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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스팀 트오세 9/26 패치 내역

아이콘 칼라모르
조회: 2921
2017-09-26 16:26:43

원문: https://treeofsavior.com/page/news/view.php?n=1112

 

 

1. 이벤트

 

 

*길드 마스터 구원자님께 랭크 초기화권 지급

-템플러와 길드 기능 업데이트로 길드 마스터 캐릭터를 보유하고 있는 구원자님께 랭크 초기화권(14일) 1개를 지급했습니다.

-랭크 초기화권은 해당 캐릭터를 보유하고 있는 구원자님의 메시지 함에 지급되었으며, 14일 이내로 수령해야 합니다.(메시지 기간이 만료된 이후에는 아이템을 수령할 수 없습니다.)

 

 

*10월 10일까지 몬스터 카드 해제 비용 무료

-신규 몬스터 카드 장착 시스템이 도입된 것과 카드 효과를 조정한 것을 기념하여 2017년 10월 10일 정기점검 전까지 몬스터 카드를 무료로 해제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기간이 지난 후에는 5TP를 소모하여 카드 레벨의 하락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10월 10일까지 대지의 탑 장비 무료 교환

-대지의 탑 방어구 교환 시스템이 도입됨에 따라, 2017년 10월 10일까지 무료 교환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이벤트 기간이 지난 후에는 비용이 발생합니다.

 

*[몬스터 매쉬] 팬아트 페스티벌 보상

-[몬스터 매쉬] 팬아트 페스티벌 보상(500TP+칭호 'Monster Inker')이 이번 점검 중에 입상자들에게 지급됩니다.

-축복받은 여신의 큐브 코스튬 보상은 신규 시즌 큐브가 출시되는대로 지급될 예정입니다.

 

 

 

2. 주요 사항

*개편된 모험일지

-캐릭터 단위로 기록되는 모험일지 데이터가 팀 단위로 변경됩니다.

-각 항목별 점수와 상위 및 주변 랭킹을 볼 수 있도록 UI가 개편됩니다.

-모험일지 왼쪽과 오른쪽 탭에 각 항목별 상세한 점수와 모험일지, 팀 배틀리그, 업힐 디펜스 랭킹이 표시됩니다.

-몬스터, 젬, 제작, 생활, 미션/던전 관련 데이터는 매월마다 초기화됩니다.

-성장과 탐험에 관련된 데이터는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1. 몬스터]

-특정량의 일반,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면 점수가 누적됩니다.

-몬스터 처치 횟수를 모두 채우면 새로운 처치 횟수 카운트가 시작됩니다.

-몬스터의 종족, 속성, 방어 종류, 드랍 아이템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색칸에 드랍 아이템명, 지역명을 입력할 경우 관련된 몬스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아이템]

-아이템 점수도 몬스터 점수와 같은 방식으로 점수를 쌓을 수 있습니다.

-검색 기능을 이용하여 아이템 종류별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아이템은 모험일지 점수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3. 제작]

-아이템을 제작하여 모험일지 점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모험일지 제작 항목에 표시된 아이템 리스트 중 아이템을 1개 제작 시 모험일지에 등록되고, 점수는 1회에 한하여 얻을 수 있습니다.

 

[4. 생활]

-생활 메뉴는 개인 상점과 낚시로 분류됩니다.

-개인 상점에서는 무기 강화, 방어구 강화, 수리, 감정, 주문상점, 스위치 젠더, 젬 로스팅, 방어구 인챈트를 등록할 수 있으며, 매출에 따라 모험일지 점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5. 던전]

-인스턴스 던전/용병 의뢰소/살러스 수녀원/환상 도서관/대지의 탑/업힐 디펜스를 포함하여 모든 던전 클리어 시 모험일지에 등록되며 클리어 횟수와 비례하여 1점씩 획득할수 있습니다.

 

[6. 성장]

-캐릭터 선택창에 있는 모든 캐릭터와 컴패니언의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오른쪽 페이지에서 현재 보유 중인 클래스는 밝게 빛나며 클래스 아이콘에 마우스 오버 시 해당 클래스의 간략한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점수 획득은 팀 레벨에 따라 달라지며 1클래스 당 +50씩 추가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를 삭제할 경우 획득했던 점수가 차감되며 해당 클래스 아이콘은 밝게 빛나지 않습니다.

 

[7. 탐험]

-전체적인 맵 탐사율을 한번에 볼 수 있습니다. 또 탐사율에 따라 점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해당 맵에서 할 수 있는 모든 퀘스트들이 표시되며 퀘스트 클릭 시 퀘스트를 완료한 캐릭터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업적은 최대 5개까지 확인 가능하며 획득한 일자 최신순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콜렉션 정보를 볼 수 있으며 아이템 등록 개수 및 콜렉션 완성도에 따라 점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개편된 모험일지 보상

-매월 1일마다 랭킹에 따라 보상이 지급되며 상위 랭킹 1위 모험가는 칭호: 초일류 모험가(7일)를 획득할 수 있으며 아이템 소비 랭킹 1위는 “낭비벽이 심한 구원자(7일)” 칭호를 획득 할 수 있습니다.

-성장, 탐험 보상의 경우 레벨에 따라 보상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성장, 탐험 보상은 [바이보라의 날개] NPC와 대화 후 보물 상자를 클릭해야만 보상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컴패니언 교환권 20장으로 [바이보라 날개]NPC에게서 아기돼지 컴패니언으로 교환 할 수 있습니다.

 

 

[랭킹 순위 보상]

-1위~10위: 컴패니언 교환권 12장, 50만 실버, 경험의 서 Lv4 3개, 인스턴스 던전 배수 토큰 3개, 특성 포인트:1000 2개

-11위~100위: 컴패니언 교환권 7장, 30만 실버, 경험의 서 Lv4 3개, 인스턴스 던전 배수 토큰 3개, 특성 포인트:1000 1개

-101~200위: 컴패니언 교환권 5장, 20만 실버, 경험의 서 Lv4 2개, 인스턴스 던전 배수 토큰 2개, 특성 포인트:500 1개

-201~300위: 컴패니언 교환권 4장, 10만 실버, 경험의 서 Lv4 1개, 특성 포인트:300 1개

 

[성장 보상]

-Lv1: 소울 크리스탈 10개, 워프 스크롤 5개

-Lv2: 경험의 서 3개, 토큰:7일[증정용]

-Lv3: 특성 포인트:100 1개

-Lv4: 인스턴스 던전 배수 토큰 2개

-Lv5: 스킬 초기화 포션 1개

-Lv6: 탐험가용 큰 붉은 꽃 머리장식 1개, 마법 부여 스크롤 3개

-Lv7: 스킬 초기화 포션 1개

-Lv8: 팀 창고 1칸 확장권

-Lv9: 마법부여 스크롤 10개

-Lv10: 특성 포인트:500 1개

-Lv11: 스탯 초기화 포션 1개

-Lv12: 강화 실버 할인 쿠폰: 10만 실버 10개

-Lv13: 랭크 초기화권 1개, 칭호: 든든한 구원자 획득

-Lv14: 특성 포인트:1000 1개

-Lv15: 팀 창고 2칸 확장권

-Lv16: 강화 실버 할인 쿠폰:10만 실버 15개

-Lv17: 칭호: 거목같은 구원자 획득

 

 

[탐험 보상]

-Lv1: 워프 주문서 10장

-Lv2: 소울 크리스탈 10개

-Lv3: 여신의 조각상 3개

-Lv4: 축복이 깃든 씨앗 5개

-Lv5: 인스턴스 던전 배수 토큰 2개

-Lv6: 토큰:7일[증정용]

-Lv7: 특성 포인트:100 2개

-Lv8: 최고급 젬 연마제 5개

-Lv9: 팀 창고 1칸 확장권

-Lv10: 강화 실버 할인 쿠폰: 10만 실버 5개

-Lv11: 황금 모루 1개

-Lv12: 특성 포인트:500 1개

-Lv13: 팀 창고 확장권

-Lv14: 특성 포인트:1000 1개

-Lv15: 팀 창고 1칸 확장권, 황금 모루 1개

-Lv16: 강화 실버 할인 쿠폰: 10만 실버 10개

-Lv17: 탐험가용 해당화 1개, 칭호: 일지 기록자 획득

-Lv18: 황금 모루 1개, 팀 창고 1칸 확장권

-Lv19: 특성 포인트:1000 2개, 대나무 낚시대 1개

-Lv20: 탐험가용 페도라 1개, 칭호: 위대한 기록자 획득

 

 

*개편된 팀 배틀리그

-팀 배틀 리그가 3 vs 3으로 통합됩니다.

-최초 입장 후 대기 시간이 20초로 감소합니다.

