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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스팀 트오세 12/12 패치 내역

아이콘 칼라모르
댓글: 1 개
조회: 3183
추천: 3
2017-12-12 18:47:50


1. 주요 사항



* 최대 레벨 확장
-캐릭터와 컴패니언의 최대 레벨이 330에서 360으로 증가합니다.
-카드 앨범에서 소환되는 보스몬스터의 레벨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 캐릭터 랭크 확장
-캐릭터의 전직 랭크 제한이 8랭크에서 9랭크로 확장됩니다.
-최대 클래스 랭크는 8랭크로 유지됩니다(신규 클래스는 모두 8랭크입니다.)


* 신규 8랭크 클래스
-8랭크 클래스 4종이 추가됩니다.
-신규 클래스로 전직하기 위해서는 특정 조건을 만족시켜야 합니다.
-신규 클래스는 3단계의 기믹으로 구성된 전문 퀘스트를 반복 달성하여 클래스 전용 코스튬과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각 단계의 보상은 캐릭터 당 1개만 받을 수 있으며, 모든 단계를 끝마치면 퀘스트는 종료됩니다.
-전문 퀘스트는 주 2회, 월요일과 금요일 오전 6시에 초기화됩니다.
  #마타도르 : 마타도르의 소양
  #섀도우맨서 : 그림자 적응 훈련
  #불릿마커 : 불릿마커의 속성
  #질럿 : 질럿의 시험
-7랭크 3서클과 8랭크 2서클이 추가됩니다.


* 신규 클래스 해금 퀘스트 2주 동안 해제
-2주 동안(2017년 12월 26일까지) 새로 추가된 클래스(마타도르, 섀도우맨서, 불릿마커, 질럿)를 사전 해금 필요없이 바로 전직할 수 있습니다.


*일일 초기화 이벤트
-2주 동안(2017년 12월 26일까지) 클라페다에 있는 초기화 이벤트 큐폴을 통해 매일 초기화 아이템을 받을 수 있습니다. (팀 당 하루에 1번 수령 가능)
-큐폴이 지급하는 초기화 아이템은 다음과 같습니다 : 랭크 초기화권(1일) 1개, 스탯 초기화 포션(1일) 1개, 스킬 초기화 포션(1일) 1개
-아이템을 사용하기 전에 반드시 아이템의 설명문을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아이템을 잘못 사용하더라도 저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신규] 챌린지 모드
-신규 콘텐츠인 챌린지 모드에서는 강력한 몬스터와 싸워서 미감정 장비템과 기타 다른 보상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캐릭터 당 1일 1회 입장 가능하며, 입장할 때마다 1단계에서부터 시작합니다.

[입장 방법]
-200레벨 이상 필드에서 몬스터를 사냥하면 일정 확률로 보라색 빛을 내는 몬스터가 등장합니다.
-보라색 몬스터를 처치하면 챌린지 모드에 입장할 수 있는 포탈이 열립니다.
-포탈 대기 시간은 10분이며, 누구나 입장할 수 있습니다.
-모드 종료를 선택하면 단계에 따른 보상을 받고 챌린지 모드가 종료됩니다.
-스텝 업을 선택하면 보상을 받지 않고 챌린지 레벨을 올려 다시 도전할 수 있습니다.
-총 5단계로 이루어져 있으며, 단계별 제한 시간은 10분입니다.
-챌린지 레벨에 따라 루팅 찬스 수치가 100씩 증가하고, 보상 큐브의 수량 또한 증가하지만 몬스터 역시 더욱 강해집니다.
-모든 파티원이 전투 불능 상태가 되거나, 제한 시간이 종료되면 실패합니다.

[중요사항]
- 챌린지 모드의 레벨과 캐릭터간의 레벨이 30레벨 이상 차이 날 경우 입장이 불가능합니다.
- 프리 던전에서는 챌린지 모드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 챌린지 보상 큐브는 팀창고 이동만 가능하며 재개봉할 수 없습니다.


*[신규] 유니크 레이드 던전
-신규 330레벨 유니크 레이드 던전 [첫 번째 피난처]가 추가됩니다.
-해당 던전에서는 실버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없습니다. 그 대신에 350레벨의 유니크 장비 레시피와 재료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입장 방법]
-노브리어 숲의 [첫 번째 피난처 입구] 타워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일일 입장 횟수 제한은 없으나, 입장 시 레이드 포탈 스톤 6개가 소모됩니다. 레이드 포탈 스톤은 챌린지 모드에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레이드 포탈스톤은 입장 횟수가 늘어날 때마다 1개씩 추가로 소모됩니다.
-토큰 사용 유저는 레이드 포탈스톤을 2개 적게 소모하여 입장할 수 있습니다.
-증가한 입장 아이템의 개수는 매일 오전 6시에 초기화됩니다.

[보상]
-[첫 번째 피난처의 큐브]에서 350레벨 유니크 장비의 레시피와 재료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중요사항]
-인스턴스 던전 소탕권, 인스턴스 던전 배수 토큰, 인스턴스 던전 초기화권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첫 번째 피난처에서 등장하는 [영험한 쿠게리 발저맨서]는 환생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신규] 루팅 찬스
-루팅 찬스는 신규 옵션 효과로 미감정 아이템 드롭 확률을 올려주는 스탯입니다. (루팅 찬스 스탯이 높을수록 미감정 아이템을 획득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미감정 방어구(상의, 하의, 장갑, 신발)를 감정하면 일정 확률로 루팅 찬스 효과가 붙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루팅 찬스가 붙은 아이템을 장비하면, [F1](캐릭터 정보)를 눌러서 총 루팅 찬스 수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신규] 아이템 랜덤 옵션 기능
-미감정 아이템을 감정하면 랜덤으로 옵션이 붙게 됩니다.
-랜덤 옵션은 업데이트 이후 새롭게 획득한 미감정 아이템에만 적용됩니다. (기존에 습득한 아이템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랜덤 옵션은 힘, 지능, 정신, 크리티컬 확률과 기타 여러 옵션들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 옵션들은 직접 캐릭터의 전투 능력에 영향을 미칩니다. 그리고 같은 옵션이 중복 부여되지 않습니다. (아이템 당 1개의 옵션 획득 가능)
-감정 아이템에 붙을 수 있는 옵션 개수(등급에 상관없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 한손 무기 : 1~4개, 양손 무기 : 3~6개, 방어구 : 1~4개
-새로 획득한 미감정 아이템은 소켓/포텐셜이 고정됩니다. (아이템을 감정하더라도 수치는 변화하지 않습니다.)


