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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스] 뉴비/복귀뉴비 클래스조합

아이콘 물대포
댓글: 11 개
조회: 23332
추천: 20
2018-12-11 19:55:24





 리빌드 패치후, 정형화 된 건 없습니다.

유지되어오던 기본적인 틀이 완전히 바뀌었기 때문에 정보가 많이 달라졌구요.

클래스추천글이 많이 올라오고있는데

같은질문 같은답변이 굉장히 많아서 자주 눈에 보이는것들 정리합니다.




수정할 정보는 댓글 남겨주세요



 뭐 키우면 좋을까요?


정보통제를 하는 클래스조합도 있을것이고, 아직 발견이 안된 클래스조합도 있습니다.

트오세 시즌2 같은 느낌의 패치이기때문에 기존에 좋았던것들이 안좋아진 클래스도있고,

반대로 날아오른 클래스도있고, 스킬삭제, 스킬추가 등 클래스만으로는 기존과 아예 다른게임이라고 봐도 되기때문에

사실상 클래스조합하는것에 있어서는 기본적인 개념을 제외하곤 뉴비나 올드비나 똑같아요.

그걸 알아내기위한 랭크초기화무료기간입니다.

아 왜 질문했는데 답변이없어 가 아니라 기존유저들도 열심히 랭크초기화하면서 연구하고있는겁니다.

이 게임은 다른 게임들처럼 무슨 직업, 무슨 직업 하나씩 딱 정형화되있는 게 아니라

하나의 계열당 13~17 클래스 중 3개를 골라 조합하는 게임이기 때문에

함정트리도 많지만, 엄청난 시너지를 내는 조합도 발견될 수 있구요.



그래도 일단 지금까지 자주 언급되는 클래스들 언급합니다.




*읽기전에

핲펜마,드플엑,팔인질, 위엘워

보통 이런 순서로 말을 하는데, 이건 리빌드 이전 

1랭크 위저드 4랭크 엘리멘탈리스트 7랭크 워록 순서로 

탈수밖에 없었기때문에 아직도 저 순서대로 말을 하는것입니다.

예를 들어 클레릭계열 팔인질의 경우, 

인퀴지터를 가장 처음에 타주는게 육성에 유리합니다.

저 나열순서가 정답이 아님을 기억해주세요 !

예를 들어 마딜레릭을 하려고 플레이그닥터를 첫 전직으로 하게되면,

육성과정에선 굉장히 불편한 스킬인 흑사병과소각 밖에 없는 캐릭터가 되어버리기 때문에

어느정도 스킬을 읽어보고 판단하시면 됩니다. 질문글 올리시면 올드유저들이 친절히 답변해줄겁니다.

물론 자유랭초 기간이기 때문에 해보고 육성에 불편하다 싶으면 다른 클래스로 전직을 하시면 되구요.







소드맨계열

소드맨계열은 보통 스킬별로 무기가 정해져있기때문에

무기별로 나뉘어서 상대적으로 클래스 조합간 자유도는 떨어집니다.

특히 마딜클래스는 무기와 모든스킬간 호환이 되기때문에 효율이 떨어져도 어쨌든 조합은 가능한데,

이쪽은 무기와 스킬호환이 정해져있어서 양손검,양손창,한손창,레이피어 등 하나 컨셉을 정하고 시작해야합니다.

하이랜더 하플라이트 하카펠, 하로 시작하는 클래스가 3개나 되서 구분을 위해

하이랜더 - 하

하플라이트 - 핲

하카펠 -핰 

으로 구분합니다.






소드맨쪽에 자주 언급되는 클래스는

1. 하이랜더 + 바바리안 + 도펠죌트너 양손검클래스와 (하바도)

2. 하플라이트 + 펜서 + 마타도르 레이피어클래스와 (핲펜마)

3. 하플라이트 + 캐터프랙트 + 랜서 양손창기병클래스 조합정도 있습니다. (핲캐랜)



광역이 제일 좋은것은 도펠죌트너고, 

단일딜특화는 핲펜마, 핲캐랜 정도인데,

도펠은 출혈/충격등의 디버프후 연계스킬로 지속딜과 광역딜,

펜서가 연타수가 많은 레이피어스킬로 지속딜,

랜서는 단일대상에 죽창딜을 꽂는 느낌입니다. 얘는 딜 지분이 단일딜이 쎈 한 스킬에 몰려있어요.

