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악탱은 안하고 위크오라만 만드는 초보 악탱입니다~
사실, 리분부터 탱드루 하다 격아 때 열받아서 악사를 만들었는데....
악탱이 강하면서도 시스템이 매우 독특 이상해서 연습하려고 만들어 놓은 위크오라 공유하려 합니다.
진짜 탱린 시절 잠깐 쓰다 버리시면 됩니다.
1. 기본구성
있는 기술 다 때려 넣은 BIG Icon 타입입니다.
(너무크다 해서 수정했습니다. 뒤의 설명은 옛날 버전)
화면을 가려도, 눈 가리개를 씌운 말처럼 앞만 보여도,
탱린이에게는 살기만 하면 그만입니다.
실은 대부분 큰 와이드 모니터를 쓰실 것 같아서, 상향 배치해서 큰 아이콘으로 만들었습니다.
5. 악탱의 기술 순서와 위크오라 설명과 1분 사이클 스샷
- 방어기술 돌리는 것만.........
- 위크오라를 설명하러 왔지 공략 쓰러 온 것이
아니라서 그렇습니다.
악탱은 처음 봤을 때 뭔가 나사가 하나 빠진 것같은 느낌이었습니다.
그리니까 피해를 입었을 때 복구할 수 있는 기술이 없었습니다.
클릭 가능한 유일한 방어기재 악마 쐐기는 강력한 대신 너무 짧았고 말입니다.
하지만 불지옥일격으로 슝슝 날아다니는 악탱들은 정말 잘하는 탱, 위치 선정에서 속도까지 탱커의 정석을 보여줬습니다.
악탱 방어기술의 단점 : 쓸 수 있는 기술 업타임을 다 늘어 놓아도
1분에 최소 14~20초는 방어기술 업타임이 비게 됩니다.
방어기술을 몰아치면 그 다음에 생가죽 그대로 얻어맞아야 합니다...
알아서 드리블 하라고 불지옥 일격을 줬을까요.... 왜 하필 이런지....==> 따라서 방어기술을 안 겹치게 하나하나 깔아서
전체 업타임을 높여야 합니다.써야하는 순서대로 입니다.
0. 불지옥 일격 : 12초 쿨(특성), 2충전, 즉시시전.
이동기!! 꼭 하나 남겨 놔야함다. 오프닝은 무조건 불지옥 일격으로 시작해서 꽝 찍어서 바닥에 특성 인장깔고 시작합니다.
공격기술로 다 쓰지 마시고 무조건 1개를 남겨놔야 하는 생존 이동기입니다.
튀어야 할 때 드리블할 때 도망쳐야 합니다....
쐐기를 클릭하면 클릭하라는 글자와 없음 표시가 사라집니다... 1. 불타는 낙인 : 쿨 돌아오는 대로 다 쓰심 됩니다. 1분 쿨, 10초 지속, 단일 대상 40% 피해감소라는 대단한 단일대상 방어기술입니다.
위크오라에는 불타는 낙인 사용 중에도 쐐기 클릭하라고 뜹니다.
단일대상이라서 광딜의 경우 다른 피해가 많아서 그렇게 놔뒀고요,
보스전일 경우 불타는 낙인 믿고 쐐기없이 10초 버티셔도 됩니다.
위크오라의 "고축 ?초 전"은 보호막 오르니까 감안하라고 뜨는 겁니다.
여기서는 광딜 기준이라서 앞장에 넣은 쐐기 하나로만 버티자는 제안입니다.
몇 초 방어기재가 비지만, 불타는 낙인도 감소를 시켜주니까...
또 쐐기를 몰아쓰면 다음에 텅텅 비어서 어쩔수가 없습니다.
2. 고통의 축연 : 불타는 낙인 끝나면 나오는 약한.... 보호막
사실상 1분쿨, 15초 최대 지속, 최대 5800 정도 흡수 보호막
격아 아제특성일 때는 3개 모아서 흡수량이 상당했는데, 기본기술이 되었습니다.
불타는 낙인이 끝나면 10초간의 피해량에 따라 자동으로 보호막이 적용됩니다.
지금은 다 때려도 5800정도 보호막이라서 믿을 건 없지만, 이걸 믿고라도 몇초라도 버텨줘야
쐐기 쿨타임에 도망다니는 걸 줄일 수 있습니다.
8초는 그저 꿈과 희망...... 2초도 못버티고 푹찍이긴 합니다.
최대 15초 지속이라 절반 잡았는데, 아무래도 잘못 쓴거 같습니다.
등장한 보호막 버프 아이콘이 표시되고, 흡수량도 표시됩니다.3. 지옥황폐 :
쿨 돌아오는 대로 다 쓰심 됩니다.
1분쿨, 격노 50, 2초 지속.
악마성을 찍고 +6초 탈태로 사용합니다.
