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파(시속/방깍)-차가운안개-(눈보라(영역)매번 몰이마다 쓸 수가 없기 때문에 몹이 많이 몰리는 구간에 쿨타임을 맞춰서 사용)-현자의 심장-화염구폭발-균형붕괴(몬공/치명)-대지화살(마깍15 백어택/치명타)-
벼락(1타만 2타는 느려서 캔슬) - 잔번 고압 - 번폭 연계 (이속/피회복 이때 쯤 대충 정리되기 때문에 다음 몰이를 위해 이속특화 / 연계 사용일 경우 1타 2타 모두 피 회복 적용) - 전파(시속/방깍) - (눈보라(폭풍) 눈보라를 쓰는 구간은 몹이 많이 몰리는 구간이기 때문에 아직 몹이 많이 남아있는 경우가 많음. 폭풍을 사용 하는 경우 이때 눈보라 사용) 남은 몹 대충 쿨 있는 스킬로 정리하거나 다음 몰이로 이동
전승 PVP & PVE 특화
둘다 챙겨야 할때
균형붕괴에서 몬공 20과 한가지는(시속/치명타피해량/백어택피해량 중 선택)
각성 PVP & PVE 특화
차가운 파도가 3단계 특화로 몬공 30이 있지만 사용하지 않은 이유는
몬공 특화는 7초 유지에 차파 쿨타임은 13초입니다.
일단 몬공 30을 항시 유지 할수가 없으며 검은사막에서 같은 효과의 버프는 상위버프만 적용이 됩니다.
차파로 몬공 30버프를 받았을 시에 몬공 유지를 위해 다음엔 몬공 20짜리 스킬을 써야되는데
차파의 몬공 30버프가 완전히 끝나야지만 몬공 20짜리 버프가 적용이 됩니다
만약 차파 특화버프가 1~0초 남았을때 몬공20스킬을 사용했을 때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시간을 정확히 맞춰서 사용하지 않으면
그렇게 되면 다음 차파나 몬공 20버프가 달린 스킬이 쿨타임이 돌아올 때까지
몬공버프는 없이 해야됩니다.
그리고 차파는 스킬 특성상 초반부터 버프를 돌리며 쓰기보다
딱 몰아놓고 별무덤같이 다운어택으로 쓰거나 백어택잡고 써야되기 때문에
몬공버프유지용으로는 맞지 않다 생각했습니다.
단축 슬롯과 커맨드
각성이던 전승이던 그냥 본인 손에 편한대로 사용하면 되지만
기본적으로 커맨드로 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슬롯에 올려둬야 할 스킬
각성 위자드
1. 다중마법화살
2. 물구슬
3. 소환:파수꾼 마그(커맨드 잠구면 경직cc 사용불가)
4. 소환:파수꾼 아네(커맨드 잠구면 경직cc 사용불가)
5. 마력의 방패
6. 신속의 주문
7. 치유의 기운
8. 치유의 등대
9. 마력의 심장
10. 마력의 등대
11. 현자의 기억
12. 차가운 안개(발동이 빠르기 때문에 각성상태에서 바로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많음)
13. 빙결(차가운 안개와 같음)
14. 유성낙하(올려두면 좋고 커맨드는 잠구면 안되고 커맨드와 단축키 둘 다 쓰면 좋음)
15. 공간이동(올려두면 점프 실수를 줄일 수 있음.)
16. 소생(쓸일 없지만)
전승 위자드
1. 마력의 등대
2. 마력의 심장
3. 신속의 주문
4. 강:원소의 궁전(3분버프)
5. 강:번개폭풍:고압
6. 진:다중마법화살(진으로 쓸 경우만)
7. 화염구(캔슬 할 줄 모르는 사람만 개인적으로는 비추)
8. 공간이동(올려두면 점프 실수를 줄일 수 있음.)
