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적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7.3.0 잠행 PVE 가이드 (170923)

serious310
댓글: 132 개
조회: 137881
추천: 124
2017-07-09 23:47:01
주의점 
이 가이드는 레이드 및 쐐기에서 잠행으로서 딜링하는데 중요한 점들에 대한 가이드입니다.
잠행을 처음 하시는 분들은 다소 생소한 용어나 컨셉이 있을 수 있으니 
이 가이드를 읽기 전에 먼저 스킬 툴팁을 읽고 오시면 가이드를 이해 하시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1. 특성

잠행의 대가
밤추적자
심오한 책략
구사일생
나약한 사냥감
짙은 어둠
죽음의 내리꽂기



2. 음식 및 영약
 
영약 : 일곱번째 악마의 영약 
물약 : 지속되는 힘의 물약
음식 : 주스탯 잔치 음식 (없는 경우 스탯 가중치에 따라서 특화 또는 유연 음식)


3. 전설 

레이드 단일 및 쐐기 단일 : 어깨 고정에 손목 또는 손(취향에 따라)
레이드 2타겟 이상 : 어깨 고정에 망토 또는 손목 
쐐기 2타겟 이상 : 어깨랑 망토




4. 성물


성물표 1

성물1개 사용시 dps 증가량
같은 성물 2개 사용시 두번째 성물이 주는 dps 증가량
같은 성물 3개 사용시 세번째 성물이 주는 dps 증가량

예)기력반환 1개 착용시 12899, 2개 착용시 12899+13255, 
              3개 착용시 12899+13255+13702


기력반환      12899     13255      13702
약점포착      10441     13116      12211
절개치타      10194     12272      12393 
그림자일격     5408      8433       7498
어칼             6401      7880       3729
암칼             3844      6214       6900
기습             4060      6598       5928 
그림자 기술     1876      4274       3821


무기렙 차이에 해당 하는 데미지 상승량

1 - 733      2 - 1465       3 - 2198      4 - 3323        5 - 4449        6- 5574 

7 - 6934    8 - 8295       9 - 9655      10 - 11247     11 - 12839      12 - 14431

13 - 15656     14 - 16881      15 - 18105 


성물표 2

특성에 따른 dps 증가량

기력반환     1.28%
절개치타     1.09%
약점포착     0.81%
어칼          0.69%
그림자일격   0.60%
기습          0.56%
암칼          0.50%
그림자 기술  0.32%

무기렙  1당 dps 증가량   0.14%
성물렙 10당 dps 증가량   0.42%


심크상 성물 결과가 조금 달라서 2개 다 가져왔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첫번째 것을 추천드립니다.




5. 황혼빛 도가니 

어둠
약자 고문       18006   20780    20660
어둠의 결합     17384  19313    19081
혼돈과 암흑     15593  17237    17946
어둠의 대가      9423  11837    11334 
살의              9118  12879    12500
암흑슬픔         3717    6319     6991



빛 속의 안락함  16027    19110   20676
빛 주입          16944    18678   19110
강렬한 빛         8947    10997   10317
빛의 속도         4535     4902    6150




6. 스탯 가중치

100%이상의 특화와 10% 이상의 유연이 이상적이고 그 이후에는 장비가 바뀔때마다 심크로 스탯 가중치를 확인해야됩니다

기본적인 스탯 가중치는 민첩 > 특화 = 유연 > 치명 > 가속 입니다.

7.3 이후로 특화 민첩 스탯 가중치가 하락하고 유연이 상승했습니다. 경우에 따라서 유연이 민첩 보다 더 중요할수도 있으니 반드시 심크를 돌려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치명타의 경우 딱히 스탯캡은 존재 하지 않는거 같으나 유물 특성에 절개 치타 특성까지 해서 절개 치명타가 50%가 될 정도의 치명타가 적당합니다.



7. 딜사이클

잠행 플레이시 기본적으로 이해해야 하는 몇가지

1) 최후 버프

절개또는 암흑칼날을 사용하게 되는 경우 연계점수당 4% 씩 다음 절개 또는 암흑칼날이 버프를 받게 됩니다. 
(예 6연계점수 절개 사용시 다음 절개 24% 데미지 버프를 얻게 됨)

따라서 최후 버프를 받은 암흑칼날은 마지막 틱까지 보고 리필 해야됩니다. 

