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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와린이 파멸악사 입문 가이드

아이콘 Maatz
댓글: 39 개
조회: 64870
추천: 195
2018-01-19 08:14:45

1) 파멸악사의 이해

파멸악사의 딜 매커니즘은 아주 간단합니다.

격노생성기를 이용하여 생산한 격노를 낭비 없이 혼격 or 파멸로 얼마나 많이 때려넣느냐가 목표입니다.
[ 참고 : 살게 무덤  티어세트인 티어20인 경우에만 칼춤 or 죽음의 휩쓸기가 혼격 보다 상위로 올라갑니다.]

그럼 딜을 하기위한 격노를 생산하는 방법에는 어떤것이 있는가?

ㄱ) 격노 생성 기술 사용
    - 파멸악사 특성을 보면 99랩 특성과 100랩 특성은 격노생성 특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지옥 특화 : 지옥돌진 사용시 격노 30 생성
  지옥칼 : 대상에게 화염데미지 입힌 후 격노 30생성
  눈먼 격노 : 안광사용시 1초당 격노 35 생성
  준비 : 복수의 퇴각 사용시 격노 10초에 걸쳐 100 생성 
  악마의 칼날 : 자동공격시 60% 확률로 격노 생성
  악마의 식탐 : 아무 영혼파편이나 흡수시 격노 35 생성

 여기 있는 6가지 특성중 2가지를 선택하여 사용하게 됩니다.
 지옥 특화와 준비의 경우 과거 에메랄드 악몽이라는 레이드를 돌던 군단 초기에 사용하던 특성으로써
 그때의 악사는 지돌 - 혼격 - 혼격 - 지돌 - 혼격 - 혼격의 방식으로 정신사납게 딜하던 시절 사용하던 특성으로
 지금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그냥 이건 쓰면 안된다고 알고 있으면 됩니다)

 그럼 여기서 우리가 정말 사용가능한 격노생성 특성은 4가지로 지옥칼, 눈먼격노, 악마 칼날, 악마의 식탐 입니다.
 지옥칼의 경우 말그대로 해당 특성을 선택하면 지옥칼이라는 스킬이 생성되며, 해당스킬을 사용하면
 짧은 거리를 도약하여 공격 후 격노를 생성 합니다. 해당 스킬은 악마의 이빨이나, 악마 칼날에 의해 확률적으로
 리셋이 되므로 격노관리에 매우 편리한 특성입니다.
 살게라스 무덤 레이드 시절에는 이 지옥칼과 악마칼날이 대세 특성이 었습니다.
 
 지금 안토러스 레이드에서 사용되는 특성은 눈먼 격노와 악마의 식탐으로 파멸 악사 티어21효과인 안광에 중점을
 마춘 특성입니다. 안광을 사용하여 격노를 수급하고 해당 격노를 혼격으로 환산 ->  이때 악마의 식탐으로 의하여
 생성된 영혼파편을 통하여 격노 관리를 하는 특성 입니다.
 현 안토러스 주력 특성으로 티어 21 4셋 이후 효과가 극대화 됩니다.

 그럼 악마사냥꾼 게시판이나 아니면 달라란에 있는 탬랩이 높은 파멸악사를 살펴보았을때 모두 눈먼격노와 악마의식탐
 을 사용한다고 해서 나도 특성을 이렇게 찍어야 겠다 라는건 정답이 아닙니다.
 템세팅이 안되고 코어전설이 없는 경우 차라리 지옥칼과 악마칼날을 사용하는것이 격노 관리가 쉬워 딜하기 좋습니다.
 이점에 대해서는 아래 추가적인 설명을 하겠습니다.

ㄴ) 혼격or파멸 크리에 의한 격노 획득

 이 글의 처음부분에 이야기한거처럼 악마사냥꾼의 알파와 오메가는 결국 혼돈의 일격 or 파멸 입니다.
 해당 스킬의 툴팁을 자세히 보시면 '치명타로 적중하면 20의 격노를 돌려 받습니다' 라는 문구가 적혀있습니다.
 
