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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블서를 교양있게 1편 - 최종 공스탯

때리면e중딜 | 댓글: 2 개 | 조회: 1388 | 추천: 4 |
초보자들을 위해서 그리고 머리 좀 굴려가며 게임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서 교양지식을 가르쳐주는 여유로운 마음으로 이 시리즈를 시작해보려고해

오늘은 그 중에서도 블서를 하면서 가볍게 지나쳤던 요소들이 얼마나 중요한 요소인지도 가볍게 혹은 심오하게 예시를 들어가며 쉽게 설명할꺼야.

서론이 길었네 그럼 시작해볼까?

각 캐릭터의 최종공 스탯을 알고있는것이 왜 중요한지 알려줄께.

현재 블서의 데미지 공식은
' (공 스탯 + 무기공) × 숙련도 계수 = 최종 공 '

그리고 '무기공격력 약 47' 정도로 한계가 있어.

숙련도는 한 명이 독보적으로 크지 않는 이상 보통 비슷한 수치를 보여

이 상황에서 공스탯이 10 차이난다고 가정해볼께.

최종공 50에 무기는 48 숙련도 210
98 × 2.1 = 205 - (A)

최종공 60에 무기는 42 숙련도 190
102 × 1.9 = 193.8 - (B)

간단해 케이스 A와 B에 각각 숙련도가 10씩 높아지면서 보이는 차이를 보여줄꺼야.

A - 215.6 / 225.4 / 235.2 / 245
B - 204 / 214.2 / 224.4 / 234.6

차 - 11.6, 11.2, 10.8, 10.4

어때? 무기공이 낮고 낮은 숙련도에서 뒤늦게 쫗아오는 상황에도 불구하고 동일한 딜교의 형세가 되는 것이 보이지?

그렇기 때문에 최종공 스탯이 높은 캐릭터는 상대적으로 여유롭게 게임을 해도 뒤쳐지지 않는다는거야.

오히려 여유를 가지고 좋은 방어구나 무기를 만들고 살아있기만 해도 격차가 차츰차츰 줄어들어가.

그렇기 때문에 상대방의 최종 공스탯과 나의 캐릭터의 최종공을 비교하고 지금 결투를 볼지 천천히 맞붙을지를 선택하는 것도 하나의 전략이라고 할 수 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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때리면e중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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