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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수정]유물 품질 버그

탑toon
댓글: 32 개
조회: 15892
추천: 13
2021-01-25 14:46:17

신규 유물템 품질 확률에 대한 버그입니다



[스마게가 공표한 품질확률입니다]

여기서 품질9 이하 확률은 22.9% 입니다




품질0 업그레이드 확률은 74.81% 입니다 [=실패확률 25.19%]


보통 품질 업그레이드에서 실패한다는것은 그 품질 '이하'로 나와서

현재 수치를 '유지'해주는 스마게의 큰 배려라고 공표했고 다들 그렇게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위 이미지대로

품질0 업그레이드 실패확률은 25.19% 이고,

즉, 품질0 이 나올확률은 25.19% 라는 겁니다


그런데 스마게가 공표한 품질9 이하 확률은 22.9% 입니다

스마게가 공표한대로라면

품질9~품질0 총합이 22.9%라는 것인대

품질0 확률은 확정적으로 왜 25.19% 인가요?

어디서부터 잘못된 것일까요?



제가 잘못 계산한것이 있다면 수정이후 글은 내리겠습니다

지식러들 댓글좀 부탁드릴께요

------------------------------------------

[수정] 첨가내용입니다

지금부턴 뇌피셜입니다

읽지 않으셔도 됩니다

위의 이미지에도 있듯이 [품질 업그레이드 성공률: xx.xx%] 라는게 존재합니다

여기서 각 품질마다 xx.xx% 일일히 정해두진 않았을것이고.... [ex 품질1일때 97.15% 품질2일때 95.23%.....]

계산식 or 수식을 정해두고 각 품질에 맞게 성공률이 자동적으로 조율되게 만들었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품질0일때 왜 성공률이 74.81% 밖에 되지않는것인가?' 입니다

수식 n값에 0이 들어가서 오류가 났을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아예 0%이 만들어져야 되는것 아닌가'인대....

일단 +@인 상수값이 뭔지 아무고토 모르기때문에 [=스마게만 알기 떄문에]

저 74.81% 확률은 아마 품질10일때 74.81%인것을 그대로 가져오지 않았나 뇌피셜을 적어봅니다

물론 품질10일때 확률은 모릅니다....지식러들이 알려주세요 '-'


수식 n값에 0이 들어가면 오류가 나니깐

10 단위인 10 20 30 40.... 등에서 제일 적은값인 10이 적용되었다고 가정해본다면,

품질10이상이 나올확률은 77.10%

여기에서 딱 품질10인 확률 a%값을 제외하면

77.10 - a = 74.81 

굳이 a값은 안구해도 되겠지만 a= 2.29 [딱 품질10이 나올확률은 2.29인가??]

즉, 품질10 유물템을 업글할 확률이 품질0 유물템에도 그대로 적용되지 않았을까?....라는

뇌피셜입니다


이상, 어디다 물어볼 사람도 없는 ㅉㄸ 였습니다... ㅈㅅ합니다






 

Lv74 탑to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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