전 선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 |
홀드 | 스킬 시전 선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 ||
3 | 데스모두스 |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334% 레벨당 40% 증가 변경: 550% 레벨당 66% 증가 | |
이보케이션 | 스킬 시전 선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 ||
크로노맨서 (5 Rank) | 1 | 퀴큰 | 1.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퀴큰의 기본 능력치 50% 하향 - 정신으로 인해 능력치가 추가로 증가하도록 변경 2.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30 + 스킬 레벨 * 5 변경: 30 + 스킬 레벨 * 6 3. 스킬 사용 시 시간의 결정 파편 1개를 소비합니다. |
환생 | 스킬 사용 시 시간의 결정 파편 5개를 소비합니다. | ||
스톱 | 스킬 사용 시 시간의 결정 파편 3개를 소비합니다. | ||
2 | 헤이스트 | 1.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헤이스트의 기본 능력치 50% 하향 - 정신으로 인해 능력치가 추가로 증가하도록 변경 2.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30 + 스킬 레벨 * 5 변경: 40 + 스킬 레벨 * 8 3. 스킬 사용 시 시간의 결정 파편 1개를 소비합니다. | |
3 | 백마스킹 | 스킬 사용 시 시간의 결정 파편 2개를 소비합니다. | |
패스 | 1.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적용 받은 스킬은 해당 스킬을 사용하기 전까지 중복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 - 스킬 사용 시 시간의 결정 1개 소비 2. 스킬 시전 후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 ||
알케미스트 (6 Rank) | 1 | 컴버스천 |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1091% 레벨당 60% 증가 변경: 1200% 레벨당 66% 증가 |
3 | 알케미스틱 미사일 |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586% 레벨당 70.3% 증가 변경: 878% 레벨당 105.4% 증가 | |
네크로맨서 (6 Rank) | 1 | 더티 폴 | 1. 스킬 시전 선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2.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169% 레벨당 9.3% 증가 변경: 185% 레벨당 10.2% 증가 |
플래쉬 캐논 | 1. 스킬 시전 선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2.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106% 레벨당 5.8% 증가 변경: 112% 레벨당 6.2% 증가 | ||
플래쉬 후프 | 1. 스킬 시전 선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기존: 151% 레벨당 8.3% 증가 변경: 166% 레벨당 9.1% 증가 | ||
게더 콥스 | 1. 스킬 시전 후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2.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 ||
3 | 플래쉬 스트라이크 |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2079% 레벨당 249.5% 증가 변경: 2859% 레벨당 343.1% 증가 | |
세이지 (8 Rank) | 1 | 마이크로 디멘션 | 1.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1018% 레벨당 56% 증가 변경: 1679% 레벨당 92.3% 증가 2. 스킬 시전 선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
얼티밋 디멘션 | 1.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438% 레벨당 24.1% 증가 변경: 482% 레벨당 26.5% 증가 2. 스킬 시전 선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 ||
2 | 디멘션 컴프레션 | 1. 오버히트가 변경됩니다. 기존: 1회 변경: 2회 2.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844% 레벨당 59.1% 증가 변경: 1392% 레벨당 97.5% 증가 | |
룬캐스터 (Hidden) | 공통 | 룬캐스터: 숙련된 캐스팅 |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발동된 퀵 캐스트의 지속시간 300초(5분) 고정 - 퀵 캐스트를 습득하지 않았다면 지속시간이 짧게 적용되던 패널티 삭제 |