9. 소생(거의 쓸일 없음)
라밤 커맨드 비교 영상
영상 처럼 후딜 캔슬이 가능한 스킬은
1차 라밤
2차 라밤 신속한지진(번개의 진동)
단검 찌르기
지면의 응답
마력회피
이렇게 가능합니다
각성 위자드 기본
각성의 기본 스왑
각성 --> 비각 스왑
1. 1~2차 라밤스킬(각성상태에서 커맨드로 사용가능)
2. 슬롯 등록 가능한 모든 비각 스킬 구슬 제외
3. S + C 스왑텔포
4. W,A,D + C스왑(가드 없음)
비각 --> 각성 스왑
1. W + C 스왑 (전방가드)
2. A, D + C 스왑(가드없음, 가드모션없음)
3. 소환:파수꾼 마그.아네
4. 물구슬(단축 슬롯)
5. S + C 스왑텔포
이동중 가드모션없이 빠르게 스왑하는 방법
shift + W 전력질주 중 W 때고 Shift 유지한 채 C 스왑
각성 스킬 사용 후 Shift없이 스페이스바 만으로 텔포 사용 가능
전승 위자드 기본
패시브 최대한 활용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커맨드 숙지와 스킬 이해도 필요
각성 위자드 콤보 가이드
영상 빙결 설명중 내용 변경
빙결에 걸려서 얼어있는 상태는 데미지를 입지 않는 상태가 아니고
데미지가 들어가지만 감소된 피해량을 적용받는다.
A or D 스왑 업화의 경우 업화가 패치가 됐기 떄문에 따로 스왑없이 바로 사용가능
각성 위자드 PVP 가이드
전승 PVP 콤보 가이드 전승 콤보는 전승 스킬들의 선택과 조합에 따라 조금씩 달라질 수 있습니다. 우선, 방어판정을 유지 하는 법뒷걸음가드가 없기 때문에 끊임없이 스킬을 사용하고 있어야 됩니다. 대치상황에서는 지면(파괴) - 수막 or 균붕 - 지면(파괴) - 번폭(고압) - 지면(파괴) - 수막 or 균붕 - 지면(파괴) - 전파 or 파불 - 공간이동 - 지면(파괴) - 수막 or 균붕 - 번폭(고압) - 지면(파괴) ...~~대략 뭐 이런 식으로 풀 슈아 및 전가 유지가 가능합니다. 위 순서는 그냥 단순히 하나의 예입니다.스킬의 순서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쿨타임을 확인하며 다양하게 스킬을 돌리면 됩니다.지면의 응답 사이사이에 스킬은 공격보다 슈아 및 가드 유지가 목적이기 때문에패시브가 발동 되지 않을 선에서 슈아와 전가가 유지 될 수 있도록 스킬을 막 빠르게 돌려도 안되며틈이 생기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 너무 느리게 돌려도 안됩니다. 상대와 거리가 있을 경우에는 전가를 위주로(전방가드는 균열붕괴, 번폭(고압)뿐이지만, 번폭 적극 활용)상대가 거리를 좁히며 붙어서 비빌 경우에는 붙는다고 슈아로 비빌생각 보단 공간이동으로 상대의 스킬을 빼고나서그 다음에 슈아로 비비는게 좋습니다. 둘, 때릴려면 CC를 걸어야합니다.콤보는 그 다음입니다.콤보의 시작이 되는 CC를 걸기 좋은 스킬은차가운안개(억제)(슈퍼아머)(빙결)전류파동(슈퍼아머)(바운드)유성 낙하(시전 중 전방가드, 공격 중 슈퍼아머)(경직-넉다운)(집중 CC없음)빙결(빙결)지진(슈퍼아머)(경직)벼락(생으로 쓰면 도박이고 상대 가드를 깨고 쓰는걸 추천)(기절)라밤(현자의 심장)(넉다운)화염구(화폭을 광역 선택시)(경직-넉다운(화폭)) - 전승패시브를 이용하여 화염구를 사용하면 꽤 빠르고 생각보다 경직이 잘 걸립니다.