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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4.15 제2회 니코생방송 트오세 특집 번역

아이콘 꾸띠꾸띠
댓글: 9 개
조회: 2654
추천: 6
2017-04-25 09:35:05
 
 
 
 
이미 지난번에 지웠던 자료지만,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다시한번 인벤에 업로드 합니다
 
우리가 가장 궁금해하는 업데이트 정보는 중간부분부터 있습니다
 
 
 
 
 
 
니코 2



 

4/15 제 2 회 공식 니코니코 생방송 특집! 출연자


니코 2



· 사회 : 이소무라 토모미  Twitter
· ToS 프로젝트 매니저 : 류우이치 로우
· ToS 서포터 (성우) : 사카이 코오  Twitter
· ToS 서포터 (성우) : 우치야마 츠카사
· ToS 서포터 (CM 나레이션) : 사이토 코나미  Twitter






니코 2



니코 2



니코 2



니코 2



니코 2



Twitter 캠페인


트위터 RT 갯수에 따라 선물이! 
처음에는 800RT 정도 였지만, 수수께끼의 외국 계정 맹 리트 (노하우)에 의해 무사히 2000RT를 넘어 이벤트 개최 결정!


니코 2




니코 2



[이벤트 기간]
· 2017 년 4 월 15 일 (토) 22:30 ~ 4 월 24 일 (월) 12:00까지

【이벤트 개요】
· 취득 경험치 + 50 %
· 취득 실버 + 30 %
· 레어 드랍률 + 80 %

리트윗 · 시청해 주셨던 여러분,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Tree of Savior" 을 부탁드립니다.

"Tree of Savior" 직원 일동




프로그램 내용 소개



니코 2



· TOS 직업 조사

· 베스트 샷을 노려라! 제 1회 SS 그랑프리 수상 작품 발표

· 게임 <노려라 숙련 서포터>

· TOS 복권 당첨 발표

· 업데이트 정보




 
니코 2


이소무라 : 참고로 덧붙이 자면, 여러분은 11 월의 생방송에서 어느 정도 진행되고 계시는 건가요? 

사카이 : 나 .... 들어 ... 어 ... 저는 말이죠, 바카리네 서버에서 플레이시켜주고 있습니다 만, 지금 네요 어제 단계에서 레벨 182 정도 일까. 
해적의 서클 2 이도류에서 열심히 놀고 있습니다! 낭만을 추구하고 (웃음) 

우치야마 : 우리 (우치야마 & 사이토)는 제 미나 서버에서 플레이하고있어 지금 궁수와 사제 교환이로하고 있습니다! 힐 갖고 싶었 기 때문에 ...하지만 아처 쪽이 즈가가가가와 안되지에서 아처 쪽이 성장하고 있습니다! 

류우이치 로우 : 레벨로 어느 정도까지 말한 건가요? (웃음) 

우치야마 : 아니, 사카이 씨에는 미치지 ... (웃음) 100 뭐니 않은 정도입니다 ... 

사이토 : 나는이 제 2 회 니코 생의 이야기를 받았을 때 레벨 70이었다 데요 그 후에 진행하면 단번에 레벨이 상승해서 ~ 지금 100을 넘었습니다! 

사카이 : 오, 튜토리얼을 돌파했다 토로에서 ... (웃음) 

사이토 : 네 (웃음) 지금 드라군 목표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사카이 : 오, 나도 드라군 가려고있어 해적의 C2 노력하고 ~ 

이소무라 토모미 : 여러분, 좋은 느낌 이군요 그러면 첫 번째 코너로 말해봐 싶습니다!





ToS 직업 조사


니코 2




이소무라 토모미 :이 코너에서는 지금까지 게임 내 사건을 회상하거나 직업 분포 등
사용자 데이터, 공식 사이트에서 설문 조사 결과를 발표하기 등을 다양하게 전달합니다!




