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공략 게시판
전체보기 

[카밀로] 찌르기 카밀로, 사기와 사기의 만남

Gloriosa | 조회: 665 |

 안녕하세요, 인겜닉 Gloriosa입니다. 현실을 살기 위해 시즌3 탈겜할 겸 제가 지금까지 갔던 찌르기 루트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요즘 빛증과 진나빛, 그리고 바스타드 소드를 쉽고 빠르게 뽑을 수 있기 때문에 베/찌에서 교회가 핫플레이스인데, 저는 개인적으로 고급주택가스타트 트리아이나 루트가 공템체템방템을 동시에 뽑을 수 있고, 지나친 자리싸움을 피해 초반광탈을 막을 수 있다는 점에서 더욱 낫다고 보고 있습니다. 



 우선 제 카밀로 승률은 이러합니다. 초반에는 40대 후반도 갔는데 제 실력이 부족한 탓에 계속 하락하더군요ㅠ 그래도 상위권은 보장하는데, 우선은 앞서 말했듯 고주가스타트가 공방체를 동시에 뽑을 수 있을 뿐더러, 카밀로의 높은 스탯과 사기스킬 두개가 초반 자리싸움을 용이하게 하기 때문입니다. 찌르기 단일숙에 초반싸움에 유리한 쇼이치와 피오라 비교했을때도 초반스탯이 꿀리지 않고, 두엔데로 스탯을 올릴 수 있으며, 영혼의 도둑이 미스가 나지 않을 시 상대의 힘도 뺏어올 수 있습니다. 스타트지역 비중이 큰 블서에선 매우 큰 이점으로 작용하지요. 

 본격적으로 공략을 시작하기 전에 꼭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루트는 유동적으로 가야한다는 것입니다. 루트를 달달 외워봤자 그 루트에 자신보다 더 센 플레이어가 죽치고 있으면 막혀버리기 십상이니깐요. 그래서 제 공략은 큰 루트를 두개를 두고 있습니다. 하나는 강방판갑루트, 다른 하나는 소슾배틀슈트루트입니다. 그럼 루트공략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1. 고급주택가 스타트   
쌍칼을 만들고 토시 바람막이를 주워줍니다. 이때 중요한 것은 체템을 많이 챙겨두는 것입니다. 초콜렛, 커피콩, 간장, 카레 등 많은 체템을 챙길 수 있는 곳이지요. 저는 쌍칼을 언제 만드느냐에 따라 루트를 바꿉니다. 

 1) 체템이 안나왔는데 쌍칼이 나옴/커피콩과 쌍칼이 나옴 - 학교로 가서 모카빵이나 술빵을 만들고 뜨물을 만듭니다.
                                                                 고주가에서 못입은 바막과 토시를 찾으시고 가능하다면 
                                                                 자전거모자를 쓰고 만년필을 파밍합니다.
 2) 날선식칼(식칼+숯돌) 혹은 식칼 두개와 간장이 나왔다 - 호텔로 가서 우엉조림이나 마늘장아찌, 감자조림 중 
                                                                 나오는 것을 만들고 쌍칼을 완성합니다.
 3) 날선식칼 혹은 쌍칼과 카레가 나왔다 - 슬럼가로 가서 뜨물을 만들고 카레를 만듭니다. 날선식칼인 경우 탐색을 해서
                                              식칼을 찾습니다. 뜨거운라면이 나오면 더욱 좋습니다. 토시를 못먹었다면
                                              먹어줍시다.
 4) 초코파이와 쌍칼이 나왔다 - 절로 갑니다.

주의할 점은 체템을 만든다고 무기와 방템을 소홀히 하면 쑥쑥 박히는 딜에 만든 체템을 3분만에 다 소비하고 광탈할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적당히 만들고 무기랑 방템 챙기러 가세요.

 여기서 카밀로 활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초반에 조잡한송곳 챙기고 고주가 들어가자마자 빨리 두엔데를 킵니다.



 춤과 하나가 된 카밀로의 모습입니다. 무려 공격력이 8, 방어력이 4나 올랐습니다. 자리싸움을 지려 해도 질 수가 없는 스탯이지요. 물론 상대가 운좋게 일본도를 찾아 마구마구 때린다면 피해야겠지만 그런 일은 거의 없습니다. 쇼이치가 부당을 박아도 영도로 패서 쫓아내시고 나머지 캐릭들도 마찬가지로 달려드는 개 패듯 패서 쫓아냅시다. 그럼 젖과 꿀이 흐르는 고주가는 카밀로의 것.




 2-1. 절
강방판갑루트의 시작입니다. 개인적으로 소슾배슈보다는 안정적이라고 생각해서 절을 우선순위로 넣었습니다. 챙겨야 할 것은 천갑옷, 장창, 가능하다면 탐색경험치 올려주는 진신사리를 만들어 착용해주시고 무릎보호대도 만들어주세요. 천갑을 찾았다면 고주가나 학교에서 입었던(못입었다면 스루합시다) 바람막이를 홀가분하게 벗어줍시다.
이때 머리방어구에 따라 선택지가 갈립니다.