-라운드 당 시간이 3분으로 감소합니다.

-레벨 보정이 330레벨로 변경됩니다.

-팀 배틀 리그에서 기본 시야 확장이 가능해집니다.

-대미지 폰트 스케일 설정이 추가됩니다.

-아군일 때와 적군일 때 표시되는 장판의 색이 다르게 표시됩니다.

-리그 오픈 시간이 16시~18시, 22시~24시로 변경됩니다.(각 서버에 해당하는 시간대는 하단 참조)

-팀 배틀 리그는 매주 월요일 오전 6시에 초기화됩니다.

-순위 합산 1, 2, 3위에게 칭호가 부여됩니다.(칭호 효과는 다음 시즌 초기화 전까지 유지됩니다)

-팀 배틀리그 참가 보상이 추가됩니다.

-팀 배틀리그 보상 상자]에서 다음과 같은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마법 부여 스크롤, 특성 포인트:1000, 특성 포인트:500, 특성 포인트:100, 강화용 카드: 300

-팀 배틀 리그 내에서 획득 할 수 있었던 포인트 보상이 삭제됩니다. 팀 배틀 리그 포인트가 업힐 포인트로 변경됩니다.

-승리 했을 때 획득하는 점수 값이 증가하고, 패배 했을 때 차감되는 점수 값이 감소됩니다.

-상대 팀과의 점수 차이에 따라 획득, 차감 되는 점수가 영향을 받도록 변경됩니다. (Ex. 자신 보다 점수가 높은 상대를 이길 경우 획득하는 점수가 높아집니다.)

-다만, 업힐 포인트 상점 내 보유 포인트가 0으로 보이며, 아이템을 구매할 수 없는 문제가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포인트가 기록되고 있습니다. 문제 수정 후 보유 포인트에 합산될 예정입니다.

-업힐 포인트샵은 살러스 수녀원에 위치한 [업힐 미션 NPC]를 통해 열람할 수 있습니다.

-추후 랭킹 포인트를 산정하는 방식이 변경될 예정이며, 이와 함께 랭킹에 따른 보상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팀 배틀리그 스케줄(서버 시간)

-[NA] 클라페다, [NA] 오르샤/ 16:00~18:00, 22:00~24:00(서버 시간)

-[SA] 실루테/ 15:00~17:00, 21:00~23:00(서버 시간)

-[EU] 페디미안/ 10:00~12:00, 16:00~18:00(서버 시간)

-[SEA] 텔샤이, [SEA] 바레나 /04:00~06:00, 10:00~12:00(서버 시간)

 

 

*팀 배틀리그 밸런스 조정(팀 배틀리그에만 적용)

-캐터프랙트의 [트롯], 크로노맨서의 [헤이스트] 사용 시 이동속도 증가 효과 50% 적용, 무르밀로의 [어인 투구] 사용 시 이동속도 감소 효과 50% 적용

-세이지의 [미사일 홀], 플레이그 닥터의 [방혈]과 [새 부리 가면], 오라클의 [카운터 스펠], 크로노맨서의 [헤이스트] 사용 시 버프 지속 시간 1/3으로 적용

-미사일 홀 스킬이 피격 당했을 때 피격 횟수 3으로 적용

-전투 시작 전 대기시간에 스킬을 사용할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동일한 군중 제어기 스킬 효과를 연속으로 받을 경우 이후에 받는 효과는 점감됩니다.

  EX) 1. 아이스 볼트 스킬 효과로 인해 빙결 효과를 받음

        2. 이후 아이스 파이크 스킬 효과로 인해 다시 빙결 효과를 받을 경우 아이스 파이크 빙결 효과는 50%만 적용

 

-팀 배틀 리그 내 무기 아이템의 강화, 초월 효과 1/2로 적용 (방어구/장신구 아이템은 강화, 초월 효과 그대로 적용)

-상점 포션, 해독제, 알케미스트 회복 포션, 컴패니언 먹이, 스킬 사용에 필요한 아이템은 팀 배틀리그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아이템 이외의 소비 아이템은 소비가 제한됩니다.

-HP를 치유하는 스킬은 계수의 50%만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카발리스트의 [아인 소프]의 최대 체력 증가가 50%만 적용됩니다.

-[아인소프: 가중회복]의 효과는 70%만 적용됩니다. (200% → 140%)

-[리벤지드 세븐폴드]의 지속시간이 7초로 변경됩니다.

-템플러 포지, 실드 차져 스킬 지속시간이 30초로 감소합니다.

-팀 배틀 리그에서 감소되어 적용되는 대미지가 삭제됩니다. (그라비티 폴, 다크 써지, 폴 오브 아고니)

-클로킹 스킬 사용 시 클로킹이 풀린 직후부터 쿨타임이 적용됩니다.

-클로킹 버프가 있을 경우 클로킹 스킬이 사용되지 않습니다.

-커세어의 [아이언 후크]의 지속시간이 최대 10초로 고정됩니다.

-다른 캐릭터에게 피격 받는 대미지가 50%에서 30%로 감소합니다.

 

 

*신규 몬스터 카드 장착 시스템

-몬스터 카드 슬롯은 인벤토리의 몬스터 카드 버튼을 클릭하여 오픈할 수 있습니다.

-랭크에 상관없이 모든 캐릭터가 몬스터 카드 슬롯 12개를 가집니다.

-모든 몬스터 카드는 테두리의 색상에 따라 레드, 블루, 그린, 퍼플의 4개 그룹으로 나뉩니다.

-각 그룹별로 최대 3장의 몬스터 카드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기존 카드 슬롯에 장착되어 있던 카드들은 점검 이후, 마켓 수령함으로 일괄 반환됩니다.

-캐릭터 인벤토리의 [몬스터 카드] 슬롯을 클릭 후 장착을 원하는 몬스터 카드를 우클릭 하거나, 슬롯에 드래그하여 장착합니다.

-장착한 몬스터 카드를 해제할 때, 5 TP를 사용하여 카드 레벨의 하락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2017년 10월 10일 점검 후부터 적용)

-기존의 몬스터 카드 옵션이 변경되며, 신규 몬스터 카드 5종이 추가됩니다.

 

 

*[신규] 길드 엠블럼

-엠블럼은 자신의 길드에 사용할 수 있는 이미지입니다. 길드명 옆에 표시됩니다.

-엠블럼은 길드 메뉴>설정>이미지 등록>폴더 열기 클릭 시 게임이 설치된 경로 [TreeOfSavior] > [release] > [UploadEmblem] 폴더에 등록한 이미지를 열람하여 등록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파일은 64x64규격의 PNG(32bit)파일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엠블럼 변경은 엠블럼 등록 후, 일주일 이후에 가능합니다.

-엠블럼을 최초 등록 할 때는 무료이며 변경 할 때는 1,200만 실버가 소모됩니다.(길드 자금에 입금한 실버를 사용)

-부적절한 엠블럼 이미지는 운영정책에 따라 제재 될 수 있습니다.

 

 

*[신규] 길드 자금 시스템

-길드 자금 입금은 길드원이면 누구나 가능합니다.

-길드 자금 출금은 불가능합니다.

-길드 자금을 이용한 추가 시스템은 추후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클래스 상관없이 길드 생성 가능

-레벨 40 이상인 캐릭터로 클라페다에 위치한 템플러 마스터 [기사단장 우스카]NPC에게 100만 실버 지급 후 길드를 생성 할 수 있습니다.

-길드 마스터가 템플러 클래스가 아닐 경우 아래와 같은 길드 시스템 이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길드 양도

 -길드 이벤트 참여

 -콜로니전 참가

 -길드 성장

 -중립 선언

- 길드 아지트 이용

 

-아래와 같은 길드 시스템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엠블럼 등록/변경

 -길드 자금 입금

 -길드 채팅

 -한 줄 게시판 작성

 -길드 공지 작성

 -소개글 작성

 

 

3. 기타

*살러스 수녀원 미션

-미션을 완료하지 못하면 입장한 횟수가 차감 되지 않습니다.

-미션 완료 기준, 하루 1회 입장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토큰 사용자 또한 1회 입장)

-호수 미션, 수녀원 기록실 미션이 삭제됩니다.

-캐슬 미션이 추가됩니다.

-살러스 큐브와 축복의 큐브가 각각 2개씩 지급되도록 변경됩니다. 토큰 사용자는 보상 큐브가 1개씩 추가로 지급됩니다.

-살러스 수녀원 보상은 미션을 클리어하면 바로 인벤토리로 지급됩니다.

-최종 보스 몬스터 처치 시 미션 별 살러스 큐브와 축복의 큐브와 실버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등장하는 모든 몬스터에게 더 이상 경험치를 획득할 수 없습니다.