1 | 보호의 룬 | 1. 기존 기능이 제거되고, 새로운 기능이 추가됩니다. - 자신에게 넉백, 넉다운 면역 효과 부여 2. 캐스팅 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4초 변경: 2초 3.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스킬레벨 * 20 변경: 스킬레벨 * 30초 4.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90초 변경: 200초 | |
보호의 룬: 보호의 룬 캐스팅 유지 (이름 변경) | 1. 특성 이름이 변경됩니다. 기존: 보호의 룬: 보호의 룬 치명타 저항 변경: 보호의 룬: 캐스팅 유지 2. 기존 효과가 삭제되며, 신규 효과가 추가됩니다. - [보호의 룬] 적용 중에 스킬 사용 시 공격을 당해도 캐스팅 취소 X - [보호의 룬] 지속시간 [10 - (특성 레벨 * 2)]초 감소 | ||
파괴의 룬 | 1. 스킬 범위가 변경됩니다. 범위: 지름 기준 약 50% 증가 2. 캐스팅 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4초 변경: 2초 3.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65초 변경: 40초 4.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900% 레벨당 108% 증가 변경: 1465% 레벨당 80.6% 증가 | ||
파괴의 룬: 파괴의 룬 마법 방어 파괴 (추가) |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파괴의 룬에 피격된 적은 마법 방어력이 특성 레벨당 3% 감소 - SP 소모 +30% | ||
얼음의 룬 | 1.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모든 얼음 속성 마법의 대미지가 50% 증가하도록 변경 기존: 설치형이 아닌 마법만 150% 증가 변경: 기존에 적용되지 않았던 마법진도 적용되지만 대미지 증가량이 150%에서 50%로 변경 2. 캐스팅 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4초 변경: 2초 | ||
거인의 룬 | 1.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거인의 룬 적용 상태에서 모든 버프 스킬이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 캐스팅 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4초 변경: 2초 | ||
정의의 룬 | 1. 이동 캐스팅이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2. 캐스팅 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4초 변경: 2초 3.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50초 변경: 30초 4. 악마형 적에게 연타수 2배로 적용 5.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180% 레벨당 21.6% 증가 변경: 293% 레벨당 16.1% 증가 | ||
워록 (7 Rank) | 1 | 다크써지 | 1.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32초 변경: 30초 2. 공격 횟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15회 변경: 5회 3.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104% 레벨당 5% 증가 변경: 517% 레벨당 28.4% 증가 4. 스킬 시전 후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
이블 새크리파이스 | 스킬 시전 후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 ||
인보케이션 | 1.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550% 레벨당 30.2% 증가 변경: 605% 레벨당 33.3% 증가 2. 스킬 시전 후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3. 소환된 악령의 타격 횟수는 다크써지 악령의 타격횟수와 동일합니다. | ||
마스테마 | 1. 스킬 범위가 변경됩니다 범위: 50% 증가 2.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1044% 레벨당 57.4% 증가 변경: 1149% 레벨당 63.2% 증가 3. 스킬 시전 후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 ||
폴 오브 아고니 | 1.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170% 레벨당 9.4% 증가 변경: 281% 레벨당 15.4% 증가 2. 스킬 시전 선, 후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 ||
2 | 사바쓰 | 1.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기존 추가 대미지 기능 삭제 - 뒤에 따라오는 악령의 대미지 증가 (스킬 레벨 * 10%) 2.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45초 변경: 30초 3. 최대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5초 변경: 10초 | |