다만, 문제는 화폭을 광역으로 선택하지 않을 시 염구 경직을 캐치하더라도 경직이 CC시간이 짧기 때문에이어서 CC를 연계할 스킬이 없다는 점입니다.같은 이유로 대지의 화살이 경직이 있지만 넣지 않았습니다. 염구보다 판정도 구림. 화폭을 집중으로 쓰고 넉다운을 라밤으로 쓰는 경우에는 염구로 경직 캐치 후 라밤 날려도 라밤의 투사체 속도 때문에경직이 풀리고 라밤이 맞지 않습니다. 초근접이면 맞지만 그 상황에 염구로 경직을 건다는게 좋은 선택이 아닌듯 싶습니다. 방어판정이 있는 스킬들로 시작하는게 좋습니다.방어판정이 없는 스킬들은 위험을 감수하고 사용해야하는데 보통 딱 그 타임에 맞아 뒤집니다. 대치 상황 중 상대가 쉽게 못 들어오고 가드를 계속 유지한다면 들어올때를 기다렸다가 상대의 스킬을 빼고 스킬이 빠지면 다시 거리 벌리며 가드 유지할텐데 전방가드를 유지하면서 (번폭 적극 활용) 번폭딜을 가드로 버틴다면 라밤, 화폭, 벼락, 잔번 등으로 가드깨버리고 쿨타임 살아있는 화염구나, 빙결, 벼락 때리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고 상대가 가드를 유지하고 공간이동 거리상 뒤로 한번에 이동이 가능한 거리일 경우 텔-안개나 텔-전파로 가드 뒤에서 CC를 걸 수도 있습니다. 기본이 되는 콤보는 잔류번개 설명할때 소개해드렸던넉다(라밤or화폭) - 화폭 - 벼락(1타) - 잔류번개(고압or연계) - 전류파동or파멸의불덩이셋팅에 따라 조금씩 다르겠지만 대략 위 콤보만으로 290공이상 정도 기준으로 360~370방정도까지는 원콤이 납니다.위 콤보를 기본으로 시작 CC와 어떤 스킬을 선택했냐에 따라 콤보를 조금씩 예를 들어 보면, 차가운 안개(억제) 시작차가운 안개(억제) - 화염구(차징) - 라밤(현자의 심장) - 화폭(집중 or 광역) - 벼락(1타) - 잔류번개(고압 or 연계2타 3타x) - 전류파동 벼락은 스킬 사용 후 F키가 아닌 우클릭 유지시 추가타를 때리지 않고 바로 잔번연계가 됩니다. F유지시 추가타 사용.화염구 차징하고 있을 시간에 마력의 등대(마법방어력 감소 15) 깔고 3분버프 키고 바로 라밤때려도 들어갑니다. 차가운 안개(억제) - 마력의 등대 - 강:원소의 궁전 - 라밤(현자의 심장) - 화폭(집중 or 광역) - 벼락(1타) - 잔류번개(고압 or 연계2타 3타x) - 전류파동 전류파동을 파멸의 불덩이로 쓸 경우 다운스매쉬가 터지면 스킬 하나 더 넣을 수 있습니다. 차가운 안개(억제) - 마력의 등대 - 강:원소의 궁전 - 라밤(현자의 심장) - 화폭(집중 or 광역) - 벼락(1타) - 잔류번개(고압 or 연계2타 3타x) - 파멸의 불덩이(다운스매쉬) - 강:유낙:집중 or 번폭(고압) or 라밤(지진) or 다중 or 대지 or 수막 or 균붕 아니면 회깍을 넣어도 됩니다.전류파동의 회깍은 전류파동 시작이 아닌 콤보도중 넣을 경우 바운드때문에 CC카운트를 먹습니다.수막폭렬의 회깍은 수막폭렬 스킬 자체가 느리다보니 시간계산을 잘해서 사용해야합니다. 차가운 안개(억제) - 수막폭렬 - 라밤(현자의 심장) - 화폭(집중 or 광역) - 벼락(1타) - 잔류번개(고압 or 연계2타 3타x) - 전류파동 빙결 시작의 경우는 안개랑 비슷합니다.