또한 죽꽂사용 전에 최후 : 절개 버프를 가진 상태에서 죽꽂을 사용해야됩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매크로를 사용해서 

최후버프를 지워서 죽꽂타이밍에 최후:절개 버프타이밍을 맞추기도 합니다

최후 버프 삭제 매크로
/cancelaura 최후: 절개

최후 버프가 떳을 때 화면에 보여주는 위크오라

절개
daJCcaGEkQAxIGTrGMnr3KevFtezNKYEv7wW(LI(PO0WKs)gPgmbz4eQJrQoNuyHIKLsrXYrYtrTme9CknvOMmfMo4IIuxLIspJqUoeBKICBe2SOA7KWhjr50unnPQVtqDzjFMKgTOy8IqhwOBrrLRjI68sL1rI8xc4Xq61hp7RPlIKSb5SDMmH(eijNjMnMngpdvIGUj6aWU5R10tEUlBEUTGn1lysnsMSpP2gT9T6Iip3C99ZruWvuykxvTOuoTrTw7mq5QQf14zAHdzdYUtnhIeLD8A6ZM8qu6qNsnfkTc3IwurOgMrrSanHazCJAgCIYyyot5QzG1eSDwshngp7bvkAeXJNjqKGpEyygIYkaJNjqKGpEyygvgT2XZwpOkRzZKvzMn9WSvCHoE26bvzTMOHzQiAnEMarc(4HHzdpp3rrKq34zcej4JhgMPOL14zcej4JhgMfRqmeLvagptGibF8WWmITeWkUqp1CEefC6W4zcej4JhgMrSLaOYO1EQzikRaqoEMarc(4HHHzQs1Pd4oX1SJshMDJztEikDOtPMcLwHBrlQiuZc7gqM1eSDoXS552cwtKO25acbMYvvlk7A6ZO00sdAHdNAyooE2KhIsh6uQPqPv4w0Ikc1A6IijBqomRyn9Es9Hh

암칼
daJycaGEsPAxcW2erZgPBskLVjq7uu7vTBQSFIOFkidtk(nIgmHQHtuogP6CcOfkclLuslMqSCs6POwgr65cnvOMmcthCriLUkrvEgP46qSrb1MLsBNq5Jev1TjyAqQ(oH0PPCzjJwKgpKIdtvpMexJuIZdjRJOYNLQ)seE9XZ2zDnb1eytW54S0aqpaPsNfMjMjgpdfAa9WKoGnTxN11YmQqTTXcolnzYzVcyIvyvR3lvTrsuNBMbvR3l1XZKI6c5OOoXSZluXXN1NdBop1auYjP4zRNcIq9e1WScseifKi1iQzWekIH50Y6PW5KnZuspX4zZ1vjrKnEwaHc24HHzWtlhmEwaHc24HHzfQpghphnxNwZAnK8LhAhMJYkLXZrZ1P1zndZQELA8SacfSXddZewBRPGqbuJNfqOGnEyywLKwJNfqOGnEyywMyYapTCW4zbekyJhgMrILerzLYjMB9kGr6gplGqbB8WWmsSKqH6JXtmdEA5aPJNfqOGnEyyywT6gPdJswnBkKUzJyoS58udqjNKINTEkic1tuZIAeq65KnZoebSQ17LA8S(ScjjLGuu3jMrtO22ybNrVPzy2pEoS58udqjNKINTEkic1tuN11eutGnbhMf7So6s1hEa

2) 암흑칼날

암흑칼날에는 데미지 뿐만 아니라 15% 데미지 버프가 있습니다. 따라서 100% 버프 업타임을 유지해야됩니다. (6연계 암칼일 경우 5.4초 이하에서 리필 5연계 암칼은 4.7초 이하에서 리필)
하지만 타이밍에 따라서 죽꽂과 죽상쿨이 돌아오는데 암흑칼날이 4-5 초밖에 안남는 경우가 생깁니다.
따라서 미리 암흑칼날을 리필 해야 죽꽂과 이에 이어지는 어춤 절개 그격 그격 절개 그격 까지 암흑칼날의 버프를 유지한채로 데미지 딜링이 가능합니다.
(왠만해서는 비추천이지만 정말 급한 경우에는 1버블 암칼 이후 죽꽂사용하세요.) 