니코 2




이소무라 토모미 : 가득 있군요. 어떻게해야하나요? 今濱씨 데리러 싶은 녀석이 있으면 말해 줘요 ~ 

류우이치 로우 : 응 ~, 역시 가장 걱정된다고 할까, 컸던 것은 오픈 베타 시작하네요 ~. 꽤 허둥지둥 해 버리고 한달이나 순식간에지나 어제 일처럼 기억하고 있습니다 (웃음) 

그리고는 고비라고하면 할로윈 이벤트입니까. 이벤트 같은 이벤트에서 꽤 대성황이었다 때문에. 

그 후 11 월 30 일 8 차 클래스 구현이네요. 이 역시 하나의 계기라고 할까, 다양한 것이 희비 교교 다양한 소감을 밝혔다 주셔서 ... (웃음) 지금에 이르기라는 느낌 이군요. 
2017 년에 들어서는 사용자들 사이에서 커다란 안건으로는 '켓삐 군단 습격'이벤트입니까. 

사카이 : 많이 신세를 졌어요 ~ 올릴하겠습니다했습니다 ... 

磯村 : 현재도 「사쿠라의 뒷면에 숨어있는 그림자」이벤트가 개최하고 있네요 

지금 빈 : 네, 이쪽도 할로윈 이벤트에지지 않고 못지 않게 맛있는 이벤트이므로 꼭 플레이 해보십시오. 

磯村 : 계속해서 사용자의 직업 분포 등의 데이터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니코 2




지금 빈 : 우선 레벨 분포 네요. 레벨 100까지의 분포 앞서 가고 있었던 튜토리얼의 범위입니다 (웃음) 원래 레벨 캡이 무서운 높은 게임 이니까, 100 그라이라면 초반 일까한다. 

磯村 : 바로 올라군요 

지금 빈 : 빨리 오르는 데요, 역시 정체되어 버리는 수준 범위가 있고, 순위 3 전직이나 순위 4 전직 전에는 게임으로 꽉라는 것도 있고 사용자가 남아있는 일까라는 곳 이군요. 

분포가 극단적으로 적은 전직 직후 즉시 수준이 올라 버리는 의도적 인 리셋 포인트가 있기 때문에, 사용자가 부족하네요.



니코 2



지금 빈 : 다음은 레벨 101 ~ 330 네요. 코れ을 보면 말이죠, 좀 비뚤어진 느낌입니다 만 ... (웃음) 우키스 경작지? 라고되어있는 부분은, 아마 우키스 경작지가 아니라 조금 전에 정도의 ... 그 ... 마족 수감 소 당이라고 생각 합니다만 ... 그 충분할은 이미 여러 " 플레이 스타일" 의 더 준 나무있어있어서 ... 양이 많아지고있는 것일까라고. 

그리고, 뒤에 쪽에서 순위 8 이상이 생각보다 척척 진행 버려서있어서, 역시 경험치 카드의 영향이 대단해라고 말하는 것을 알 수있었습니다. 

나머지는 317 미 쉐 강 퀘스트인데, 이것은이 게임에서 최고 수준의 무기와 방어구를 만들 수있는 재료가 입수 퀘스트를받을 수있는 것이이 수준이기 때문에 이것은 뭐 어떤 의미 예상대로 이랄까 ( 웃음)



니코 2



지금 빈 : 다음은 클래스 분포입니다! 이것은 계통 만 보면 4 직업 계통 각각 흩어 있구나라는 느낌 이군요. 뭐, 약간 마법사가 많은 것은 최근 마법사가 강한니까 ... (웃음) 모두하고 있을까라는 느낌 이군요. 



- 전사 계열 분포 ~

니코 2



지금 빈 : 이것은 전사 계열의 분포 네요 

사카이 : 과연, 펠타 스트가 압도적 이군요 ~ 

지금 빈 : 이것은 역시 PT 수요가있는 「스와시 버클 링 "편리한 집 적의 스킬이 있기 때문에 그것을 통해 비치는 사람은 많은 것인지라는 느낌 이군요. 방금 사카이 씨가 말했다 해적은 ... 

