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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위자드 기본 가이드★특화 업뎃(v.20.11.01)

Espana
댓글: 44 개
조회: 61376
추천: 60
2019-03-13 17:01:27
위자드를 시작하시려는 분들을 위한 기초적인 가이드글입니다

위자드

각성전승
각성 위자드 하시는 분들 응원합니다.
각성위자드는 현재
PVE, PVP  전승에 비해서 모든 부분
많이 좋지 않습니다.
  
현재 각성 위자드는 애정으로 하는거 아니면
성능적인 면으로는
완벽히 사망선고가 내려졌다고 봅니다.

전승 위자드는 현재 PVE, PVP 모두 좋은 평을 받고 있습니다.

각성 스킬


위자드는 각성이든 전승이든 다른 직업에 비해서 많은 스킬포인트를 요구합니다.

스킬을 찍는 순서는 패시브와 보조기술을 우선적으로 찍습니다.
스킬포인트가 부족하실텐데 보조스킬중
/마력회피/단검찌르기/마나흡수/소생/마력의심장/은 찍지 않고 1랩으로만 사용하고
나중에 스킬포인트가 남게되면 그때 찍습니다.

보조스킬 위 스킬 제외하고 모두 먼저 찍어줍니다.
패시브와 보조스킬을 모두 찍어주셧다면 
이제 각성스킬에서 차가운파도와 흐름:아네의 인도를 제외하고 모두 찍어줍니다.

다 찍으셨으면 그 다음 우선순위
1. 차가운안개(1랩)
2. 현자의 심장(1차 라밤)
3. 진:유성낙하
4. 눈보라(1랩/ 디버프용으로만 씀/굳이 안써도 무관)
5. 진:화염구폭발
6. 진:다중마법화살
7. 진:단검찌르기
8. 진:번개사슬
9. 진:눈보라
10. 차가운파도(1랩)
11. 흐름:아네의인도
12. 차가운파도
13. 진:화염구
14. 신속한지진
15. 진:번개폭풍
16. 진:잔류번개
17. 진:지진
18. 진:차가운안개
19. 진:빙결
20. 진:지면의 응답
21. 마나흡수
22. 진:벼락
23. 나머지 남은 스킬



각성에 본 스킬이 추가되었습니다.

본 : 수막 (타격시 경직추가) 타격 중 중간에 경직 1타 들어감
본 : 물구슬(전방가드 추가)
본 : 파멸의 불덩이(바운드 추가) 흑정 파불 바운드 돌아옴. 본-파불하고는 상관없음.
본 : 차가운 파도 (전방가드 추가) 그냥 예전 차가운파도

PVP(때쟁,거점 등),PVE 본 : 차가운파도 추천
PVP(1:1, 소수전) 본 : 물구슬 추천

전승 스킬


전승 스킬의 경우
전승 패시브의 특성상 부족한 스킬포인트로 스킬을 배워가며 찍어가는 것보단
충분한 스킬포인트를 모은 후에 전승을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58랩 스포 1000 정도에서부터 전승으로 폴리숲 사냥 가능했습니다.
61렙 찍고 스포 1300후반대에서 심해 심층사냥 가능했습니다.
하고 싶을때 그냥 전승으로 하셔도 상관없을 것 같습니다.

낮은 스포에서 전승을 활용하시기 위해서는 스킬의 레벨을 올리시는 것 보다
1랩씩 찍더라도 스킬 돌리는데 쿨타임도는 시간이 없게끔 다양한 스킬을 찍으시는게 더 좋습니다. 

