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주요 스킬
화염 마법사가 쓸 수 있는 주요 스킬을 적어보았습니다.
1) 동결 : 화염 마법사의 딜의 핵심이자 중심입니다. 물론 평딜 불작으로 딜을 해주는것도 좋지만 힐러와 다른 딜러 메즈후 동결과 불작 콤보와 아군딜러의 딜이 더해지면 무시무시 해집니다. 또한 급한 경우에는 메즈로 사용하여 아군을 때어주거나 불작이 없을 때 힐러에게 동결을 주어 최후의 공격을 할 수도 있습니다.
(발화 스킬과 점감효과입니다.)
2) 방화광 : 불덩이 작렬, 불태우기, 화염구로 받는 피해를 10% 증가시켜 주며 이 피해량 또한 만만치 않고 무시해선 안됩니다. 게다가 살아있는 폭탄을 걸게되면 무조건 걸리기 때문에 급박한 상황이라도 걸어주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살아있는 폭탄을 얼어 있는 대상한테 걸게되면 얼음 회오리나 서리투성이 턱이나 서리고리가 깨져도 모두 치명타로 들어가기 때문에 동결전에 살폭불작동결을 해도 좋은 방법입니다.
3) 용의 숨결 : 화법이라는 이유를 만들어준 메즈기이며 방사형 피해로 4초간 혼란을 주는 스킬입니다. 화법의 꽃이라고 할 수있는 스킬이며 용숨을 얼마나 잘 쓰고 적절하게 분배하느냐에 따라 화염법사의 실력으로 나뉩니다. 주로 사용되는 콤보라면
용의 숨결 -> 변이
용의 숨결 -> 서리고리
용의 숨결 -> 서리투성이 턱 -> 동결
과 같은 콤보로 메즈나 딜용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공포류 클래스와 함께 할 때 모든 메즈를 퍼붓고 최후의 메즈를 한다거나 3타겟 용의 숨결로 메즈하여 메즈할 시간을 버는 등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4) 저주 해제 : 흑마법사의 고통이나 원소의 저주, 피로의 저주, 무력화의 저주를 해제 할 수 있으며 주술사가 사용하는 사술(헥스)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매크로를 통하여 아군 대상에게 바로 해제 해줄 수 있으며 상대 조합에 주술사가 있다면 사술에 맞추어 주고 사술을 사용하였다면 이후 흑마법사의 고통류 마법을 해제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흑마법사와 1v1을 할 때 저주 해제를 자주 하게 해주면 추가로 들어오는 데미지를 줄일 수 있어요.
5) 발화 : 적에게 3초의 스턴을 거는 스킬입니다. PVE 에서는 작열 값을 최대한 띄우고 쓰는걸로 알고있지만 화염 마법사의 발화는 지옥불 작렬 초기화와 적의 흐름을 끊거나 메즈를 연계할 때 쓰입니다. 보통 3V3 할때 드루가 몰래 가서 강타를 쳐주는 것도 좋지만 냉법처럼 동결 -> 변이가 되지 않기 때문에 화법은 발화 -> 변이를 통해서 해야할 수도 있습니다. 이외에도 동결 딜하는 중에 불작 -> 발화 를 연계하여 몰아치는 열기를 빠르게 띄울 수 있습니다.
6) 시간 돌리기 : 현재 자신의 생명력과 마나 버프들을 현재 상태로 저장하고 6초 뒤에 그대로 보존한채로 돌아오는 스킬인데요. 말그대로 버프를 저장하기 때문에 1몰열 세이브 -> 시간돌리기 -> 몰열 소모 -> 시간돌리기 해제 -> 보존된 1몰열로 딜이 됩니다. 아울러 이 시간돌리기는 타이밍 어택을 통하여 1몰열을 세이브한 상태에서 동결이 들어 갔을 때
세이브 1몰열 -> 시간 돌리기 -> 불작 투척하자마자 시간 돌리기 해제 -> 발사된 불작이 적중하여 1.5 몰열 완성 -> 딜 전개
가 되므로 이점을 유의하면서 사용 하셔도 되겠습니다.
또한 지형적 이점으로 어지간한 전사들이나 도적들은 통하지 않겠지만 밀리들의 실력을 가늠할 수 있는 수단으로서 시간 돌리기 하면서 저장된 지점으로 부터 최대한 멀리 도망가거나 혹은 뛰어내리는 등의 행동을 통해 상대를 유도하고 시간 돌리기의 딜을 최대한 소모한 뒤 원래 위치로 되돌아 가면 딜링 시간을 벌 수 있습니다.
다른 방법으로 생존기 식으로 쓰는 방법이 있으며 상대가 쿨기를 켰거나 딜이 몰릴 때 사용하여 30%가 될때까지 맞으면서 다시 시간을 돌아오면 100% 생명력으로 돌아옵니다. 이런 방법을 잘 사용하면서 꼭 딜용만이 아닌 생존기 형식으로 써도 좋아요.
7) 갑옷 류
타오르는 갑옷
갑옷 문양을 사용하게 되면 물리데미지 감소가 16%가 되는데요. 투기장이나 전장에서 많이 쓸 수 있는 문양입니다. 아울러 치명타 5%가 붙어있으며 캐스터전이 아닐 때는 거진 타오르는 갑옷을 많이 사용합니다. 그리고 굳이 캐스터 전이라도 타오르는 갑옷을 사용하는 유저들이 많으며 메즈 1초 줄여 주는것 보다 치명타 5%가 더 큰 빛을 발휘 하기도 합니다.
냉기 갑옷
가속 5%와 물리 공격이나 근접 공격을 하는 적의 이동속도를 30% 감소 시키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대격변 때는 꽤나 유용하게 쓰였지만 지금은 어떻게 될런지 모르겠네요 하지만 유용하다는 건 맞는거 같습니다.
마법사 갑옷
특화 3000을 올려주며 걸려있는 해로운 마법 기술의 지속지간을 최대 35%까지 감소시켜줍니다. 물론 이것도 문양을 장착했을 때 이야기이며 공포가 5초가 되는 마법을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