사카이 : 해적 2 %! ? 역시 로망 너무 걸까요 ~ 조금 ~ (웃음) 

지금 빈 : 그 부분은 어이 균형을 잡아 가고 싶습니다지만 ... (웃음) 




- 마법사 계열 분포 ~

니코 2




사카이 : 다음은 법사 계열의 분포 네요. 마법사는 역시 파이 만사 많네요 (웃음) 
차점에서 링커 네요, 역시. 

磯村 : 나도 파이 만사 2 회 취하고 나서 링커 걸요 

지금 빈 : 가찌비루도 네요 ~ (웃음) 나도 메인 궁수 계열의 캐릭터 마구 달려 지금 빠이린소마이 최고 수준이 버린다니까 (웃음) 

그리고는 역시 연금술사가 많은 것인지, 이것은 이제 완전히 약 제조용이나 버프 가게 용입니까. 
세이지는 2 %군요, 나는 메시지가 습니다만, 나쁘지 않은 것이지만구나 ~ 세이지. 여러분도 더 세이지 해보십시오. 



- 아처 계 분포 ~

니코 2


 
지금 빈 : 다음 아처입니다. 아처는 어쩐지 이상한 기분이 버려서, 이것은 왜 그렇게되는지는 잘 모르겠군요. 

磯村 : 오, 레인저가 대단한 압도적 이네요 

지금 빈 : 마지막이 레인저에서 멈춰있다라는 캐릭터가 43 %도라는 이상한 결과에 ···. 레인저라는 서클 1 만가는 사람은 적다고 생각하고있어 '스테디 에임 "라든지 사용할 스킬 차지하려고 서클 거듭 질려 버렸다는 사람이 많은 것인지 (웃음) 



- 사제 계열 분포 ~

니코 2



지금 빈 : 마지막으로 사제 계열입니다. 사제 계열은 당연이라고하면 당연하네요 복구하고 싶으니까 프리스트있어서 ~라는 느낌 이군요. 이 중 조금 이채 롭다 것이 역시 군종니까 ... (웃음) 

이것은 게임의 정보를 조사하고있는 사람이라면 여러 가지 이유로 군종 많은 것은 납득할 냐고 (웃음) 
그건 제쳐두고 하마 목록 1 %는 외롭 네요. 내 첫 번째 사제가 카발리스트 이니까 .... 

磯村 : 나, 몽크 목표 싶다고 생각 했습니다만, 몽크 사람도 적 네요 

지금 빈 : 몽크는 지금 해보니 재미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꼭 해보고하세요 



~ 전 클래스 정리 분포 ~

니코 2



지금 빈 : 이것은 지금까지를 정리 한 결과 네요. 5 차 전직 이상을 주서하려고 했습니다만, 가장 먼저 나오는 것이 6次職슈바르츠 라이터에서 인기 네요. 조금 업데이트로 변경되면 엄청난 반향이 오는 클래스입니다.



니코 2



지금 빈 : 아래쪽이 이런 느낌 이군요. 

磯村 , 사카이 , 우치야마 , 사이토 :あ! 란사 ! (웃음) 

지금 빈 : 지난달 업데이트에 들어 내버린 아뿌레이사 또 밀려 버렸다는 ... (웃음) 
대단한 희소 가치가 높은 클래스가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진지하게 앞으로의 강화 등도 생각하지 않으면 안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사카이 : 꼭 빛을 보게되어 주었으면하네요! 



- 몬스터 토벌 수 TOP20 ~

니코 2



지금 빈 : 이것은 좀 더 말할 것도 없다 지라고 ... (웃음) 

우치야마 : 댓글에서 짐작있는 사람이 많네요 ... 


니코 2 
( ▲ 생방송 진행중 라이브 채팅창 캡쳐화면 )


지금 빈 : 이것은내는 조금 용기 필요했던 것이지만, 거짓말도 어쩔 수 없다 어째서 모두 냈습니다! 
밀기울과 가드 거미라는 것은 앞서 말한 마족 수감 장소라는 여러 가지 "플레이 스타일" 의 분들이 준 나무 서로 인기 맵에서 나오는 몬스터 네요. 이것은 뭐 납득 이군요. 