2 | 드레인 | 1.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기존 기능 전부 삭제 - 어둠 속성 마법 공격 시 [흡수한 악령 수 * 10%] 만큼 대미지 증가 - 흡수 가능한 악령 수: 스킬레벨 * 1 - 악령 흡수 버프 지속시간: 30초 2.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43초 변경: 40초 3. 스킬 시전 후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 |
3 | 데몬 스크래치 | 1.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2. 오버히트가 변경됩니다. 기존: 오버히트 3회 변경: 오버히트 2회 | |
페더풋 (7 Rank) | 1 | 흡혈 |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238% 레벨당 13.1% 증가 변경: 393% 레벨당 21.6% 증가 |
은가둔디 |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885% 레벨당 48.7% 증가 변경: 974% 레벨당 53.5% 증가 | ||
블러드배쓰 |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189% 레벨당 10.4% 증가 변경: 208% 레벨당 11.4% 증가 | ||
본 포인팅 | 1.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189% 레벨당 10.4% 증가 변경: 208% 레벨당 11.4% 증가 2. 스킬 시전 후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 ||
2 | 블러드 커스 |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1072% 레벨당 75% 증가 변경: 1179% 레벨당 82.5% 증가 | |
쿤델라 슬래쉬 |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1213% 레벨당 84.9% 증가 변경: 2001% 레벨당 140.1% 증가 | ||
3 | 에너베이션 |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511% 레벨당 61.3% 증가 변경: 562% 레벨당 67.4% 증가 스킬 시전 후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 |
인챈터 (8 Rank) | 2 | 라이트닝 핸즈 |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393% 레벨당 27.5% 증가 변경: 432% 레벨당 30.3% 증가 |
인챈트 라이트닝: 인챈트 라이트닝 사이킥 (추가) |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인챈트 라이트닝] 적용 중 [사이킥 프레셔]와 [그라비티 폴]에 전기 속성 적용 - SP 소모 +10% - 1레벨 마스터 | ||
인챈트 어스 | 스킬 사용 시 인챈트탄 1개를 소비합니다. | ||
인챈트 라이트닝 | 스킬 사용 시 인챈트탄 1개를 소비합니다. | ||
섀도우맨서 (8 Rank) | 1 | 섀도우 풀 | 스킬 시작과 함께 무적 기능이 작동하도록 변경됩니다. |
섀도우 쏜 |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1889% 레벨당 103.9% 증가 변경: 2078% 레벨당 114.3% 증가 | ||
섀도우 콘덴세이션 |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2009% 레벨당 140.6% 증가 변경: 2210% 레벨당 154.7% 증가 | ||
섀도우 컨저레이션 |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967% 레벨당 53.2% 증가 변경: 1063% 레벨당 58.5% 증가 |
【스킬: 전사 계열】
클래스 | 서클 | 스킬/특성 | 변경 사항 | ||||||||||||||||||
시노비 (Hidden) | 1 | 쿠나이 | 1.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15초 변경: 10초 2. 오버히트가 변경됩니다. 기존: 2 변경: 3 3. 시노비 분신들이 스킬 사용 시 2연타 적용 | ||||||||||||||||||
인법 분신술 | 1.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분신의 공격력은 장비를 제외한 모든 추가 효과에 영향을 받지 않음 (특성 포함) - 분신 상태에서 사용한 스킬의 소모 SP와 재사용 대기시간이 분신 수에 비례하여 증가 - 분신 상태에서 사용한 스킬의 SP: 분신 개수당 10% 증가 - 분신 상태에서 사용한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 분신 개수당 2초 + 10% 증가 2.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49초 변경: 45초 3.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15 + (스킬레벨 * 1)초 변경: 20초 고정 4. 분신이 사용하는 스킬이 추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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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법 화둔술 | 1.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29초 변경: 25초 2. 오버히트가 변경됩니다. 기존: 1 변경: 2 | ||||||||||||||||||||
