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멸의 주 자원은 격노로, 가장 강력한 기본 능력에 소모됩니다. 주로 사용 기술인 악마의 이빨을 통해, 또는 특성을 찍어 악마 칼날을 통해 획득하게 됩니다. 주로 격노의 대부분은 혼돈의 일격에, 광역딜 상황에서는 칼춤과 안광에 사용하게 될 것입니다. 자원을 쌓고 소모하는 딜 사이클을 유지하며 격노를 관리하는 것은 아주 중요합니다.
2) 기본 기술
악마의 이빨: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은 주 자원 생성 기술로, 낮은 물리 피해를 입히고 20에서 30 사이의 격노를 생성합니다. 누를 게 없는 빈 글쿨을 채우는 기술로 아주 자주 사용해 자원을 생성하는 역할을 합니다.
혼돈의 일격: 주 자원 소모 기술로, 40의 격노 혹은 치명타 적중 시 20의 격노를 소모해 높은 혼돈 피해를 줍니다. 격노를 피해량으로 전환하는 주된 기술이며 적절한 치명타 수준을 갖추면 아주 효율적인 격노 소모 기술이 됩니다. 격노를 돌려받을 때의 손실을 최소화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쿨이 짧은 광역 기술인 칼춤은 35의 격노를 소모해 중간 수준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가속으로 줄어드는 10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졌고, 캐스팅 후 1초 동안 100%의 회피를 부여합니다. 이 기술은 많은 쫄을 상대할 때에만 쓰이게 되지만, 그런 상황에서는 짧은 쿨로 폭딜을 넣는 아주 강력한 기술입니다.
안광은 당신 전방의 모든 적에게 높은 혼돈 피해를 주는 쿨기로, 50의 격노를 소모하고 언제나 치명타로 적중하며 2초 간의 채널링 시간을 가집니다. 채널링을 끝마치기 위해 글쿨 이상의 시간을 소모하고, 많은 격노를 소모하기 때문에 단일 대상을 상대로는 혼돈의 일격만큼 좋지 않지만, 한 대상이라도 더 있다면 아주 강력해지기 시작해 추가적인 대상에 따라 점점 더 강해집니다.
글레이브 투척은 주 대상에게 중간 정도의 물리 피해를 주고 추가로 두 대상에게 튕깁니다. 소군단에서는 이 기술을 강화할 수 있는 특성을 선택할 수 없어 강점을 상실하지만, 적을 풀링하거나 사거리 밖의 대상을 공격하는 등의 활용도가 있습니다.
3) 이동 기술
핵심 이동 기술 첫 번째는 지옥 돌진으로 15미터 전방으로 돌진하며 경로 상의 적들에게 중간 정도의 혼돈 피해를 입히고, 10초의 재충전 시간을 가지며 2회 충전되는 기술입니다. 네임드 기술에 따라 위치를 다시 잡기 위해 유연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특성으로 인해 이 기술은 데미지 증가를 위해 이용되기 때문에, 이 이동 거리와 재사용 대기시간에 익숙해져야 합니다.
복수의 퇴각은 대상에게 약한 물리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70% 감속시키는 또 다른 이동 기술로, 25초의 쿨로 당신을 15미터 뒤로 도약시킵니다. 위험한 상황에서 철수하는데 좋은 즉시 시전 기술이며, 지옥 돌진과 결합하면 먼 거리를 이동했다가 필요할 때 재진입할 수 있게 해줍니다.
활공과 이단 점프는 대상을 향해 이동할 때 가속을 주기 위해 활용되거나, 또는 낙하 피해나 높이 조절이 필요한 상황에서 쓰일 수 있습니다. 복수의 퇴각은 활공을 1초 동안 쓰지 못하게 만들기 때문에 이 둘을 함께 쓸 수 없다는 점을 알아 둬야 합니다.
- 이동 제한
지옥 돌진과 복수의 퇴각은 1초의 내부 쿨을 (활공과 함께) 공유합니다. 이건 모션 캔슬을 방지하기 위한 조치이며, 이 두 기술을 함께 쓰고 싶다면 정확힌 시간에 맞춰 기술을 써야만 함을 의미합니다. 복수의 퇴각을 쓴다면 일반적으로 당신이 땅에 다다를 때 지옥 돌진이 활성화됩니다. 지옥 특화나 준비와 같은 이동 중심의 특성을 선택한다면 위 사항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4) 주요 발동 효과와 지속 효과
파멸의 특화 악마적 존재감은 모든 혼돈 데미지를 일정 수준 높이며, 추가적으로 이동 속도도 높입니다.
