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아4 현재 고블린 이벤트 근황 [49]
- 디아4 고블린 보따리 100개 까보았습니다. [13]
- 디아4 블리자드 이 ㄱㅅㄲ들 [10]
- 명조 맘터 시켰는데 웬 쿠폰을 줌 [5]
- 차벤 소나타 신차 계약(딜러서비스문의) [10]
- 나혼렙 후원시스템이 비활성화 되었던데? [3]
<비교 대상>
| <결론 요약>
|
<실험 캐릭터>
개별 캐릭터의 현재 상태에 따라 생기는 기대값의 변수를 최소화하고자
10인 영웅 졸업+25일반 경악의 정수 착용, 종족 인간, 전문기술 재봉마부입니다. Rawr로 만들었습니다.
보석홈 지능 보너스(지능120>타 능력치 180)를 받기 위해 가슴 티어를 제외하고 레이 스 로브를 입혔습니다.
극특화 - 지능 18091 적중 5106 특화 8407 가속 4545 치명 1879
극가속 - 지능 18091 적중 5114 특화 3584 가속 9355 치명 1893
* 두 경우 모두 살폭/황폭 가속캡을 작은 차이로 넘기지 않았으므로,
전체적인 스펙과 경악의
정수 등급이 더 낮아지더라도 도트 틱 수는 같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 가속을 더 올리면 도트 틱이 증가하겠지만,
아직 많은 분들이 파밍 단계이고 5.1이후 Rawr 업데이트도 안 되고 있어서 다음으로 미룹니다.
<참고-비법 도트 가속캡>
<실험 환경>
* 전투시간 7분 30초 ±20초 / 패치워크식 시즈딜 / 24가지 경우별로 10,000 회 심크래프트 시뮬레이션
* 버프는 가속5% 포함 모든 레이드 시너지 + 초반블러드를 받았습니다.
블러드 시점은 공략에 따라 다르겠지만, 도트 틱 증가를 염두에 두고 적용했습니다.
* 행동 우선순위는 마나 92% 초과 유지(ㅎㄷㄷ) / 충전물 2중 이상에 신마강, 4중 이상에 시돌 등이 기본값인데,
모든 쿨기를 쿨마다 돌리는 우선순위 까닭인지 마나 유지량을 낮추거나 쿨기를 6중 이후 돌리는 식으로 고치면
결과 DPS가 떨어져서 그 부분은 손대지 않았습니다.
* 심크 기본 설정에서는 마나 92% 이하에서 신화가 없으면 비탄으로 중첩을 소모합니다.
불태로 중첩을 유지하는 경우의 행동 우선순위로 폭탄 이후 마지막 비작까지를 이렇게 고쳤습니다.
actions+=/arcane_blast,if=mana.pct>92|buff.arcane_charge.remains<1.8
actions+=/arcane_missiles,if=buff.arcane_missiles.react&buff.arcane_charge.stack=6&(cooldown.alter_time_activate.remains>4|target.time_to_die<10)
actions+=/scorch,if=buff.arcane_power.down&buff.arcane_charge.stack=6&buff.alter_time.down&target.time_to_die>25&(cooldown.mana_gem.remains>10|mana_gem_charges=0)
actions+=/arcane_blast
<실험 결과>
극특화+서폭+냉갑/중첩 유지 130751 극특화+서폭+마갑/중첩 유지 129931
극특화+살폭+냉갑/중첩 유지 129510 극특화+살폭+마갑/중첩 유지 129024
극가속+서폭+마갑/중첩 유지 129319 극가속+서폭+냉갑/중첩 유지 129232
극가속+황폭+마갑/중첩 유지 128978 극가속+황폭+냉갑/중첩 유지 128933
극특화+황폭+마갑/중첩 유지 128875 극특화+황폭+냉갑/중첩 유지 128860
극가속+살폭+냉갑/중첩 유지 128191 극가속+살폭+마갑/중첩 유지 128098 |
극특화+서폭+냉갑/중첩 소모 128225 극특화+서폭+마갑/중첩 소모 127666
극특화+살폭+냉갑/중첩 소모 127426 극특화+살폭+마갑/중첩 소모 127202
극가속+서폭+마갑/중첩 소모 126792 극가속+서폭+냉갑/중첩 소모 126596
극가속+황폭+냉갑/중첩 소모 127081 극가속+황폭+마갑/중첩 소모 126655
극특화+황폭+냉갑/중첩 소모 128061 극특화+황폭+마갑/중첩 소모 126719
극가속+살폭+마갑/중첩 소모 125923 극가속+살폭+냉갑/중첩 소모 125265 (오차범위 0.06% < 80 DPS) |
* 서폭과 모든 경우의 마갑을 추가했습니다. 서폭의 재발견.
냉갑이 많은 경우 우위이지만 항상은 아니군요. 우위인 이유는 곱연산으로 적용되기 때문 같습니다.
* 160 미만의 수치 차이는 오차 범위 이내이므로 그냥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 결과 세부내역과 사용한 캐릭터를 파일로 첨부합니다.
* 추가 - 암흑아님 글(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6&l=64597) 참조
초고스펙이나 우빛 착용으로 냉갑 켜기 전 가속 9498 이상이 가능하다면 (본문 9355)
황폭 1틱 증가, 비작 신화 마룬 시전시간 -0.1초가 되어 극가속이 더 유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크리퍼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