 

 

*대지의 탑 방어구 교환 시스템

-[이스토라 유적지]의 교환원에게 대화를 걸어, 대지의 탑 방어구를 다른 타입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교환 시 강화, 초월, 포텐셜, 소켓, 젬 레벨, 각성 수치도 함께 이전됩니다.

-교환 횟수의 제한은 없습니다.

-2017년 9월 26일부터 10월 10일까지 방어구 교환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2017년 10월 10일 이후에는 방어구 교환에 일정 비용이 발생합니다.

 

 

*소환(수) 개선

-소환수들의 AI가 개선되어, 조금 더 안정적인 움직임을 보일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대상이 되는 소환수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좀비

 -휠체어 좀비

 -덩치 좀비

 -해골 병사

 -해골 궁수

 -콥스 타워

 -쇼고스

 -살라미온

 -서모닝

 

-한 대상을 공격할 수 있는 소환수의 숫자 제한이 삭제됩니다.

-소환수가 소환사의 거리가 일정 거리 이상 벌어지면 소환수가 소환사 근처로 즉시 돌아오도록 변경됩니다.

-소환수의 체력이 이전에 비해 감소합니다.

-소환수의 지속시간이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레이즈 데드: 300초

 **레이즈 스컬아처: 300초

 **살라미온 소환:300초

 **쇼고스:900초

 **서모닝:900초

 

-서모닝으로 소환한 보스 몬스터의 스킬 계수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프리즌 커터]: 1번스킬 240%, 2번스킬 319%, 3번스킬 179%

 [마군주 블룻]: 1번스킬 366%, 2번스킬 169%, 3번스킬 107%

 [마군주 자우라]: 1번스킬 366%, 2번스킬 169%, 3번스킬 155%

 [마군주 마르녹스]: 1번스킬 296%, 2번스킬 423%, 3번스킬 287%

 

*[신규] 몬스터 카드 효과

[레드 그룹]

 -에하트: 전기 속성 몬스터에 [★]% 대미지 증가

 -아콘: 불 속성 몬스터에 [★]% 대미지 증가

 -베아카라스: 땅 속성 몬스터에 [★]% 대미지 증가

 -켄타우로스: 광역 공격 비율 +[★/5]

 -체이퍼: 곤충형 몬스터에 [★]% 대미지 증가

 -채퍼리션 : SP 포션 종류 사용시 6초간 마법 공격력 +[★]%

 -클라이멘: 독 속성 몬스터에 [★]% 대미지 증가

 -코럽티드: 고정형 몬스터에 [★]% 대미지 증가

 -데드본: 치명타 공격력 +[★*20]

 -데블글로브: 변이형 속성 몬스터에 [★]% 대미지 증가

 -자이언트 레드 우드 고블린: 천 갑옷 대상 공격시 대미지 [★/2]% 증가

 -자이언트 우드 고블린: 스턴 상태 이상에 걸린 적에게 공격 시 대미지 +[★]%

 -긴클라스: 판금 갑옷 대상 공격시 대미지 [★/2]% 증가

 -글래스몰: SP 포션 종류 사용시 6초간 물리 공격력 +[★]%

 -그렘린: 베기류 무기 착용시 물리 공격력 +[★*7]

 -그라이넨더: 공중형 몬스터 공격시 [★]% 대미지 증가

 -헬가 세르클: 마법 공격력 +[★*5]

 -히드라: 결빙 상태 이상에 걸린 적에게 공격 시 대미지 +[★]%

 -일티스워트: 식물형 몬스터에 [★]% 대미지 증가

 -아이언바움: 수면 상태 이상에 걸린 적에게 공격 시 대미지 +[★]%

 -케파치프틴: 대형 몬스터에 [★/2]% 대미지 증가

 -만다라: 넉다운 중인 대상 공격시 [★]% 대미지 증가

 -마스터 지니: 보조 물리 공격력 +[★*3]

 -머지: 얼음 속성 몬스터에 [★]% 대미지 증가

 -미르티스: 소형 몬스터에 [★/2]% 대미지 증가

 -모아: 악마형 몬스터에 [★]% 대미지 증가

 -몰디혼: 석화 상태 이상에 걸린 적에게 공격 시 대미지 +[★]%

 -모스템: 공중형 몬스터에 [★]% 대미지 증가

 -모야브루카: 가죽 갑옷 대상 공격시 대미지 [★/2]% 증가

 -플록스케: 물리 공격력 +[★*5]

 -프리즌 커터(신규): 출혈 상태 이상에 걸린 적에게 공격 시 대미지 +[★]%

 -라자토드: 찌르기류 무기 착용시 물리 공격력 +[★*7]

 -리버피드: 중형 몬스터에 [★/2]% 대미지 증가

 -붉은 부베 투사: 타격류 무기 착용시 물리 공격력 +[★*7]

 -렉시퍼: 마법 증폭 +[★*10]

 -스파르나스: 미사일류 무기 착용시 물리 공격력 +[★*7]

 -툼로드: 보스 몬스터에 [★/2]% 대미지 증가

 -유니콘: 어둠 속성 몬스터에 [★]% 대미지 증가

 -벨니아 몽키(신규): 중독 상태 이상에 걸린 적에게 공격 시 대미지 +[★]%

 -부베 투사: 야수형 몬스터에 [★]% 대미지 증가

 

[블루 그룹]

 -브람블: 땅 속성 저항력 +[★*10]

 -콜리멘시아: 독 속성 저항력 +[★*10]

 -덴옵틱: 마법 방어력 +[★*10]

 -플람미두스: 불 속성 속성 저항력 +[★*10]

 -글락쿠만: 베기류 방어력 +[★*10]

 -골렘: HP 포션 종류 사용시 10초간 물리 방어력 +[★]%

 -고르곤: 때리기류 방어력 +[★*10]

 -회색 골렘: 물리 방어력 +[★*10]

 -누아엘레: 마법 방어력 +[★]%

 -프로골라: HP 포션 종류 사용시 10초간 마법 방어력 +[★]%

 -살티스터: 얼음 속성 저항력 +[★*10]

 -스콜피오: 찌르기류 방어력 +[★*10]

 -세콰이아: 물리 방어력 +[★*5], 마법 방어력 +[★*5]

 -쉬나임: 전기 속성 저항력 +[★*10]

 -스파나스맨: 어둠 속성 저항력 +[★*10]

 -자우라(신규): 물리 방어력 +[★]%

 

[그린 그룹]

 -어보미네이션: 민첩 스텟 +[★/2], 체력 스탯 +[★/2]

 -블룻: 체력 스탯 +[★]

 -미노타우로스: 민첩 스텟 +[★/2], 정신 스탯 +[★/2]

 -머미가스트: 힘 스텟 +[★/2], 민첩 스탯 +[★/2]

 -네더보바인: 힘 스탯 +[★]

 -파이로에고: 지능 스텟 +[★]

 -시모프: 힘 스탯 +[★/2], 체력 스탯 +[★/2]

 -템플슈터: 힘 스텟 +[★/2], 정신 스탯 +[★/2]

 -언낙커: 정신 스탯 +[★/2], 체력 스탯 +[★/2]

 -우드혼간: 지능 스텟 +[★/2], 체력 스탯 +[★/2]

 

[퍼플 그룹]

 -바실리스크: 치명타 저항 +[★ * 2]

 -베브라스피온: 양손 무기 착용시 공격 속도 +[★]

 -비테레지나:  공격시 [★/3]% 확률로 6초간 중독 상태

 -캔서릴: 중형 몬스터에게 [★]% 확률로 피격시, HP 2% 회복

 -카프리아: 수면 상태 저항 +[★ * 2]%

 -캐러페이스: 얼음 속성 몬스터 처치시 [★]% 확률로 SP 5% 회복

 -켈베로스: 중형 몬스터에게 피격시 [★]% 확률로 SP 1% 회복

 -크래빌: 스턴 상태 저항 +[★ * 2]%

 -사이클롭스: 스태미너 +[★]

 -데스위버: 대형 몬스터에게 피격시 [★]% 확률로 HP 3% 회복

 -듀라한: 전투 불능시 [★]% 확률로 10%의 HP가 회복된 상태로 부활

 -페릿머로더(신규): 공격 시 도발 수치 +[★]%

 -파이어로드: 불 속성 추가 대미지 +[★*10]

 -가이갈라스: 땅 속성 추가 대미지 +[★*10]

 -게이징 골렘: 피격시 [★]% 확률로 페인배리어 1레벨 사용

 -하르피아: 전기 속성 몬스터 처치시 [★]% 확률로 SP 5% 회복

 -허니핀: 독 속성 추가 대미지 +[★*10]

 -키르멜리치: 블럭 관통 +[★ * 1.5]

 -레푸스:  한손 무기 착용시 공격 속도 +[★]