조각난 영혼은 두 용도를 가집니다. 공짜 자힐과 함께, 악마로부터 나온 영혼 파편을 흡수한다면 추가로 20%의 피해량 상승 효과를 얻습니다. (악마의 식탐으로 나오는 하급 영혼 파편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악마에게 거의 막타를 날릴 수 있다면 추가적인 공격력 상승 효과를 얻을 수 있게 됩니다. 영혼은 당신이 공격한 적이 몇 초 이내에 죽는다면 생성되므로 전투 중간에도 조금 여유가 있는 편입니다.
5) 공격용 쿨기
탈태는 파멸의 주요 딜쿨기로, 5분 쿨에 30초 동안 지속되며 활성화된 동안 여러 보너스를 제공합니다. 먼저 25%의 가속 버프를 고정적으로 주고, 두 가지 격노 소모 기술을 강화합니다.
- 혼돈의 일격이 파멸로 바뀌어 훨씬 더 높은 혼돈 피해를 줍니다. 당신의 주 기술을 향상시켜 최대한 많은 격노를 소모하게끔 만듭니다. 이상적으로 탈태 동안 최대한으로 많은 파멸을 사용해야 합니다.
- 칼춤이 죽음의 휩쓸기로 변해 쿨이 8초로 감소하고, 높은 물리 피해를 주게 됩니다. 다수의 적을 상대로만 사용되어야 합니다.
탈태가 활성화된 동안엔 격노 소모에 더 집중해 탈태가 끝나는 시점에 최소한의 격노만 남기도록 해야 합니다.
6) 추가적 유틸기
파멸 악사의 뎀감 기술은 흐릿해지기입니다. 흐릿해지기는 1분 쿨로 10초 동안 35%의 뎀감과 50%의 회피를 부여합니다. 쿨이 짧기 때문에 네임드 기술에 자주 또 공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강력한 방어 기술입니다.
혼돈의 회오리는 1분 쿨로 30의 격노를 소모해 5초의 기절을 걸고 낮은 혼돈 피해를 주는 기술입니다. 당신 주위 적들에게 광역 cc를 거는 단순한 기술입니다.
마법 삼키기는 파멸 악사의 차단기로 다른 근접 직업과 달리 20미터의 사거리를 갖고 15초의 쿨로 3초의 차단 효과를 냅니다. 또한 성공적으로 차단하면 50의 격노를 줍니다.
어둠은 악마 사냥꾼의 독특한 유틸기로 3분의 쿨을 가졌습니다. 8초 동안 8미터 내의 아군들이 어떤 공격의 피해든지 15% 확률로 회피할 수 있게 합니다. 확률은 상대적으로 낮지만 광역 피해가 들어올 때 훌륭한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3. 특성
(* 굵은 글씨는 일반적인 선택, 밑줄은 상황에 따라 가능한 선택이란 의미)
우선 레벨업과 필드 퀘스트 과정에서는 아래의 빌드를 추천합니다.
- 99레벨 - 지옥 특화
- 100레벨 - 악마의 식탐
던전과 레이드에서 가장 효과적인 특성은 아래 빌드입니다.
- 99레벨 - 지옥 특화
- 100레벨 - 악마 칼날
- 99레벨 특성
지옥 특화 - 혼돈의 회전베기 - 눈먼 격노
티어 1 특성들은 멀티 타겟 딜을 강화합니다.
지옥 특화는 단일 딜과 광역 딜 모두에 영향을 주는 유일한 특성이며, 그 점에서 모든 상황에서 우선시되는 선택지입니다.
혼돈의 회전베기는 네임드의 오랜 시간 동안 두 대상이 있을 때 고려할 만하지만, 그 이상부터는 지옥 특화가 훨씬 더 좋아집니다. 눈먼 격노는 현재로서는 쫄이 안광의 쿨과 딱 맞게 쏟아져 나오는 아주 특수한 상황에서나 쓸 만하며, 다른 두 특성들이 훨씬 더 실전에서 나은 성능을 내기 때문에 끌리지 않는 선택지입니다.
- 100레벨 특성
준비 - 악마 칼날 - 악마의 식탐
티어 2 특성들은 추가적인 격노 생성 방법을 제공합니다.
최근의 변화에 따라 악마 칼날과 준비의 차이는 줄어들게 되었지만, 소군단에서 준비와 시너지를 내는 강력한 특성들은 찍을 수 없기 때문에 여전히 많은 상황에서 악마 칼날을 찍는 걸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안타깝게도 악마의 식탐은 다른 특성과 동등한 수준이 되기 위해선 너무 많은 추가 킬을 요구하고, 하급 영혼 파편은 조각난 영혼의 악마 피해 증가 효과를 주지 않기 때문에 현재로선 어떤 때에도 경쟁력이 없습니다. 하지만 필드에서는 훨씬 자주 추가 격노를 얻게 되므로 훌륭한 활용도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