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과 노하우
전체보기 

[실험] (수정) 경험치형 차일드에 대하여.

아이콘 구름물결나비 | 댓글: 15 개 | 조회: 6007 | 추천: 19 |

 토요일입니다. 좋은 주말 보내고 계신지요?

 데차 플레이어들에게 토요일이란...

 사실 , , 의 세 가지 경험치형 차일드를 한꺼번에 모을 수 있는 절호의 기회죠!

 다양한 속성과 다양한 등급의 경험치형 차일드를 모은 김에, 실험을 좀 해봤습니다.

 제가 요즘 한창 키우고 있는 6성 루살카에게 경험치형 차일드를 하나씩 먹여보고, 각각이 주는 경험치를 계산했습니다.

 결과는 아래와 같았습니다.


 엑셀에 적은 이런저런 숫자 자체는 제가 임의대로 막 써놓은 거라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중요한 건 역시 결론이겠죠? 첨부한 엑셀 캡쳐에도 써놓았지만 글로 다시 한 번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결론 1. 경험치량은 5성과 6성에서 차이가 없었습니다(수정).
 작은 차르라미( 3성)를 속성 6성 루살카와 속성 5성 클레오파트라에게 먹였을 때,
 둘 다 동일하게 960의 경험치를 획득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수정 및 추가 사항)
 노팀장님께서 댓글로 추가해주신 바에 따르면 3성에는 1/3, 4성에는 2/3의 경험치가 주어진다고 합니다.
 따라서 경험치형 차일드가 있다면 5성이나 6성에게 먹이는 것이 가장 효율이 좋습니다.
 5성과 6성은 동일한 경험치를 획득합니다.
 
 결론 2. 속성 보너스와 성공률은 곱셈계산입니다.
 같은 속성의 경험치형 차일드를 먹이면 기본적으로 10%의 보너스 경험치를 얻게 된다는 건 다들 아실 겁니다.
 한편, 경험치형 차일드를 먹이면 확률적으로 '성공'이 발생해서 120%에서 200%까지 경험치가 뻥튀기되기도 하죠.
 이 때, 속성 보너스와 성공률은 덧셈계산이 아니라 곱셈계산입니다.
 예컨대 같은 속성의 경험치형 차일드를 먹여서 120%의 성공률이 발생했다고 치면 얻게 되는 경험치는,
 110%에 120%를 곱해서 총 132%가 됩니다. 때문에 성공률이 높아질수록 훨씬 더 큰 이득을 얻게 되죠.

 결론 3. 경험치형 차일드는 별이 한 개 늘어날 때마다 주는 경험치가 2배로 증가한다.
 제곧내입니다.
 다른 요소를 배제하고 경험치형 차일드가 주는 기본 경험치를 계산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5성 및 6성 기준)
 ★★★ : 960
 ★★★★ : 1920
 ★★★★★ : 3840
 별이 하나 늘어날 때마다 경험치량이 정확히 2배씩 뛰는 등비수열이네요.


 <실험의 한계>
 이렇게까지 쓰고 보니까 대학교 시절 레포트 쓰던 기억이 갑자기 떠오르는데...;;;;;;;
 일단 제가 이 실험을 시작한 이유는 예~전에 인벤이었나 어디였나에서 "경험치형 차일드는 무조건 별 많은 애한테 먹여야 이득이고 그래야 더 경험치를 많이 먹는다"는 말을 들었던 기억이 났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실험 결과에 따르면 5성에서도 6성에서도 같은 차일드는 같은 경험치를 주는 걸로 드러났습니다.
 문제는 제가 5성과 6성이라는 극단적인 고등급 차일드를 실험체로 사용했다는 거겠죠.
 데스티니 차일드가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시스템상 가장 높은 차일드는 5성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6성은 그런 5성을 끌어모아서 진화시킨 이질적인 상태에 해당하니까... 6성과 5성만이 서로 같은 성질을 띤다는 가설도 가능할 것 같아요. 다음 번에는 3성과 4성까지 포함시켜서 실험을 해봐야겠습니다.
 3성과 4성에 대한 데이터를 노팀장님이 댓글에서 제공해주신 덕에 경험치형 차일드에 대한 좀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한줄 정리>
 경험치형 차일드는 같은 속성의 5성/6성에게 먹이시는 게 제일 효율이 좋습니다.


 제 실험보고는 여기까지입니다.

 다들 좋은 주말 보내시고 월드보스에서도 좋은 결과 내세요~ ^_^
Lv25
구름물결나비
2%
 
20,382 | 56 | 4,811
인장보기 주소복사 공유하기 광고신고 신고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팁과 노하우
전체보기 
카드형 보기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