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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식] 포켓몬고 1년 AppOptix의 평가

아이콘 벗바
댓글: 3 개
조회: 2151
추천: 1
2017-07-11 18:48:17
1주년 기념 포켓몬 GO의 성공은 대중에게 잘 먹히는 VR임을 증명

Niantic 사는 2016년 7월 6일 포켓몬 GO 앱을 출시했으며 몇달만에 가장 많이 다운로드한 앱을 달성했습니다. 
 1 주년이 된 포켓몬 GO의 인기는 Niantic의 새롭고 혁신적인 게임 기능 출시로 꾸준하고 강력한 사용을 보여주는 앱과 안정적으로 평형을 이룬 것으로 보입니다.

(아래 그림은 옵트 인으로 구성된 AppOptix 데이터를 기반으로합니다.) 매년 약 4,000 명의 모바일 소비자가 참여하고 있습니다.








사용량이 급감하고 (2016 년 3 분기 ~ 2014 년 3/4 분기) 사용자 유입 수준이 악화되었지만 지난 3 분기 동안 월간 사용자 (이 달에 앱을 사용하는 사용자)의 통계는 인상적입니다. 예를 들면 2017 년 2 분기에 활동중인 사용자의 월간 시간은 평균 8h/month 또는 2h/week 이상이었습니다. 앞으로도 통계를 유지하기 위해서 사용자가 계속 참여할 수 있도록 개발해야 합니다.
 

그러나 "큰 그림"을 보자면 가상 현실 (VR) 기술 (포켓몬 GO의 주요 차별화 요소)을 이용한 선구자로서 이러한 노력을 통해 VR은 최초의 광범위한 소비자 시험을 성공적으로 완수했으며 초기 단계의 사용량 감소에도 불구하고 입증되었습니다. 이 기술은 소비자에게 어필 할 수 있습니다.



출처


분석사이트의 VR에 대한 평가글이긴 한데(게임 내용에 대한 세부적인 평가는 없음) 현재 액티브 유저의 사용시간이 언급되어 올립니다.

Lv95 벗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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