다중마법화살

     

다중마법화살의 비중이 각성에 비해서 매우 줄었습니다.
진 : 다중에 비해서 

장점
1. 추가타까지 사용시 진 : 다중보다 높은 데미지
2. 커맨드 추가로 단축키 1칸 줄일 수 있음
3. 장점이라 하기 그렇지만 진 : 다중으로 사용 시 전승 패시브 미 적용
4. 기본타격은 범위가 좁지만 추가타는 범위가 살짝 더 넓음

단점
1. 굳이 2타로 나눠놓아서 추가타까지 사용하면 오히려 느려진 속도
2. 1타만 쓰자니 기존보다 낮아진 데미지
3. 2초 늘어난 쿨타임

PVP시 느려서 추가타까지 때릴 시간 안나옴. 1타만 사용 할 시 진 다중보다 약함

진 : 다중마법화살 사용

화염 폭발

    

이 둘의 가장 큰 차이는
CC (광역) vs  데미지 (집중) 로 볼 수 있습니다
집중에 붙어 있는 슈아는 화폭 발동 시간이 매우 짧기 때문에 슈아로써의 큰 의미를 부여하긴 힘듬니다
대신 있으면 당연히 없는 것 보다야 낫습니다.
범위는 광역이 진 : 화폭 수준으로 집중보다 범위가 넓습니다. 집중은 범위가 좁습니다.
단, 광역의 CC는 라밤 : 현자의심장으로 커버가 됩니다.
화폭은 화염구말고도 라밤과 연계가 됩니다.
광역의 CC는 때쟁의 경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집중의 좁은 범위는 라밤으로 넉다운 성공 후 타격시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강 : 화염 폭발 : 집중 사용
(광역과 딜 차이가 꽤 큼.)
(가드 부수기에 집중이 좋음.)
(CC목적이면 당연 광역.)
(때쟁 때 CC유/무 체감 큼.)

유성낙하

   

유성낙하도 화폭과 비슷하게
CC (광역)  vs  데미지 (집중)  으로 볼 수 있습니다.

200% 흑정기인 유성낙하는 선택지가 하나 더 있습니다.

   

전승의 유성낙하 광역과 집중 200% 흑정궁은 사용 할게 못됩니다.
하지만, 진 : 유성낙하 200%는 얘기가 다릅니다.

본인의 공격력이 높고 흑정을 받을 여력이 되는 상황이면
무조건 진 : 유성낙하를 쓰는게 맞는거 같습니다.

현자의 기억을 사용 할 수 없기 때문에
진 : 유성낙하를 사용 시 각성보다 너프라고 볼 수 있습니다.

진 : 유성낙하 사용 

잔류번개

   

고압의 장점은 짧은 시간안에 연계보다 강력한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고압의 CC 바운드는 큰 값어치를 가지기는 어렵습니다.
연계는 3타를 때리기 때문에 느립니다. 3타를 때리는 동안 슈아유지가 가능합니다.
대신 가만히 서서 슈아유지하기 떄문에 방어력이 낮을 경우 서서 죽을 수 있습니다.

연계와 고압의 속도 차이는 예를 들어, 콤보로 
라밤(넉다) - 화폭 - 벼락(1타) - 잔류번개(고압) - 전류파동or파멸의불덩이
사용 시 고압은 전파나 파불까지 안정적으로 들어갑니다.
(고압의 CC바운드와 상관없이 라밤의 넉다운이 2카운트로 들어가더라고 고압은 안정적으로 들어갑니다)
하지만 연계 사용시 연계 3타에서 cc가 끝나서 전파나 파불이 들어가지 않습니다.
그리고 고압의 사거리가 완전 근접은 아니지만 또 그렇게 길지도 않습니다.

연계로 사용 할 시 
라밤(넉다) - 화폭 - 벼락(1타) - 잔류번개(연계 2타까지 3타 사용x) - 전류파동or파멸의불덩이
이렇게 사용하면 전파나 파불까지 안정적으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연계 3타는 고압과 비슷한 사거리를 가집니다. 1, 2타는 원거리타격 가능합니다.
원거리 콤보시 고압은 사용 할 수 없지만 연계는 2타까지 가능합니다.
2타까지만 쓰면 고압딜의 2/3수준으로 들어갑니다.