 -리토렉스: 전기 속성 추가 대미지 +[★*10]

 -매그버크: 변이형 몬스터 처치시 [★]% 확률로 SP 5% 회복

 -말렛 와이번: 대형 몬스터에게 피격시 [★]% 확률로 SP 3% 회복

 -멘티켄: STA 포션 종류 사용시 10초간 이동속도+[★/5]

 -마리오네트: 공격시 [★/3]% 확률로 3초간 슬로우 상태

 -마르녹스(신규): 치명타 발생 +[★ * 1.5]

 -머레지나: 얼음 속성 추가 대미지 +[★*10]

 -마인로더: 공격시 [★/3]% 확률로 3초간 감전 상태

 -몰렉: 블럭 +[★ * 2]

 -머슈카리아: SP 회복력 +[★ * 6]

 -나크티스: 명중 +[★ * 1.5]

 -네크로벤터: 어둠 속성 추가 대미지 +[★*10]

 -네옵: HP 포션 종류 효과 +[★]%

 -네펜더스: 최대 HP +[★ * 90], 최대 SP +[★ * 15]

 -누오다이: 스턴 상태이상 저항 +[★], 수면 상태이상 저항 +[★]

 -포아타: HP 회복력 +[★ * 30]

 -라자펄: 공격시 [★/3]% 확률로 6초간 출혈 상태

 -라바인피드: STA 포션 종류 효과 +[★]%

 -리카우스: SP 포션 종류 효과 +[★]%

 -리테리스: 블라인드 상태 저항 +[★ * 2]%

 -락토르투가: 땅 속성 몬스터 처치시 [★]% 확률로 SP 5% 회복

 -샐러맨더: 불 속성 몬스터 처치시 [★]% 확률로 SP 5% 회복

 -섀도게일러: 침묵 상태 저항 +[★*2]%

 -스펙터 군주: 어둠 속성 몬스터 처치시 [★]% 확률로 SP 5% 회복

 -현혹의 스펙터: 최대 SP +[★ * 30]

 -석화고래: 공격시 [★/3]% 확률로 5초간 대미지 10%감소

 -테트라옥스: 출혈 상태 저항 +[★ * 2]%

 -쓰론위버:  독 속성 몬스터 처치시 [★]% 확률로 SP 5% 회복

 -투투: 휴대 가능무게 +[★]%

 -벨뉴트: 소형 몬스터에게 피격시 [★]% 확률로 HP 0.5% 회복

 -벨로차드: 회피 +[★ * 2]

 -벨피드:  공격시 [★/3]% 확률로 6초간 이동속도 +4

 -웨어울프: 공격시 [★]% 확률로 후방 공격 판정

 -예쿱: 신성 속성 추가 대미지 +[★*10]

 -예티: 최대 HP +[★ * 180]

 

 

*신규 무기: 양손둔기

 -크렌달 투 핸드 메이스

 -롤로팬서 투 핸드 메이스

 -미간티스 투 핸드 메이스

 -파저리타스 투 핸드 메이스

 -페버디마스 투 핸드 메이스

 -퓨리네 미간티스 투 핸드 메이스

 -퓨리네 페버디마스 투 핸드 메이스

 -레이네 투 핸드 메이스

 -스컬 브레이커

 -솔미키 투 핸드 메이스

 -투 핸드 배틀 마울

 -투 핸드 룬 메이스

 -비엔나라지스 투 핸드 메이스

-양손 둔기 장착 특성을 습득해야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양손 둔기 장착 특성은 몽크 1서클, 팔라딘 1서클에 몽크/팔라딘 마스터에게 습득할 수 있습니다

-클레릭 둔기 마스터리: 스턴 특성 이름이 변경됩니다. (둔기 마스터리:스턴>한손둔기 마스터리:스턴)

 

*[신규] 몬스터 카드첩

-카드첩 아이템은 소비형 아이템으로, 사용 시 해당 속성의 랜덤한 보스 몬스터가 현재 최고 레벨(330레벨)로 등장합니다.

-몬스터 카드첩: 레드/블루/그린/퍼플 아이템은 권장레벨 100이상의 필드와 던전에서 몬스터를 처치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카드첩 아이템은 필드에서만 사용 가능하며, 여신상과 다른 보스 몬스터 주변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한 필드에 최대 5마리를 초과하여 소환할 수 없습니다

-소환된 보스 몬스터를 처치할 경우 해당 보스 몬스터 카드를 100% 확률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소환된 보스 몬스터는 10분 후 사라집니다.

 

[카드첩 사용 시 소환되는 보스 몬스터]

-카드첩:레드 : 의뢰소 카타콤 미션 보스몬스터 중 1종

-카드첩:그린 : 의뢰소 칠채곡 미션 보스몬스터 중 1종

-카드첩:블루 : 의뢰소 샤울레이 미션 보스몬스터 중 1종

-카드첩:퍼플 : 의뢰소 수정광산 미션 보스몬스터 중 1종

 

*방어구 효율

-상향된 방어구 효율에 따라 방어구 강화 효율 역시 증가합니다.

-천: 마법방어력 +100%/물리방어력 약 +66%

-가죽: 마법방어력 약 +66%/물리방어력 약 +66%

-판금: 마법방어력 약 +66%/물리방어력 약 +100%

 

*낚시 개선

-20초마다 낚시 시도 및 미끼 소모됩니다 (모닥불 효과: 주기 5초 감소)

-낚시의 성공/실패 여부에 따라 캐릭터 상단에 이에 맞는 이모티콘이 등장합니다. 또 떡밥 사용 시 혜택을 받는 플레이어에게 이펙트가 나오도록 변경됩니다.

-미끼 등록창 하단에서 소지하고 있는 미끼를 선택하여 등록합니다.

-30레벨 이상일 때, 낚시터로 안내해주는 튜토리얼 퀘스트가 등장합니다. 퀘스트 완료 시, [보급용 미끼] 1,000개가 지급됩니다. 보급용 미끼는 지렁이와 같은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팀 당 1번만 받을 수 있습니다.

-[새우] 사용 시 물고기가 아닌, 다른 아이템이 나올 확률이 기존 대비 약 40% 증가합니다.

-[보급용 떡밥]의 효과가 낚시 확률 0.5% 증가에서 3.3% 증가로 상향됩니다.

-살림통 인벤토리를 단축키로 지정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기본 단축키는 [Alt+F] 입니다.

-[버틀러와 메이드 코스튬 상자(레드)]와 [버틀러와 메이드 코스튬 상자(블루)]가 낚시 보상에 추가됩니다.

-기타 낚시 보상과 낚시 관련 기믹이 추가됩니다.

 

 

*[신규] 인스턴스 던전/미션 대기 시간

-모든 인스턴스 던전 시작 시간이 10초로 변경됩니다.

-모든 인스턴스 던전 완료 후 대기 시간이 60초로 변경됩니다.

-살러스 수녀원 미션 시작 시간이 60초에서 30초로 변경됩니다. (협곡지대 미션과 왕릉 미션)

-살러스 수녀원 캐슬 미션을 완료 후 대기시간이 30초에서 60초로 변경됩니다.

 

 

*용병 의뢰소 미션

-미션 진행 시 등장한 보스는 진행 중인 미션에 재등장할 수 있습니다.

-기존 최종 보스 처치 시 큐브 아이템이 드롭되던 방식에서 완료 시점에 인벤토리로 아이템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미션 진행 시 보스가 랜덤하게 등장합니다. 변경되는 보스 몬스터의 기본 능력치는 기존과 동일합니다.