근접딜러를 좋아하신다면 일단 자주 언급되는 위의 세 트리를 골라서 하루씩 랭초해가면서

정하시면 될것같습니다.





아처계열

아처계열역시 소드맨과 마찬가지로, 스킬과 무기호환이 정해져있는 클래스입니다.

그래도 트랩을 설치하는 새퍼, 독을 사용하는 무고사들처럼 주무기 관련없이 사용 가능한 스킬들이

꽤 있는 직업입니다. 소드맨보다는 호환이 자유로운 편이에요.


양손활을쓰는 가장 클래식한 메르겐 트리

머스킷을 쓰는 단일딜특화 머스킷트리

캐논을 쓰는 광역특화(까진아님) 캐노니어트리 정도가 언급됩니다. 

메르겐의 경우, 레인저+플레처+메르겐 (레플메) 으로 가는 양손활 단일극딜 트리가 있고,

적의 피격범위를 넓혀 스킬의 좁은범위를 커버하는 응사+메르겐 (레응메) 트리도 자주 언급됩니다.

머스킷 캐노니어의 경우 아처게시판에서 열심히 연구중이신데,

응사, 파이드파이퍼와의 조합이 언급되고있고,

캐노니어 한정으로 쿼렐슈터, 감정사 조합이 언급됩니다.

아처쪽은 제가 잘 아는게 아니라 뭐라 언급하기가 힘들고,

키우기에는 단일딜 클래스보다는 광역딜 캐릭이 편합니다. 응사메르겐 조합이나 캐노니어쪽 추천드립니다.





위저드계열


1. 많은 광역딜과 클래스간의 적절한 시너지로 성능이 좋은 파이로맨서+엘리멘탈리스트+도사 트리

2. 소환사트리 네크로맨서+소서러+보코르 트리, 파이로맨서+네크로맨서+보코르 트리


오리지널리티 마법딜러를 하고싶다면 일단 파이로-엘리-도사 (파엘도) 를 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광역딜이 굉장히 좋고, 직업간 시너지연계도 좋기때문에 초심자가 가장 부담없이 할 수 있는 클래스인것같습니다.

이외에도 위저드게시판에 많은 클래스조합별 영상이 올라와있습니다.




클레릭계열

클레릭계열은 크게 세가지로 갈립니다.

마법딜링클레릭, 물리딜링클레릭, 보조클레릭.




마딜레릭과 위저드와의 차별점은 보조스킬들로 인한 안정성을 뽑을 수 있는데,

보조스킬이 있는만큼 육성과정 자체는 위저드보다 조금 난이도가 있습니다.

마딜레릭은 엑소시스트-플레이그닥터-드루이드 (드플엑) 조합이 가장 선호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스킬이 연타형, 지속형 스킬인 반면, 

채널링이라는 단점 하나 말곤 굉장히 효율좋은 스킬인 엑소시스트의 루브릭을 중심으로 현자타임을 보충하는 식입니다.

오리지널리티한 마딜러보다는 안정성 + 유틸성이 섞인 마딜러를 해보고싶다면, 이 트리를 추천드립니다.

딜사이클의 유연성 자체는 딜스킬이 비교적 적기때문에 위저드에 비해 밀립니다.

약간 생각하시는 마딜러와는 느낌이 다를 수 있어요.