강 : 잔류번개 : 고압 사용
(1:1 및 소규모 - 고압)
(때쟁, 거점 - 연계 사용)
(평소엔 딜 차이 때문에 고압추천)

PVE시에 고압이 좋음 스킬 기본 속도차이가 많이남

번개폭풍

   

PVP시에 고압의 전방가드는 중요합니다.
데미지며 사거리며 적의 가드를 깨는데도 나쁘지 않습니다.
단축키창에 올려놓고 단축키 누르고 바로 우클릭유지하면 사슬 연계 없이 바로 전방가드 유지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버그인지 텔 이후 번폭으로 가드 유지시 카메라가 제멋대로 휙휙 돌아가서 짜증날때가 많습니다.

강 : 번개폭풍 : 고압 사용
PVE 연계사용

지진

   

PVP 회피
PVE 파괴

강 : 지진 : 회피 사용

지면의 응답

   

지면의 응답은
CC  vs  슈퍼아머  선택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둘 다 사용해본 결과
흐름의 띄우기가 상당히 매력적이만
진 : 지면의 응답을 사용 하셧던 분은 처음 써보자마자 느끼셧을 것 같습니다
진스킬과 달리 띄우기가 매우 느립니다. 콤보 중 2cc로 띄우기 연계를 하기에는 느려서 사용하기 힘듭니다.
안되는 건 아닙니다. 할 수는 있습니다. 기존 콤보 중 진:지면 띄우기를 사용 하셧던 분들은 체감 심하실거 같습니다.
선 CC로 사용하기에는 슈퍼아머 판정이 이동 중만 슈아라서 사실 상 슈아로써의 성능을 기대하긴 힘듭니다.
물론 띄우기가 성공한다면 매우 좋습니다. 

파괴의 경우 다른 스킬과 연계해서 풀슈아 유지가 가능합니다.
뒷걸음가드가 없는 위자드 전승에서 파괴 없이 방어판정을 빈틈없이 유지한다는건 불가능 하지 않나 생각듭니다.

강 : 지면의 응답 : 파괴 사용
PVE 흐름 사용

차가운 안개

   

안개는 고민없이 억제

강 : 차가운 안개 : 억제 사용

눈보라

   

PVE에서는 영역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PVE 경우에도 딜은 폭풍이 훨씬 쌔지만 영역은 깔아놓고 다른 스킬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하기 나름 케바케인듯 PVE시에 폭풍, 영역 둘 다 나쁘지 않음

강 : 눈보라 : 폭풍 사용

파멸의 불덩이 or 전류파동

    

데미지는 파불이 쌥니다
선택 포인트는 바운드 or 다운스매쉬 중에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파불 선택시 콤보에 데미지를 좀 더 더해줄 수 있습니다.
전류파동 선택시 차가운안개와 함께 CC+슈퍼아머스킬입니다.

강 : 전류파동 사용(전류파동 추천)

수막폭렬 or 균열 붕괴

   

수막과 균열붕괴는 전방가드 vs 슈퍼아머 선택입니다.
전파는 CC가 있는 스킬이니 막 쿨타임 돌리기는 아까운 스킬이고
파불의 경우 CC도 없고 콤보 중 사용하고 쿨타임이 짧으니 큰 상관은 없지만
대치 상황 중 지면의 응답과 섞어서 방어판정을 유지하는데 수막이나 균붕을 사용하게 됩니다.
대치 상황에서 적의 공격을 막는 데는 슈아보다 전가가 좋습니다.
물론 다른 슈아 스킬이 있으니 균붕이 좋은 선택일수 있습니다.
하지만, 작정하고 비벼대면 전가는 쉽게 뚫립니다. 그럴 때는 전가 보단 슈아를 사용해야합니다.
어떤 스타일의 적을 상대하냐에 따라 균붕과 수막은 갈립니다.