3) 죽음의 내리꽂기

죽꽂은 점프와 내려와서 절개를 치는 두가지 모션으로 구분 됩니다. 따라서 점프 이후에 내려와서 절개 치기 전까지 잠깐 시간동안 어춤이 사용가능합니다. 따라서 죽꽂을 사용하고 이어지는 절개 직전에 어춤을 켜게 되면 어춤 절개 그격 그격 절개 그격 까지 2개의 절개를 어춤한개에 넣을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죽음의 내리꽂기는 스킬의 특성상 타겟에게 자동으로 텔레포트 된 다음 절개를 치는 구조 입니다. 따라서 몇가지 버그가 존재합니다. 넬타리온의 둥지의 3번째 보스나 어둠심장 숲의 드레사론과 같은 몇가지 보스 파이트에서 각도에 따라서 죽꽂사용시 점프 이후에 절개가 안나가는 버그가 존재하니 그런 경우에는 최대 사거리로 움직인 다음 죽꽂을 사용하면 정상적으로 나갑니다.

4) 소멸밤추버그

더이상 소멸 버그 사용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7.3 기준으로 픽스 됐습니다)


5) 죽음의 상징

죽음의 상징은 7.2.5 에 들어오면서 30초 쿨에 10초간 15% 데미지버프와 40의 기력을 회복시키는 쿨기로 변했습니다.
(T20 을 사용하는 경우에 25초 쿨에 25% 데미지 버프와 60의 기력 회복)
전반적인 죽꽂트리의 특성은 죽꽂과 죽상을 동시에 사용함으로 인해서 주기가 짧은 버스팅 데미지를 주는데 포인트가 있습니다. 
따라서 죽음의 상징은 항상 죽꽂과 같이 묶어서 사용해야 합니다.




로테이션

잠행 로테이션의 가장 중요한 점은 1)최후:절개 버프, 2)죽음의 상징, 3)암흑칼날에 붙어 있는 15% 데미지 증가 버프, 4)(잠행의 대가, 밤추적자, 짙은 어둠)의 특성에서 오는 은신 및 어둠의 춤으로 부터 오는 버프, 5)어깨 전설이 주는 5초가 치명타 버프를 최대한 이용해서 죽꽂의 데미지를 증폭 시키는데 있습니다. 

따라서 가장 신경 쓰셔야 할 부분은 
[죽꽂과 죽상이 쿨이 돌아오는 타이밍에 암흑 칼날, 최후:절개 버프 그리고 하나의 
어둠의 춤을 반드시 가지고 있어야 된다.] 
입니다.



손목 전설 사용시 오프닝


어둠의 칼날 그림자 일격 - 암흑칼날 - 죽상(T20) - 어둠의춤 - 그림자일격 - 그림자일격 - 절개 -그림자 일격 - 소멸 - 그림자 일격 - 죽꽂(어둠의춤) - 그림자 일격 - 그림자 일격 - 절개 - 그림자 일격 -


손 전설 사용시 오프닝

 
어둠의 칼날 그림자 일격 - 암흑칼날 - 죽상(T20) - 어둠의춤 - 그림자일격 - 절개 
-그림자 일격 -그림자일격 - 소멸 - 죽꽂(어둠의춤) - 그림자 일격 - 그림자 일격 - 절개 - 그림자 일격 - 

유물스킬 : 은신이나 어춤 상태가 아니고 3개 연계점수 이하이면서 기력 50 이하 일떄

어춤 있는 상황에서는 2타겟까지는 그림자 일격, 3타겟 부터는 표폭
어춤 없는 상황에서는 2타겟부터 기습 대신 표폭


손목 전설 사용시 소멸 죽꽂이 아닌 소멸 그격 죽꽂을 사용하는 이유



소멸 이후 그격 다음 죽꽂을 사용하는 이유는 어춤 그격 그격 절개 그격 다음에 오는 기습을 죽상 버프가 있는 상태의 그격으로 대체하는데 있습니다. 또한 이것은 다음에 오는 죽꽂이 6 버블이 반드시 되도록 만들어 줍니다. 

(암칼 밤추 죽상 크리 상태의 그격-암칼 죽상상태의 기습)의 데미지 차이량 >= (암칼 죽상 크리 밤추 죽꽂-암칼 죽상 크리상태의 죽꽂)의 데미지 차이량

이기 때문에 소멸 이후 그격 죽꽂을 사용합니다.




