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추 새새무무스킬들의 소개는 끝난거 같군요.
이 스킬들을 조합했을때 타격수가 꽤나 많아집니다. 위에서 샤울 가구더미 부술때 짐 독을 쓴다 했는데, 어떤 느낌인지
영상으로 확인하시죠.
자. 이제 머스킷의 차례 입니다.
이 트리를 하게 된 가장 큰 이유는 총소리를 계속 듣고 싶어서 였으며, 스왑으로 인해 자본이 많이 들어가는게
싫었습니다. 간지죠.+_+
일단 제가 찍은 트리는 이렇습니다. 모든 스킬을 다 사용하는데요. 머스킷 스킬들이 단일딜의 형태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한대라도 현탐없이 더 때리려면 저는 이렇게 찍어야 했습니다. 물론 이게 정답은 아니니 발리파이어, 버드폴, 바요넷
3가지 스킬은 빼셔도 무방합니다.
이 글을 적으려고 준비하던 중에 머스킷 스킬들에 대해 이건 어떤가 저건 어떤가 묻는 분들이 많으시길래,
아예 스킬 설명 영상들을 다 찍게 되었습니다;; 이 글이 고찰 글이 된 이유이기도 하죠.-_- 이 글로 인해
머스킷 스킬에 대해 어떻냐고 물어보시는 분들이 더이상 없었으면 좋겠지만... 핑거 프린세스는 어디에나 있겠죠.ㄱ-
자 일단 제일 첫 스킬. 커버링 파이어 입니다. 최근 상향 패치 이후 10랩 마스터를 매우 추천합니다. 사실상 배율로
따지면 스나이프 10랩 보다 커버링 파이어 10랩이 더 쌥니다... 네. 머스킷 스킬중에 제일 쌘 스킬입니다.
제대로(?) 작동했을시의 커버링 파이어 입니다.
사실 광공비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버그가 있고, 제가 그걸 발견해서 문의까지 넣은 결과 수정중이고 곧 패치 될꺼라
했습니다. 우린 기다리기만 하면 됩니다.
가장 쌘 스킬이라고 말씀드렸습니다만, 감이 안오실 분들을 위해 글래스몰이 적용된 극단적인 영상을 준비했습니다.
말씀드렸지만 극단적인 영상입니다. (다른말로 약팔이라고도 하죠.-_-;)
왜 이 스킬이 스나이프 보다 쌔냐고 한다면, 스나이프는 계수가 매우 높은 한방 딜링기 입니다. 그런데 이 게임내에는
최대데미지 제한이 있습니다. 55만5555 이상은 데미지가 나지 않습니다. 저게 맥뎀이죠. 스나로 아무리 강하게 때려봤자
55만데미지가 나고 끝이기 때문에, 낮은 계수의 연타 스킬인 커버링 파이어가 머스킷 스킬중 가장 강하다고 단언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헤드샷입니다. 역시 배율이 높고 단타스킬지만 2랭크 특성으로 데미지를 조금 낮추고 2오버힛 스킬로 바꿀수
있습니다. 최근 패치로 출혈 디버프를 100%확률로 걸수있게 되고, 연계로 스나이프가 출혈대상에게 20% 증뎀이 되게
패치 되면서 안그래도 주 딜링기에서 효자 스킬이 되었죠. 특성으로 스턴을 걸수도 있어 숨돌리기(?)에도 괜찮습니다.
저격하는 맛도 나고 말이죠.
영상에는 버드 폴 스킬을 2회 먼저 쓰고, 헤드샷을 쓰는데, 버드폴은 공중형 몹에게 확정적인 스턴과 꽤나 준수한
3타 데미지를 줍니다. 지상형에겐 1타지만 한방이 아쉬울때 지상형 몹에게도 종종 사용합니다. 물론 안찍어도 되는 스킬
중 하나입니다. 영상은 없지만 발리 파이어 역시 버드폴과 비슷한 느낌입니다. 버드 폴은 공중형에게 3타의 데미지가
들어가고 지상형에겐 1타만 들어가는 반면, 발리파이어는 4타 스킬이며, 커버링 파이어보다 스킬배율은 높지만 쿨이
26초로 길고 오버힛도 없어서 안쓰는 사람이 종종 있습니다. 이 역시 빼도되는 스킬중 하나입니다.
다음은 바요넷 쓰러스트와 버트 스트로크 입니다.
바요넷은 찌르기형 단타 근접딜 스킬로 총구쪽으로 찌르는 모션이며, 버트와 함께 총검술 스킬입니다.
버트는 때리기형 2타 근접스킬로 특성 연마시 '총' 형태의 공격에 30% 추가 데미지를 입는 디버프를 12초간 겁니다.
아 물론 특성 설명에는 10초라고 되어있는데. 직접 써보면 12초가 걸립니다. 후딜과 멀어지는 시간을 감안해준것인지..
는 모르겠지만 어쨋든 그렇습니다.
이런 느낌인데요, 보통 만피몹에게 딜링하는 스킬이 아니라 딸피만 남은 몹을 처리하거나, 나에게 붙는 몹을 살찍 밀어
경직을 줄때 사용합니다. 전 아처에게 이런 '경직'을 주고 밀어내는 근접딜 스킬이 있다는게 꽤나 맘에 들어 자주
사용합니다. 이전 영상에서도 종종 딸피남은 몹들의 처리에 두 스킬을 쓰는 모습이 나옵니다.
다음은 페네트레이션 샷 입니다.
이 스킬은 전방에 작은 범위로 5타를 쏘며 1랭크 일땐 속사 특성이 없어 거의 쓰이지 않습니다. 매우 딜레이가 커서
사용하기가 좀 꺼려지죠. 그리고 몹을 뒤로 밉니다. 멀리 미는건 아니지만 특정상황이 아닐땐 트롤 스킬이 될수도 있죠.
하지만 2랭크에서 속사 특성을 찍으면 꽤나 쓸만 해집니다. 스킬을 사용할때 몹을 '첫타'가 시작되는 자리에 두면 5타를
다 맞출수 있습니다. 속사 특성을 찍으면 이런 느낌입니다.
마지막으로 스나이프입니다.
머스킷의 대표적 간판 스킬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한방기의 통쾌함도 느낄수 있구요. 다만 범위가 매우 좁아서 여러마리를
타격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머스킷티어 2랭크에 도탄 이라는 특성을 배우는데. 타격된 몹 근처에 몹이 있으면 추가로
타격합니다.
좁은 범위에 몹들이 몰려있어 2마리가 동시에 맞았는데, 그이후 도탄 특성으로 추가로 맞은 몹에게 크리가 터진 모습
입니다. 사실 이 방식은 기본적으로 스킬자체가 타겟에게 자동으로 조준이 되어 있는걸 이용해서 사용하는 모습입니다.
실제로는 공홈 영상처럼 조준점을 이동해서 맞출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조준점을 몹의 머리나 몹을 맞추는게 아니라
몹을 선택했을때 바닥에 나오는 원형을 지정해야 몹이 맞습니다.ㄱ- 그리고 후딜이 은근히 있기 때문에, 보스전에선
타이밍을 잘 판단해서 써야 넉백기에 당하지 않습니다.
이 스킬 역시 극단적인 상태의 영상을 준비했습니다.
지금까지 아아새새무무머머의 스킬들을 소개 했습니다.
부디 충분한 설명이 되었길 바라며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