(1:1시엔 특정 클래스 제외하고 균형 붕괴 추천 ex. 무사, 매화, 소서)

강 : 균형붕괴 사용

제 선택이 정답은 아닙니다 참고하는 정도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라밤 선택

1차 라밤
현자의 심장 추천

2차 라밤

신속한 지진과 번개의 진동은 두 스킬 모두 슈퍼아머스킬이고
신속한 지진(딜링)/번개의 진동(디버프)
스킬포인트가 낮아서 공격 스킬을 하나라도 늘리고 싶다
신속한 지진 추천

스킬 찍을만한 건 다 찍었고 스킬 돌리는데 부족하지 않다
슈퍼아머 한번 돌리는 용이면 충분하다
번개의 진동 추천

(20.10.28 업데이트)
3차 라밤이 추가되고 1차 현자의 등대와 2차 라밤 번개의 진동에 변경점이 생겼습니다.
1차 라밤은 현자의 등대 회복량이 %에서 고정치로 변경됐습니다.
여전히 현자의 심장 찍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2차 라밤은 번개의 진동에 시전속도 증가와 바운드 효과가 추가되고 슈퍼아머가 삭제되었습니다.
가장 큰 체감은 시전속도 증가이며 바운드효과가 추가된건 큰 의미가 없고 슈퍼아머가 삭제된건 아쉽지만
시전속도가 확실히 엄청 빨라졌습니다.
데미지는 패치가 없었기에 여전히 신속한 지진이 치명타 보정 때문에 조금 높겠지만
빨라진 속도 때문에 이제 공격형 스킬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번개의 진동을 사용하고
슈퍼아퍼로 사용하려면 신속한 지진을 사용해야겠습니다.

3차 라밤은 두 스킬 모두 비추입니다. 없다고 생각하시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데미지나 타격이나 범위나 모든 걸 떠나서 일단 선딜부터도 너무 길어서 정말 스킬 돌릴게 없어서 한번씩 쓴다면 모를까
앞으로 개선되는 점이 없으면 아마 사용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감속 디버프 중첩
1.감전 디버프 or 눈보라 디버프 (모든 속도 25% 감소) or 마나흡수 (이속 50% 감소) or 차가운 파도 (이속 20% 감소)
2.방울 족쇄 (이속,공속,시속 50%감소) 
3.스킬특화 (이속,공속,시속 감소)

1,2,3번 효과는 동시에 중첩 가능
단, 같은 번호에 있는 스킬들 끼리는 중첩 불가능

스킬 특화

(20.10.21. 특화 개편)


전승 PVP 특화



전승 PVP 특화 (장비가 회피일 경우 방어적인 특화 추가하고 싶을때)



전승 PVE 특화

전승 사냥스킬트리는 패시브를 이용해서 빠르게 스킬을 우겨 넣는게 중요하기 때문에
개개인 마다 어떤 스킬을 선택하고 어떤 순서로 스킬을 사용하여 쿨타임이 생기는 구간을
어떤 스킬로 매울지 다 다르기 때문에 특화 짜는데 좀 고민이 많이 됐습니다.

평소에 PVE는 큰 신경을 쓰지 않고 PVP스킬트리로 다니면서 그냥 사냥만 되면 되지 뭐
하는 생각으로 사냥을 했었기 때문에 위자드를 하나 새로 키우면서 쪼랩 낮은 스포에서부터 전승으로
사냥하면서 고민을 많이 했는데 결국 전체적인 스킬 돌리는 순서는 크게 바뀌지는 않더라구요

그래서 살짝 바뀌긴 했지만 평소에 제가 스킬 돌리는 방법으로 특화를 짜봤습니다.
더 좋은 방법이 있으면 분들은 피드백 많이 주시기 바랍니다.

