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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험] 템옵션에 히든스탯은 적용되는가?

아이콘 양지의상아 | 댓글: 2 개 | 조회: 4222 | 추천: 10 |

0.

 

위 두 차일드의 표기 공격력은 후자가 더 높습니다.

 

그렇담 상아 가속을 받을때 아래쪽이 가속을 받아야 정상인데, 실제론 위에가 받습니다.

 

해당 현상의 원인이 뭔지 몰라 답답하던차 템옵션이 눈에 밟혀서 한번 실험해봤습니다.

 

즉, "xx능력치의 yy%만큼 zz능력치 증가" 같은 옵션인데요.

 

표기되는 증가분은 히든스탯을 제외한 스탯만큼 오르게 되어있습니다.

 

그렇담 과연 히든스탯은 저 계산식에 포함되어 적용되지 않는것인가?

 

 

 

 

위 무기를 가지고 실험해볼게요옹

 

 

 

 

실험맨 메티스입니다.

 

체력이 10546+1702 = 12248에 석장 히든스탯으로 935가 있으니 13183의 실체력을 가집니다.

 

광폭화를 사용하면 절반인 6591가 깎이겠군요. (소수점 버림)

 

 

정확히 6591이 깎입니다.

 

 

 

 

이번엔 실험맨에게 우주복을 입혀보면,

 

이번에도 표기체력합과 석장의 히든스탯을 더하니 13444가 나오네요.

 

그렇다면 광폭화시 데미지는 6722가 되어야겠죠.

 

근데 여기서 만약 보이지는 않지만 실제 전투에서 히든스탯이 소급적용이 된다고 가정하면

 

우주복A급의 히든스탯은 935이므로,

 

935(히든스탯)*0.028(옵션증가치) = 26.18

 

즉, 실제론 26의 체력이 더 많아야 합니다.

 

광폭화시 데미지는 13을 더해서 6735가 되겠군요.

 

 

6735가 나옵니다.

 

실험끝!

 

 

요약 : 스탯창에 반영되진 않지만 템옵션에 의한 스탯증가 계산식엔 히든스탯도 포함된다.

 

템옵이 보이지않는 히든스탯을 추가로 또 만들어서 버프 순서 계산하기 어렵게 만드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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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지의상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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