* [신규] 아이템 분해
-착용 레벨이 75레벨 이상인 아이템을 클라페다, 오르샤, 페디미안에 있는 대장장이 NPC를 통해 분해할 수 있습니다.
-일반 아이템과 미감정 아이템 모두 분해할 수 있으며, 분해 시 뉴클 가루와 시에라 가루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단 시에라 가루는 유니크 아이템을 분해하면 획득할 수 있습니다.)
-뉴클 가루와 시에라 가루는 추후 추가될 아이템 옵션 재설정과 아이템 제작에 사용됩니다.
-분해 수수료는 다음과 같이 적용됩니다. (일반/매직/레어/유니크)
 [75레벨] : 200/200/300/400
 [120레벨] : 200/300/400/700
 [170레벨] : 300/400/500/900
 [220레벨] : 300/500/700/1,200
 [270레벨] : 400/600/800/1,600
 [315레벨] : -/700/1,000/1,600
 [350레벨] : -/500/800/1,800


* [신규] 아이템 옵션 재감정
-페디미안을 제외한 각 마을의 대장장이 NPC를 통해 감정된 랜덤 옵션 아이템의 옵션을 재감정할 수 있습니다. (페디미안에서는 대장장이 대신 감정사 NPC가 담당)
-재감정에는 뉴클 가루와 시에라 가루가 필요합니다.
-재감정 시 기존 옵션 그룹과 수량을 유지한 채 옵션과 수치가 변경됩니다.
-미감정 아이템의 무기/방어구의 옵션 그룹과 세부 옵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공격] 그룹 : 물리 공격력, 속성 추가 대미지, 마법 공격력, 마법 증폭폭, 치명타 공격력, 방어 상성 공격력, 종족 상성 공격력
 [방어] 그룹 : 물리 방어력, 마법 방어력, 공격 상성 방어력, 속성 저항력, 치명타 저항
 [유틸] 그룹 : 명중, 블록, 스태미나, HP, SP, HP 회복량, SP 회복량, 치명타 발생, 블록 관통, 루팅 찬스, 회피
 [기본 스탯] 그룹 : 힘, 민첩, 지능, 정신, 체력



2. 기타 사항
* 신규 맵
-신규 프리 던전이 추가됩니다 : 나타흐 망루를 통해 나자레느 탑(권장 레벨 340)에 입장할 수 있으며, 신규 기믹 4종이 추가됩니다.
-신규 지역
 -제테오 해안(327레벨)
 -아이테오 해안(331레벨)
 -란코 26수역(333레벨) 
 -에페로타오 해안(335레벨)
 -란코 22수역(336레벨)
 -테레쉬 숲(344레벨)
 -테켈 피난처(348레벨) 
 -이졸라챠 고원(351레벨)
 -나르바스 사원(354레벨)
 -나르바스 사원 별관(357레벨)
 -사우시스 9관(335레벨)
 -사우시스 10관(338레벨)
 -발란디스 2관(341레벨)
 -발란디스 3관(344레벨)
 -발란디스 91관(347레벨)


* 기존 지역의 별 개수 조정
[1성(★)]
-아르커스 숲
-바르하 숲
-연안요새
-크란토 해안
-마족수감소 1구역
-마족수감소 2구역
-마족수감소 3구역
-마족수감소 4구역
-다이나 양봉지
-딩고파실 지구
-중심시가
-대지의 요새 대립의 훈련장
-엘고스 수도원 본원
-엘고스 수도원 별관
-에메트 숲
-에페로타오 해안
-대지의 요새 결전지
-지부리나스 숲
-글라데 언덕길
-대성당 대회랑
-마당 고원
-그린가의 장원
-그리나스 구릉지
-그리나스 숲길
-그리나스 수련장
-이브레 고원
-내성곽지구
-칼레이마스 심문실
-아이테오 해안
-이졸라챠 고원
-카듀멜 절벽
-칼레이마스 접견소
-라우키메 저습지
-대성당 본당
-메이번 대수도원
-메사파슬라
-미쉐칸 숲
-나르바스 사원
-나르바스 사원 별관
-오아쓰 기념지
-파마르 숲
-피스티스 숲
-란코 22수역
-란코 26수역
-래스보이 호숫가
-대지의 요새 거주구역
-록소나 장터
-루클리스 거리
-살비야스 숲
-대성당 지성소
-사우시스 10관
-사우시스 9관
-세이르 숲
-섹타 숲
-대지의 요새 전초구역
-샤튼 농장
-샤튼 저수지
-칼레이마스 독방구역
-봄볕나무 숲
-강철 고원
-스토가스 고원
-칼레이마스 보관실
-대지의 요새 저장구역
-스벤티마스 유형지
-실라 숲
-테켈 피난처
-테레쉬 숲
-틸라 수도원
-테브린 종유동굴 5구역
-타우마스 숲길
-리티니스 지하묘
-우키스 경작지
-발란디스 2관
-발란디스 3관
-발란디스 91관
-발류스의 영면지
-베라 해안
-베르크티 광장
-바이덴티스 신당
-빌나 숲
-빌티스 숲
-칼레이마스 작업장
-제라하
-제테오 해안
-지마 수코트

[2성(★★)]
-대마법사의 타워 던전
-유적지대 던전
-푸른 요새 던전
-협곡지대 던전
-캐슬 던전
-카타콤 레이드
-성당 미션
-수녀원 기록실 미션
-수정광산 2광구 1층
-수정광산 2광구 2층
-수정광산 레이드
-깊숙한 지하감옥 던전
-대지의 탑 롤로팬서 구간
-대지의 탑 솔미키 구간
-과거 환상도서관: 사우시스 9관
-겔리 고원 미션
-파수꾼의 묘지
-수녀원 호수 미션
-마법사의 탑 인스턴스 던전
-마법사의 탑 미션
-광산 미션
-수도원 미션
-란코 26수역
-왕릉 미션
-살러스 수녀원 캐슬 미션
-칠채곡 미션
-샤울레이 레이드
-가시숲 레이드
-카타콤 지하 던전
-성당 지하 던전
-업힐 디펜스

[3성(★)]
-제2마족수감소
-알렘빅 동굴
-대지의 요새 피난거주구
-마르튀스 저장실
-나콘 감옥
-나타흐 망루
-네이포트 성당 동관
-네벨렛 광산 1층
-네벨렛 광산 2층
-쇠락한 르귄가문의 저택
-록소나 재건단 동관
-록소나 재건단 서관
-왕릉 건축자 예배당
-왕릉 적재소
-왕릉 노역자 숙소
-시카리오스 1층
-시카리오스 2층
-타테나이 수감소
-토페스 보루 1층
-토페스 보루 2층