등대(마깍 15)-지진파괴(모방/피회복)-지면(뒤잡 몬공/치명)-화염구-대지화살(마깍15 백어택/치명타)-
전파(시속/방깍)-차가운안개-(눈보라(영역)매번 몰이마다 쓸 수가 없기 때문에 몹이 많이 몰리는 구간에 쿨타임을 맞춰서 사용)-현자의 심장-화염구폭발-균형붕괴(몬공/치명)-대지화살(마깍15 백어택/치명타)-
벼락(1타만 2타는 느려서 캔슬) - 잔번 고압 - 번폭 연계 (이속/피회복 이때 쯤 대충 정리되기 때문에 다음 몰이를 위해 이속특화 / 연계 사용일 경우 1타 2타 모두 피 회복 적용) - 전파(시속/방깍) - (눈보라(폭풍) 눈보라를 쓰는 구간은 몹이 많이 몰리는 구간이기 때문에 아직 몹이 많이 남아있는 경우가 많음. 폭풍을 사용 하는 경우 이때 눈보라 사용) 남은 몹 대충 쿨 있는 스킬로 정리하거나 다음 몰이로 이동




전승 PVP & PVE 특화 
둘다 챙겨야 할때
균형붕괴에서 몬공 20과 한가지는(시속/치명타피해량/백어택피해량 중 선택)



각성 PVP & PVE 특화

차가운 파도가 3단계 특화로 몬공 30이 있지만 사용하지 않은 이유는 
몬공 특화는 7초 유지에 차파 쿨타임은 13초입니다.
일단 몬공 30을 항시 유지 할수가 없으며 검은사막에서 같은 효과의 버프는 상위버프만 적용이 됩니다.
차파로 몬공 30버프를 받았을 시에 몬공 유지를 위해 다음엔 몬공 20짜리 스킬을 써야되는데
차파의 몬공 30버프가 완전히 끝나야지만 몬공 20짜리 버프가 적용이 됩니다
만약 차파 특화버프가 1~0초 남았을때 몬공20스킬을 사용했을 때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시간을 정확히 맞춰서 사용하지 않으면
그렇게 되면 다음 차파나 몬공 20버프가 달린 스킬이 쿨타임이 돌아올 때까지
몬공버프는 없이 해야됩니다.
그리고 차파는 스킬 특성상 초반부터 버프를 돌리며 쓰기보다
딱 몰아놓고 별무덤같이 다운어택으로 쓰거나 백어택잡고 써야되기 때문에
몬공버프유지용으로는 맞지 않다 생각했습니다.


단축 슬롯과 커맨드

각성이던 전승이던 그냥 본인 손에 편한대로 사용하면 되지만
기본적으로 커맨드로 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슬롯에 올려둬야 할 스킬
각성 위자드
1. 다중마법화살
2. 물구슬
3. 소환:파수꾼 마그(커맨드 잠구면 경직cc 사용불가)
4. 소환:파수꾼 아네(커맨드 잠구면 경직cc 사용불가)
5. 마력의 방패
6. 신속의 주문
7. 치유의 기운
8. 치유의 등대
9.  마력의 심장
10. 마력의 등대
11. 현자의 기억
12. 차가운 안개(발동이 빠르기 때문에 각성상태에서 바로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많음)
13. 빙결(차가운 안개와 같음)
14. 유성낙하(올려두면 좋고 커맨드는 잠구면 안되고 커맨드와 단축키 둘 다 쓰면 좋음)
15. 공간이동(올려두면 점프 실수를 줄일 수 있음.)
16. 소생(쓸일 없지만)

전승 위자드
1. 마력의 등대
2. 마력의 심장
3. 신속의 주문
4. 강:원소의 궁전(3분버프)
5. 강:번개폭풍:고압
6. 진:다중마법화살(진으로 쓸 경우만)
7. 화염구(캔슬 할 줄 모르는 사람만 개인적으로는 비추)
8. 공간이동(올려두면 점프 실수를 줄일 수 있음.)
9. 소생(거의 쓸일 없음)

라밤 커맨드 비교 영상


영상 처럼 후딜 캔슬이 가능한 스킬은
1차 라밤
2차 라밤 신속한지진(번개의 진동)
단검 찌르기
지면의 응답
마력회피
이렇게 가능합니다

각성 위자드 기본

각성의 기본 스왑
각성 --> 비각 스왑
1. 1~2차 라밤스킬(각성상태에서 커맨드로 사용가능)
2. 슬롯 등록 가능한 모든 비각 스킬 구슬 제외
3. S + C 스왑텔포
4. W,A,D + C스왑(가드 없음)