인법 미진술 | 1.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929% 레벨당 111.5% 증가 변경: 1814% 레벨당 99.8% 증가 2. HP 소모 계산식이 변경됩니다. 기존: 7000 - (스킬레벨 * 500) 변경: 5000 - (스킬레벨 * 500) 3. 시노비 분신들이 스킬 사용 시 분신 해제 | ||||||||||||||||||||
쿠나이 | 오버히트가 변경됩니다. 기존: 오버히트 4회 변경: 오버히트 3회 | ||||||||||||||||||||
쿠나이: 치명적인 비수 (추가) |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쿠나이 스킬은 치명타 발생 2배로 적용 - SP 소모 +20% - 1레벨 마스터 | ||||||||||||||||||||
인법 분신술: 피해감소 (삭제) | 특성이 삭제됩니다. | ||||||||||||||||||||
펠타스타 (2 Rank) | | 공통 | 모든 펠타스타 공격 스킬에 도발 수치 50배 적용 | ||||||||||||||||||
1 | 엄보블로 | 스킬 효과가 추가됩니다. 스킬 사용 시 물리 공격력에 방패의 물리 방어력 30% 추가 적용 | |||||||||||||||||||
림블로 | 스킬 효과가 추가됩니다. 스킬 사용 시 물리 공격력에 방패의 물리 방어력 30% 추가 적용 | ||||||||||||||||||||
스워시 버클링 |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마타도르의 카포티와 동일하게 ‘우선 공격 대상’ 지정 기능으로 변경 - 기존의 ‘최대 도발 수치 증가’ 스킬 효과 삭제 - 스워시 버클링 사용 시 20초간 최대 도발 대상 수가 적용 대상 수 만큼 증가 - 적용 대상 수: 6 + (스킬레벨 * 1) - 지속시간: 5초 고정 - 범위: 지름 기준 400 고정 - 도발 효과 적용된 몬스터에게 디버프 등 다른 효과도 적용 시킬 수 있으나, 모든 종류의 도발 스킬은 30초간 적용되지 않음 | ||||||||||||||||||||
스워시 버클링: 집중 방버 (이름 변경) | 1. 특성 이름이 변경됩니다. 기존: [스워시 버클링: 최대 HP] 변경: [스워시 버클링: 집중 방어]
2. 기존 HP 증가 효과 삭제됩니다. 3. 스워시 버클링 사용 시 10초간 자신이 받는 피해가 특성 레벨당 5% 감소 | ||||||||||||||||||||
2 | 스워시 버클링: 도발 유지 | 스워시 버클링 지속시간이 특성 레벨당 1초 증가합니다. | |||||||||||||||||||
실드랍 | 스킬 사용 시 물리 공격력에 방패의 물리 방어력이 30% 추가 적용됩니다. | ||||||||||||||||||||
버터플라이 | 스킬 사용 시 물리 공격력에 방패의 물리 방어력이 100% 추가 적용됩니다. | ||||||||||||||||||||
3 | 엄보쓰러스트 | 스킬 사용 시 물리 공격력에 방패의 물리 방어력이 30% 추가 적용됩니다. | |||||||||||||||||||
펠타스타: 도발의 정석 (추가) | 펠타스타 스킬의 도발 수치가 2배 증가합니다. | ||||||||||||||||||||
로델레로 (4 Rank) | 1 | 타지스매쉬 | 스킬 사용 시 물리 공격력에 방패의 물리 방어력이 30% 추가 적용됩니다. | ||||||||||||||||||
실드 챠지 | 스킬 사용 시 물리 공격력에 방패의 물리 방어력이 30% 추가 적용됩니다. | ||||||||||||||||||||
실드푸시 | 스킬 사용 시 물리 공격력에 방패의 물리 방어력이 30% 추가 적용됩니다. | ||||||||||||||||||||
실드셔빙 | 스킬 사용 시 물리 공격력에 방패의 물리 방어력이 30% 추가 적용됩니다. | ||||||||||||||||||||
2 | 실드배쉬 | 스킬 사용 시 물리 공격력에 방패의 물리 방어력이 30% 추가 적용됩니다. | |||||||||||||||||||
회피 이동 | 스킬 사용 시 물리 공격력에 방패의 물리 방어력이 30% 추가 적용됩니다. | ||||||||||||||||||||
3 | 슈팅스타 | 스킬 사용 시 물리 공격력에 방패의 물리 방어력이 100% 추가 적용됩니다. | |||||||||||||||||||
커세어 (5 Rank) | 1 | 더스트 데블 | 1. 스킬 효과가 추가됩니다. - 스킬 사용 시 물리 공격력 80% + 보조 물리 공격력 60% 적용 2. 스킬 범위가 약 50% 증가합니다. | ||||||||||||||||||
언락 체스트 (삭제) | 스킬이 삭제됩니다. | ||||||||||||||||||||
2 | 헥슨드롭퍼 | 1. 스킬 효과가 추가됩니다. 스킬 사용 시 물리 공격력 80% + 보조 물리 공격력 60% 적용 2. 스킬 범위가 증가합니다. 가로: 약 50% 증가 넓이: 약 100% 증가 | |||||||||||||||||||