* 인스턴스 던전 변경 리스트
-[변경점 없음] 성당 지하 던전 : 50레벨
-[입장 레벨 변경] 폐허 유적지 : 120레벨
-[입장 레벨 변경] 염원의 비석로 던전 : 180레벨
-[입장 레벨 변경] 쇠락한 르귄가문의 던전 : 230레벨
-[입장 레벨 변경] 카타콤 지하 던전 : 270레벨
-[입장 레벨 변경] 캐슬 던전 : 300레벨
-[삭제] 공허의 가시숲
-[삭제] 대마법사의 타워
-[삭제] 푸른 요새 던전


* 인스턴스 던전 개편
[입장 방식 변경]
-모든 인스턴스 던전 입장 지역이 클라페다 북쪽에 위치한  NPC [경비병 리엔]으로 통합됩니다.
-인스턴스 던전 입장 시 입장 가능 횟수가 차감되는 방식에서 최종 보스몬스터 처치 후 보상 획득 시 입장 횟수가 차감되는 방식으로 변경됩니다.
-인스턴스 던전에 입장할 때, 인스턴스 던전 배수 토큰을 사용하고 다시 재입장 할 경우에는 반드시 배수 모드를 재설정하고 입장해야 합니다.

[달성률]
-던전 달성률은 미니맵 아래 %로 표시됩니다.
-자신 혹은 파티원이 던전 내 몬스터를 처치하면 달성률이 증가합니다.
-달성률 20%마다 지급되는 보상이 1개씩 증가합니다. EX) 100% 달성 시 큐브 6개 지급
-보스몬스터 처치는 던전 달성률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달성률이 20%을 넘지 못하면 일반 몬스터의 실버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없습니다.


[보상]
-최종 보스 처치 시 큐브, 실버, 경험치를 획득하는 방식으로 변경됩니다. 
-기존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었던 아이템들은 보스 처치 시 획득할 수 있는 큐브에서 획득하는 방식으로 변경됩니다.
-인스턴스 던전 완료 시 보상으로 지급되는 큐브가 [‘각 던전 이름’의 큐브]로 변경됩니다.
-인스턴스 던전에서 획득하는 큐브는 재개봉이 되지 않습니다.


[보스 처치 시 최소(최대) 보상]
-성당 지하 던전(50레벨) : 8,000~40,000 실버
-유적지대 던전(120레벨) : 18,000~90,000 실버
-염원의 비석로 던전(180레벨) : 26,667~133,333 실버
-쇠락한 르귄가문의 던전(230레벨) : 33,333~166,666 실버
-카타콤 지하 던전(270레벨) : 40,000~200,000 실버
-캐슬 던전(300레벨) : 44,000~220,000 실버


* 밸런스 변경
-최대 대미지 제한이 555,555에서 777,777로 상향됩니다. (오라클의 트위스트 오브 페이트는 999,999에서 1,555,555로 상향됩니다.)
-최대 버프 수 제한이 삭제됩니다.


* 전투 불능 페널티
-여신의 축복석과 몬스터 카드가 사망 페널티에서 제외됩니다.
-전투 불능 시 페널티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
-젬 : 0개/5개/5개
-축복받은 조각 : 0개/0개/소지한 양의 10% 소멸
-실버 : 0/0/소지한 양의 10% 소멸


* 경험치 패널티
-자신보다 레벨이 낮은 몬스터를 처치할 때 발생하는 경험치 패널티가 완화됩니다.
-30레벨 차이까지 100%의 경험치 획득
-31레벨 부터 레벨당 2%씩 감소
-50레벨 차이에서 60%의 경험치 획득
-80레벨 이상 차이가 나면 경험치를 획득할 수 없습니다.
-캐릭터보다 레벨이 높은 몬스터를 처치할 때의 경험치 패널티는 기존과 동일합니다.

* 토큰 효과
-최대 버프 개수 증가 효과가 제거됩니다.
-유니크 레이드 던전 입장권 소모 개수 -2 효과가 추가됩니다.


* 파티 경험치
-일반 파티에서 전사/마법사/궁수/성직자 계열이 서로 다른 계열로 3가지 이상 존재할 경우 적용되던 직업 계열 추가 경험치가 삭제됩니다.
-일반 파티(필드 파티 포함)도 파티원 수만큼 추가 경험치를 얻도록 변경됩니다.
-파티원 개인이 얻게 되는 몬스터의 경험치 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자동 매칭)
 # 2명 : 95%/155%
 # 3명 : 90%/150%
 # 4명 : 85%/145%
 # 5명 : 80%/140%


* [신규] 350레벨제 유니크 장비
-350레벨제 신규 제작 유니크 무기와 방어구가 추가됩니다.
-신규 지역 일부 몬스터에 드롭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330레벨 유니크 레이드 ‘첫 번째 피난처’에서 보스 몬스터 처치 시 획득할 수 있는 큐브에서 제작서를 확률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미감정 아이템
-아이템 감정 비용이 90% 인하됩니다.
-350레벨 이상의 캐릭터들이 착용할 수 있는 미감정 무기와 방어구가 추가됩니다.
-프리 던전뿐만 아니라 일반 필드에서도 미감정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장비 아이템과 비슷한 레벨대의 필드 또는 프리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프리 던전에서는 미감정 장비 완제 아이템을 일반 필드 보다 높은 확률 획득할 수 있습니다.
-드롭하는 장비 아이템의 등급은 매직/레어/유니크입니다.
-기존 프리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던 미감정 무기/방어구 큐브와 조각은 더 이상 드롭하지 않습니다.
-8개 미만의 미감정 큐브 조각을 우클릭 할 경우 큐브 조각의 개수만큼 뉴클 가루 1개와 교환됩니다.
-8개 이상 스택된 미감정 큐브 조각을 우클릭 할 경우, 해당 큐브로 교환됩니다.
-기존 미감정 아이템의 이름 앞에 ‘바랜’ 문구가 추가됩니다.
-기존 미감정 아이템들은 캐릭터가 소지하고 있는 미감정 무기/방어구 큐브에서만 획득 가능합니다.