비각 --> 각성 스왑
1. W + C 스왑 (전방가드)
2. A, D + C 스왑(가드없음, 가드모션없음)
3. 소환:파수꾼 마그.아네
4. 물구슬(단축 슬롯)
5. S + C 스왑텔포

이동중 가드모션없이 빠르게 스왑하는 방법
shift + W 전력질주 중 W 때고 Shift 유지한 채 C 스왑

각성 스킬 사용 후 Shift없이 스페이스바 만으로 텔포 사용 가능

전승 위자드 기본

패시브 최대한 활용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커맨드 숙지와 스킬 이해도 필요

각성 위자드 콤보 가이드


영상 빙결 설명중 내용 변경
빙결에 걸려서 얼어있는 상태는 데미지를 입지 않는 상태가 아니고
데미지가 들어가지만 감소된 피해량을 적용받는다. 

A or D 스왑 업화의 경우 업화가 패치가 됐기 떄문에 따로 스왑없이 바로 사용가능

각성 위자드 PVP 가이드




전승 PVP 콤보 가이드

전승 콤보는 전승 스킬들의 선택과 조합에 따라 조금씩 달라질 수 있습니다.

우선, 방어판정을 유지 하는 법
뒷걸음가드가 없기 때문에 끊임없이 스킬을 사용하고 있어야 됩니다.

대치상황에서는 
지면(파괴) - 수막 or 균붕 - 지면(파괴) - 번폭(고압) - 지면(파괴) - 수막 or 균붕 - 지면(파괴) - 전파 or 파불 - 공간이동 - 지면(파괴) - 수막 or 균붕 - 번폭(고압) - 지면(파괴) ...~~
대략 뭐 이런 식으로 풀 슈아 및 전가 유지가 가능합니다. 
위 순서는 그냥 단순히 하나의 예입니다.
스킬의 순서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쿨타임을 확인하며 다양하게 스킬을 돌리면 됩니다.
지면의 응답 사이사이에 스킬은 공격보다 슈아 및 가드 유지가 목적이기 때문에
패시브가 발동 되지 않을 선에서 슈아와 전가가 유지 될 수 있도록 스킬을 막 빠르게 돌려도 안되며
틈이 생기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 너무 느리게 돌려도 안됩니다.

상대와 거리가 있을 경우에는 전가를 위주로(전방가드는 균열붕괴, 번폭(고압)뿐이지만, 번폭 적극 활용)
상대가 거리를 좁히며 붙어서 비빌 경우에는 붙는다고 슈아로 비빌생각 보단 공간이동으로 상대의 스킬을 빼고나서
그 다음에 슈아로 비비는게 좋습니다.


둘, 때릴려면 CC를 걸어야합니다.
콤보는 그 다음입니다.
콤보의 시작이 되는 CC를 걸기 좋은 스킬은
차가운안개(억제)(슈퍼아머)(빙결)
전류파동(슈퍼아머)(바운드)
유성 낙하(시전 중 전방가드, 공격 중 슈퍼아머)(경직-넉다운)(집중 CC없음)
빙결(빙결)
지진(슈퍼아머)(경직)
벼락(생으로 쓰면 도박이고 상대 가드를 깨고 쓰는걸 추천)(기절)
라밤(현자의 심장)(넉다운)
화염구(화폭을 광역 선택시)(경직-넉다운(화폭)) 
- 전승패시브를 이용하여 화염구를 사용하면 꽤 빠르고 생각보다 경직이 잘 걸립니다.
다만, 문제는 화폭을 광역으로 선택하지 않을 시 염구 경직을 캐치하더라도 경직이 CC시간이 짧기 때문에
이어서 CC를 연계할 스킬이 없다는 점입니다.
같은 이유로 대지의 화살이 경직이 있지만 넣지 않았습니다. 염구보다 판정도 구림. 
화폭을 집중으로 쓰고 넉다운을 라밤으로 쓰는 경우에는 염구로 경직 캐치 후 라밤 날려도 라밤의 투사체 속도 때문에
경직이 풀리고 라밤이 맞지 않습니다. 초근접이면 맞지만 그 상황에 염구로 경직을 건다는게 좋은 선택이 아닌듯 싶습니다.