 간단하게 이야기하면 혼격크리가 잘터진다 -> 격노 수급이 좋다 -> 혼격 시전 횟수가 늘어난다

 혼격 크리가 잘 안터진다 -> 격노수급이 원할하지 못하다 -> 혼격대신 격노생성기를 사용해야 한다 -> 
 혼격 시전 횟수가 감소한다

 즉 가장 기본적인 목표는 악사가 가진 스킬중 가장 강한 혼격을 제한된 전투시간 동안 많이 때려 박는게 목표이고
 이 목표를 위해선 격노가 필요하며, 이는 혼격 크리에 따라 생성되는 격노양의 차이가 발생하게 되는겁니다.

2) 2차 스텟? EP값? 

 2차 스텟이란 장비에 붙어있는 1차스텟인 민첩을 제외한 치명타/특화/가속/유연 을 칭하는 말로써 이 2차스텟을
 딜하기 좋은 값으로 수정하는 과정이 바로 높은 딜을 뽑기위한 1차 과정입니다.

 치명타는 평타 및 스킬사용시 치명타가 발생할 확률을 의미합니다.

 특화는 올라감에 따라 혼돈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즉 혼격과 파멸등 혼돈스킬의 딜비중이 높을 수록 특화의 가치는
 올라가게 됩니다.

 가속은 공격속도로써 올라갈수록 악마사냥꾼의 평타 공격횟수, 일리다리 격노와 안광의 틱 획수에 영향을 줍니다.
 (가속이 올라간다고 스킬 쿨타임이 감소하지 않습니다만 칼춤의 경우 쿨타임이 가속에 따라 감소합니다)

 유연은 모든 공격력이 증가하고 받는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위에서 설명한거처럼 혼돈의 일격 치명타 = 격노 20 이므로 모든 악사의 2차 스텟중 가장 중요한 2차 스텟은
 치명타가 됩니다. 그럼 무조건 치명타만 높으면 장땡인가?

 그건 아닙니다 모든 2차스텟은 %가 올라 갈 수록 필요 스텟요구량이 증가하기 때문에 모든걸 무시하고 치명타만 
 극으로 올린다고 해서 극대화 70%, 80% 와 같은 수치는 불가능 합니다. 때문에 적정 치명타 값 이상에서는 효율이
 감소하게 됩니다. 

 그럼 그 다음으로 중요한 스텟은 바로 특화 입니다.

 앞서 이야기한거처럼 결국 목표는 제한된 시간에 많은 횟수의 혼격을 사용하는것이 목표인데 이 해당 스킬은
 혼돈 속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 주 사용스킬인 혼돈의 일격 및 파멸의 데미지를 올릴수 있는 특화가 2번째 우선
 순위를 가지게 됩니다.

 여기서 그럼 와우 게시판을 살펴보면 EP 값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는 각 케릭별로 보유하고 있는 2차 스텟의 값이 다르기 때문에 어떤 스텟이 치명타 이후로 우선 순위를 가지게
 되는가에 대한 의미로 간단하게는 높은 치명타와 높은 특화 수치면 설명 가능하지만, 자세하게 알아보면
 적정 가속을 보유한 상태에서의 높은 치명타와 높은 특화가 최적의 효율을 발휘하게 되며, 이때의 가속은 보통
 15%로 보시면 됩니다.

 

 참고로 이것은 저의 2차스텟 상황으로 저의 경우에는 지금 치명타/가속이 붙은 템을 -> 치명타/특화로 바꿔 가속 5%와
 유연 7%를 줄이고 해당스텟을 특화로 바꾸는것으로 아이템을 파밍하고 있습니다.

2) 전설아이템

 현재 파멸악사에게 필요한 전설은 딱 3개 입니다.