 

[각 미션별 등장하는 보스 몬스터]

-샤울레이: 15종의 보스 몬스터 중 4종이 랜덤하게 등장

 **브람블, 콜리멘시아, 덴옵틱, 플람미두스, 글락쿠만, 골렘, 고르곤, 그레이 골렘, 프로골라, 살티스터, 스콜피오, 세콰이아, 쉬나임, 스파나스맨, 요나졸렘

 

-수정광산: 53종의 보스 몬스터 중 7종이 랜덤하게 등장

 **베브라스피온, 비테레지나, 캔서릴, 카프리아, 캐러페이스, 켈베로스, 크레빌, 사이클롭스, 데스위버, 듀라한, 페럿머로더, 파이어로드, 가이갈라스, 게이징 골렘, 하르피아, 허니핀, 키르멜리치, 레푸스, 리토렉스, 매그버크, 멜럿 와이번, 멘티켄, 마리오네트, 머레지나, 마인로더, 몰릭, 머슈카리아, 나크티스, 네크로벤터, 네옵, 네펜더스, 누오다이, 포아타, 라자펄, 라바인피드, 리카우스, 리테리스, 락토르투가, 샐러맨더, 섀도게일러, 스펙터 군주, 현혹의 스펙터, 석화고래, 테트라옥스, 쓰론위버, 투투, 바실리스크, 벨뉴트, 벨로차드, 벨피드, 웨어울프, 예쿱, 예티

 

-칠채곡 : 12종의 보스 몬스터 중 2종이 랜덤하게 등장

 **어보미네이션, 엘라가노스, 큐바스, 링크롤러, 미노타우로스, 머미가스트, 네더보바인, 파이로에고, 시모프, 템플슈터, 언낙커, 우드혼간

 

-카타콤: 37종의 보스 몬스터 중 9종이 랜덤하게 등장

 **에하트, 아콘, 베아카라스, 켄타우로스, 체이퍼, 채퍼리션, 클레이멘, 코럽티드, 데드본, 데빌글로브, 자이언트 레드 우드 고블린, 자이언트 우드 고블린, 긴클라스, 글래스몰, 그렘린, 그라이넨더, 히드라, 일티스워트, 아이언바움, 케파치프틴, 만다라, 마스터 지니, 머지, 모아, 몰디혼, 모스템, 모야브루카, 플록스테, 프리즌커터, 라자토드, 리버피드, 붉은 부베 투사, 스파르나스, 툼로드, 유니콘, 벨니아몽키, 부베 투사

 

*[신규] 필드 기믹

-특정 시간에 등장하는 난처한 상황에 놓인 NPC를 다른 플레이어들과 함께 돕는 기믹입니다.

-기믹이 진행되는 지역으로 이동하면 자동으로 해당 기믹에 참여하게 됩니다.

-기믹 시작으로부터 15분이 지나고, 목표치를 달성하거나 넘길 경우 진행 NPC를 통해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여도에 따라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NPC는 기믹이 시작된 이후 약 70분 정도 유지되며, 기믹이 일찍 끝나더라도 NPC는 바로 사라지지 않습니다.

-이전에 기믹을 참여했던 적이 있거나 기믹 진행 중 채널을 옮겨 새로운 기믹에 참여할 때 이전 기믹의 아이템, 기여도를 초기화해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위치]

-기티스의 개척지(약 2시간~4시간 간격): 쥘루티 공터, 공동 경작지, 이쉬지티 약초밭

-페디미안 외곽(약 4시간~6시간 간격): 행상인 야영지, 버려진 농가, 무너진 공소

-큰아귀 길(약 6시간~8시간): 버려진 캠프, 텅빈나무 숲

 

[보상]

-기여도 1 이상: 작은 보답의 주머니 2개

-기여도 중급: 따뜻함을 담은 상자 1개 추가 지급

-기여도 상급: 상냥함이 가득한 상자 1개 추가 지급

-보상은 팀 당 1일 1회만 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오전 00시 초기화)

-기믹에서 얻은 아이템은 거래, 창고 보관, 상점 판매가 불가능합니다.

 

*몬스터 종족 변경

[식물 -> 변이]

 -모닝스타 골렘

 -붉은 슬라임

 -슬라임

 -지하파수견

 

[식물 -> 악마]

 -투석기 노예

 -콜리플라이

 -데스벨

 -데빌랜턴

 -겁많은 간수

 -구울

 -복면 간수

 -미션 페이그 클램퍼

 -미션 페이그 냇

 -미션 페이그 널스

 -미션 페이그 휠러

 -팜펜

 -피에롤

 -핑핑

 -노란 콜리플라이

 

[식물 -> 야수]

 -오염된 쥐

 -포쿠부

 -회색 포쿠부

 

[식물, 야수-> 곤충]

 -검은 크루마보

 -대지의 크루마보

 -붉은 크루마보

 -하얀 크루마보

 -노란 크루마보

 

[악마 -> 식물]

 -푸른 콜리멘

 -푸른 레푸스버니 암살자

 -갈색 콜리멘 마법사

 -콜리멘 마법사

 -초록 레푸스버니 암살자

 -초록 레푸스버니 마법사

 -레푸스버니 암살자

 -레푸스버니 마법사

 -붉은 레푸스버니 암살자

 

[악마 -> 변이]

 -검은 주술 인형

 -초록 피셔맨

 -초록 벨리글러 마법사

 -붉은 벨리글러 마법사

 -붉은 위저드 주술 인형

 -위저드 주술 인형

 

[변이 -> 악마]

 -초록 인프로 홀더

 -인프로 홀더

 -붉은 인프로 홀더

 

[야수 -> 식물]

 -대형 붉은 그리바

 -회색 유코푸스

 -붉은 빅 그리바

 -노란 그리바

 

[야수/악마 -> 식물]

 -푸른 라프세이프

 -푸른 라프세이프 메이지

 -푸른 라프세이프 주술사

 -갈색 라프세이프

 -갈색 라프세이프 메이지

 -갈색 라프세이프 주술사

 -라프세이프 메이지

 -라프세이프 주술사

 

[야수 -> 변이, 지상 -> 공중]

 -검은 케파리 주술사

 -초록 케파리 주술사

 -케파리 주술사

 

 

*퀘스트

-살러스 수녀원 개편으로 [수녀원 기록물 수집], [호수의 라페네] 퀘스트를 수행할 수 없습니다. 해당 퀘스트를 습득 중이었던 캐릭터의 마켓 아이템 수령함으로 퀘스트 보상이 지급될 예정입니다.

-신규 캐릭터를 생성하고 [주교가 꾼 여신의 꿈(1)] 퀘스트를 완료하면 오르샤 여신상 워프가, [사라진 주교(2)] 퀘스트를 완료하면 클라페다 여신상 워프가 활성화됩니다.

-캐릭터 선택창에 캐릭터가 1개인 경우에는 “기사 티타스”NPC와 대화 시 “클라페다 입구”로 이동하는 선택지가 나오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하플라이트 서브 마스터]바이시지 더모어 NPC의 위치가 조정됩니다.

 

 

*인스턴스 던전/미션

-인스턴스 던전 배수 토큰 기간제 아이템을 사용할 때 기한이 가장 짧게 남은 아이템부터 소모되도록 변경됩니다.

-인스턴스 던전 내에서 인스턴스 던전 소탕권 사용 시 입장한 모든 파티원이 해당 마법진 근처로 소환되도록 변경됩니다.

-대성당 본당 지역에 있는 [카타콤 제2던전] NPC가 삭제됩니다.

 

*그래픽/UI

-클라페다 도시가 저녁별의 여신 바카리네 풍경으로 변경됩니다.

-최초 팀 생성 시 팀 이름 입력하는 메시지 창 내용이 변경됩니다.

-인스턴스 던전 UI 단축키가 [F10]키로 변경됩니다.

-소환 클래스 아이콘이 보라색 계열로 변경됩니다.

-템플러 아이콘이 흰색으로 변경됩니다.

-일부 노란색(제조)으로 되어있던 클래스들이 제 타입에 맞게 아이콘이 변경됩니다.

-아처 스킬 이펙트 리뉴얼: 헤비 샷, 트윈 애로우

-클레릭 스킬 이펙트 리뉴얼: 세이프티 존, 디프로텍티드 존

-소드맨 스킬 이펙트 리뉴얼: 평타, 쓰러스트, 배쉬, 콘센트레이트, 페인 베리어, 리스트레인, 더블 배쉬

-위저드 스킬 이펙트 리뉴얼: 평타, 에너지 볼트, 레써지, 슬리프

-해당 소환수들이 그리모어로 탑승하는 위치가 변경 됩니다. (마군주 마르녹스, 마군주 자우라, 스펙터 군주, 머레지나)

-스킬 시전 모션 개편: 파이로맨서의 [플레임 그라운드]와 [파이어 필라], 크리오맨서의 [아이스파이크], 쏘마터지의 [리버시], 엘리멘탈리스트의 [헤일]과 [프로스트 클라우드], 워록의 [폴 오브 아고니], [마스테마], [이블 새크리파이스], [다크써지], 페더풋의 [본 포인팅], 세이지의 [얼티밋 디멘션]

-게임 설정 옵션에 ‘레시피 재료 획득 시 팝업’ 옵션이 추가됩니다. 해당 옵션을 해제 할 경우 제작서 재료 획득 시 팝업이 노출되지 않습니다.

-게임 설정 옵션에 ’타격 효과 사용’ 옵션이 추가됩니다. 해당 옵션은 몬스터 타격 시 몬스터가 흰색으로 깜빡거리는 옵션이며 자신의 공격에만 효과가 적용됩니다.다른 캐릭터가 타격할 때는 효과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장비 스왑 칸에 어떤 아이템을 착용 했는지 인벤토리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UI 표시가 추가됩니다.