다만, 3 위 반시는 왜 여기에 있는지 모르 네요 (할로윈?) 좀 놀랐 네요. 앞으로 4 위에 뿌리 크리스탈 입 버리고 있네요 (웃음)

그리고는 9 위, 13 위, 20 위를 이벤트로 밖에 나오지 않는 켓삐가 들어가있어 모두 응만 돈 싶었을 뿐이라고 말하는 결과 (웃음) 



~ 특이한 몬스터 랭킹 ~

니코 2



磯村 : 모두 끊는 파? 내 방치 파이야 그러나 

지금 빈 : 의외로 끊긴있는라고 (웃음)



니코 2



지금 빈 : 샤우 레이 미션의 보스 몬스터 4 마리가 청소 440 위에서 442 위로 줄 서고라고 

사카이 :이 녀석들 매일보고 있어요 ~ (웃음) 

지금 빈 : 서투른 잡어 몬스터보다 쓰러져 있군요 

사카이 : 어쩐지 또 애착 솟아 있지요 

지금 빈 : 그럼, 마지막 438 위는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 이것은 맞춘다면 대단해요




니코 2



지금 빈 : 아마 세상에서 제일 실버를 빨아 몬스터 네요 (웃음) 


- 실버 변동 내역 ~

니코 2



지금 빈 : 마지막으로 실버 변동 이력이네요. 모두 조금씩 저금하고 새로운 반 오면 특성을 올리기 위해서 단숨에 줄어드네요(웃음)



- 유저 앙케이트 결과 ~

니코 2



니코 2



지금 빈 : 요즘 좀 친구 라든지 친구 라든지 잘 듣기 때문에 ... 

磯村 : 굉장해! ToS 친구! 

지금 빈 : MMO로 대단한 적은 경향이 있습니다 만, ToS의 게임 성으로 타당한 인원수 일까라고 생각 해요 

사카이 :そうですね저도 솔로 플레이어이기 때문에 거의 없다 ... 

우치야마 , 磯村 , 사이토 : 나도 거의 없다 ~ 모두 솔로 플레이어 인 것 (웃음)




니코 2




지금 빈 : 이것은 녹색이 만족 빨간색이 기대하고 싶다 수치되어 있습니다. 만족도가 높고 기대치가 낮은 것은 그대로 노력해주세요라는 것으로, 만족도가 높은 기대치도 높은 것은 더 위를 목표로 열심히 해주라고 것 같은 걸까요. 
"캐릭터 육성"이거나 "클래스의 변형"당 .... 

그리고 만족도가 낮아 기대치가 높은 것은 더 진심 내고 해줘라는 것이군요 ···. "전투의 재미"라고 대단한 차이가 붙어 버려서 더 노력하지 않으면 안된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니코 2




지금 빈 : 역시 이벤트 실시 네요. 상당히 기대되고 있구나라는 곳 이군요. 그리고는 새로운 클래스 네요 ... 지난번 순위 8 넣어 다시 순위 9 아직? 라는 목소리도 들린다 때문에 ... 


( 콘텐츠 ... 뭐야구나 ... ) 

니코 2
( ▲ 생방송 진행중 라이브 채팅창 캡쳐화면 )




磯村 : 이상 ToS 직업 조사였습니다! 설문에 응답 해 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베스트 샷을 노려라! 제 1 회 SS 그랑프리 수상작 발표


니코 2




- GM 노자 상 ~

니코 2



사카이 : 모두 여자 일까? 귀엽 네요 

우치야마 : 귀엽 네요 ~ 

사카이 : 펭귄은 모두 똑같은 표정 이지만요 

(웃음) 

磯村 : 펭귄를 타고 에모토하면 조금 부사가되는 거죠 그것이 귀엽다 (웃음) 



- GM 만두 상 ~

니코 2




磯村 : 아, 이거에乗か있어요 ~ 

사이토 :하지만 이것은 초등학교 때 했어요? 