안개와 빙결의 콤보 차이점은 거리차이입니다. (원거리콤보)빙결 - 화염구(차징) - 라밤(현자의 심장) - 화폭(집중 or 광역) - 벼락(1타) - 잔류번개(연계2타 3타x) - 번개폭풍(고압) 콤보 중 텔로 들어가는 경우는 죽일 수 있다는 확신이 있을때만 들어갑니다. 빙결 - 공간이동 - 차가운 안개(억제) - 라밤(현자의 심장) - 화폭(집중or광역) - 벼락(1타) - 잔류번개(고압or연계2타 3타x) - 전류파동 or 파멸의 불덩이 전류파동 시작 안개 쿨타임 돌면 안개 생략 전류파동 - 차가운 안개(억제) - 라밤(현자의 심장) - 화폭(집중or광역) - 벼락(1타) - 잔류번개(고압 or 연계2타 3타x) - 번개폭풍(고압) 유성낙하(경직 - 넉다운)화염구(경직) - 화폭(광역 - 넉다운)지진(경직)경직 캐치하면 바로 라밤(현자의 심장-넉다운) 이나 화폭이 광역일 경우 화염구(경직)-화폭(광역 - 넉다운) 지진 - 화염구 - 화폭(광역) - 벼락(1타) - 잔류번개(고압 or 연계2타 3타x) - 잔류번개 - 라밤(현자의 심장) 지진 - 라밤(현자의 심장) - 화폭(집중) - 벼락(1타) - 잔류번개(고압 or 연계2타 3타x) - 잔류번개 - 번개폭풍(고압) 지진 - 라밤(현자의 심장) - 차가운 안개 - 화염구 - 화폭(광역) - 벼락(1타) - 잔류번개(고압 or 연계2타 3타x) - 라밤(지진) - 번개폭풍(고압) 유성낙하 - 공간이동 - 차가운안개 - 라밤(현자의 심장) - 화폭(집중 or 광역) - 벼락(1타) - 잔류번개(고압 or 연계2타 3타x) - 전류파동 (원거리콤보)유성낙하 - 벼락(1타) - 잔류번개(연계2타 3타x) - 라밤(현자의 심장) or 화염구 - 화폭(집중 or 광역(화염구일 경우 광역써야됨)) - (라밤(현자의 심장) 화염구일 경우) - 번개폭풍(고압) 눈보라를 콤보에 넣고 싶을때눈보라 영역 선택 시 유성낙하 - 눈보라(영역) - 화염구 - 화폭(광역) - 벼락(1타) - 잔류번개(연계2타 3타x) - 번개폭풍(고압) 눈보라 폭풍 선택시 유성낙하 - 번개폭풍(고압) - 화염구 - 화폭(광역) - 눈보라(폭풍) 등등 금강 수정 때문에 CC 2카운트를 지면의 응답(흐름 -띄우기) 띄우기로 가져갈 경우 지연의 응답(흐름-띄우기) - 라밤(현자의심장) - 벼락(1타) or 화염구 - 잔류번개(고압 or 연계2타 3타x) or 화폭(집중 or 광역) - 전류파동 or 파멸의 불덩이 위 콤보를 기본으로 상황에 맞게 응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간단한 때쟁 콤보 번개폭풍(고압/ 피 빠진거 보고) - 공간이동 - 전류파동 - 차가운 안개 - 지진회피 - 극 공간이동(광역스킬 넣고 빠지기) 상황 보고 지진과 텔로 주변 보면서 두번 빠지면 잔번이나 라밤화폭각 나오거나 번개폭풍(고압/ 피 빠진거 보고) - 공간이동 - 전류파동 - 차가운 안개 - 지진회피 - 극 공간이동 - 벼락or라밤(현자의 심장) - 잔번or화폭 - 수막or라밤지진or지면의 응답(파괴)(텔 쿨타임 1초 걸림 슈아 버티며 텔 쿨타임 벌기) - 공간이동(쿨타임 돌아옴) 슈아로 버틸만 하다 번개폭풍(고압/ 피 빠진거 보고) - 공간이동 - 전류파동 - 차가운 안개 - 지진회피 - 극 공간이동 - 수막 - 라밤지진 - 공간이동(쿨타임 돌아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