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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 트우세 치명타 확률에 관한 글...

아이콘 산성슬라임
댓글: 10 개
조회: 5389
추천: 1
2018-05-26 22:52:00
안녕하세요... 오늘 길드원 한분이랑 치명타 확률에 대해서 열심히 떠들다가... 대충 정리된걸루 끄적여바요...


떠든건 약점공격, 스닉힛, 치발 세가지가 섞였을때 치명타확률에 대한거에요... 단순한 계산이라서 비웃을수도있어요...


우선 치발은.. 몬스터의 치저가 0이라고 가정했을때 치발^0.6의 확률로 치명타가 터져요... 치저를 고려할경우는 (치발-몬스터의 레벨/2)^0.6이에요... (수정)

두번째... 스닉힛 2랭크라고 가정할경우... 후방피격시 50퍼센트의 치명타 확률을 가지고있어요... 이 연산은 치명타 발생으로 생긴 치명타와는 다른 연산과정을 거친다구 알고있어요...


세번째 약점공격... 돋보기 마크가 걸린적은 최소 치명타 확률이 올라간다구 되있는데... 이거 수치를 몰라서... 길드원분이 20퍼센트라구 어디서 찾았다기에... 20퍼센트로 가정하구... GM문의해서 메커니즘이 스닉힛과 동일하다구 들었기때문에... 위와 동일하게 적용해요...


결과적으루... 치발 600 , 스닉힛 10레벨(후방50퍼), 약공일경우... 몬스터의 치저가 0이라면...


치발로 인한 치명타확률 = 600^0.6 = 46.43984379.... 대충 46퍼라고 쳤어요...


그럼 치명타인 확률은... 전체에서 아예 치명타가 뜨지않는 확률을 빼면 얻을수있어요...


그럼100퍼 - 54퍼(치발로 인한 치명타가 안터졌을때) * 50퍼(스닉힛으로 인한 치명타가 안터졌을때) * 80퍼(약점공격으로 인한 치명타가 안터졌을때)


라는 결론이 나와요... 계산하면


78.4퍼센트 라는 확률로 치명타가 터지게돼요...


이 결론은
1. 치발의 치명타 확률
2. 스닉힛, 약점공격의 치명타 계산 메커니즘


이 성립해야 만족해요... 만약 틀린부분이 있는걸 알고계시다면 꼭 댓글로 달아주세요... 고쳐서 계산해야해요...


요즘 레1의 크샷버프로 인해서 치명타의 주가가 올라가고있는지라 계산하면 이득이 어느정도인지 알기 쉬울거라 생각해서 정리해봤어요...


P.S. 지금 들은바로는 예전 버프 중첩 버그가 있을 때 치발을 극한으로 올렸을 때... 이론상으로는 무조건 치명타가 터져야하는데 안터졌다는 이야기를 들었어요... 치발에 관한 식이 틀리지 않았다면 프로그래밍 상에 상한선이 정해져있을거라는 생각이 들어요...

Lv17 산성슬라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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