* 장비 장착 특성
-다음 일부 계열 무기 아이템의 기본 고정 옵션 수치가 사라지고, 장비 장착 특성으로 추가됩니다.
-양손검 계열 : 광역 공격 비율 +1 
-스태프 계열 : 광역 공격 비율 +1
-양산둔기 계열 : 블록 관통 +85
-양손창 계열 : 공격 범위 증가 +10
-한손창 계열 : 공격 범위 증가 +5, 중형/대형 공격력 수치


* 방어구
-방어구 아이템의 안전 강화 수치가 기존 +3에서 +5로 변경됩니다.
-방어구 아이템의 초월에 필요한 축복석 수량이 약 35% 감소합니다. (수량이 감소되기 이전에 방어구에 초월을 적용했ㄷ다가 축복석으로 환급받는 경우, 최초 투입했던 수량에 비례하여 지급됩니다.)

* 클래스 무기
-전용 무기를 사용하는 클래스 전직 시, 해당 클래스에 맞는 무기가 지급되도록 변경됩니다.
-불릿 마커, 캐노니어, 캐터프랙트, 드라군, 펜서, 하플라이트, 랜서, 마타도르, 머스킷티어, 펠타스타, 로델레로, 로그, 슈바르츠 라이터


* 소켓 비용 변경
-아이템 등급, 소켓 개수에 따라 감소/증가 비율이 달라집니다.


* 몬스터 경험치 배율 변경
-일반 필드의 획득할 수 있는 경험치가 기존대비 약 2배 증가합니다.
-프리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는 경험치가 일반 필드에 비해 약 1.5배 높도록 변경됩니다.


* 프리 던전 드롭 변경
-황금 모루, 인스턴스 던전 소탕권(★), 레드/블루/그린/퍼플 카드첩 아이템이 일반 필드와 인스턴스 던전에서는 더 이상 드롭되지 않습니다.
-황금 모루, 레드/블루/그린/퍼플 카드첩, 축복받은 조각, 각종 젬이 드롭됩니다.
-카드첩의 경우, 기존과 달리 각 프리 던전에서 4종의 카드첩이 모두 드롭됩니다.
-프리 던전의 권장 레벨에 따라 LV.1 ~ LV.3 레드/블루/그린/옐로우 젬이 드롭됩니다.
-프리 던전에서 레어와 유니크 등급의 미감정 아이템이 드롭될 확률이 기존 대비 2~4배 증가합니다. 매직 등급의 드롭률은 감소합니다.


* 큐브 재사용 대기 시간
- 다음의 큐브 아이템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2초에서 0.5초로 감소합니다.
-수수께끼 큐브, 반짝반짝 큐브, 살러스 큐브, 살러스 큐브(왕릉/협곡/캐슬), 축복의 큐브, 황금빛 상자, 대지의 탑 5~40층 큐브


* 신비한 상자
-이제 사용 즉시 프락토늄과 케이스타스 포션을 얻을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불안정한 큐브를 보유하고 있는 경우에도, 프락토늄과 케이스타스 포션을 즉시 획득하게 됩니다.


* 소환수 성능
-소서러, 네크로맨서, 보코르 클래스에 신규 스킬 3종이 추가됩니다.
 1) 소환수 강제공격 : 타겟된 대상을 소환수가 강제공격하는 스킬입니다.
 2) 소환수 강제공격 취소 : 강제공격을 취소하고 무작위로 적을 공격하도록 하는 스킬입니다.
 3) 소환 해제 : 소환된 소환수를 제거하는 스킬입니다.


* 몬스터 개체수
-다음 지역의 몬스터 개체수가 기존보다 줄어듭니다.
-마르튀스 저장실 : 붉은 글리퀘어
-티메리스 사원 : 모든 몬스터
-칼레이마스 보관실 : 누오
-테브린 종유동 3층 : 락타논, 초록 플라메, 초록 러블렘
-테브린 종유동 4층 : 초록 플라마그, 초록 플라메
-테브린 종유동 5층 : 초록 우드고블린, 초록 플라밀, 론도


* 필드 보스
-하위 필드 보스의 등장 지역이 변경됩니다.
-매혹의 서큐버스 : 페레토리 구릉
-불경스러운 데스위버 : 마족수감소 4구역
-음산한 채퍼리션 : 노바하 본원
-불타오르는 파이어로드 : 마법사의 탑 5층
-숲 지킴이 페릿머로더 : 우키스 경작지
-광분하는 몰렉 : 테브린 종유동 5구역
-글락쿠만 : 왕의 고원
-굶주려있는 벨니아몽키 : 테넌츠 농장
-요란한 마인로더 : 필그림 들길
-감옥 관리자 프리즌커터 : 칼레이마스 심문실
-굶주려있는 엘라가노스 : 베르크티 광장
-격렬한 켈베로스 : 모크슬 묘실
-분노에 차오른 하르피아 : 나하스 숲


* 팀 배틀리그
-모델링 간소화 기능이 추가됩니다. 게임 설정 내 PVP 설정 중 ‘모델 간소화’를 체크하면 직업별 코스튬과 성별 헤어가 동일하게 보여지도록 합니다.
-캐릭터 하단에 위치했었던 체력게이지가 캐릭터의 상단으로 이동됩니다.
-캐릭터의 팀명, 캐릭터명, 길드명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게임 설정 내 PVP 설정 중 ‘버프 이펙트 간소화’를 체크하면 기존 버프 이펙트가 보이지 않습니다. (단, 효과가 남아있는 장판형 버프의 이펙트는 보이게 됩니다.)
-버프 종류에 따라 캐릭터의 머리 위와 체력 게이지 우측에 아이콘으로 표시됩니다.

[머리 위에 표시되는 버프]
-카발리스트 [리벤지드 세븐폴드]

[캐릭터 체력 게이지 우측에 표시되는 버프]
-페인 배리어, 트롯, 디드 오브 밸러, 리플렉트 실드, 리스트레인, 하이가드, 에페 갸르드, 슈어스펠, 피네스트라, 회피이동, 개시, 서브제로쉴드, 헤이스트, 미사일 홀, 리마콘, 세이프티 존, 보호의 룬, 런닝샷, 후퇴사격, 수호성인, 얼음의 룬, 이베이션, 회피기동, 리바이브, 스톤 스킨, 철포삼, 카운터스펠, 힐링팩터, 마캉달, 금종조, 프로퍼시, 방혈, 아우슈리네 여신상, 스트레아 트로페, 포어텔, 리벤지드 세븐폴드, 아인 소프


* [신규] 컴패니언 이름 변경 기능
-컴패니언 이름 변경 기능이 추가됩니다.
-컴패니언 정보창[F9]에 있는 글쓰기 버튼을 눌러 이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기존 이름과 같거나 사용 금지 단어를 입력할 경우 컴패니언 이름이 변경되지 않습니다.