오프닝 이후의 로테이션

기습이후에 5-6 연계점수 상태에서 절개를 사용하거나 암흑 칼날을 유지 시켜 줍니다.
죽꽂과 죽상이 돌아올때 
최후:절개 버프와 최소 6-7초의 암흑칼날[죽꽂(어춤+죽상) -그격-그격-절개-그격]가 남아 있도록 만들어야 딜로스를 최소화 할수 있습니다.
이 두 버프 관리는 잠행의 특성상 규칙화 하는게 거의 불가능하고 경험이 많이 필요한 부분이니 허수아비와 연습이 많이 필요합니다.
어둠의 칼날은 쿨마다 사용하시면 되고 소멸은 기다렸다가 죽꽂과 죽상과 같이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8. 템파밍

머리 : 별궁(특유), 아즈눈(특유), T20 

목 : 검까(유특), 별궁(유특), 아귀(특유), 살게라스 무덤 황폐의 숙주(특치)

어깨 : 전설

등 : 대성당(특유), 아즈눈(유특), 용맹(특=유), 살게라스 무덤 사스즈인(특유), T20

가슴 : 살게라스 무덤 사스즈인(유치), T20

손목 : 살게라스 무덤 악마심문관 (유특), 검까(치특), 어숲(특치), 용맹(치특), 

손 : 아즈눈(특유), 비전로(유특), 살게라스 무덤 달의 자매(치특), T20

허리 : 카라상층(특치), 비전로(특치), 살게라스 무덤 고로스(치특)

바지 : 아즈눈(특유), 금고(유특), 살게라스 무덤 악마심문관(유치), T20

신발 : 어숲(특유), 아즈눈(특유),  살게라스 무덤 몰락한 화신(유특)

반지 : 대성당(유특), 아즈눈(특유), 금고(특유), 살게라스 무덤 경계의 여신(유특)

성물 : 기력반환 (하르자탄-암흑, 대성당-암흑, 카라하층-암흑, 검까-지옥, 아즈눈-암흑)
       어칼      (황폐의 숙주-암흑, 카라상층-암흑, 용맹-지옥, 금고-암흑)
       약점포착 (사스즈인-암흑)
       절개치타 (고로스-지옥, 킬제덴-암흑, 대성당-암흑, 넬타-지옥, 카라하층-암흑)

장신구 : 운수, 박멸의 기계, 배신의 유령, 암영의 반월도(광역)



아즈눈 7 (특유 머리, 유특 등, 특유 손, 특유 바지, 특유 신발, 특유 반지, 기력반환 암흑)
별궁 2 (특유 머리, 유특 목)
검까 3 (치특 손목, 유특 목,  기력반환 지옥)
아귀 1 (특유 목)
대성당 4 (특유 등, 유특 반지, 기력반환 암흑, 절개치타 암흑)
용맹 3 (특=유 등, 치특 손목, 어칼 지옥)
비전로 2 (유특 손, 특치 허리)
카라상층 2 (특치 허리, 어칼 암흑)
카라하층 2 (기력반환 암흑, 절개치타 암흑)
금고 3 (유특 바지, 특유 반지, 어칼 암흑)
어숲 2 (특치 손목, 특유 신발)
넬타 1 (절개치타 지옥)




고로스 2 (절개 치타 지옥성물, 치특 허리)
하르자탄 2 (기력반환 암흑성물, 티어 20 손목)
악마심문관 3 (유특 손목, 유치 바지, 티어 20 머리)
사스즈인 4 (약점포착 암흑성물, 특유 등, 유치 가슴, 티어 20 바지)
달의 자매 1 (암영의 반월도, 치특 손)
황폐의 숙주 3 (어칼 암흑성물, 특치 목, 티어 20 등)
경계의 여신 2 (유특반지, 박멸의 기계)
몰락한 화신 1 (유특 신발)
킬제덴 2 (절개치타 암흑성물, 배신의 유령) 



추가해야 될 부분이나 틀린 점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 주세요

출처 : 도적 디스코드 및 개인 실험 정리
       
http://tc.ravenholdt.net/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vmVwWWnNhrbzi0S_qK6emjFquyUexbTmOEov7vkRjjg/edit#gid=0









Lv54 serious310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와우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