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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워리어 강:황혼 같은 스킬이 없으니 너무 답답해 보이네요

데스페레도
댓글: 6 개
조회: 1364
추천: 4
2019-10-12 09:31:32
워리어 전승 좀 만져보니까 딴건 모르겠고 슬롯기인 강:황혼이 넘 좋더라구요.

범위랑 데미지가 흑정기 가르기보다 훨씬 쎄고 쿨도 비슷하더군요ㄷㄷ 진짜 딜의 50%를 스킬하나가 해먹는 느낌.

그리고 강:전진베기도 데미지 + 이동성 부분에서 굉장히 좋았습니다. 평타만 치는데 데미지가 띠용??




근데 발키리 전승.... 슬롯기인 찬빛돌 ????

원래도 안 쓰는 쓰레기 스킬이라 기대도 안 했으나 그래도 전승이니 싶어서 강:찬빛돌 스펙을 찾아보니 강:황혼의 초하위호환이네요??



막타는 넉다운(찬빛돌)이냐 다운스매쉬(황혼) 차이나는건 그렇다치고 둘 다 '전방가드' 달림.

but 찬빛돌은 아무런 어택계열이 달려있지 않네요. 황혼은 '다운어택' 달려있음......

최대 10개체 타격은 동일하되, 찬빛돌은 적중15% 버프 / 황혼은 모방10 + 출혈효과 달림.



데미지 수치보면 계수도 부족한데
(찬빛돌 3타 각각 약1500%*2,3,4 = 총 13500% / 황혼 1~2타 약1400%*4 + 3타 약1800%*5 = 총 17600%) 

일단 쿨타임이 제정신 나갔구요
(찬빛돌 35초 / 황혼 9초) -> 아 연구소 버프내역 확인해보니 18초로 줄었네요 그래도 황혼의 2배 ^^

범위 넘사벽이구요
(찬빛돌 일직선 좁은 범위 / 황혼 x,y,z축 전부 화면 전체)

시전시간 + 발동시간은 그나마 비슷한 것 같긴한데 황혼 3타 맞추는건 누워서 떡먹기인데 찬빛돌 저거 3타 다 맞출수나 있나요??

무엇보다 이펙트+간지에서 황혼 압승 ㅡㅡ

마영전 피오나 방패돌진급의 이펙트와 관통력+저지력 정도를 바라는건 제 욕심일까요? 이게 무슨 '찬란한'이라는 형용사가 붙은 돌진 스킬이야 '초라한' 붙여야 될 판에.. 

피오나 스킬 중 sp기인 방돌말고 일반스킬 중에 저렇게 멀리 가는 스킬 있는데 그거랑 비슷한 수준..







전승이라서 기대했더만 비각 때랑 똑같이 천창+방패만 던지고 있고 그게 메인딜이고 거북이 같은 시전시간이라도 좀 빠르게 해주던가 시속은 왜 안 건드리는건지 답답합니다.

 방패있는 캐릭이면 좀 단단하게라도 해주면 안되겠니? 저항 10% 코묻은 패시브 하나 던져주는걸로 간에 기별도 안가는구만


전체적으로 느려터진 시속 좀 올려주고 찬빛돌 같은 슬롯기나 쓸만하게 만들어주고 이펙트도 모바일처럼 이쁘게만 해줘도 평타는 칠텐데 무슨 생각으로 발키리 전승을 내놓을 예정인지 궁금하네요 ㅋㅋㅋ 




그리고 개인적으로 '빛의 심판' 같은 스킬은 시전 후 일정시간 광역소환스킬(=시전 후 다른 동작이 가능)로 만드는게 좋을 것 같은데 절대 안해주겠죠

사담으로 검은사막은 스킬들이 죄다 시전-액티브 1:1 채널링 발동이라는 동일한 구성에다가 직업별 뼈대가 되는 메인 아이덴티티 실종 그리고 스택-강화 효과 등조차 전무하죠. 캐릭터마다 특성을 잡고 발전시켰으면 훨씬 다채롭고 캐릭터의 개성이 살았을텐데 그런게 하나도 없고 죄다 딜러 포지션에 스킬의 방향성이 비슷비슷해서 금방 질리는듯해요. 사용하는 무기만 다르지 딜 넣는 방식이 죄다 똑같음. 투지, 신성력, 마나 3가지 코스트의 차이가?? 전 도저히 모르겠네요 회복 물약만 다르지 매커니즘이 하나도 차이가 없어요. 똑같을거면 그냥 마나 하나로 통일하지 왜 나누어서 귀찮게 하지 그런 생각만 듭니다.

킬발동도 전부 1클릭=1스킬 채널링 관계에다가 연계는 무매같은 일부 직업에만 존재하고 대부분 전무, 스택이 쌓이고 강화되는 방식도 전무. 코스트든 스킬쿨타임이든 뭐든 뭔가 희생을 해서 더 큰 결과를 내는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식의 스타일도 전무, 공격력을 깎고 방어력을 올리던지 혹은 그 반대도 전무. 타게임에 비해 특성이라는 색깔이 없는 회색빛 세계인데도 밸런스가 잘 안 맞는건 그냥 안 잡겠다는 의지인가봅니다. 

 모바일겜조차 요즘 나오는 양산형 mmorpg들 보면 직업간 차별화를 잘해서 나오던데 거기에도 미치지 못하는 개발진들의 부족한 아이디어와 개판 5분 전 밸런스. 욕이 절루 나옵니다.




진짜 불만을 안 가질수가 없어요 연구소 그대로 나오면 아마 워리어만 좀 하게 될 것 같습니다. 그마저도 조금하다 말듯..


발키리는 '맞추면' 쓸만한 데미지 외에는 좋은게 하나도 없네요. 느린 (시전)속도, 최악의 회피 및 이동기, 장식품 방패. 



워려 게시판 가보니 타전승보고 부럽다 존버하자 그래도 희망회로라도 돌리고 그러던데 여긴 워리어 보고 부럽다하게 되고 희망회로가 이미 다 타버리고 재만 남아 우울함만 감돌고 있는 현실.. 

오랜 암흑기 후에 겨우 빛 조금 들어오는 옆 방패동네를 동경하게 될줄이야..


Lv70 데스페레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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