쌍수맹공 | 1. 스킬 범위가 증가합니다. [기본 공격] 길이: 약 30% 증가 넓이: 약 30% 증가 [단검 공격] 길이: 약 40% 증가 넓이: 약 50% 증가 [권총 공격] 길이: 약 60% 증가 넓이: 약 50% 증가 2.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52초 변경: 60초 3.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34 + (스킬레벨 * 2)초 변경: 300초 고정 4. 쌍수맹공의 대미지가 [30 + (스킬레벨 + 5)]% 씩 증가합니다. | ||||||||||||||||||||
3 | 퀵 앤드 데드 (이름 변경) | 1. 스킬 이름이 변경됩니다. 기존: 피스톨 샷 변경: 퀵 앤드 데드 2.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스킬의 공격속도가 민첩의 영향을 받도록 변경됩니다. - 최소 치명타 확률 15%가 추가됩니다. 3.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 33초 변경: 25초 4. 오버히트가 변경됩니다. 기존: 오버히트 2회 변경: 오버히트 3회 | |||||||||||||||||||
임페일 대거 (추가) | 신규 스킬이 추가됩니다. - 보조무기 단검 전용 - 공격력: 311% 레벨당 37.3% 증가 -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 오버히트: 4 | ||||||||||||||||||||
임페일 대거: 임페일 대거 강화 (추가) |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스킬 공격력이 특성 레벨당 0.5% 증가 - 100레벨 마스터 | ||||||||||||||||||||
도펠죌트너 (6 Rank) | 1 | 살격 | 1.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38초 변경: 30초 2. 오버히트가 변경됩니다. 기존: 2 변경: 5 3. 스킬 범위가 증가합니다. 길이: 약 100% 증가 넓이: 약 30% 증가 | ||||||||||||||||||
퍼니쉬 | 1. 광역 공격 비율이 변경됩니다. 기존: 3 변경: 15 2.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18초 변경: 10초 | ||||||||||||||||||||
2 | 레델 | 1.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25초 변경 30초 2. 오버히트가 변경됩니다. 기존: 1 변경: 2 | |||||||||||||||||||
츠켄 |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20초 변경: 15초 | ||||||||||||||||||||
3 | 슈트루츠하우 |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32초 변경: 25초 | |||||||||||||||||||
드라군 (7 Rank) | 3 | 드라군 헬멧 | 1.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기존: 300초 변경: 무한 유지 2. 재사용 대기 시간은 1초입니다. | ||||||||||||||||||
무르밀로 (8 Rank) | 1 | 스큐텀 힛 | 스킬 사용 시 물리 공격력에 방패의 물리 방어력이 30% 추가 적용됩니다. | ||||||||||||||||||
어인 투구 | 1.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기존: 240초 변경: 무한 유지 2. 재사용 대기 시간은 1초입니다. | ||||||||||||||||||||
2 | 실드 트레인 | 1.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스킬 사용 시 물리 공격력에 방패의 물리 방어력 30% 추가 적용 - 스킬 마지막에 밀린 적을 한 점으로 모으는 효과 추가 - 방패로 땅을 찍고, 무르밀로 바로 앞으로 적을 모으며 대미지를 주는 효과 추가 (실드 트레인 스킬로 밀린 적 한정) - 모인 적은 0.5초간 멈춤 - 보스 몬스터, 고정형 적에게는 스킬 사용 불가능 2. 스킬 모션이 변경됩니다. | |||||||||||||||||||
스프린트 |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5 + 스킬 레벨 변경: 10 + 스킬 레벨 | ||||||||||||||||||||
랜서 (8 Rank) | 1 | 크러쉬 |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26초 변경: 20초 | ||||||||||||||||||
퀸테인 |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21초 변경: 20초 | ||||||||||||||||||||
자우스트 | 1.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타겟 수 변경 기존: 무제한 변경: 10마리 - 타격 수: 2회 - 고정으로 변경 - 타격 길이, 넓이 2배 증가 - 마법진 파괴 범위는 길이만 2배 증가 2.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221% 레벨당 12.2% 증가 변경: 332% 레벨당 18.3% 증가 | ||||||||||||||||||||
마타도르 (8 Rank) | 1 | 카포티 | 도발 효과 적용된 몬스터에게 디버프 등 다른 효과도 적용 시킬 수 있으나, 모든 종류의 도발 스킬은 30초간 적용되지 않습니다. |
감사합니다.
Shion
펭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