사카이 : 이런 위험한 곳에는 타지 않았다 (웃음) 



- GM 퍼치 상 ~

니코 2



지금 빈 : 정통 SS 네요, 좋은 느낌 이군요 



~ GM 록 축제 상 ~

니코 2




사카이 : 이것은 근사하다! 엉망 (웃음)禍々し가 있습니다 

磯村 : 중 니 감이 있네요 

사카이 :하지만 이것이라고 여신의 가호를 얻을 수 없을지도 (웃음) 

우치야마 : 어둠 떨어졌다 (웃음) 



- GM彩庵賞~

니코 2




磯村 : 메르카바가 좋아하는 친구 일까? 

지금 빈 : 카바리빠쿠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웃음) 아까도 말했다지만, 내 첫 캐릭터가 카발리스트하러 있기 때문에 선정 해주었습니다!






ToS 서포터가 80인던에 도전! <목표 숙련 서포터>



니코 2



서포터 3 명 + 지금 빈 씨가 80인던에 도전! 
인스턴스 던전 클리어 보상으로 레어 드랍률 + 50 %!


니코 2


인던 개시 직후에 1 명이 튕기는 사태가 있으면서도 무사히 80인던 클리어!


니코 2







 

TOS 복권 당첨 발표


니코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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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등 당첨 번호 ① 08207298 ~ → 복권 번호 확인은 여기


니코 2




3 등 당첨 번호 ② 32027616 ~ → 복권 번호 확인은 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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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등 당첨 번호 ③ 49771152 ~ → 복권 번호 확인은 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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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등 당첨 번호 ① 71991055 ~ → 복권 번호 확인은 여기


니코 2



~ 2 등 당첨 번호 ② 22424710 ~ → 복권 번호 확인은 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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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등 당첨 번호 16593510 ~ → 복권 번호 확인은 여기


니코 2





~ 덤 ~


니코 2




磯村: 배포시기와 당첨 번호 목록 등은 추후 공식 사이트에서 발표하겠습니다! 
이상 ToS 복권 당첨 발표였습니다 -!




 
 
 
 
 
 
( 여기서부터는 모두가 궁금해 하실 부분이니,
의역을 포함하여 문장을 다듬어서 번역하도록 하겠습니다 )

업데이트 정보


니코 2



류우이치 로우 : 4 월말 곧 업데이트 되는 내용을 소개합니다



니코 2

 

니코 2
 
4/26 TP 관련
 
- 새 코스튬 『매니시』시리즈              
- 여신의 악세사리 큐브 구성 아이템 갱신



니코 2
 
5/31 기초 벨런스의 개선
 
· 타격 계산 방식 변경                 
· 스킬 벨런스 조정                     
· 캐릭터, 장비의 스텟 영향도 조정
· 초월의 조정                            
· 몬스터 스텟 조정                     


 
 
류우이치 로우 : 개발사와 협의한 결과, 기초부터 개편을 하게 되었습니다. 5월 31일 예정되어 있습니다.



니코 2



류우이치 로우 : 지금까지의 계산식이라고 데미지가 극단적인 수치가 되기 쉽기 때문에 균형을 맞추기 힘든거죠, 이것을 앞으로 어떻게 할 것인가 라고 하면 ...



니코 2




류우이치 로우 : 우선 자신의 공격력에 곱셈을 모두 더하고 적의 방어력을 비율로 나누면 극단적 인 숫자가 아니라, 자신의 공격력이 높으면 1 %, 2 % 조금 씩 성장해 가는 모양입니다. 그리고 1 데미지가되는 것은 나눗셈이므로 거의 없다는 모양 이군요. 

비슷한 이야기로 몬스터헌터의 시스템에 가까운 형태입니다 (웃음)
 
(번역이 조금 틀릴수 있기에, 원문 포함합니다)
まず自分の攻撃力に乗算をすべて乗せてから、敵の防御力を割合で除算することで極端な数字ではなくて、自分の攻撃力が高ければ1%、2%ちょっとずつ伸びていくような形になります。そして1ダメージになるようなことは割り算なのでほぼ無いという形ですね。
はやい話がモンハンのシステムに近い形になりますね(笑)



니코 2
(타격 계산식 개편 그래프 수치)



 
니코 2
(타격 계산식 개편 그래프 수치)



류우이치 로우 : 새로운 계산식이 됨으로써, 비교적 적당한 최소 공격력만 확보 할 수 있으면 어느 정도 공격은 통하고 방어력도 최소한 확보 할 수 있으면 즉사는 없는 균형이 됩니다. 