* [신규] 탁본
-낚시터 관리인 요하 NPC에게 대화하면 탁본을 뜰 수 있습니다.
-탁본을 뜨려면 은빛 물고기 1마리가 필요합니다.
-탁본을 뜨면 물고기 그림 UI와 물고기 크기 및 한 문장으로 된 짧은 코멘트가 출력됩니다.
-물고기의 크기에 따라 랭킹이 등록되며 낚시터 알림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랭킹은 매주 목요일 오전 6시에 초기화 되며 랭킹이 초기화 되는 시점에 클라페다 낚시터 주변에 랭킹 1위의 동상이 세워집니다.


* 마켓 카테고리의 이름 변경
- 기존 : 둔기 >> 변경: 한손둔기
- 기존 : 보조무기 > 변경 : 장난감
- 기존 : 장총 > 변경: 머스킷
- 기존 : 창 > 변경 : 한손창


* 카드 대전
-카드 대전 콘텐츠가 임시로 중단됩니다.
-카드 대전 리뉴얼 작업이 진행될 예정이며 재오픈 시 안내드리겠습니다.


* 아이템
-보급용 미끼 : 보급용 미끼를 버릴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큐브 조각 : 미감정 큐브 조각 아이템의 아이콘이 조금 더 작게 변경됩니다.
-필드 보스 큐브 : 13종 하급 필드 보스 큐브의 이름이 다음과 같은 형식으로 변경됩니다. EX) 글락쿠만 -> 글락쿠만 큐브


* 몬스터
-Lv.1 ~ Lv. 150 지역에서 몬스터 처치 시 획득하는 경험치가 2배 증가됩니다.
-타보르 동굴, 나콘 감옥, 나타흐 망루, 나자레느 탑의 필드 몬스터 등장 시간 간격이 단축됩니다.
-뿔골렘 : 아르커스 숲에서 출현하는 뿔골렘 몬스터의 크기가 중형에서 대형으로 변경됩니다.


* UI&컨트롤
-앉기 제스처가 일반 제스처에 추가됩니다.
-로그인 화면이 변경됩니다.
-신규 콘텐츠와 관련된 도움말이 추가됩니다.
-모험일지 도움말이 모험일지 개편에 맞게 변경됩니다.
-포인트 샵의 내용이 업힐 디펜스 상점 내용에 맞도록 변경됩니다.
-로딩 화면에 나타나는 오늘의 팁이 TOS늬 최신 버전에 맞게 갱신됩니다.
-Ctrl, Alt, Shift 키를 단독으로 설정할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캐릭터 머리 위 표시되는 채팅을 차단/해제 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캐릭터를 우클릭하여 차단/해제할 수 있습니다.



3. 이벤트

*[신규] 초보 구원자 이벤트 : 앞서 나가자(12/12)
-팀 레벨이 1이고 이제 막 트오세에 진입한 분이시라면, 최대 4명의 캐릭터에게 지급되는 빵빵한 레벨업 부스터를 놓치지 말고 받아가세요!
-이 이벤트는 팀 레벨이 1인 모든 계정이 참여할 수 있으며, 2018년 1월 9일까지 진행됩니다.

*[신규] 베테랑 구원자 이벤트 : 감명깊은 추측(12/12)
-28일 동안 끊임없이 정착 지원 포션, 스페셜 이벤트 장비, 특성 포인트 등을 챙길 수 있습니다!
-이 이벤트는 팀 레벨이 2이상인 계저잉 참여할 수 있으며, 2018년 1월 9일까지 진행됩니다.

*[신규] 복귀 구원자 이벤트 : 귀향 선물(12/12)
-복귀하신 구원자 분들도 잊지 않았습니다! 점검 후 트오세에 로그인하여 스킬 초기화 포션과 스탯 초기화 포션을 포함한 특별한 선물을 받아가세요!
-이 이벤트는 12월 12일 기준으로 마지막 접속 시간이 30일 이전인 유저분들이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 이벤트는 2018년 1월 9일까지 진행됩니다.

*[신규] 레벨업 이벤트 : Cookie it Up!
-목표 레벨을 10번 달성하고 포춘 쿠키, 인스턴스 던전 관련 아이템과 받아가세요! 만약 360레벨을 찍었다면, 랭크 초기화권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이벤트는 레벨 50부터 레벨 350 사이의 캐릭터들이 참여할 수 있으며, 2018년 1월 9일까지 진행됩니다.

* 궁극의 몬스터 테이머: 2라운드 다음 주에 종료
-[궁극의 몬스터 테이머: 2라운드] 이벤트가 다음 주(2017년 12월 19일)에 종료됩니다.
-블루 큐브, 몬스터 에너지, 블루 오브 조각 등 이벤트 아이템들을 빨리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4. TP상점
*축복받은 여신의 큐브 신규 에디션
-축복받은 여신의 큐브 신규 에디션을 이번 주부터 TP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레티샤의 비밀 큐브 삭제
-현재 에디션의 레티샤의 비밀 큐브가 이번 주 점검으로 TP상점에서 삭제됩니다.



5. 아처 스킬
*쿼렐슈터
[런닝샷]
-런닝샷 버프가 적용 중인 상태에서, 기본 공격 버튼과 캘트롭 뿌리기 스킬 버튼을 동시에 누를 경우 공격 속도가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감정사
[감정]
-추가 옵션 개수 확률이 증가합니다.


*슈바르츠라이터
[리마콘]
-스킬 사용 시 SP소모가 삭제됩니다
-매 공격 시 2+(스킬레벨 *1)의 SP를 소모하도록 변경됩니다.

[리마콘: 확산]
-스킬 사용 시 SP 소모량이 10% 증가 > 매 공격 시 SP소모량이 +3 되도록 변경됩니다.

[후퇴 사격]
-적용 대상이 스킬 레벨 *1명 > 15명 고정으로 변경됩니다.
-적용 범위가 가로로 2배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40초 > 30초로 감소합니다.

[돌격 사격]
-적용 대상이 스킬 레벨*1명에서 15명으로 고정됩니다.
-적용 범위가 기존 직사각형 형태에서 부채꼴로 변경됩니다. (가까운 쪽은 넓이가 감소하고 먼 쪽은 약 1.5배 이상 증가)
-공격 속도가 0.3초 당 1회 > 0.2초당 1회로 증가합니다.
-지속시간이 10초 > 5초로 감소합니다. 즉, 기존 10초간 33회에서 5초간 25회로 변경입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60초 > 30초로 감소합니다.


