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약체화
- 특정 공격에 피격 하면 쌓이는 2관문 핵심 디버프
- 이 디버프를 갖고 감전을 맞으면 터지고 데미지를 준다
(3페에선 즉사급체비뎀인것같습니다 확인 필요)
- 최대 5중첩, 하드 난이도 기준 2~3중첩이여도 딜러는 위험하다
- 따라서 약체화가 걸리면 감전바닥을 우선적으로 피하고, 약체화 패턴도 최소로 피격 하자
1페이즈
▲급발진 카운터(1페)
- 전조가 없는 급발진 카운터
- 실패시 브레스를 쏘고(약체화), 올려치고 바닥이 터짐
- 패턴 사이에 카운터를 생각해두면 충분히 칠 수 있다
▲잡기(하드는카운터)
- 짤은 하드기준, 하드(152줄이후)엔 카운터가 가능하다
- 항상 왼쪽으로 돌며 1명만 붙잡는다
- 붙잡히면 큰 데미지를 입고 날라간 뒤 브레스(약체화)를 쏜다
(152줄이후 하드는 날아가고 낙사한다 카운터를 반드시 쳐야함)
- 전원이 피한다고 메리트가 생기는건 아니라서 잡히는게 딜타임이 더 길다
▲브레스
- 자세를 약간 낮추고 박쥐?가 날개를 핌
- 정면 오른쪽 대각선부터 오른쪽으로 돌면서 쏜다
- 피격시 약체화
- 발리나크 왼쪽으로 돌며 피하자
▲백스텝 지렁이(1페)
- 비슷한 전조지만 박쥐?입에 반짝이는게 보임
- 약체화 폭발을 일으키고 백스텝 후 정면을 밀고 지렁이(약체화)를 내보냄
- 애매한 측면까지 피격하므로 백까지 가야 안전.
- 벽으로 붙어서 사용하면 서포터는 쉴드를 돌리자
▲어글자X
- 어글자 1명을 2번찍고 3번째에 X자로 터짐
- 주변 감전 바닥 주의
- 구석에서 꺼내기 좋다 어글자라면 중앙으로 유도 하기
▲텔잡
- 어글자를 바라보며 텔포 잡기를 사용
- 미니맵으로 위치를 미리 알 수 있다
- 주변 감전 바닥 주의
- 잡히면 낙사가 있는 바닥 생성(하드 주의)
▲어글자 2~3찍
- 처음에 경직으로 밀고, 어글자를 향해 바닥을 2~3번 찍는다
- 감전처럼 보이지만 감전은 없다
- 어글자로 확인되면 머리를 고정해주자
152줄 하드
- 박쥐와 발리나크가 분리되고
- 박쥐는 약체화를 쌓는 브레스와 위험한 패턴을 사용하고
- 발리나크는 감전기술을 사용한다
- 패턴이 약간 차이나는데 1페와 크게 다르지않으니 서술하지않음.
- 그리고 낙사가 추가되니 낙사패턴을 조심하자(잡기카운터,텔잡)
▲(하드전용) 지렁이
- 박쥐가 낙사쪽 중앙으로 텔한다
- 낙사쪽에서 낙사없는쪽으로 지나간다
- 움짤과같이 사이드로 포지션을 잡으면 피격하지 않는다
- 브레스 3번정도 사용하고 지렁이를 사용한다.
▲(하드전용) 파도
- 낙사 패턴
- 발리나크와 별개의 패턴으로 주시해야한다
- 박쥐가 낙사 아닌 쪽으로 텔하는 전조
- 피격이상을 활용하거나 파도가 없는쪽으로 피하자
- 딜이 세면 스킵되므로, 암수를 적당히 털면 좋다
2페 + 3페
▲어둠의 점막(바닥)
- 점막이 8개가되면 전멸한다
- 따라서 점막을 지우는패턴을 잘 숙지하고, 관리해야 한다
- 점막을 지울때 바닥이 터지는데 피격하면 죽는다.
- 점막이 겹치면 부풀어오른(커진)상태가되는데 이때 지우면 큰 광역 데미지를 준다.
- 점막을 최대한 겹치지말고, 겹쳤다면 해당 부분은 지우지말자
- 이외에 (하드) 18줄 이후엔 부풀어오른 상태가 돼있는데 이때도 지우면 안된다.
(노말은 확인필요)
- 어둠의 점막을 주고, 지우는 패턴은 시간패턴에 해당하니 먼저 알아보자
시간패턴
- 어둠의점막-(2페빨간원)-흰구슬-파도-어둠의점막
순으로 시행된다
- 어둠의점막때마다 4개 생성되므로 흰구슬패턴때 1개는 지워야한다
- 파도패턴과 하드전용패턴은 점막과 관련없다
- 시간 패턴이기때문에 딜이 세면 난이도가 확실하게 내려간다
▲어둠의 점막
- 포효를 하고, 주변에 회오리가 생성되는 전조
- 순차적으로 4명에게 어둠의 점막 디버프를 준다
- 디버프가 끝나면 그 위치에 점막이 생성된다
- 회오리 피격과 관련 없다
- 점막 디버프가 걸렸다면 바깥쪽에
- 그리고 다른 점막과 겹치지는 않으면서 가까이 깔면 좋다
- 3,4번째 디버프는 상당히 늦게 걸리므로 이 패턴이 보이면 디버프창을 주시하자
▲빨간원(2페)
- (매우중요) 날개를 땅에 짚는 전조
- 이후 개인 바닥 3번을 피하고 (피격이상+약체화)
- 5명에게 어둠의점막 디버프를 주는데
- 발리나크가 내려찍는 빨간원에 맞추면 점막이 사라진다
- 흰구슬과 같은판정으로 깔때 겹치면 지워지면서 크게터지므로, 유의해야한다
- 따라서 디버프에 걸린사람은 다른사람과 이격해서 빨간원에 걸쳐 깔면된다
- 빨간원 안쪽 자리를 사용해도 시간이 널널하다.