 1) 학교루트를 안탔을 경우 - 머리띠를 먹습니다. 못먹었는데 위의 템이 다 나왔다면 종이를 줍습니다.
                                 이때 종이가 템창에서 좀 오래 있게되는데 만약 랜템이 잘 떠서 템창이 없다 싶으시면 
                                 그냥 버립시다. 갤와너프 이후로 종이 부족사태는 잘 일어나지 않습니다.
 2) 학교루트에서 만년필과 자전거모자를 파밍한 경우 - 종이를 주워 정교한 도감을 만들어줍니다. 

 그럼 여기서도 두가지 루트가 나뉘게 됩니다. 바로 강철세트OPS루트강철세트빛증루트입니다.

 2-2. 강철세트OPS루트
이 경우는 학교에서 파밍을 했고 뜨물을 만들었다는 전제 하에서 이뤄집니다. 공장가서 고철과 철사를 파밍하고 등대에 가서 강철과 부품을 만들어 핸드폰을 만듭시다. 등대는 총알이 잘 뜨는 장소이기도 하니 ops 완성이 가능합니다. 강철로는 판금갑옷을 만들어줍시다. 등대에 가지 못하는 상황이라면 소방서에서 배터리만 먹어도 무방합니다. 만약 옷감을 파밍했다면 등대와 소방서에 전부 군화가 있으니 기능성전투화 혹은 배틀슈즈를 만들어주세요. (운이 좋은 판에 속합니다. 개 잡아서 가죽얻으시고 우물과 모래사장을 들러 강방아마조, 트리아이나를 완성시켜주면 끝. 장신구는 그때그때 다릅니다.) 

 2-3. 강철세트빛증/늦은OPS루트
다음루트 따라갑시다. 정교한 도면을 못만들었고 머리띠가 있을때, 혹은 머리가 없을때 갑니다. 




  2-3-1. 슬럼가
 아까 슬럼가에 들려서 뜨물을 만들었더라도 가줍니다. 배슈를 가기 위해 필요한 옷감과 고철을 파밍해줍니다.




 2-3-2. 숲
 강철을 만들고 가죽을 파밍합니다. 머리띠도 머리테로 만들어줍니다. 막혔을 경우 가죽은 개를 잡는다고 생각하고 등산로 가서 기능성전투화, 머리테, 강철을 만듭니다. (만일 옷감 파밍이 힘드시면 경량화부츠 만들어서 미스릴기도합시다)




 2-3-3 모래사장
파밍했거나 개잡은 가죽을 들고와서 등딱지를 파밍하고 강방을 만듭니다. 전신수영복을 챙겨주시고 만일 머리테를 만들지 못했다면 자전거헬멧과 탄환으로 방탄모를 만들어서 써줍시다.

이제 숙작하며 돌아다니면서 나머지 방어구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중구난방인데 워낙 변수가 많은 게임이라고 변명을 하고싶군요ㅠㅠ

 3-1.소슾배슈루트
절이 막혔을때 갑니다. 상대가 초반에 난데없이 잘 커서/자신이 못커서 절에서 딜교가 밀릴때 가는 루트입니다.
 
1) 공장이나 슬럼가에서 빠른 고철파밍
2) 마회에서 망치와 머리띠/종이 둘 중에 하나를 파밍. 철판을 만들어 바주반드를 만들어줍니다.
3) 숲으로 가 나뭇가지 파밍한 후 방탄복을 만들고, 철광석과 조를 주워 소드스토퍼를 완성해 줍니다. 이때 템창이 터지니 단창이 보이더라도 트라이던트는 조금 늦게 가도록 합니다. 머리띠를 주웠을 시, 가능하면 머리테를 만들어줍니다.(빛증)
4) 모래사장에 가서 배틀슈트를 만들고, 머리테가 만들어지지 않았다면 방탄모를 만듭니다.(OPS)
5. 절에 가서 트라이던트를 만들고 종이를 줍습니다.(OPS일 시)

나머지는 이제 플레이어의 기량에 맡깁니다.
카밀로의 활용법은 자신보다 잘 큰 상대가 있을 시 다른 장소로 가서 두엔데를 쓰고 돌아가 딜교를 해주는 것입니다. 그게 힘들다면 그냥 쿨 돌아올때마다 두엔데를 써 주세요. 안쓰고 방치해 두는 것보다는 낫습니다. 그리고 두엔데 쿨이 80초이니, 막금구 들어가기 전 80초동안은 두엔데를 가능한 쓰지 않으시는게 좋습니다. 

정리를 하자면, 고주가 스타트는 체템을 양산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방어구 루트도 한번에 최소한 두가지 방어구를 갈 수 있도록/ 한가지 템이 잘 나오지 않아도 다른 방어구를 갈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쇼이치 피오라가 그렇게 너프를 먹고도 좋은 성적을 내는 것은 바로 그들이 찌르기 캐이기 때문이에요. 쇼이치 피오라보다 성능이 더 좋은 카밀로나 아이솔, 알렉스의 경우는 더욱 큰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처음 쓴 공략이고 아마도 이제 마지막 공략일 수도 있겠네요ㅠㅠ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두 즐거운 찌르기 하세요!
Lv1
Gloriosa
11%
 
120 | 0 | 11
인장보기 주소복사 공유하기 광고신고 신고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캐릭터 공략 게시판
전체보기 
카드형 보기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