*머스킷티어
[발리파이어]
-스킬 사거리가 130 > 150으로 증가합니다.
-적용 범위가 좁은 직사각형 형태에서 부채꼴 형태로 변경됩니다. (최대 사거리 기준 2.5배 이상 증가)
-스킬 판정이 타겟된 적 뒤에 있는 적은 피격되지 않았던 것에서, 범위 내의 적이라면 관통하여 타겟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하카펠
[하카 펠레]
-특성 이름과 효과가 변경됩니다. (하카 펠레 > 하카펠: 이동속도 증가)



6. 클레릭 스킬
*크리비
[아우쿠라스]
-HP 회복력 증가, 회복시간 감소 효과가 삭제되고 1초 당 HP 회복 효과(Heal On Time)로 변경됩니다.
-공중형 대상에게도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버프/디버프 모두 포함)
-지속 시간이 30초 고정으로 변경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120초 > 60초로 감소합니다.

[아우쿠라스: 불 속성 저항]
-특성 효과가 아군에게만 영향을 주도록 변경됩니다.

[잘챠이]
-공중형 몬스터도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다이노]
-기존 버프 수 상한을 올려주던 기능이 삭제됩니다.
-지속 시간 동안 자신의 평타가 마법 공격이 되도록 변경됩니다. (파티원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이 60초로 변경됩니다.

[다이노: 지속시간]
-지속 시간이 특성 레벨 *40초에서 특성레벨 *4초로 변경됩니다.

[다이노: 추가 공격]
-새로운 특성이 추가됩니다.
-[다이노] 버프 상태에서 기본 공격 속도가 스킬 레벨당 10씩 증가합니다.
-[다이노] 버프 상태에서 기본 공격 시 기본 공격 대미지 만큼 추가 공격합니다.
- SP 소모 50% 증가
-크리비 3서클이 필요하며, 1레벨 마스터 입니다.

[자이바스]
-디바인 스티그마 스킬과 연계기 효과가 추가됩니다. (디바인 스티그마 스킬 참고 부탁드립니다.)

[아우쿠라스: 불의 여신]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아우쿠라스 HP 회복 효과 삭제되고, 아군 버프 효과가 추가됩니다.
-버프 효과: 아군이 아우쿠라스 범위 안에 있을 때, 적에게 마법 공격을 하면 시전자의 지능+정신 계수와 스킬 레벨에 영향을 받는 화 속성 추가 대미지가 적용됩니다.
-아우쿠라스의 지속 시간이 10초 감소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은 30초 감소합니다.
-SP 소모가 20% 증가합니다.
-1레벨 마스터입니다.

[디바인 스티그마]
-힘, 지능 추가 버프 지속시간이 30초 > 60초로 변경됩니다.
-디바인 스티그마 지속시간 동안 1초 마다 화 속성 마법 대미지가 추가됩니다.
-디바인 스티그마에 걸린 적은 자이바스에 1.5배 대미지를 입습니다.
-낙인 지속 시간은 15초로 고정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36초 > 30초로 감소합니다.

[디바인 스티그마: 악마처단]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디바인 스티그마가 10레벨 이상이면 습득 가능합니다.
-악마형 적에게 디바인 스티그마 대미지가 특성 레벨 당 10% 증가합니다.
-SP 소모가 20% 증가합니다.
-5레벨 마스터입니다.

[디바인 스티그마: 강화]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적에게 입히는 디바인 스티그마 대미지가 특성 레벨당 0.5% 증가합니다.

[디바인 스티그마 : 지속시간]
-특성 레벨당 증가하는 지속시간이 1초에서 6초로 증가합니다.


*프리스트
[아스퍼션]
-물리 방어력 증가 효과가 기존 대비 약 2배 증가합니다. (15레벨, 정신 300기준)

[블레싱]
-공격 횟수 제한이 제거됩니다.
-이에 따라 [블레싱 공격횟수] 특성은 삭제되며 삭제된 특성은 특성 포인트로 환급됩니다.

[몬스트런스]
-적이 마법진 범위 안에 들어와도 사라지지 않고 유지되며 지속 시간 내내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23초에서 20초로 감소합니다.
-마법진의 범위가 약 7배 증가하고 생성 수가 스킬 레벨당 1개에서 스킬 레벨에 관계 없이 1개로 고정됩니다.
-마법진의 지속시간이 20초에서 15초로 감소합니다.
-마법진 입장 후 디버프가 30초 동안만 유지되는 것이 아닌 마법진 위에 있는 동안 계속해서 유지되도록 변경됩니다.
-또한 마법진이 사라지거나 범위에서 벗어나도 30초 동안 유지되도록 변경됩니다.
-마법진 범위 안에 아군이 진입해도 버프가 적용되지 않으며 처음 시전할 때만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사크라멘트]
-신성 속성 추가 대미지가 삭제되고 신성 속성 추가 공격의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스킬 레벨이 10이고, 정신 스탯이 300일 때 기존 대비 약 32배 증가)
-툴팁과 스킬 속성이 변경됩니다. (속성 추가대미지 > 신성 속성 추가 공격)


*보코르
[오구베베]
-좀비들의 대미지가 스킬 레벨당 10%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팔라딘
[턴 언데드]
-재사용 대기시간이 70초에서 50초로 감소합니다.
-광역 공격 비율이 [3 + 스킬 레벨]에서 [5 + 스킬 레벨]로 증가합니다.
-툴팁 내용에[최대 n명 소멸]로 표기되어 있던 부분이 [광역 공격 비율]로 변경됩니다.
-스킬의 범위 판정이 기존 마름모 형태에서 직사각형 형태로 약 1.7배 넓게 변경됩니다. 즉, 캐릭터에게 인접한 몬스터에 대한 판정이 개선됩니다.

[개종]
-스킬이 삭제됩니다.
-개종에 투자했던 스킬 포인트는 환급됩니다.

[개종 : 완력 강화]
-[턴 언데드: 개종] 특성으로 변경됩니다.
-개종 특성이 있을 경우, 턴 언데드에 피격된 적인 +5 스킬 레벨만큼의 확률로 개종되며 적의 레벨이 높을수록 개종 확률이 점점 감소합니다.
-한 번에 개종해서 유지할 수 있는 몬스터는 최대 5마리입니다. [개종: 완력 강화]의 시전자의 힘 스탯에 따라 개종된 몬스터의 물리 공격력이 오르던 기능은 유지됩니다.
-개종된 몬스터가 소환수로 취급되어 팔라딘의 정신 스탯에 영향을 받으며, 무기의 마법 공격력에 따라 공격력이 추가되도록 변경됩니다.