방어판정이 있는 스킬들로 시작하는게 좋습니다.
방어판정이 없는 스킬들은 위험을 감수하고 사용해야하는데 보통 딱 그 타임에 맞아 뒤집니다.

대치 상황 중 상대가 쉽게 못 들어오고 가드를 계속 유지한다면 들어올때를 기다렸다가 상대의 스킬을 빼고 스킬이 빠지면 다시 거리 벌리며 가드 유지할텐데 전방가드를 유지하면서 (번폭 적극 활용) 번폭딜을 가드로 버틴다면 라밤, 화폭, 벼락, 잔번 등으로 가드깨버리고 쿨타임 살아있는 화염구나, 빙결, 벼락 때리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고 상대가 가드를 유지하고 공간이동 거리상 뒤로 한번에 이동이 가능한 거리일 경우 텔-안개나 텔-전파로 가드 뒤에서 CC를 걸 수도 있습니다.

기본이 되는 콤보는 잔류번개 설명할때 소개해드렸던
넉다(라밤or화폭) - 화폭 - 벼락(1타) - 잔류번개(고압or연계) - 전류파동or파멸의불덩이
셋팅에 따라 조금씩 다르겠지만 대략 위 콤보만으로 290공이상 정도 기준으로 360~370방정도까지는 원콤이 납니다.
위 콤보를 기본으로 시작 CC와 어떤 스킬을 선택했냐에 따라 콤보를 조금씩 예를 들어 보면,

차가운 안개(억제) 시작
차가운 안개(억제) - 화염구(차징) - 라밤(현자의 심장) - 화폭(집중 or 광역) - 벼락(1타) - 잔류번개(고압 or 연계2타 3타x) - 전류파동

벼락은 스킬 사용 후 F키가 아닌 우클릭 유지시 추가타를 때리지 않고 바로 잔번연계가 됩니다. F유지시 추가타 사용.
화염구 차징하고 있을 시간에 마력의 등대(마법방어력 감소 15) 깔고 3분버프 키고 바로 라밤때려도 들어갑니다.

차가운 안개(억제) - 마력의 등대 - 강:원소의 궁전 - 라밤(현자의 심장) - 화폭(집중 or 광역) - 벼락(1타) - 잔류번개(고압 or 연계2타 3타x) - 전류파동

전류파동을 파멸의 불덩이로 쓸 경우 다운스매쉬가 터지면 스킬 하나 더 넣을 수 있습니다. 

차가운 안개(억제) - 마력의 등대 - 강:원소의 궁전 - 라밤(현자의 심장) - 화폭(집중 or 광역) - 벼락(1타) - 잔류번개(고압 or 연계2타 3타x) - 파멸의 불덩이(다운스매쉬) - 강:유낙:집중 or 번폭(고압) or 라밤(지진) or 다중 or 대지 or 수막 or 균붕

아니면 회깍을 넣어도 됩니다.
전류파동의 회깍은 전류파동 시작이 아닌 콤보도중 넣을 경우 바운드때문에 CC카운트를 먹습니다.
수막폭렬의 회깍은 수막폭렬 스킬 자체가 느리다보니 시간계산을 잘해서 사용해야합니다.

차가운 안개(억제) - 수막폭렬 - 라밤(현자의 심장) - 화폭(집중 or 광역) - 벼락(1타) - 잔류번개(고압 or 연계2타 3타x) - 전류파동

빙결 시작의 경우는 안개랑 비슷합니다.
안개와 빙결의 콤보 차이점은 거리차이입니다.

(원거리콤보)빙결 - 화염구(차징) - 라밤(현자의 심장) - 화폭(집중 or 광역) - 벼락(1타) - 잔류번개(연계2타 3타x) - 번개폭풍(고압)

콤보 중 텔로 들어가는 경우는 죽일 수 있다는 확신이 있을때만 들어갑니다.