지금이라면 레벨 200 정도에서 레벨 290 정도의 적과 싸우려고하면 전혀 말도 안되는 데요, 좋은 장비를 가지고 있으면 적당한 데미지를 주며, 일단 싸울수는 있게된다 라는 느낌의 이미지입니다. 

그리고 레벨 차이 보정이 지금까지는 있습니다만, 새로운 공식이되면 그것은 없어집니다! 
우선 보이지 않는 곳의 보정은 모두 잡으려는 정책은되어 있습니다.
 
 
(새로운 계산식이 도입이 되면, 레벨차이 패널티가 없어진다고 방송에서 언급이 되는군요)





 
니코 2
 



니코 2




류우이치 로우 : 데미지 계산이 변경되면 당연히 스킬 공격력에 영향을갑니다. 지금까지는 장비 따위에 관계없이 500의 데미지 스킬로 공격하면 500의 데미지가 나왔습니다만, 이번에는 그것이 확대됩니다. 

스킬 공격력이 500 %가 되면 자신의 공격력의 5 배의 데미지가 스킬의 공격력이됩니다.





 
니코 2




류우이치 로우 : 그래서 새로운 계산식이 되면 자신의 장비나 스텟이 점점 중요해지며, 물론 랭크가 높은 기술은 배율이 높기 때문에 강한데요 중간 랭크의 스킬에서도 SP 소모량에 맞는 나름대로의 데미지를 낼수있게 됩니다. 

반대로, 자신의 장비나 스텟이 그다지 강하지 않을때 높은 랭크의 스킬을 사용해도 데미지가 떨어지게됩니다. 벨런스적으로는 장비  스텟 이 중요 해지고 있군요.




니코 2



류우이치 로우 : 스텟의 영향력도 조정되어갑니다. 지금까지는 극단적인 모습으로 분배되었던 것이, 좀 더 균형있는 느낌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있었던 힘을 5포인트 분배하면 +1 보너스가 붙는 시스템을 없애고, 스텟 1 포인트 당 효과를 늘리는 조정이 포함됩니다. 

치명타에 관해서는 민첩은 치명타공격력 만큼 효과가 있게하며, 치명타발생에 관해서는 적과의 레벨 차이 및 장비와 스텟, 스킬의 보정이 중요합니다.




니코 2



류우이치 로우 : 지금까지는 방어구에 대해서도 방어력이 대단 중요한 것이어서 판금장비 같은것이 있었으나, 향후 모든 방어구에 물리 · 마법 방어력이 붙게됩니다. 

그리고 판금+가죽 등 (크리티컬 발생 옵션 등) 크로스에서 다른특징이 부여될 예정입니다.




니코 2


니코 2



류우이치 로우 : 초월도 증가율은 낮아지지만, 스킬의 공격력에 크게 관련되어 오르게 되므로 변함없이 중요하게 됩니다.




니코 2



니코 2



니코 2



류우이치 로우 : 각종 변경에 따라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합니다! 
빌드 리셋도하고 있습니다! 
이것도 단 한번 뿐이라면 클래스 선정에 실패할수도 있으니
일정 기간 동안 하루에 한번씩, 몇번이나 빌드 리셋을 할수있게 됩니다.


역시 키타 ━━━━ (゚∀゚) ━━━━ !! 
やっぱキタ━━━━(゚∀゚)━━━━!!

