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공략 게시판
전체보기 

[쇼이치] 기사단? 소슾? 아마조네스? 그딴거 무자비+부당거래 앞에선 소용없다! 쇼이치 공략!

북극곰이어요 | 조회: 1439 |

그림입니다.원본 그림의 이름: 우승-쇼이치.PNG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1278pixel, 세로 750pixel

안녕하세요, 북극곰입니다.

음...안타깝게도 수능 땜에 이번시즌 곰은 달성 못했네여...갓뎀....(그래서 수능 잘보셨냐고 물어보시는 분들 뒤통수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

(대신 프리시즌때 열심히 올려서 현재 곰 3입니다... 어 물사자가 공략쓰네 걸러야지 하지 말아주시길ㅎ 원래 인게임 닉은 polarb이며, 저건 제 부계정입니다.

부계정을 얼마 전에 팠는데, 그 때 열심히 쇼이치로 도망다니면서 랭포벌어서 코끼리까지 올라왔었던 기억이....
(오해하실까봐 말씀드리는데, 킬 안하고 열심히 도망다니면서 겜포작 했습니다.)

그리고 랭겜에서는 제 랭포벌이로 활약하고 있다는....(사실 잘 하지는 몬한다 카더라)


진필승 (사실 뺏어입었다 하더라) 진나빛 12.20 패치 이후 하향되었는데, 아직 좋긴 하지만 거르시는게 좋습니다. 그냥 쿤달라 가세요.


...아무튼, 서론이 또 길어지네요...

<캐릭터 소개>


그래서, 보석은 얼마나 주실 건가요?

초반 공격력이 굉장히 높습니다. 전체 중 공동 1위입니다. 거기다 7회 공격마다 130%의 치명타를 입히는 패시브 '무자비' 때문에 쇼이치는 초반 강자로 굉장히 유명해졌죠.
특히 80초라는, 쿨타임이 그렇게 길지도 않은 편인 추가피해를 입히는 '부당거래'도 심히 무섭습니다. 특히 초반의 부실함을 극복하기 위해 영혼의 숙작을 해야 하는 현우 등에게 강합니다.

모두가 아는 무자비 7스택일 때 부당거래를 박는 '무당거래' 콤보도 상당히 유명하고, 잘만 하면 극초반에 킬을 먹을 수도 있는 상당한 강자입니다.

...하지만 이건 초반 이야기고, 후반을 보시면 조금 불안합니다.

52라는 하위권의 공격력에, 46이라는 '물몸' 반열의 방어력이 걸립니다. 게다가 스테미너도 176으로 최하위권입니다.(그래도 방어는 리다이린이 스테미너는 아드리아나가 버티고 있습니다. 다행은 아니지만)

그래서, 추천드리는 방법은, 안전하게 다른 캐릭터처럼 성장하는 방법도 있지만, 그런 방법은 쇼이치라는 캐릭터의 특성을 활용하기 힘들고, 피오라와 큰 차별점을 갖지 못합니다. 그래서 쇼이치의 초반 강자라는 장점을 극대화시키기 위한 루트를 좀 짜 보았습니다. 비교적 초반에 많은 힘을 써야 하는 루트이며, 성공할 경우 초반 학살이 가능하면서 후반까지 강하게 만들어줄 것입니다. 대신 말렸다는 생각이 드실 경우 체템과 방템에 더 많은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선 쌍칼 트리아이나 루트는 너무 보편적이기 때문에 공략에 포함하지 않았습니다. 솔직히...알아서 하실 수 있잖아요?)


1. 공장 스타트 쇼크블레이드 루트

(이제부턴 무기 속도, 방템 범용성, 안정성에 대한 평가 항목은 생략합니다. 어차피 운빨이 반영되어 갈 때마다 제각각이더라고요...)

(진한 글씨는 그 곳에서 구할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밑줄 친 글씨는 상대적으로 구하기 어려울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공장-고철 3개못 1개철사 1개유리알 1개

소방서-배터리 1개(소닉스크루 제작. 제발 전기인두나 방전전지 만들고 울지 마세요....)부츠

마을회관-하이힐(고철+실내화), 철판(망치+고철), 우치와(유리알+옷감+부채), 기능성전투화(부츠+옷감), 옷감(2개밖에 못구하셨으면 있다 슬럼가에서 구하셔도 됩니다)

(부츠와 실내화를 둘 다 언급하는 이유는 나온 템을 봐서 유동적으로 가라는 의미입니다. 고철이 부족하면 배틀부츠를, 옷감이 부족하면 킬힐을 가세요. 우선은 배틀부츠를 갔다고 가정하겠습니다. 킬힐일 경우는 호텔에서 유리조각을 파밍해주세요.)