빙결 - 공간이동 - 차가운 안개(억제) - 라밤(현자의 심장) - 화폭(집중or광역) - 벼락(1타) - 잔류번개(고압or연계2타 3타x) - 전류파동 or 파멸의 불덩이

전류파동 시작  
안개 쿨타임 돌면 안개 생략

전류파동 - 차가운 안개(억제) - 라밤(현자의 심장) - 화폭(집중or광역) - 벼락(1타) - 잔류번개(고압 or 연계2타 3타x) - 번개폭풍(고압)

유성낙하(경직 - 넉다운)
화염구(경직) - 화폭(광역 - 넉다운)
지진(경직)
경직 캐치하면 바로 라밤(현자의 심장-넉다운) 이나 화폭이 광역일 경우 화염구(경직)-화폭(광역 - 넉다운)

지진 - 화염구 - 화폭(광역) - 벼락(1타) - 잔류번개(고압 or 연계2타 3타x) - 잔류번개 - 라밤(현자의 심장)

지진 - 라밤(현자의 심장) - 화폭(집중) - 벼락(1타) - 잔류번개(고압 or 연계2타 3타x) - 잔류번개 - 번개폭풍(고압)

지진 - 라밤(현자의 심장) - 차가운 안개 - 화염구 - 화폭(광역) - 벼락(1타) - 잔류번개(고압 or 연계2타 3타x) - 라밤(지진) - 번개폭풍(고압)

유성낙하 - 공간이동 - 차가운안개 - 라밤(현자의 심장) - 화폭(집중 or 광역) - 벼락(1타) - 잔류번개(고압 or 연계2타 3타x) - 전류파동

(원거리콤보)유성낙하 - 벼락(1타) - 잔류번개(연계2타 3타x) - 라밤(현자의 심장) or 화염구 - 화폭(집중 or 광역(화염구일 경우 광역써야됨)) - (라밤(현자의 심장) 화염구일 경우) - 번개폭풍(고압)

눈보라를 콤보에 넣고 싶을때
눈보라 영역 선택 시

유성낙하 - 눈보라(영역) - 화염구 - 화폭(광역) - 벼락(1타) - 잔류번개(연계2타 3타x) - 번개폭풍(고압)

눈보라 폭풍 선택시

유성낙하 - 번개폭풍(고압) - 화염구 - 화폭(광역) - 눈보라(폭풍)

등등

금강 수정 때문에 CC 2카운트를 지면의 응답(흐름 -띄우기) 띄우기로 가져갈 경우 

지연의 응답(흐름-띄우기) - 라밤(현자의심장) - 벼락(1타) or 화염구 - 잔류번개(고압 or 연계2타 3타x) or 화폭(집중 or 광역) - 전류파동 or 파멸의 불덩이

위 콤보를 기본으로 상황에 맞게 응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간단한 때쟁 콤보

번개폭풍(고압/ 피 빠진거 보고) - 공간이동 - 전류파동 - 차가운 안개 - 지진회피 - 극 공간이동(광역스킬 넣고 빠지기)

상황 보고 지진과 텔로 주변 보면서 두번 빠지면 잔번이나 라밤화폭각 나오거나

번개폭풍(고압/ 피 빠진거 보고) - 공간이동 - 전류파동 - 차가운 안개 - 지진회피 - 극 공간이동 - 벼락or라밤(현자의 심장) - 잔번or화폭 - 수막or라밤지진or지면의 응답(파괴)(텔 쿨타임 1초 걸림 슈아 버티며 텔 쿨타임 벌기) - 공간이동(쿨타임 돌아옴)

슈아로 버틸만 하다

번개폭풍(고압/ 피 빠진거 보고) - 공간이동 - 전류파동 - 차가운 안개 - 지진회피 - 극 공간이동 - 수막 - 라밤지진 - 공간이동(쿨타임 돌아옴)


Lv75 Espan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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