(혹은 뎀감/피면 등으로 빨간원을 씹으면된다. 딜러는 맞으면 많이아픔)
- 이미 깔았던 점막이 맞으면 그것도 지워진다
▲흰구슬
- 점막을 지우는 패턴
- 중앙으로 텔하고 포효하는 전조
- 한명을 주시하고 머리를 고정한다, 이후 날개로 양옆을 날려버리니 유의(낙사는안함)
- 그리고 몸 주변에 나온 3개 구슬을 바닥에 맞추면 된다
- 생성될때 가장 가까운 어글자를 따라가고, 부딪히면 멈춘다
- 움짤과 같이 유도하자
- 점막을 어디에 깔았는지 미리 확인하는게 포인트
- 위에도 강조했지만, 부풀어오른곳은 지우면 안된다.
▲전기벽 / 파도
- 날아오르고 중앙에 안전범위가 보이는 전조
- 약체화 바닥이 사라지면 바로 나가면된다 (날아가도 상관X)
- 이후 개인 바닥을 3번 피하고,
- 남은 전기바닥 뒤에 숨으면 피해진다
- 남은 전기바닥은 더 많은 이펙트가 있으므로 구분하자(움짤참고)
- 파도를 텔포판정 이동기로 넘어가거나 피격이상으로 씹어도된다.
이 경우엔 풀피를 유지하자. 아픔
- 파도는 낙사가있다.(딜러는 맞아죽음)
▲(하드)큰내려찍기
- 카메라가 줌아웃되면 이것
- 전기바닥을 피하고, 발리나크 아래로가면된다
- 해당방향에 점막이 있거나 18줄기믹을 끝나고 나오면 맵이 좁기 때문에
서포터는 쉴드를 감아주자(율법광시미리내 등)
- 쉬워서 대충피하다 맞는경우가 많으니, 발리나크 위치를 정확히 파악하자
2+3페 짤패
- 카운터를 놓치면 개인 감전 바닥을 떨구는경우가 많다
- 카운터를 치면 긴 시간 딜타임이 나오므로, 반드시 카운터를 치자
- 딜타임 확보 = 딜상승 = 시간패턴 덜 봄
▲급발진카운터(2,3페)
- 전조가없는 급발진카운터
- 치기 힘들다, 대신 무력 시간이 엄청 길다
- 못 치면 정면부터 옆구리까지 붙잡고 바닥을 터트린다(2페)
3페는 붙잡고 내려찍는다
안잡히면 바깥바닥이 터지거나(2페), 뒤를 후린다(3페)
▲날개 카운터
- 느리게 날개로 찍고 빠르게 휘두르면 카운터
이 휘두르기는 피격이상이다
- 빠르게 주먹으로 찍고 느리게 휘두르면 레이저
이 휘두르기는 경직이상이다
- 구분이 어렵다면 그냥 정면으로 스페쓰고 가자
- 못 치면 앞에 대상을 붙잡고 개인 감전 바닥을 떨구기 때문에,
이 카운터는 반드시 치자.
▲2번날리기(2,3페 공용)
- 낙사가 있는 패턴
- 앞발을 들고 포효하는 전조
- 부채꼴 범위라 붙으면 범위가 작으므로, 최대한 붙어서 피하자
(바깥무빙X)
- 움짤과같이 어글자로 확인된다면 본진 반대쪽으로 유도해주면 좋다
▲브레스-어깨빵-브레스 (2페전용)
- 마지막브레스는 안쏠수도있다
- 3페에서 사용하면 브레스만 쏘고 만다
- 브레스가 보였다면 어깨빵에 유의, 아프진않다
▲레이저(3페)
- 낙사가 있는 패턴
- 날개를 얼굴에 가린 전조
- 딜이 세면 거의 안 본다
- 노란색 바닥만 잘 피하자
▲어퍼컷+감전바닥
- 감전 바닥만 따로 사용하기도 한다
- 바닥은 3회 진동하니, 3회 진동 후 풀어주자
빛성부/빛성폭이면 그냥풀어줘도됨
- 멍때리는 시간이 길어 딜타임인 패턴
▲지렁이(2,3페)
- 보통 약체화가 쌓이는 패턴1
- 검은 바닥이 보이고, 주변을 넘어트린뒤 지렁이를 내보낸다
- 2회 피격 할 수 있으니 유의
- 피격이상면역을 활용해 1대만 맞거나, 바깥을 나갔다 들어오자
▲비행연계
- 비행-휘적X2-브레스/어퍼컷
브레스는 항상 오른쪽부터 쏜다
어퍼컷은 어글자의 위치에 따라 달라지는 듯.
- 비행-휘적X1-십자찍기(하늘로 올라가는 전조)
하늘로 올라가면 십자부분만 피하자.(대각포지션)
- 비행-어퍼컷
기분이나쁨(약체화)
▲평타카운터?
- 잘 아시는분은 댓글 바랍니다
- 기본 평타와 모션이 같은데 카운터가 있음
- 못 치면 주변에 감전바닥을 떨굼
- 나오면 저도 못 침 (보통 평타가 나오면 앞을 피해서)
중요하지 않은 짤패 몇 개는 누락했습니다
2페 원모양레이저하고 십자찍기, 평타등등..
영상에는 짤패 여러 시점, 큰 기믹, 이동 구간 설명이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