  
 악마 칼날 또는 악마의 이빨 사용시 1~14 격노를 추가로 생성합니다.
 말 그대로 격노를 생성을 늘려주는 아이템으로 가장 중요하고 강력한 전설 아이템 입니다.
 (여담으로 현 버전은 너프된 반거인으로 군단 초기 에메랄드 악몽시절의 반거인은 그냥 반거인만 끼고 있으면 격노가 쭉쭉차서 지돌 혼격혼격혼격만 쉼없이 누르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그때는 반있찐과 반없찐으로 악사를 구분했었죠 물론 전 9번째로 반거인을 먹은 관계로 그 시절 반거인은 옆 에서 구경만 해봤습니다. 물론 너프된 지금도 1티어 전설입니다)



 혼돈의 일격은 40의 격노를 사용합니다. 즉 3번의 혼격을 사용하면 탈태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감소 하게 됩니다.
 이는 악사의 가장 큰 쿨기인 탈태의 재사용 시간을 감소하는 아이템으로 탈태의 재사용 시간을 감소 시켜 탈태 업타임을
 증가시키는 아이템 입니다.



 격노를 사용하여 탈태의 재사용시간을 감소시키는 위망과 달리 라돈의 경우 안광의 재사용시간을 감소시켜
 안광 쿨감소를 인한 안광횟수 증가 -> 안광 횟수증가에 따른 악마성 발동으로 탈태변신 업타임증가
 의 목적으로 이는 현 안토러스 티어아이템과 악마성의 특성 사용시 위망과는 다른방식으로 전투중 탈태사용시간을
 증가시키는 아이템입니다.

 만약 몹이 많다면, 광역으로 딜이들어가게 되며, 이에 따라 재사용 대기시간이 순식간에 감소 가능합니다.
 대략 8마리에서 10마리 정도의 몬스터에게 안광을 풀히트 시킨다면 안광 - 안광 - 안광 - 안광이 가능합니다.
 정확한 마리수는 저도 모르겠네요

 현상황에서 파멸악사에게 의미있는 전설은 위 3개 뿐이며 나머지는 창고에 넣으시면 됩니다.

3) 특성 

 악마사냥꾼이 사용하는 특성은 2가지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A) 악마성
 

현 대세 특성으로 3311333 입니다.

물론 104랩 특성은 생존관련 특성으로 원하는거 아무거나 찍어도 상관없습니다.

현 안토러스 레이드 티어21의 효과에 가장 어울리는 특성으로 티어21 효과인 안광 시전후 가속 25% 증가
옵션을 최대한 활용하는 특성입니다. 

딜 메커니즘은 안광사용으로 격노 획득 후 티어 21세트 효과로 증가한 25%의 가속을 110랩 특성 악마성을
이용하여 탈태변신 후 파멸(혼격)을 최대한으로 때려 넣는 계념입니다.

이는 세트효과 25% 가속 지속시간과 안광시전 후 8초간 탈태변신하는 악마성의 시너지를 극대화 하는 개념으로
최대한 다른 모든스킬을 제외한 상태로 모든격노를 혼격 OR 파멸에 쏟아부어 딜을 극대화 하는 방식입니다.

이를 위하여 102랩 특성에 혼회베를 사용합니다. 또한 안광을 자주사용하기 위해 108랩 다시태어난 악마 특성을
사용합니다.

기본적인 딜사이클은 
지옥돌진 - 악마의이빨 - 일리다리 격노 - 안광 - 가용격노 파멸에 모두 사용 후 - 탈태 - 안광 - 파멸(혼격)

으로 만약 안광격노감소 성물이 없고 첫 악마의 이빨에 격노가 조금차서 안광을 사용할 격노가 부족하다면
지옥돌진 - 악마의이빨 X2  또는 지옥돌진 - 악마의 이빨 - 비전격류 가 됩니다.

또한 일리다리의 격노의 경우 취향에 따라 안광 사용 전에 사용하는 분이 있고 아니면 안광 사용후 가속 효과로 인한
일리다리 격노의 데미지가 들어가는 틱의 횟수 증가를 위하여 안광 - 일리다리격노 - 파멸 을 사용하는경우도 있습니다.

이특성의 경우 격노생성기를 사용해서 격노를 생성하는 것이 아닌! 영혼파편을 흡수하여 격노를 생성합니다.

이에 따라 영혼파편의 관리가 필요합니다.