총8초가 강력하면서도 매우 짧아 보이는 광딜+힐+생존이 다 되는 기술입니다. 더말할 필요 없이 중요.
오프닝 첫타로 쓰고 싶어도 격노가 없어서 할수가 없습니다.
쐐기 한번 돌리고 지옥황폐 써도 되지만, 뒤로밀리는 감이 있습니다.
쿨마다 다 돌려야지, 상황보고 위기보고 할 여유 없으니까요.
탈태 때가 악탱이 제일 튼튼한 시점.
4. 악마쐐기 : 18초 쿨, 2충전, 6초 지속, 방어도 무막 증가.
잘 배분해서 사용
악탱의 핵심이자 왜 이렇게 짧은지 모를 기술입니다. 단일 기술 중에는 매우 강합니다.
악마의 먹이 특성 찍어 놓으면 1분에 한번 정도는 더 쓸수 있습니다.
쐐기를 클릭하면 쐐기클릭 마크가 사라집니다.
5. 영혼 폭탄 :
그래도 회복 기술 ! 파편 5개 채워서 계속 유지!! 광딜+ 디버프+ 힐을 해주는 핵심적 기술입니다 파편 최대 5개 흡수, 광딜, 대상 20초 약화효과, 피해량의 10% 회복
드디어 방어능력 없이 6초 버텨야하는 빈구간이 나왔습니다.
이때부터 뛰기에는 시간이 짧은 6초 정도이니,
영혼 폭탄으로 힐해서 버티는 게 어떨까요?
위크오라에 영혼파편 숫자 표시됩니다. 4개 이상부터 효율이 좋다고하네요.
방어능력이 떠 있는게 없지만, 쐐기는 쓸 수 있을 때 "클릭 쐐기" 글자가 뜹니다.
드리블 타임. -> 불지옥일격 -> 메뚜기최소 8초, 다시 방어기재가 안 돌아오는 타임이 왔습니다.
8초 정도면 불지옥 일격으로 메뚜기 처럼 뛰어야지,
그냥 맞고 있기에는 나쁜 사람 됩니다.
남은 기술로 탈태가 있는데, 방어기술만 비었다고 탈태를 쓰기에는 아깝습니다.
6. 탈태 :
정말 위기 때만 사용. 또는 보스전 블러드 타임 사용.
3분 쿨, 15초 지속, 생명력 50% 증가, 방어도 200% 증가.
이것도 최강 치고는 쿨이 깁니다.
(탈태가 2분쿨에 20초 지속이면 좋겠다.)
1분 1사이클 완료, 불타는 낙인으로 2사이클 시작 ~
정 리 : 이것도 적게 잡은 것이고,
고축 보호막을 길게 잡지 못한다면 20초 빈타임 확정입니다.
막 누르다 보면 25초 이상 방어기술이 비게 되므로 드리블은 필수입니다.
여기서 악마의 먹이 특성을 찍었으면, 그래도 쐐기 한 번 더 들어갑니다.
결국 줄여도 1분에 최소 8초 ~ 14초는 무조건 방어기술 업타임이 비게 됩니다.
또한 첫 1분 보다 두번째 1분이 쐐기 쿨이 더 밀리게 마련이라서
빠른 몹처리와 적절한 무빙과 드리블이 필요합니다.
(그런데 초보탱은 그걸 잘 못합니다.)
6. 위크오라 추가 설명
- 전투중에만 나타나는 (전투중 체크 되어있는) 위크오라입니다.
- 생명력과 격노는 평상시에도 표시됩니다.
- 특성 영혼방벽도 만들어놨고, 보호막 흡수량도 표시됩니다.
- 강령군주 살덩이 창조는 보호막 량이 2만에 육박할 수 있어서, 방어기재로 들어가 있습니다.
- 하지만 메릴레트 수액이의 무마찰 막은 표시는 되지만 방어기재로 취급 안해놔서 쐐기 클릭이 뜹니다. 이미 생명력 50% 위기상황에서 작동하는 특성이라 그걸 믿고 넘길 수 없어서 그렇습니다.
- 각 성약 기술 아이콘 만들어 놨습니다. 다 같은 자리에 겹쳐 놔서 자기 성약것만 보입니다.
- 온갖 잡다한 기능과 사운드까지 다 넣어놔서 번거러우실 수도 있습니다.
- 방어능력이 가동될 때 Protected, 탈태 올라갈 때 Empowered 소리 설정해 놨습니다.
- 전투문자 스크롤 나타나게, 인터페이스에서 전투정보 사용인가 체크가 안되어있으면 체크해주세요.
- HP 30% 저하시 사이렌과 파티알림 문자 들어가 있습니다.
- 거의 다 사운드를 설정해 놔서 HP 깍이고 기술 안남으면 이 소리 저 소리 다 날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