-장비 스왑 버튼에 마우스 오버 시 나오는 툴팁에 [Alt+Z] 내용이 추가됩니다.

 

 

*TP 상점

-레티샤의 비밀 큐브를 TP상점에서 2017년 10월 10일까지 구매할 수 있습니다.

 

 

5. 아처 스킬

[아처]

*오블리크 샷

-[오블리크 샷]이 머스킷과 호환되도록 변경됩니다.

 

*스위프트스텝

-지속시간이 기존 15초(레벨당 3초)에서, 300초로 변경됩니다.

-특성 [스위프트 스탭: 치명타]의 수치가 특성 레벨당 30 증가에서,[특성 레벨당 20] + [스위프트 스탭 스킬 레벨당 5]로 변경됩니다.

-물리 방어력이 감소하던 효과가 삭제됩니다.

 

*풀드로우

-꿰임 상태에 걸린 적에게 비정상적인 대미지가 적용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쿼렐슈터]

*철거

-철거 스킬이 양손활과 호환되도록 변경됩니다.

 

 

[새퍼]

*크레모아

-자동매칭을 통해 미션에 입장 후 크레모어를 사용하면 크레모어 아이템이 소모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무고사]

*해독

-버프 적용 가능 범위가 약 50% 증가합니다.

 

*짐 독

-버프 적용 가능 범위가 약 50% 증가합니다.

 

 

[로그]

*벤데타

-즉시 시전됩니다.

-오버히트가 1에서 2로 증가합니다.

-슈바르츠라이터와 하카펠의 [컴패니언 탑승] 특성을 배웠을 경우, 탑승 시에도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백스텝

-타격 길이가 약 15% 증가합니다.

 

*페인트

-슈바르츠라이터와 하카펠의 [컴패니언 탑승] 특성을 배웠을 경우, 탑승 시에도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최루

-슈바르츠라이터와 하카펠의 [컴패니언 탑승] 특성을 배웠을 경우, 탑승 시에도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슈바르츠라이터]

*후퇴사격

-기본 계수와 레벨업 시 증가 계수가 1.5배 증가합니다.

 

*와일드샷

-기본 계수와 레벨업 시 증가 계수가 1.5배 증가합니다.

-차징에 걸리는 시간이 1초에서 0.5초로 감소합니다.

 

*회피기동

-이동속도 감소 패널티가 삭제됩니다.

-지속시간이 20초 + (스킬레벨 * 2초)에서 300초로 변경됩니다.

 

*리마콘

-버프 지속시간이 13초 (레벨당 2초)에서, 스킬 레벨당 20초로 변경됩니다.

 

 

[캐노니어]

*캐논 배라지

-스킬을 연타할 경우 SP소모가 3번 적용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머스킷티어]

*버트스트로크

-타격 길이가 약 15% 증가합니다.

 

*바요넷 쓰러스트

-타격 길이가 약 15% 증가합니다.

 

 

[하카펠]

*스칼푸그닝

-타격 폭이 약 70% 증가합니다.

-캐릭터 스킬 사용 시 애니메이션과 실제 타격 타이밍이 어색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스톰 볼트

-타격 길이가 약 10% 증가합니다.

-캐릭터 스킬 사용 시 애니메이션과 실제 타격 타이밍이 어색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카발리 챠지

-타격 길이가 약 35%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24초에서 20초로 감소합니다.

-신규 특성 [카발리 챠지: 방어]가 추가됩니다. 해당 특성 학습 시, 카발리 챠지 후 5초 동안 방어력이 특성 레벨당 10% 증가합니다.

 

 

[감정사]

*과대평가

-버프 적용 가능 범위가 약 50% 증가합니다.

 

 

 

6. 클레릭 스킬

[클레릭]

*디바인 마이트

-버프 적용 가능 범위가 약 50% 증가합니다.

-악마형 대미지 특성이 잘못 적용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페이드

-버프 적용 가능 범위가 약 50% 증가합니다.

 

 

[프리스트]

*아스퍼션

-지속시간이 120초에서 300초로 증가합니다.

-버프 적용 가능 범위가 약 50% 증가합니다.

-방어력이 증가하는 기본 수치와, 레벨 및 정신 스탯에 따른 추가 상승량이 증가합니다.

 

*블레싱

-지속시간이 60초에서 300초로 증가합니다.

-버프 적용 가능 범위가 약 50% 증가합니다.

 

*사크라멘트

-버프 적용 가능 범위가 약 90% 증가합니다.

 

*리바이브

-버프 적용 가능 범위가 약 50% 증가합니다.

 

*몬스트런스

-몬스트런스가 부여한 버프의 지속시간만 늘려주도록 변경됩니다.

-특성 레벨당 60초 증가합니다. (최대 300초)

 

*스톤 스킨

-받는 마법 피해도 감소하도록 변경됩니다.

 

 

[크리비]

*멜스티스

-버프 적용 가능 범위가 약 70% 증가합니다.

 

*자이바스

-타격 간격이 0.3초에서 0.15초로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에서 20초로 감소합니다.

-몬스터 최대 타격 수가 4에서 7로 증가합니다.

-[크리비 자이바스: 스플래시] 특성 구조가 변경됩니다. (떨어진 번개 범위 안의 모든 적에게 동시에 번개가 떨어지는 구조로 변경)

 

 

[보코르]

*헥싱

-헥싱:어둠 특성이 에피지 스킬에 적용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브와카이망

-특성 [브와카이망: 좀비 방어]가 증가시키는 좀비의 물리 방어력이 특성 레벨당 8에서 2%로 변경됩니다.

 

*좀비만들기

-[좀비], [휠체어 좀비], [덩치 좀비]의 이동속도가 증가합니다.

 

 

[딥디르비]

*목각 공격

-타격 폭이 약 30% 증가합니다.

 

*아우슈리네 여신상

-아우슈리네 여신상 스킬의 버프효과를 받은 뒤, 여신상이 사라지면 버프가 해제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팔라딘]

*리스토레이션

-우클릭으로 제거되지 않습니다.

-스킬로 제거되지 않습니다. 

-지속시간이 60초에서 300초로 증가합니다. 

-버프 적용 가능 범위가 약 50% 증가합니다.

-HP 회복량이 100 (스킬 레벨당 10)에서 300 (스킬 레벨당 20)으로 증가합니다.

-SP 소모량이 스킬 레벨당 11.2에서 21.2로 증가합니다.

 

*레지스트 엘레멘츠

-버프 적용 가능 범위가 약 50% 증가합니다.

 

*스마이트

-오버히트가 2에서 3으로 변경됩니다.

-타격 폭이 약 20% 증가합니다.

 

*컨빅션

-타격 폭이 약 70% 증가하고, 타격 길이가 약 15% 증가합니다.

 

*개종

-개종된 몬스터가 10분이 지나면 다시 일반 몬스터로 돌아오도록 변경됩니다.

-개종을 사용한 팔라딘이 해당 맵을 떠날 경우, 개종된 몬스터가 사라지도록 변경됩니다.

 

*배리어

-[배리어: 헌신] 특성이 추가됩니다. 해당 특성의 효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배리어] 안에 있는 파티원이 피해를 입으면 팔라딘이 대신 피해를 입습니다.

-팔라딘이 [배리어] 안에 있을떄 팔라딘의 물리 방어력이 특성 레벨당 4% 증가합니다.

 

 

[몽크]

*쌍쇄공

-타격 길이가 약 20% 증가합니다.

-스테미나 소모가 제거됩니다.

-스킬 1레벨일 경우 16 SP가 소모되고, 이후 스킬 레벨당 소모 SP가 4씩 증가합니다.

-쌍쇄공: 스태미나 감소 특성이 쌍쇄공: SP 감소로 변경됩니다.

 

*철사장

-적의 방어력만큼 캐릭터의 공격력이 더해진 대미지를 주는 방식에서, 적의 방어력 수치만큼 추가 대미지를 입히도록 변경됩니다.

-타격 폭이 약 30% 증가합니다.

 

*관음장

-적의 정신 스탯만큼 캐릭터의 공격력이 더해진 대미지를 주는 방식에서, 적의 정신 수치만큼 추가 대미지를 입히도록 변경됩니다.

-타격 폭과 타격 길이가 약 30% 증가합니다.

 

*철포삼

-반사 대미지가 1로 적용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파드너]

*인둘겐티아

-버프 적용 가능 범위가 약 50% 증가합니다.

 

*데카토스

-타격 폭이 약 30% 증가하고, 타격 길이가 약 15% 증가합니다.

 

*봉헌

-[봉헌: 인둘겐티아] 특화 특성의 적용 방식이 현재 봉헌함에 있는 아이템 개수에 비례하여 인둘겐티아가 추가 대미지를 주는 것으로 변경됩니다.(최대 30%)

 

*마법방어력 증가

-마법방어력이 증가하는 기본 수치와 레벨 및 정신 스탯에 따른 추가량이 증가합니다.