1) 격노가 가득 있는 상황에서 쓸대 없는 무빙을 통하여 영혼파편을 흡수하여 격노를 의미없이 소진하면 안됩니다.
 파멸악사의 경우 성물의 특성인 억눌린 격노에 따라 최대 격노가 다르긴 하지만 보통 140 ~ 160의 최대격노를
 가지게 됩니다. 당연히 140에서 영혼파편을 흡수한다면 추가격노 35는 공중으로 사라지게 됩니다

2) 영혼파편은 안광의 쿨타임을 감소시켜 줍니다.
 악사의 유물무기인 기만자의 쌍날검에는 영혼의 향연이라는 특성이 존재합니다. 이는 영혼파편 흡수시 안광의 
 쿨타임을 5초 감소시켜주는 특성으로 안광 사용 후 영혼파편 흡수를 이용하여 격노생성과 쿨감소 2가지 모두 해내야
 합니다. 즉 [안광쿨감소 -> 좀더 많은 안광시전 = 악마성 특성을 통한 좀더 많은 탈태변신과 티어 가속버프] 입니다.

여기서 티어21과 악마성의 딜 로직이 결정됩니다.
 
모든 쿨기가 있는가? -> 숙적과 안광 사용
안광이 쿨이고 탈태가 있는가? -> 탈태 사용
탈태중에 안광쿨이 왔는가? -> 탈태의 남은 지속시간의 여부에 따라 안광사용 결정

만약 탈태중에 영혼 파편이 많이 나와서 안광쿨타임이 빨리 감소하였다면
즉 탈태 지속시간이 15~10초 이상남았는데 안광쿨이 다와간다면 영혼파편을 키핑하여 모운 다음 안광 시전 후
영혼파편을 흡수하여 바로 안광의 쿨타임을 감소 시켜 탈태지속시간이 끝난 후 이어서 안광을 통한 악마성 변신을
할수있도록 합니다.
이것이 흔히 말하는 안 - 탈 - 안 - 안 - 안 으로 이는 영혼파편 드랍률에 따라 갈리게 됩니다.
이 목적은 탈태중 티어21의 가속효과 25%를 활용하기 위함 입니다.
(탈태지속시간 중에는 악마성이 발동하지 않습니다 즉 탈태의 지속시간은 증가하지 않습니다)

만약 탈태 지속시간이 15~10초 미만이고 모와 놓은 영혼 파편도 없다면 탈태 지속시간이 끝난 다음 안광을 시전하여
탈태 지속시간을 늘려서 사용하면 됩니다.

결국 이 특성의 목적은 티어21 세트효과아 악마성 특성의 효과의 시너지를 극대화 하는 목적으로
티어 21 4셋 이후 추천드립니다.



2221311 혼칼숙적 트리입니다.

이 특성은 티어 20 살게라스 무덤의 국민특성이었던 특성으로

2분쿨기인 혼돈의 칼날과 숙적을 탈태에 묵어 사용함으로써 혼칼+숙적+탈태 3쿨기의 시너지를 극대화하여
쿨기가 켜진순간 극딜을 하는 특성입니다.

물론 과거 티어 20의 세트효과가 칼춤이었던 관계로 해당특성이 유행이었고 또한 오프닝딜 최강이 악사였던
이유가 해당 특성 때문이었습니다.

이 특성의 장점은 격노관리가 악마성에 비해 참으로 쉽다는게 큰 장점입니다.

악칼을 통해 평타를 통한 격노수급과 확률적으로 리셋되는 지옥칼을 이용하여 격노수급 후

칼춤을 쿨마다 넣어주면서 혼격을 때려넣는 특성으로 만약 처음 시작하는 와린이라면 위에 설명한
악마성 특성보다 딜하기 쉬운 특성이라고 생각됩니다.

기본적으로 탈태 후 혼칼숙적을 묶어서 사용하여 넴드에게 넣어준 후 지옥칼과 악마칼날로 생성되는 
모든 격노를 혼격에 때려 박으면 되는 특성으로 만약 티어 20이 있다면 이때 스킬우선 순위는 혼격이 아닌
칼춤이 됩니다. 