[생츄어리]
-신규 스킬이 추가됩니다.
-팔라딘이 기도를 유지하고 있는 동안 자신의 방어력에 비례하여 범위 내 아군의 방어력을 스킬 레벨 당 10%만큼 증가시키고, 그 향상된 수치만큼 신성 속성 추가 대미지를 주는 스킬입니다.
-방패를 착용했을 때만 사용 가능합니다.
-스킬 상세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 지속시간: 10초
 * 채널링 캐스팅 형태로 시간 조절 가능
 * 피격 시에도 취소되지 않음
 * 재사용 대기 시간: 30초
 * 오버히트 : 1
 * 성수 10개 소비

[데몰리션]
-신규 스킬이 추가됩니다.
-양손 둔기로 땅을 연속해서 7회 공격하여 주변에 때리기 속성 범위 대미지를 주는 양손 둔기 전용 스킬입니다.
-스킬 상세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 광역 공격 비율율: 15
 * 재사용 대기 시간: 30초
 * 오버히트 : 2

[데몰리션: 강화]
-팔라딘 2서클 때 배울 수 있는 신규 특성입니다.
-대미지가 특성 레벨 당 0.5% 증가하며 최대 100레벨까지 배울 수 있습니다.

[데몰리션: 스턴]
-팔라딘 2서클 때 배울 수 있는 신규 특성입니다.
-피격된 적이 특성 레벨 당 1% 확률로 스턴에 걸리며 최대 10레벨까지 배울 수 있습니다.

[실드 가드]
-특성이 추가됩니다.
-방패 착용 후 C 버튼으로 가드를 사용하여 블록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몽크
[금종조]
-스킬 지속 시간 동안 공격은 가능하지만 이동은 불가능하게 변경됩니다.
-지속시간이 1.5초에서 5초로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이 [15 - 스킬 레벨]초에서 [25 - 스킬 레벨]초로 변경됩니다.

[금종조: 세이프티 존]
-특성 이름이 [금종조: 페인 배리어]로 변경됩니다.
-금종조 지속 도중 아군도 무적이 되는 세이프티존이 설치되던 효과가 삭제됩니다.
-금종조 지속 시간이 끝난 뒤 페인 배리어가 5초간 적용되며 금종조 스킬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0초 증가합니다.
-페인 배리어 적용 중에는 이동이 가능합니다.


*파드너
[마법방어력 증가]
-스킬로 오르는 마법 방어력이 기존 대비 약 4배 증가(15레벨, 정신 300 기준)합니다.
-지속시간이 35초에서 300초로 증가합니다.
-스킬 사용 시 재료로 성수 1개를 소비하도록 추가됩니다.
-[주문 판매상점 개설]로 버프를 판매할 수 있도록 추가됩니다.
-[마법방어력 증가]를 판매할 때는 성수 10개가 소모됩니다.
-특성 [마법방어력 증가 지속시간]으로 증가하는 지속시간이 특성 레벨당 1초에서 20초로 증가합니다.

[주문 판매상점 개설]
-상점에서 판매되는 버프는 원래 성능의 70%만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블레싱, 아스퍼션, 사크라멘트, 마법 방어력 증가의 기본 성능이 향상되었습니다.)
-스킬로 인한 추가 지속 시간 적용방식이 변경됩니다.
 (기존) [7 * 스킬 레벨]분 만큼 고정된 시간 추가
 (변경) 스킬 레벨당 버프 지속 시간의 80%만큼 추가

-특성 [주문 판매상점 개설: 지속 시간]으로 증가하는 버프 추가 지속 시간의 적용 방식이 변경됩니다.
 (기존) 특성 레벨 당 5분
 (변경) 스킬 효과에 특성 레벨 당 40% 추가


[데카토스]
-스킬 사용 시 소비되던 실버가 1500실버에서 300실버로 감소합니다.
-10% 확률로 실버를 재습득하던 기능이 삭제됩니다.
-10% 확률로 발동하는 즉사효과가 파드너의 정신에 따라 최대 2배(20%) 까지 증가하도록 변경됩니다.
-오버히트가 추가되어 최대 2회까지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데카토스: 강화]
-파드너 2서클 때 배울 수 있는 특성이 새로 추가됩니다.
-대미지가 특성 레벨 당 0.5% 증가하며 최대 100레벨까지 배울 수 있습니다.


*채플린
[종부성사]
-툴팁과 스킬 속성이 변경됩니다. (속성 추가대미지 > 신성 속성 추가 공격)
체력이 40% 이하가 되면 신성 추가 공격의 대미지가 20% 증가하도록 변경되며 스킬 효과가 현재 체력에 따라 실시간으로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오라클
[포어캐스트]
-스킬 범위 안의 자신과 파티원의 회피가 100 증가하는 효과가 추가됩니다.
-스킬 지속 시간이 30초에서 5분으로 증가합니다.

[카운터 스펠]
-발동 시 주변에 설치된 마법 장판을 전부 제거하고 범위 안에 있는 아군이 마법 공격에 무적이 되는 스킬로 변경됩니다.
-지속 시간이 30초 > 10초로 감소합니다.
-아군 전체가 적용 되도록 변경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90초 > 60초로 감소합니다.

[카운터 스펠: 적 대상]
-발동 시 적의 마법진만 제거하도록 변경됩니다.

[프로퍼시]
-지속 시간이 25초로 고정됩니다.
-적용 횟수가 스킬 레벨 *2회 > 스킬 레벨 *1회로 변경
-재사용 대기시간이 25초 > 30초로 증가합니다.

[죽음의 선고]
-일정 시간 이후 적을 반드시 죽이던 기능이 삭제됩니다.
-지속 시간 동안 죽음의 선고에 걸린 적이 30+(스킬 레벨 *5)%의 추가 대미지를 입는 디버프로 변경됩니다.
-지속 시간이 끝난 뒤에 적이 살아있다면, 그동안 적이 입은 피해만큼 오라클이 되돌려 받습니다.
-적용 대상이 1 > 5로 증가합니다.
-적용 범위가 기존 면적 기준 4배 증가합니다.
-지속 시간이 10초로 고정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200초 > 60초로 감소합니다.

[죽음의 선고: 패널티 감소]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죽음의 선고 지속 시간이 끝난 뒤 시전자가 받는 피해가 특성 레벨당 10% 감소합니다.
-SP 소모가 50% 증가합니다.
-5레벨 마스터입니다.