물딜레릭은 인퀴지터+질럿+팔라딘(팔인질) 트리가 가장 정석처럼 굳어지고있는데,

광역, 단일 모두 뛰어난 트리라 초심자가 해보기 가장 좋은 클래스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인퀴지터는 이름답게 거대가위를 소환한다던가, 적을 강제로 악마형으로 만들어 추가데미지를 생성해낼 수 있고,

질럿은 광신도컨셉으로 자신에게 피해를 입히며 상대방도 피해를 입히는 조금 그로테스크한 컨셉의 클래스조합입니다.




일단 보조클레릭의 경우 누군가와 함께 시작한다고해도 극보조캐릭터가 육성구간에서 그렇게 큰 의미가

있진 않기때문에, 어느정도 딜트리를 섞어서 육성하시고 330 인던구간이라던지,

만렙즈음에 보조클레릭으로 랭크초기화를 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플레이그닥터는 헤이스트를 가지고있기때문에 항상 누군가와 함께하는거라면

플레이그닥터로 먼저 전직해주셔도 매우 좋습니다.

보조클레릭의 경우 최종컨텐츠를 위해서는 부활스킬을 가지고있는 프리스트는 필수로 여겨지고 있으며,

신컨텐츠를 제외하곤 최종레이드인 벨코퍼레이드에서 굉장히 좋은 유틸을 가지고있는 오라클,

마지막으로 헤이스트를 가진 플레이그닥터, 또는 힐장판스킬과 파티원 1인 최대HP증가를 가지고있는 카발리스트

정도가 언급됩니다.

프오플, 프오카 이정도가 되겠네요.






스카우트 계열

소개에 앞서, 스카우트계열의 링커 클래스는 그냥 고정으로 가져간다고 생각하시면 좋습니다.

첫번째 전직으로 탈 필요는없구요, 두번째 정도 타주시면 되는데

20초마다 10명의 적을 묶어 데미지를 공유시키는 식의 광역딜링도 챙길 수 있고,

단일적에게 링크를 걸어 방어력을 깎는 디버프를 주는 스킬까지

파티원 뿐만 아니라 본인딜량에도 링커를 넘는 클래스는 없기때문에 무조건 챙기는 쪽이 좋습니다.

클레릭에서 언급한 벨코퍼레이드에서 역시 링커는 클리어타임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 준필수 직업군입니다.



스카우트계열은 크게 단검직, 권총직으로 나뉘는데 현재 단검직은 PVE 컨텐츠에서 

크게 성능을 기대하기 힘든 느낌이라는 후기가 굉장히 많습니다.

따라서 어쎄신, 아웃로 전직으로 코스튬상자만 얻어서 팀창고에 박아두시고,

권총직으로 돌리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권총직에는 크게 탑승권총직인 슈바르츠라이터 트리와 쌍권총직인 불릿마커 트리가 있는데,

슈바트리의 경우, 무한지속되는 평타강화 무빙샷으로 필드 퀘스트라던지의 육성과정중에 

굉장히 편안하게 키울 수 있습니다. 이때문에 파밍트리에도 사용되는 클래스구요.

제자리에서 채널링하는 스킬이 거의 없다보니 역동적인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불릿마커의 경우 더블건스탠스로 기본스탠스를 쌍권총으로 바꿔서 스킬을 사용하며

방어무시스킬이라던지, 자신의 공격에 신성속성을 부여하는 버프라던지, 난사라던지

이쪽도 스타일리시한 플레이가 어느정도 가능합니다.

슈바와 불릿을 함께가는 트리도 있지만, 거의 레이드용이기때문에 육성과정중에선 언급을 피합니다.

보통 이들과 조합되는건 커세어, 아웃로, 쏘마터지 정도 언급이 됩니다.



슈바의 경우 아웃로에 암흑상태이상이 슈바의 광역스킬에 시너지가 있기도하고,

커세어 스킬간 탑승호환이 원활하지 않기때문에 딜 시너지를 원한다면 아웃로를 섞고,

파밍이나 크기축소유틸을 생각한다면 쏘마터지를 가면 될것같습니다. (슈링아)


불릿의 경우 커세어를 탄 불릿 + 링커 + 커세어 (불링커) 트리정도가 있습니다.



Lv71 물대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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