학교-바주반드(토시+철판), 술빵(알코올+물+빵), 바람막이, 뜨거운물(물+라이터)

숲-소드스토퍼(바주반드+아이언크로우+철광석), 방탄조끼(바람막이+나뭇가지+철판), 가죽, 약초(탕약 제작)

슬럼가-배틀부츠(가죽+옷감+기능성전투화), 라면(없으면 생략), 식칼토시

모래사장-배틀슈트(방탄조끼+고무+전신수영복)

등대/우물-너클(쇼크블레이드 완성)


...소닉스크루 제작에 성공한 시점부터는 소란 들리는 곳에서 한번씩 적당히 찔러주고 나오세요. 이 루트의 제일 큰 단점은 체템의 부족입니다. 그렇다고 탕약을 얻기 전까지 몸을 사리고 있으면 중반에 말릴 위험이 높기 때문에 제대로 방어구나 무기를 갖추고 있지 않은 상대방을 툭툭 건드려 줌으로써 방해해 주면 아주 좋습니다. 초반엔 부당거래 딱히 아낄 필요 없어요.


2. 공장 스타트 프로그레시브 나이프 루트

위의 루트와 거의 비슷하지만, 가장 큰 차이점은 철판류 대신 강철류 방어구를 간다는 점이겠네요. 그리고 뜨거운물을 더 일찍 구한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대신 레온이 많으면 철광석이나 배터리는 다른 곳에서 구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공장-고철 2개, 철사 2개, 저격스코프(쌍안경+레이저포인터)

등대-강철 4개(고철+철광석. 철광석 하나는 버리세요.), 모터(강철+철사+배터리), 뜨거운물(물+라이터), 배터리(1개 따로 챙겨서 전자제품 만들어두세요)

우물-프로그레시브나이프(모터+나이프), 쇠공거북이등딱지

절-판금갑옷(천갑옷+강철), 강철방패(거북이등딱지+가죽+강철)

고급주택가-초코파이, 카레 등 체력 아이템 보충, 명탐정의힐리스(운동화+쇠공+전자제품)

교회-성기사의갑옷(판금갑옷+사제복+십자가)

그 후는 알아서 하실 수 있을 거라고 믿습니다. 머리는 빛의증표를 가시고, 팔은 암드쉴드까지 올리지 마세요. 방패의원칙이면 충분합니다.


3. 항구 스타트 파일벙커 루트

약간의 운빨이 필요합니다...사실 수아를 위해 만든 루트이기도 합니다. 오디세이를 이용한 발견률 증가로 필요한 걸 빠르게 챙겨서 나가기 위한 루트입니다. 하지만 쇼이치와도 잘 어울릴 것 같다고 판단하여 올립니다.

항구-참치레밍턴거북이등딱지전신수영복, 숫돌

숲-가죽방패(거북이등딱지+가죽), 파일벙커(레밍턴+작살), 철광석

슬럼가-참치회(참치+숫돌+식칼), 바늘, 강철(철광석+고철), 뜨거운물(라이터+물)

학교-방패의원칙(가죽방패+강철+바늘+예비군완장), 비키니(가위+전신수영복)

양궁장-아마조네스아머(강철+천갑옷+비키니), 모자

원래 제국왕관이 한참 유행이었을땐 가도 손해였다는 느낌이 많았지만, 체템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성배전쟁으로 인한 부수적인 영향으로 빛증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다시 힘을 발하게 된 루트입니다. 특히 레밍턴이 빠르게 나오거나, 보급으로 뜨기라도 하면 38이라는 가성비 높은 공격력+쇼이치 무자비로 인한 헬게이트가 제대로 열립니다. 대신 숙작이 어려워지고, 운이 약간 필요한 루트입니다. 다만 '수아'로 플레이하실 경우, '오디세이'를 이용한 빠른 발견으로 유리할 수 있습니다.
Lv2
북극곰이어요
4%
 
247 | 0 | 104
인장보기 주소복사 공유하기 광고신고 신고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캐릭터 공략 게시판
전체보기 
카드형 보기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