 

 

[채플린]

*아스페르길룸

-지속시간이 레벨당 10초에서 60초로 증가합니다.

 

*동기부여

-동기부여 특성 툴팁 내용이 [종부성사]와 [리바이브]의 효과가 모두 활성화 중으로 변경됩니다.

 

 

[오라클]

*아케인에너지

-버프 적용 가능 범위가 약 50% 증가합니다.

 

*프로퍼시

-프로퍼시: 대미지 추가 특성 대미지가 1로 적용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플레이그닥터]

*방혈

-버프 적용 가능 범위가 약 30% 증가합니다.

 

판데믹

-[클레릭] 디프로텍티드 존 스킬과 [프리스트] 몬스트런스 스킬의 디버프 효과가 [플레이그닥터] 판데믹 효과로 확산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카발리스트]

*리벤지드 세븐폴드

-버프 적용 가능 범위가 약 50% 증가합니다.

 

*메르카바

-[메르카바: 마법 방어력 증가] 특성으로 증가하는 마법 방어력이 특성 레벨당 10에서 0.5%로 변경됩니다.

 

 

[인퀴지터]

*갓 스매쉬

-타격 폭이 약 30%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에서 20초로 감소합니다.

-오버히트가 3에서 2로 감소합니다.

 

 

 

7. 소드맨 스킬

[소드맨]

*겅호

-지속시간이 60초 + (스킬레벨 * 5초)에서 300초로 변경됩니다.

 

*쓰러스트

-타격 폭과 타격 길이가 약 20% 증가합니다.

 

*포멀비트

-타격 폭이 약 30% 증가합니다.

 

*더블슬래쉬

-타격 폭이 약 70% 증가하고, 타격 길이가 약 10% 증가합니다.

 

*페인 배리어

-스킬 사용 후 빌카스 궁수에게 피격 시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하이랜더]

*수레바퀴

-타격 폭이 약 5% 증가합니다.

 

*크라운

-타격 폭이 약 10% 증가하고, 타격 길이가 약 40% 증가합니다.

 

*뮬리넷

-타격 폭이 약 10% 증가합니다.

 

*스카이라이너

-타격 폭과 타격 길이가 약 30% 증가합니다.

 

*스컬 스윙

-타격 폭이 약 70% 증가합니다.

 

*버티컬 슬래쉬

-타격 폭이 약 40% 증가합니다.

 

 

[펠타스타]

*림블로

-타격 길이가 약 10% 증가합니다.

 

*버터플라이

-2타 타격 길이가 약 20% 증가하고, 3타 타격 길이가 약 30% 증가합니다.

 

*엄보 쓰러스트

-타격 폭이 약 40% 증가합니다.

 

*랑고르트

-타격 길이가 약 10% 증가합니다.

 

 

[하플라이트]

*피어스

-[피어스] 스킬을 [서펜틴- 추가대미지] 특성 디버프에 걸린 적에게 사용 시 70% 추가 대미지를 주도록 변경됩니다. (기존 50% 추가 대미지에 더해지는 방식이 아닌, 50%가 70%로 변경되는 방식입니다.)

 

*투창

-스킬 사용 시 장비가 해제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바바리안]

*헬름쵸퍼

-타격 길이가 약 40% 증가합니다.

 

 

[캐터프랙트]

*돌격

-랜서 클래스의 [개시] 버프 중 돌격 스킬 사용 시, 30% 추가 대미지를 줍니다.

-광역 공격 비율이 3에서 8로 증가합니다.

-타격 범위가 약 30% 증가합니다.

 

*트롯

-트롯 버프를 마우스 우클릭으로 삭제할 수 없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스티드 챠지

-드라군의 [디쓰론] 디버프에 걸린 적에게 [스티드 챠지] 사용 시, 30% 추가대미지를 가합니다.

-광역 공격 비율이 1에서 5로 증가합니다.

-타격 폭이 약 40%, 타격 길이가 약 60% 증가합니다.

 

 

[로델레로]

*슈팅스타

-타격 길이가 약 10% 증가합니다.

 

 

[커세어]

*더스트 데블

-3타 타격 길이가 약 10% 증가합니다.

 

*헥슨드롭퍼

-타격 길이가 약 10% 증가합니다.

 

*쌍수맹공

-스태미나 소비가 제거됩니다.

 

 

[스콰이어]

*방어구 손질

-[방어구 손질]의 성능이 기존 대비 약 60% 증가합니다.

 

 

[도펠죌트너]

*살격

-타격 길이가 약 30% 증가합니다.

 

*사이클론

-타격 범위가 약 20% 증가합니다.

 

*슈트루츠하우

-타격 길이가 약 10% 증가합니다.

 

 

[펜서]

*아따끄 꼬끼유

-타격 길이가 약 15% 증가합니다.

 

 

[드라군]

*게이불그

-특성 [공격지대]로 증가하는 물리 공격력과 마법 공력력의 수치가 2%에서 8%로 증가합니다.

-특성 [방어지대]로 증가하는 물리 방어력과 마법 방어력의 수치가 2%에서 8%로 증가합니다.

 

*디쓰론

-디쓰론 넉백 제거 특성이 추가됩니다.

 

 

[템플러]

*배틀 오더스

-우클릭으로 제거되지 않습니다.

-스킬로 인해 지워지지 않습니다.

-버프 적용 가능 범위가 약 50% 증가합니다.

-자신포함 범위 내의 길드원의 이동속도가 최대 이속까지 증가됩니다. 주변의 적들은 이동속도가 감소됩니다.

-이동속도 감소 디버프가 걸린 적에게 모탈 슬래쉬를 사용했을 때 추가 대미지를 줍니다.

 

*모탈 슬래쉬

-타격 길이가 약 15% 증가합니다.

-탑승 상태에서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실드 차져

-버프 효과로 상승한 HP는 실드량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실드는 최대 자신 체력의 2배까지만 생성됩니다.

-실드 차져 지속시간이 20초로 변경됩니다.

-실드 지속시간이 1분 30초로 변경됩니다.

-쿨타임이 3분으로 변경됩니다.

 

*포지

-포지의 HP가 스킬 레벨에 상관없이 50으로 고정됩니다.

-포지를 소환한 캐릭터와 거리가 멀어질 경우 작동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포지로 인해 적이 노출 되어도 소환수들은 인식하지 못하도록 변경됩니다.

-최대 설치 개수 1개로 변경됩니다.

-포지 지속시간 기본 1분 20초+스킬레벨*20초로 변경됩니다.

-쿨타임이 3분으로 변경됩니다.

-주위에 은신한 적을 찾는 디택팅 기능이 추가됩니다.

-포지 아이템 툴팁이 변경됩니다.

 

*길드원 소환

-쿨타임이 30분에서 10분으로 변경됩니다.

-길드 아지트, 인던, 미션, 팀 배틀 리그에서 사용 할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길드원 소환 스킬 사용 시 출력되는 메시지 내용이 변경됩니다.

 

*제작시간 감소

-마을, 길드 아지트 내에서도 사용되도록 변경됩니다.

-스킬 툴팁에 ‘길드 마스터만 스킬 사용이 가능합니다’ 내용이 추가됩니다.

 

*버프 공유: 범위 증가

-버프 공유: 범위 증가 특성이 추가됩니다.

 

 

[랜서]

*개시

-블록 상승이 삭제됩니다.

-디버프: 50% 확률로 블록 300 감소로 변경됩니다.

 

 

8. 위저드 스킬

[위저드]

*리플렉트 실드

-버프 적용 가능 범위가 약 70% 증가합니다.

 

*슈어스펠

-지속시간이 15초 + (스킬레벨 * 6초)에서 45초 + (스킬레벨 * 18초)로 변경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45초에서 90초로 변경됩니다.

 

 

[파이로맨서]

*인챈트 파이어

-지속시간이 25초 + (스킬레벨 * 5초)에서 300초로 변경됩니다.

-버프 적용 가능 범위가 약 50% 증가합니다.

 

[링커]

*피지컬 링크

-피지컬 링크:스테미나 소모가 제거됩니다.

-툴팁 내용에 언바인드 스킬로 해제가 가능하다는 내용이 추가됩니다.

-방어 특성 툴팁이 수정됩니다.

 

*조인트 페널티

-툴팁 내용에 언바인드 스킬로 해제가 가능하다는 내용이 추가됩니다.

 

*스피리추얼 체인

-툴팁 내용에 언바인드 스킬로 해제가 가능하다는 내용이 추가됩니다.

 

 

[쏘마터지]

*왼팔 강화

-지속시간이 25초 + (스킬레벨 * 5초)에서 300초로 변경됩니다.