어떠한 티어 아이템이 없는 상황에서는 모든 격노를 혼격으로 환산시키면 되는 메커니즘으로
칼춤은 3타겟 이상에서만 사용하면 됩니다

전투시간이 30초 이내인 저단 쇄기 또는 영던에서는 해당 특성이 네임드 딜에는 더 수월합니다만
일반 몹 게이지 미는 구간에선 적절한 쿨기사용 요령이 필요합니다.

다르게 말하면 적절하게 혼칼숙적을 쇄기 및 영던에서 네임드와 일반몹에게 사이사이 넣어줄수 있다면
템이 없어 2차스텟이 낮은 상황에서는 악마성보다 쉬운 딜사이클로 편하고 강한딜을 뽑낼수 있습니다.

4) 아이템 파밍

A : 난 골드가 많다
    - 골팟가서 쇼퍼(손님)하시면 됩니다. 티어와 각부위 BIS 정도만 게시판을 검색하여 구입하시면 됩니다.

B : 난 와우가 처음인 와린이라 골드가 없어요

 만약 와우가 처음이고 파멸악사가 첫 만랩케릭이라면, 골드도 없고 지인도 없고 파밍하는 방법이 참 난감합니다.
 이때는 일딴 퀘스트 부터 시작해야 됩니다.

 지도(M)을 누르면 부서진 섬 전역에 퀘스트가 매일 리젠 됩니다. 전역퀘를 통하여 유물력과 보상아이템을 매일
 꾸준히 획득해야 합니다.

 전역퀘 보상과 영던을 통해 어느정도 아이템을 획득하였다면, 쇄기라는걸 하러 가야합니다.

 단축키 I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파티찾기 매뉴가 나타납니다.

해당 메뉴에서 파티 구성하기 -> 던전 선택 후 -> 우측 하단의 파티 찾기를 누르면 여러 쇄기던전 파티광고가
보이게 됩니다.



여기서 그냥 신화던전 또는 2단의 파티를 찾아야 합니다.

저단 파티의 경우 많이 있지 않으므로 인내를 가지고 찾아야 합니다.

그냥 신화 던전 또는 2단의 파티가 보인다면 해당 파티를 선택 후 오른쪽 아래 참가신청을 누르시면 됩니다.
이때 작은 메모장이 팝업 되는데 여기에 본인 유물력과 아이템 레벨을 기입하는것이 보통이나
저단의 경우 아무딜러나 오세요 또는 아무나 오세요 같이 어떤 제약을 두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럼 해당 던전을 클리어 하시면 보상상자가 나오게 되고 이때 본인의 석도 같이 나오게 됩니다.

그럼 해당석으로 파티구성하기 메뉴를 이용하여 파티를 만들어 해당 쇄기석에 해당하는 던전을 클리어하시면 됩니다.
만약 클리어 못하시면 석의 단계가 내려갈 뿐이므로 계속 해당 석을 올렸다 내렸다 하면서 쇄기를 주구장창
돌아야 합니다. 

쇄기를 통한 아이템 랩이 올라서 공격대 찾기가 열렸다면 해당 공찾을 일주일에 한번씩 클리어 하시면 되고

그 후 해당던전의 일반팟으로 진출하시면 됩니다.

여기서의 과정은 결국 쇄기를 실패하여 석도 깍아먹고 또 올려보기도 하고 하면서, 쇄기에서 템을 하나하나 먹게 되며,
훗날 쇄기15단까지 진출하시면 와린이를 탈출하시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와우를 배워가게 되며 훗날 레이드로 진출하게 될때쯤 자동적으로 딜을 올리기위해 악게를 수시로 방문하게 되실꺼며 본인만의 노화후를 쌓아가고 또 딜이 안나와서 절망하게 됩니다. 그리고 다시 여러 게시글을 통해 참고하고
본인만의 허수아비 면담을 통해 결국 와린이를 탈출한 와저씨가 되실껍니다.

와우저

Lv72 Maat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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