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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야] 아야 교과서.txt

아이콘 밥상책상 | 조회: 1619 |
안녕하세요. 게임 안에서 ReoI라는 닉네임으로 활동중인 유저입니다. 공략의 수는 턱없이 모자라고 진입장벽은 높아지는 이 상황속에서 새로 블랙서바이벌을 접하시게 될 초보자 분들께 길잡이가 될 수 있는 공략으로써 여러분께 찾아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목차

1. 캐릭터
 0. 개요
 1. 능력치
 2. 스킬
 3. 숙련도
 4. 잠재력

2. 아이템
 0. 개요
 1. 무기
 2. 방어구
 3. 음식
 4. 파밍 루트

3. 운영
 0. 개요
 1. 초반
 2. 중반
 3. 후반



캐릭터

 0. 개요 

 아야는 강력한 을 무기로 사용하는 캐릭터 입니다. 우월한 초반 능력치를 바탕으로 게임의 주도권을 잡아나가며 상대방보다 앞서 성장해가는 플레이가 핵심입니다.

 1. 능력치(5성 기준)

1레벨 공격력-16,       18레벨 공격력-56
1레벨 방어력-14,       18레벨 방어력-51
1레벨 체력-132,        18레벨 체력-234
1레벨 스테미너-120,  18레벨 스테미너-188
 
 아야는 기본 능력치가 다른 캐릭터에 비해 높지만 성장 능력치는 다른 캐릭터에 비해 낮습니다. 그래서 후반으로 갈수록 약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초반부터 앞서 성장해 숙련도와 레벨의 차이를 벌려 다른 캐릭터와의 성장 차이를 좁히는 것이 관건입니다. 아야가 초반에 게임의 주도권을 잡아둬야 하는 이유입니다.

 2. 스킬

정의-공격을 받을 때마다 정의 스택이 1씩 쌓인다. 정의 스택이 5개 쌓이면 5초간 전투에서 받는 피해가 20% 경감
2연발-탄환을 2발 소모하여, 기본공격을 명중시킨 후 한번 더 공격해 무기공격력의 30%만큼 추가스킬피해를 입힘

 정의는 스택을 쌓아 받는 피해를 줄임으로써 싸움이 잦은 아야에게 음식의 부담을 줄여줍니다. 
정의의 스택은 캐릭터, 야생동물의 기본 공격과 캐릭터의 컴뱃(기본공격 강화) 스킬에 한해서 쌓입니다. 
즉, 바바라의 원격 로봇, 혜진의 액운과 이화접목, 아드리아나의 방화, 시셀라의 해방, 키아라의 심판과 같은 스킬에 피격시에는 정의의 스택이 쌓이지 않습니다. 전투에서 받는 피해를 줄여주므로 마찬가지로 피해를 경감시켜주지 않습니다.
 
 2연발은 탄환을 2발 소모하고 기본공격 후 한번 더 공격하는 형식의 컴뱃 스킬입니다. 탄환을 필요로 하지 않는 초정밀광전자포, 포지트론라이플, 그리고 일렉트론 블라스터를 장착중일 때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12회 방어후 파괴되는 퀸 오브 하트의 횟수를 두 번 차감시킵니다.

 3. 숙련도

총-70, 둔기-64, 권법-50, 활-50, 찌르기-50, 던지기-30

 숙련도는 그 캐릭터의 무기군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총 숙련도가 70으로 같은 총 캐릭터인 버니스와 함께 가장 높습니다. 높은 총 숙련도와 2연발을 근거로 필자는 아야를 플레이 할 때 총을 사용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4. 잠재력
  
 잠재력은 게임 전반에 걸쳐 캐릭터에게 도움을 주는 능력입니다.
스테미너를 크게 아낄 수 있는 가속, 초반과 극후반 싸움에서 큰 도움을 줄 반격, 탄환을 필요로 하는 총을 사용하는 유저분들께 도움을 줄 탄환 보급 중 한 가지를 사용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아이템

 0. 개요

 블랙서바이벌의 아이템은 크게 무기, 방어구, 음식 세 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당연하지만 무기는 공격을, 방어구는 방어를, 음식은 회복을 담당합니다.

 1. 무기

 총은 매우 강력한 공격력을 가지고 있지만 매 공격 시 탄환을 소모하여 장전을 필요로 하고, 높은 확률로 총성을 발생시킵니다. 탄환을 들고다니며 계속 재장전을 해 주는 것이 비효율적이고 번거롭기에 최대 장전 수가 적은 총은 초보자분께 추천드리지 않으며 이 공략에서는 제외되었습니다. 게틀링건은 50발의 많은 최대 장전 수를 가지고 있지만 제작 과정이 매우 복잡하여 제외되었습니다.

 초정밀광전자포
 장점
51의 매우 높은 공격력
장전이 필요없는 지향성에너지무기
하위 아이템들이 가지고 있는 널널한 탄창으로 별도의 장전이 필요하지 않음
무기를 맞추면서 동시에 방어구를 파밍하는게 가능

 단점
복잡한 제작 과정
경쟁이 심한 재료를 필요로 함(배터리, 두꺼운 종이, 만년필)
음식 파밍을 병행하기 어려움

 초보자 분들께 1순위로 추천드리는 무기입니다. 하위 아이템인 잉그램, 슈타이어AUG, 레일건 모두 널널한 탄창을 가지고 있어 별도의 장전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또한 무기와 방어구를 병행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필자는 초정밀광전자포를 만들 때 광학미채슈트와 전술OPS헬멧을 병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포지트론라이플
 장점
48의 높은 공격력
장전이 필요없는 지향성에너지무기
하위 아이템인 일렉트론 블라스터 또한 장전을 필요로 하지 않음
하위 아이템들이 겹치는 지역이 많아 제작 속도가 빠름
 