-버프 적용 가능 범위가 약 50% 증가합니다.

 

*오른팔 강화

-지속시간이 25초 + (스킬레벨 * 5초)에서 300초로 변경됩니다.

-버프 적용 가능 범위가 약 50% 증가합니다.

-공격력 증가 효과를 모든 보조 무기와 오른손에 장착되는 무기가 받을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스웰 브레인

-지속시간이 25초 + (스킬레벨 * 5초)에서 300초로 변경됩니다.

-버프 적용 가능 범위가 약 50% 증가합니다.

 

*크기 확대

-스킬 툴팁 내용 중 '대상'이 '몬스터'로 변경됩니다.

-[크기 확대: 대미지 추가] 특성 툴팁이 '마법 공격력의 20% 만큼 추가 대미지'로 변경됩니다.

 

*크기 축소

-스킬 툴팁 내용 중 '대상'이 '몬스터'로 변경됩니다.

-[크기 축소: 대미지 추가] 특성 툴팁이 '마법 공격력의 20% 만큼 추가 대미지'로 변경됩니다.

 

 

[엘리멘탈리스트]

*일렉트로큐트

-일렉트로큐트 스킬 툴팁의 피격 대상수가 잘못 표기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소서러]

*서모닝

-소환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탑승 후 1분이 지나면 소환수들이 공격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크로노맨서]

*패스

-버프 적용 가능 범위가 약 45% 증가합니다.

 

*헤이스트: 회피 증가

-특성 툴팁이 실제 기능과 일치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변경 내용: 레벨당 30 증가)

 

 

[네크로맨서]

*레이즈 스컬아처

-레이즈 스컬아처 스킬로 소환되는 스컬아처의 공격 속도가 상향됩니다.

 

 

[워록]

*인보케이션

-인보케이션 스킬로 생성되는 악령의 피격 횟수가 0회에서 10회로 변경됩니다.

-인보케이션:데몬 스피릿 특성으로 생성된 악령의 피격횟수가 0이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페더풋]

*은가둔디

-타격 길이가 약 30% 증가합니다.

 

*쿤델라 슬래쉬

-타격 길이가 약 30% 증가합니다.

 

 

[세이지]

*미사일 홀

-재사용 대기시간과 지속시간이 60초로 변경됩니다.

-버프 적용 가능 범위가 약 50% 증가합니다.

 

*얼티밋 디멘션

-스킬 계수가 기존 292% (레벨당 16.1%)에서 438%(레벨당 24.1%)로 증가합니다.

 

 

[인챈터]

*인챈트 라이트닝

-지속시간이 60초 + (스킬레벨 * 10초)에서 300초로 변경됩니다.

-버프 적용 가능 범위가 약 50% 증가합니다.

 

*임파워링

-버프 적용 가능 범위가 약 120% 증가합니다.

 

*어질리티

-지속시간이 27초 + (스킬레벨 * 3초)에서 300초로 변경됩니다.

 

*인챈트 아머

-인챈트 아머 효과를 받은 아이템이 시간이 지나도 툴팁에 효과가 사라지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룬캐스터]

*얼음의 룬

-버프 적용 가능 범위가 약 50% 증가합니다.

 

*보호의 룬

-버프 적용 가능 범위가 약 50% 증가합니다.

 

 

 

9. 버그 픽스

*퀘스트/필드

-컴패니언에 탑승한 상태에서 몬스터로 변신하는 퀘스트 진행 시 컴패니언에서 자동으로 탑승 해제되도록 변경됩니다.

-통합 매칭 서버에서 자동으로 시작되는 퀘스트가 시작되려고 할 때 정상적으로 퀘스트가 진행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중심시가 지역의 이동장치를 탑승할 수 없던 문제가 수정되며 이동장치 옆에 있던 NPC가 삭제됩니다.

-대지의 탑 롤로팬서 구간 4, 9, 14, 19층과 솔미키 구간 24, 29, 34, 39층에서 캐릭터 사망 시 제거되는 포인트가 정상적으로 차감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실종된 병사]: 고원병사 힉스NPC가 몬스터에 공격 당할 경우 비정상적으로 빨리 사망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비밀 거래(3)]: 퀘스트 진행도중 로그아웃을 할 경우 가고일 석상이 사라져 퀘스트를 진행할 수 없었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암속성을 대하는 자세[엘리멘탈리스트 전직]: 퀘스트에서 지령창에 글자가 잘려 보이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전우의 탄생과정[펠타스타 전직]: 퀘스트 진행지역 표시에 마우스 오버 시 표시되는 설명이 잘못 표기된 문제가 수정됩니다.

-클라페다에서의 조사: 퀘스트 진행 시 파티원이 획득한 램베어의 털뭉치 아이템이 공유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마법사와 마법사의 탑(2): 퀘스트를 마우스 모드로 진행할 수 없었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아이템

-스택형 아이템이 아닌 경우 아이템 제작을 한번에 여러 개 시도할 수 없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상점에 판매할 아이템 등록 후 잠금 상태로 설정하고 판매 시 아이템의 체크 표시가 사라지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미크마쉬 사원에서 워프 주문서 사용 후 다른 지역으로 이동하여 다시 워프 주문서 및 여신상 이용 시 그리나스 구릉지로 이동이 불가능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디스펠러: 아이템 잠금 상태에서 효과 활성화 시 아이템이 사용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마력이 농축된 뿔: 아르마오스 보스 몬스터 처치 시 마력이 농축된 뿔 아이템을 획득 할 수 없었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오마모리: 아이템 잠금 상태에서 효과 활성화 시 아이템이 사용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석화고래 카드: 석화고래 카드 툴팁 내용이 변경됩니다.

-기간제 아이템: 기간제 아이템 착용 후 기간 만료 시 착용이 해제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몬스터

-필드보스 마지막 타격하여 처치 시 First Blow/Last Blow 이펙트가 출력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수정광산 미션에서 인보케이션 스킬 사용 후 미티스램파, 스페컬, 스캡 몬스터를 처치할 경우 악령이 소환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푸른 레푸스버니: 크기 확대 스킬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엘마: 마족수감소 3구역, 대마법사의 타워, 미크마쉬 사원, 길드 레이드에서 출현하는 엘마 몬스터가 부패 디버프에 걸리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하루갈: 푸른 하루갈(강철 고원), 갈색 하루갈(엘고스 수도원 본원), 하루갈(길드레이드) 몬스터들이 연막탄 효과를 받을 수 있도록 수정됩니다.

 

 

*그래픽/UI/사운드

-타이틀 길이를 과도하게 길게 입력할 경우 클라이언트 오류가 발생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2서클 스킬들의 스킬 레벨 상승 효과가 정상적으로 출력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던전 정보[F10] UI에서 [용병 의뢰소] 칠채곡 미션 중, [미션 드라페리운]이 대표 등장 몬스터로 표시되어 있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스콰이어 베이스 캠프 설치 시 망치가 아닌 착용중인 무기로 설치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조이패드 모드에서 장비 내구도 알림 아이콘이 퀵슬롯에 가려져 보이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인벤토리에 젬 아이템 소지한 상태에서 던전 입장 시 젬 관련 경고 메시지가 51레벨 이후에도 출력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자동 매칭 입장 후 살림통 오픈 시 살림통 소켓이 이상하게 보이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낚시를 진행하는 도중 헤어 컬러를 변경할 경우 클라이언트가 종료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호글란 컴패니언 탑승 중 좌절 제스처 사용 시 캐릭터가 공중에 뜨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스콰이어 코스튬 착용 시 허벅지 쪽에 검은 줄이 있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앉은 상태에서 서핑 보드 아이템 사용 후 일어서서 캐릭터를 움직일 경우 비정상적으로 움직이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까만 토끼귀, 큰 흰꽃 머리장식 아이템을 같이 착용할 경우 이미지가 겹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프린스 웨이브 헤어, 산양 뿔 아이템 착용 후 대각선 방향에서 산양 뿔 아이템 한쪽이 사라지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리본장식 흰 보터, 고양이 귀 아이템 함께 착용시 외형이 어색하게 보이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메이드 리본장식 헤어 코스튬 착용 후 별 머리핀, 흰꽃 머리핀, 하트 머리핀, 고급스런 머리핀 착용 시 방향에 따라 위치가 다르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10. 안내사항

*10월 3일은 무점검

-2017년 10월 3일에는 정기점검이 진행되지 않습니다.

-다음 점검은 10월 10일에 진행되며, 이후 점검은 원래대로 1주일 단위로 이루어집니다.

 

 

여담1) 이번 패치는 한국 기준으로 7월 13일부터 9월 7일까지 이루어진 패치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Lv70 칼라모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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