니코 2
( ▲ 생방송 진행중 라이브 채팅창 캡쳐화면 )






~ 질문 코너 ~



니코 2




류우이치 로우 : ToS에서 가장 기뻤던 것은요, 오픈 β 시작하고 일주일 정도 후 당시 대단한 레어였던 세이지월 제작서를 스스로 카운팅해서 드롭시킨 것이군요 (웃음)
최근에는 전혀 나오지 않아서, 별로 재미없는데요... (웃음) 

게임을 즐기는 요령은, ToS뿐만 아니라 어떤 게임도 그렇습니다만, 세계관이나 설정을 생각하면서 플레이 해보면 꽤 재미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최근 "니어 오토마타"라는 게임을 클리어해서... 그것이 마지막 순간에 "진지한 선택"을 재촉 합니다만, 그것을 받아들일 수 있는 일을 생각하며 플레이하는 거 있지 않을까라고 생각합니다.
あとは私最近、"ニーアオートマタ"というゲームをクリアしまして・・・それが最後の最後で"シリアスな選択"を迫られるんですけど、それを受け入れられるような事を考えながらプレイするのっていんじゃないかなって思います。(이부분은 무슨말인지 모르겠습니다;;)

그것이 무슨 뜻이냐면, 사람에게 보여지고 있다는 것을 의식하고, 사람의 추억에 남을만한 플레이를 한다는 것은 여러가지 다양한 동기를 유지하거나, 즐겁게 플레이하는 비결인게 아닐까 라고 생각합니다 . 

이소무라 토모미 : 그것이 MMORPG의 참다운 맛이죠~





니코 2
질문 내용
 
1. 카지노 요소의 추가 예정은 있습니까?
 
2. "팀 배틀리그" 관람도 재미 있는데 보고 있을 뿐 아니라,
승리 팀 예상 맞추기에서 실버가 2배로 되는 기능을 원합니다.
 
 
 

류우이치 로우 : 카드 배틀이라는 것이 있는데 ··· 저것 안되? (웃음) 
재미있는 의제인데요 유저들 개인별로 진행되는
 컨텐츠는 팀 배틀 승부로서 성립하지 않습니다. 

이소무라 토모미: 승부 조작 경기 같은 것이 이루어집니다 네요 

류우이치 로우 : 다른 형태로 구현 생각해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대인전의 밸런스가 정리되고 나서 경기로 길드배틀 따위는 조만간 넣어놓고 싶다.

이소무라 토모미: 대인전이 가장 특기인 랜서씨의 노력도 보고싶네요 (웃음)




니코 2
질문 내용
 
현재의 TOS의 새로운 발전에 있어서 무엇이 최우선 사항이라고 생각하세요?




사카이 : 뭔가 기자회견 같은 질문이네요 (웃음) 

류우이치 로우 : 우선 게임이 재미있는 것은 대전제인데, MMORPG로서 ToS에서 중요한 것은 오랫동안 즐길 수있는 컨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 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ToS의 세계관이나 그래픽과 음악이 너무 좋은데, 한번 그 장소를 지나면 이제 아무도 가지 않는 곳이 매우 많아요. 그곳이 매우 아깝기 때문에 컨셉 단계에서 의식을 개선하고 싶다고 생각은 있습니다.


소비자 게임은 놀이공원 같은 것으로, 1시간이나 2시간 계속 즐기고나면 원래의 생활로 돌아 가는것 같은 즐기는 분이라고 생각 합니다만, MMO는 모색이 차이가 나는 아파트 형이다 생각합니다. 

생활이에요. 
1층의 사람은 거기에 맞춘 생활, 5층에 살고있는 사람은 거기에 맞춘 생활을하고있다. 그것을 레벨로 바꾸어 말하면 즉 레벨 10에서도 즐겁고, 레벨 50에서도 신나게  설계되어 조금씩 다른 즐거운 환경을 목표로 간다는 놀이 방법을 하고 싶습니다. 

그렇지만 지금의 ToS는 완전히 유원지형이어서 그곳을 개선하고 싶습니다. 아무튼 오랫동안 즐길 수 있는 컨텐츠를 만들고 싶습니다.



니코 2
질문 내용
 
1. 거래불가 아이템의 팀내 공유화를 검토하고 있습니까?
 
2. 등급의 상한으로 제한 등을 마련한 "다른 계통 등급의 이수"
을 구현할 예정은 있습니까?