 단점
초정밀광전자포보다 약간 낮은 공격력

 이 무기 또한 초보자 분들께 1순위로 추천드립니다. 하위 아이템인 일렉트론 블라스터 덕분에 장전을 할 필요가 없으며 방어구와 음식을 병행하기 좋습니다. 마찬가지로 광학미채슈트와 전술OPS헬멧을 병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방어구

 방어구는 나의 캐릭터의 피격 데미지를 줄여줍니다. 나의 파밍루트와 게임내 다른 캐릭터들의 숙련도를 바탕으로 게임마다 유동적인 방어구의 파밍이 중요합니다.

 머리는 일반적인 상황에서 전술OPS헬멧을 추천드리지만 베기 캐릭터가 많을 때는 황실부르고넷을, 찌르기 캐릭터가 많을 때는 기사단장의투구를 가시는 것도 고려해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몸은 총을 파밍하면서 특별한 수고 없이 만들 수 있는 광학미채슈트를 추천드리지만 총, 활, 던지기 캐릭터가 많을 때에는 배틀수트를, 권법 캐릭터가 많을 때에는 락커의자켓 혹은 성기사의갑옷을 가시는 것도 고려해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광학미채슈트의 방어력이 41로 높은 편은 아니기에 내가 유리하다면 방어구를 바꾸어 주시면 좋습니다.

 팔은 갤럭시와치제작이 간편한 특수합금방패를 가장 추천드리지만 팔 방어구의 밸런스가 좋은 편이어서 다른 어떤 방어구를 가셔도 좋습니다. 베기 캐릭터가 많다면 소드스토퍼를 1순위로 추천드립니다.

 다리는 제작이 간편한 미스릴부츠를 추천드립니다. 그 외의 다른 다리방어구도 괜찮습니다.

 장식은 적 탐색확률과 명중률을 보정해주는 저격스코프를 추천드립니다. 상대방을 죽였을 때 쿤달라진리는나의빛을 가지고 있다면 바꾸어주셔도 좋습니다.

 3. 음식

 블랙서바이벌에서의 음식은 체력과 스테미너를 회복시켜주는 전투에서 빠질 수 없는 아이템입니다. 숙련도 보정의 존재 로 인해 방어력이 높아도 어느정도의 데미지가 들어오기 때문에 음식의 중요도는 논할 필요도 없습니다. 뜨거운 물과 달궈진 숫돌이 음식을 만들 때 있어 가장 범용성이 좋습니다. 그러나 음식의 종류가 매우 많기에 개인적으로 음식의 조합법을 숙지하여 탐색시 나오는 재료들로 유동적으로 음식을 만들어 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운영

 0. 개요

 아야는 다른 캐릭터들과는 조금 다른 운영이 필요합니다. 공격력이 높은 총의 메리트를 살려 다른 캐릭터들의 숙작과 파밍을 주기적으로 방해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초반, 중반, 후반에 대한 정의는 존재하지 않지만 제 공략에서는 임의로 밤이 되기 전을 초반 금지구역이 다시 열리지 않는 때부터 3분후를 중반, 금지구역의 숫자가 확연히 줄었을 때를 후반으로 정했습니다.
 
 1. 초반
 
 무기, 방어구, 음식을 파밍하며 숙작을 하는 시기입니다. 잉그램잠수복, 방탄모를 만들기 위해 간 모래사장에서 다른 캐릭터를 조우할 경우 계속 전투하며 숙작을 해주면 좋습니다. 그러나 만난 캐릭터가 아야일 경우 서로 숙작하다가 같이 자멸하는 경우가 많으니 항구에 들러 아무총이나 주워 낀후 다시 모래사장에 가시면 확실하게 쫒아내실 수 있습니다. 이후 아이템을 파밍하면서 소란, 비명등이 발생하면 그 장소로 가서 상대방을 견제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공격태세로 바꾸어 견제하면 더 좋은 효과를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 자칫 견제를 하러 갔다가 빈사 상태가 되실 수 있으니 항상 약간의 음식은 지니고 계시는 것이 좋습니다.

 2. 중반
 
 위클라인 박사가 등장하는 밤입니다. 이 시기에 위클라인 박사를 잡으면 게임의 주도권을 한층 더 꽉 잡을 수 있습니다. 중반에는 견제를 줄이고 남은 방어구와 음식을 충분히 파밍해 후반을 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3. 후반

 금지구역이 더이상 열리지 않아 실질적으로 장소가 좁혀지는 시기입니다. 초반부터 지금까지 파밍해 온 방어구와 음식, 쌓아온 숙련도와 레벨을 바탕으로 다른 캐릭터보다 우위를 점하는 캐릭터가 우승을 가져갈 확률이 매우 높아집니다. 자신이 유리하다면 공격태세로, 그렇지 않다면 은신태세로 바꾸어 주시면 좋습니다. 보통태세는 전투에 영향을 주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 시기에는 파밍보다는 전투에 중점을 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부족한 공략이지만 읽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피드백은 검토하여 성심성의껏 반영하겠습니다. 원래는 사진도 같이 첨부할 계획이었으나 인벤의 정보가 업데이트되지 않아 사진 속 정보가 지금의 정보와 달라 첨부하지 못했습니다. 이 공략을 읽은 후 게임 내 도감에서 확인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v7
밥상책상
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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