[포어텔]
-기존 확률성 무적 기능이 삭제됩니다.
-마법진 위에 있는 아군은 모든 공격이 무조건 명중하며 이동 중에는 피해를 받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명중 판정은 기본 회피-명중 공식만 무시하는 것으로 무조건 회피 버프 등 다른 추가 효과의 경우는 예외됩니다.
-지속시간이 15초 > 5초 + (스킬레벨 * 1초)로 변경됩니다.
-마법진 이동속도가 30으로 고정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42초 > 50초로 증가합니다.

[포어텔: 이동속도 감소]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포어텔의 이동속도가 1/3으로 감소합니다.
-SP 소모 20%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42초 > 50초로 증가합니다.


*무녀
[고헤이]
-두 번째 타격이 늦게 적용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하마야]
-지연 선택 방식으로 변경됩니다.
-툴팁이 변경됩니다.
 (기존) 전방에 던집니다.
 (변경) 지정된 위치에 던집니다.


*카발리스트
[메르카바: 석화]
-특성이 삭제됩니다.
-삭제된 특성은 특성 포인트로 환급됩니다.

[메르카바: 내구성 강화]
-[메르카바: 내구성 강화] 특성이 삭제되고 메르카바의 기본 성능으로 변경됩니다.
-삭제된 특성은 특성 포인트로 환급됩니다.

[메르카바: 마법방어력 증가]
-[메르카바: 마법방어력 증가] 특성이 삭제되고 [메르카바: 신의 가호] 특성에 해당 기능이 포함됩니다.
-삭제된 특성은 특성 포인트르 환급됩니다.

[게마트리아]
-기존 10레벨 마스터에서 1레벨 마스터로 변경되며, 1레벨이 기존 10레벨의 범위와 대상수 효과로 변경됩니다.
 * 범위: 110
 * 대상 수: 10
 * 재사용 대기 시간이 10초에서 1초로 감소합니다.
-게마트리아 스킬에 투자했던 스킬 포인트는 환급됩니다.

[노타리콘]
-기존 10레벨 마스터에서 1레벨 마스터로 변경되며, 1레벨이 기존 10레벨의 범위와 대상수 효과로 변경됩니다.
 * 범위: 110
 * 대상 수: 10
 * 재사용 대기 시간이 10초에서 1초로 감소합니다.
-노타리콘 스킬에 투자했던 스킬 포인트는 환급됩니다.


*인퀴지터
[인퀴지터: 어둠 내성]
-양손 둔기 장착 시 특성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7. 소드맨 스킬
*펠타스타
[림블로]
-림블로 스킬 사용 시 적을 넉백시키는 효과가 툴팁에 누락되어 추가 기재됩니다.

*시노비
[인법 분신술]
-스킬 사용 시 프레임이 많이 떨어지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랜서
[낙마 공격]
-컴패니언에 탑승 중인 캐릭터와 탑승 중이지 않은 캐릭터에게 연타수가 다르게 적용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8. 위저드 스킬
*파이로맨서
[인챈트 파이어]
-툴팁 내용이 변경됩니다.
 (기존) 불 속성 공격력 > (변경) 불 속성 추가 대미지
 (기존) 속성 추가 대미지 > (변경) 속성 추가 공격


*쏘마터지
[스웰 브레인]
-스킬 사용 시 헤어 코스튬이 함께 커지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세이지
[마이크로 디멘션]
-지면 선택 방식으로 변경됩니다.
-범위가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42초에서 35초로 변경됩니다.

[얼티밋 디멘션]
-지면 선택 방식으로 변경됩니다.
-공중형 몬스터도 피격되도록 변경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48초에서 40초로 변경됩니다.


9. 버그 픽스
[퀘스트 & 미션]
-카타콤 미션: 카타콤 미션에 소환되는 양초거미나 2렙 젬, 밀납을 드롭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쥐와 고양이: 퀘스트 연출 중, 제스티가 캐릭터의 소환수에게 죽으면 연출상황이 종료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페릿의 못 된 손버릇: 퀘스트 완료 시 제사 도구 아이템이 회수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레버를 찾아라: 마우스 모드로 퀘스트를 진행할 수 없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아이템]
-데스위버 카드: HP가 아닌 SP를 회복시켜 주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프리에노 세트: 프리에노 세트의 효과가 비정상적으로 발동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거래도중 아이템을 잠금/해제 할 수 있었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팀 창고에서 아이템 찾기 기능이 간헐적으로 정상 동작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시노비 해금 진행 중 해금에 필요한 아이템을 잠그면 아이템만 사라지고 해금은 이루어지지 않아, 해금 진행이 불가능해지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몬스터]
-길드 미션에서 등장하는 몬스터의 능력치가 과도하게 높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인프로 홀더 궁수, 초록 어패리션, 이노움, 콜리타일, 폰델, 코릴러스, 폰드, 갈록, 데스모두스, 글리자돈, 로델린, 요노움, 판토 주술사, 판토 암살자, 판토 전사, 판토 궁수

-빌나 숲에 등장하는 필드 보스가 비치우 제단을 공격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커세어 약탈로 필드 보스에게서 아이템을 획득 할 수 있었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그렘린이 소환하는 몬스터 처시 시 아이템을 드랍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부베 척후병 처치 시 모험일지에 등록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그래픽 & UI]
-길드창 길드원 탭에서 ‘접속 인원만 보기’ 체크 후 지역 이동 시 체크 해제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케도라 상단 교환원 NPC의 유물 교환 UI 상단 이미지가 수정됩니다.
-모험일지 업힐 디펜스 페이지 에서 일일 획득 포인트 점수가 갱신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퀘스트 지령창의 내용이 캐릭터 이름에 가려지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채널 변경 UI가 비정상적인 위치에 보이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시르드갤라 숲의 일부 배경이 깜빡거리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저사양 모드 설정 시 간헐적으로 테브린 종유동 3구역에 있는 마법진이 정상적으로 출력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게임 이용 중 컴퓨터를 잠금 설정했다가 해제하면 모험일지의 몬스터 레벨이 모두 동일하게 표시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아기돼지 탑승 후 앉은 상태에서 탑승 해제하고 이동하면 아기돼지가 바닥에 묻히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접속한 길드원이 18명일 경우 최하단에 있는 1명이 목록에 표시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기타]
-길드창을 열면 프레임 드롭이 생기던 문제의 개선 작업이 진행됩니다.
-블레싱과 콘센트레이트 스킬을 동시에 사용 할 경우 블레싱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필드 협동 기믹 완료 시 기믹 업적 점수가 오르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Lv70 칼라모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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