류우이치 로우 : 거래에 관해서는 4월 말에 재검토합니다! 다른 계통의 클래스의 이수는 예정에 없네요.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2번 질문은 다른클래스로 전직이 가능한지를 물어보는 질문 같습니다만,
잘 모르겠습니다)



니코 2
질문 내용
 
1. ~씨는 공식 포럼 사이트에서 ~~꼭 확인하고 있습니까?
 
2. 생방송 같은 사용자와의 의견 교환의 장을 더 자주 마련할 수는 없어요?




류우이치 로우 : 보고서로는 일단 전부 확인하고 있습니다. 포럼에 관해서는 사적으로 읽는 정도입니다만, 스태프로 분담하고 보고서로 개발 일주일 등에서 보내고 있습니다. 

생방송이나 블로그는 ... 개인적으로 하고 싶지만, 지금까지 보아 온 분이라면 것 같은데, 이런 성격이라서 에게 시키면 뭐 이야기할지 모른다는 느낌이라 지금의 체제라고 힘들지만 검토합니다.





니코 2




류우이치 로우 : 디플레이션의 인식은 가지고 있지만, 게임 자체의 컨셉이 인플레이션을 억제하도록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해결하려고하면 꽤 어렵네요. 켁 삐 이벤트 일 때도 개발은 시간이 걸리는 절충이나 하고 있어서 그 부분은 양해 주셨으면한다고 ....
 
단지 올바른 인플레이션 (레벨이 오를수록 처리 비용이 증가)이면 나는별로 상관 없다고 생각 합니다만, 어느 레벨 대에서도 같은 금액이라면 위험하지 않습니까, 그런 곳은 올바른 인플레이션으로 하기 위한 방안을 길게 생각해야 한다.

라는 곳에서 구체적인 방법으로서 간접적인 지원은 되지만, 장비에 랜덤 OP를 부여하고, 레벨이 올라감에 되려 강한 장비를 교체하지 않으면 안되는곳에 대해 저레벨 유저의 장비를 높은 수준 사용자가 매입하고 경제의 흐름을 만들고 싶다고는 생각하고 있군요.
というところで具体的な策として間接的な対応にはなるが、装備にランダムOPを付与させ、レベルが上がる事に連れて強い装備を買い換えなきゃいけない所に対して、低レベルユーザーの装備を高レベルユーザーが買い取ったりして経済の流れを作りたいと思ってはいますね。(이해가 안되서 원문 첨부합니다...)




니코 2
▲질문 내용
 
계정 내 캐릭터가 10명 이상으로 늘어난 것으로
캐릭터마다 다양한 목소리를 설정하고 즐기고 싶습니다!


 

류우이치 로우 : 그것은 이미 운영쪽에서 개별적으로 부탁했던 곳에서 음성 변경에 관해서는 꽤 개발은 진행되고있다 고 들었어요, 구현은 당장은 아니구요. 그러나 긍정적으로 진행되고는 있습니다!
 
 
 
(앞으로 유료 케릭터 음성도 나올 예정인가 봅니다;;;;)




- 캠페인 ~
 
 
 
하라주쿠 리슈 × ToS 콜라보 캠페인

니코 2






제 2 회 니코니코 생방송 특집 수고하셨습니다!

니코 2





자신의 이미지.

거참, 대개가 기존의 알려진 정보였습니다만, 한국의 테스트 서버에 있던 기간 동안 빌드 리셋 및 유료 음성 구현 계획 등을 들을수있어서 좋았지요. 
역시 열심히 할 것은 운영과 있는것보다 개발 ... 
지금은 한국에서 조율 중이지만 어떻게 되는지 · · ·! 
5월말에 늦지 않을까 ...

 
 
 
 
 
 
검색기와 알고있는 내용을 의역해서 서투른 번역본을 작성해봤습니다
 
윗부분은 잡담이 다소 포함된 내용이라 번역기만을 사용하였고,
하단에 중요사항은 다소 의역이 포함된 문장으로 번역을 하였습니다
 
틀린문장은 피드백 받습니다
 
 
 
원문

Lv62 꾸띠꾸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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