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9일 목요일 닼나 없뎃 - 카마실비아 파트2 업뎃
7월 6일 목요일 닼나 두줄 - 야만의 균열 업뎃
【다크나이트】
● 마린 로망스, 에페리아 해상단 의상 착용 시 그래픽이 자연스럽게 표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에페리아 범선 조종 시, 태도가 움직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7월 13일 목요일 닼나 없뎃 - 자이언트 매화 버프
7월 20일 목요일 닼나 없뎃 - 쿠노이치 격투가 버프
7월 27일 목요일 닼나 두줄 - 신규 캐릭터 미스틱 추가
【다크나이트】
● 비전투 상태에서 앞구르기 동작이 다른 캐릭터와 상이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키벨리우스 의상 착용 후 비전투 상태에서 등에 무기가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8월 3일 목요일 닼나 없뎃
8월 17일 목요일 닼나 다리 잘린날 - 모든 클래스 첫 라밤 패치
【다크나이트】
※ 다크나이트는 일부 기술을 연계해 긴 시간동안 무적 상태를 유지할 수 있는 유일한 캐릭터였습니다. 이를 상쇄할만한 방법을 찾기 위해 수 많은 데이터 분석과 테스트, 그리고 업데이트를 진행하면서 밸런스 불균형이 많이 개선되었지만, 아직 부족하다고 느끼시는 모험가님이 많이 계실 것입니다. 저희 역시 이 부분을 인지하고 오랜 고민 끝에 다음과 같은 업데이트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이동 기술인 어스름과 연 : 어스름 기술의 효율을 극대화 하기 위해 무적 효과가 포함되지는 않지만 재사용 대기 시간 중에도 기술을 연속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자욱한 연무 기술의 효과를 무적에서 슈퍼아머로 변경하여, 일반 상황에서는 기존과 동일한 플레이가 가능하지만 전장에서는 더 정확한 판단을 해야 기존의 효과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밸런스 조정은 이것으로 마치는 것이 아니라 앞으로도 지속적인 캐릭터 분석과 테스트를 통해서 꾸준히 수정해나가겠습니다.
=> ????????????????????
● 자욱한 연무 기술의 무적 효과가 슈퍼 아머 효과로 변경되었습니다.
● 어스름, 연 : 어스름 기술 사용 시 지구력이 250씩 소모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어스름, 연 : 어스름 기술을 재사용 대기 시간 중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단, 재사용 대기 시간 중 사용 시에는 무적 효과가 적용되지 않으며, 지구력이 50씩 소모됩니다.
● 다음 기술 사용 중 지구력이 회복되지 않도록 조정되었습니다.
- 황혼의 질주, 정령 사냥, 베디르의 함정, 비산하는 어둠, 흐름 : 폭격, 자욱한 연무
8월 31일 목요일 닼나 없뎃 - 미스틱 각성패치와 다른 클래스들 버프
9월 14일 목요일 닼나 없뎃 - 미스틱 버프
9월 28일 목요일 닼나 한줄 - 여러 클래스들 버프
【다크나이트】
● 헬렛 의상과 씬 테르나 베디안트 착용 시, 팔 부분의 그래픽이 어색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0월 12일 목요일 닼나 없뎃
10월 19일 목요일 닼나 라밤, 하지만...? - 다른 클래스들 버프, 워리어레인저 진 추가
【다크나이트】
● 전투 대기 상태에서 채집 후 움직이지 않고 대기할 때, 채집 도구가 사라지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 기술의 습득 가능 레벨이 감소되었습니다.
기술 변경 전 변경 후
재앙의 씨앗 III 60 59
재앙의 씨앗 IV 62 60
정령의 유산 III 61 60
● 신규 심화 기술이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기술은 레벨 57 이상 캐릭터로 습득할 수 있습니다.
- 56레벨 이상 습득할 수 있는 기존 심화 기술과는 별도로 다음 2개 기술 중 하나를 선택해 습득할 수 있습니다.
- 운명의 수레바퀴 V + 칠흑의 잿더미 V = 칠흑의 산화
타격 피해 415% x 8, 치명타 확률 +100%,
적중률 +15%, 기술 사용 중 슈퍼 아머
- 운명의 수레바퀴 V + 드러난 비수 III = 운명의 비수
1타격 피해 733% x 4, 2타격 피해 405% x 8,
적중률 +10%, 기술 사용 시 10초간 공격 속도 증가 +5%,
타격 성공 시 상대방 10초간 모든 방어력 15 감소
● 설빔 의상 착용 후 말 탑승 시, 그래픽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0월 26일 목요일 닼나 한줄 - 자이소서 진 추가
【다크나이트】
● 이동 시, 간헐적으로 환영검 상태의 베디안트가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1월 2일 목요일 닼나 없뎃 - 쿠노이치 닌자 진 추가
11월 9일 목요일 닼나 없뎃 - 무사 매화 진 추가
11월 16일 목요일 닼나 없뎃 - 금수랑 발키리 진 추가
11월 23일 목요일 닼나 없뎃 - 위치 위자드 진 추가
11월 30일 목요일 닼나 진 - 과연...?
【다크나이트】
● 강화된 주무기 기술인 진 : 기술이 추가되었습니다.
- 진 : 태도 수련, 진 : 흉터 가르기, 진 : 급습, 진 : 드러난 비수, 진 : 비장의 무기, 진 : 암흑탄, 진 : 솟구치는 어둠, 진 : 공습, 진 : 베디르의 광기, 진 : 기울어진 균형, 진 : 스며드는 어둠, 진 : 할퀴는 광기, 진 : 흐름 할퀴는 광기, 진 : 반복되는 말살, 진 : 집행, 진 : 찰나의 틈, 진 : 카마실비아의 참, 진 : 운명의 수레바퀴, 진 : 칠흑의 잿더미, 진 : 타락하는 대지, 진 : 야상곡
- 56레벨에 각성 무기 의뢰 완료 시, 주무기 기술 창에서 진 : 기술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 단, 진 : 기술을 습득하기 위해서는 강화 전 기술을 최대 레벨까지 습득한 상태여야 합니다.
- 진 : 기술은 기존 주무기 기술보다 높은 피해량과 더 많은 타격 수를 보유한 기술입니다.
● 흐름 : 처형 기술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 모든 피해는 집행 기술의 피해량 x3 적용 → 모든 피해는 집행 기술의 피해량 적용, 타격수 +1 적용
- 재사용 대기 시간 중 피해량 감소 및 효과 미적용 문구가 삭제되었습니다.
+ 12월 1일 금요일 추가패치 - ㅅㅂ
【다크나이트】
● 진 : 칠흑의 잿더미 기술의 PVP 피해량이 20.05%, 진 : 운명의 수레바퀴 기술의 PVP 피해량이 18.1% 감소되었습니다.
8월 17일 중간을 주목. 저거 이후로 3개월 동안 2차 라밤뿐...
(+추가 : 클래스 간 상성계수 건드린거 딱보이는데 ㅅㅂ 진짜 미친듯
얼마나 잠수패치를 쳐한건지 이제 뭘하더라도 의심밖에 안듬)
게임아 이게 대일이냐? 실화냐?
돌깎하고 출첵만 한다... ㅅㅂ 대일아