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브 컬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공지] 서브컬쳐 게시판 규정 안내

아이콘 HunGom
조회: 22045
추천: 15
2016-07-22 10:15:56

안녕하세요 인벤팀입니다.

 

 

이번에 서브컬쳐 게시판의 시스템을 내부적으로 개편하며,

추가적인 규칙을 공지합니다.

 

 

이미 게시판 상단을 보신 분은 어느 정도 예상을 하셨겠지만

서브컬쳐의 특성과 관련된 규칙들입니다.

 

 

1. 캐릭터 및 작품 비하는 자제해 주세요.

 

게시판 상단에 표시가 된 후에 많은 분들이 우려의 목소리를 나타내신 것은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서브컬쳐 커뮤니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다른 사람의 취향 존중입니다. 가장 기본적이지만 실제로는 가장 지켜지지 않는 문제이기도 한데요. 이로 인해 서브컬쳐 커뮤니티에서는 그로 인한 분쟁이 자주 일어나기도 합니다.

 

취향 존중의 가장 기본은 다른 사람이 좋아하는 컨텐츠를 비하하지 않는 것입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타인이 욕하는데 기분이 좋은 사람은 적겠지요. 물론 서브컬쳐 게시판이 여태까지 비교적 그런 부분에서 자유스러웠다는 점은 인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더 활발하고 모두가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커뮤니티가 되기 위해서는 필요한 조치라고 생각합니다.

 

이에 대해서는 기존의 문화를 고려하여 당분간은 분위기를 지켜보는 방향으로 하겠습니다. 장난식으로 캐릭터를 까거나 하는 경우에는 지나치지 않은 이상 터치를 하지 않을 생각이고, 악의적이라고 판단될 경우에만 조치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2. 경고성 없는 스포일러는 절대 금지합니다.

 

이것은 지금까지도 암묵적인 룰로서 지켜지고 있던 부분입니다만, 게시판에서 스포일러는 강력하게 대응할 예정입니다. 특히 반전의 내용을 담고 있거나 최신 컨텐츠등을 악의적으로 스포일러 하는 경우에는 게시판 이용 제한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제목과 내용에 스포일러라고 표시하는 경우에는 괜찮습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에는 미리 보기가 가능한 유저들, 특히 모바일 유저분들을 배려하여 가급적 내용에도 스포일러 주의를 적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 욕설과 선정성 이미지에 대한 수위가 조금 강화됩니다.

 

타 롤인벤 게시판에 비하여 욕설과 선정성 이미지에 대한 수위가 조금 더 강화됩니다. 물론, 기존과 같이 가벼운 수준의 비속어 사용까지 모두 금하는 것은 아니지만, 객관적으로 봤을 때 심한 욕설이나 패드립성 발언 등은 무조건 제재당할 수 있으므로 이런 부분은 특히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선정성 이미지 같은 경우에는 단순한 노출로 판단하는 것이 아니라, 선정적인 분위기를 위주로 볼 예정입니다. 노출이 전혀 없더라도, 구도나 시추에이션이 노골적인 성적인 코드를 내포하고 있는 경우에는 삭제 혹은 제재 대상이 될 수 있으니 유의하여 주세요.

 

 

 

 

규정이 더 생긴 만큼, 다소 불편해질 것이라고 생각하실지 모르겠습니다만, 실질적인 게시판 이용에는 거의 차이가 없을 것입니다. 딱히 엄청나게 클린한 게시판을 만들겠다는 것도 아니고, "선비"게시판을 만들겠다는 것도 아닙니다. 어디까지나 문제를 방지하기 위한 규정으로 생각해주시고, 기존의 게시판 분위기와 롤인벤의 전체적인 커뮤니티 특성을 고려하여 비교적 러프하게 운영될 예정입니다.

 

 

또한 이번 개편과 함께 서브컬쳐 게시판의 특수성에 따라 기존의 롤인벤과는 조금 다른 형태로 운영하고자 합니다. 앞서 안내드린 규정의 변화도 그 일환이고요. 이 때문에 기존의 롤인벤 게시판들과 운영면에서 다소 차이를 느끼실 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이 부분에 대해선 미리 양해 부탁드립니다.

 

 

서브컬쳐 게시판의 목표이자 운영 방침은 '서브컬쳐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 즐겁고 편한 마음으로 커뮤니티를 할 수 있는 곳'입니다. 롤인벤은 많은 방문자가 이용하는 커뮤니티이고, 그것은 서브컬쳐 게시판도 마찬가지입니다. 사람이 많은 만큼 서로 수많은 생각들이 있고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정답"은 없습니다.

 

하지만 그 의견들을 모아서 조율하고 보다 바람직한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돕는 것이 관리자의 역할이라고 생각합니다. 최대한 많은 분들의 의견을 듣고, 함께 고민하도록 하겠습니다.

 

 

문제성 게시물을 발견했을 때는 게시판 기능을 이용하여 [신고]를 해주시면 빠른 시일 내에 처리를 하도록 하겠으며, 급한 용무나 건의 사항 등, 관리자에게 할말이 있을때에는 'HunGom' 앞으로 인벤 쪽지를 보내주세요. 단, 서브컬쳐 게시판과 무관한 부분에 대해서는 처리해드리기 힘든 부분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인벤러

Lv88 HunGom

test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LoL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